어떤 것은 문헌에 있고, 고고학에는 없고, 어떤 것은 고고학에 있고, 문헌에는 없다. 그것의 주요 발명품의 대부분은 고고학과 비교될 수 있다. 그러나 학자들은 황제 시대를 기록한 문헌에 대해 의견이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믿지 않고, 어떤 사람들은 반신반의했고, 어떤 사람들은 그 중 일부를 믿었다. 선진 문헌을 중시하는 것은 옳지만, 후세 문헌이 제기한 모든 새로운 자료와 새로운 관점을 부정할 수는 없다. 이 지도 사상에 근거하여, 나는 고대 역사 문헌과 고고학 자료를 결합하여 황제 시대의 창조와 발명을 소개한다. 첫 번째는 도자기의 발명과 창조이다. 도자기는 신농 시대에 발명되었으며, 가장 이른 시대는 아마도 1 만년 전일 것이다.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7,800 년 전, 배이강 문화에는 여러 종류의 도자기가 있었다. 황제 시대, 우원은 말했다: "Xuanyuan 요리. 클릭합니다 실제로 염제 시대, 심지어 배이강 문화에서도 접시 등 도자기가 등장했다. 고사 고증은 "황제는 주전자가 있다" 고 말했는데, 이 두 도자기는 신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큰 솥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도정이 있을 것이다. 절 밑거우식 양사오 문화에도 도로가 있다. 양사오도기, 그리고 도기, 주전자, 주전자, 냄비, 판타오, 뾰족한 병. 양사오 시대에는 도기 생산이 사람들의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고, 심지어 도기 생산을 관리하는' 관리' 까지 나타났다. 신선전' 은 "영풍자는 황제 정타오이다. 누군가 그것을 끌어들여 불을 피우면 오색 연기가 난다. 오랜 시간 동안, 그들은 바다표범을 가르쳤고, 바다표범은 스스로 연소했다. 도자기를 구워 만든 오색 연기는 색도기 빛의 굴절을 구워 반영한 것일 수 있다. 채도기의 출현은 도기 발사 기술의 향상, 회화 예술의 출현, 페인트 물감의 과학적 선택과 실험을 반영한 도기사의 중대한 돌파구이다. 두 번째는 생산과 생활 교통이다. 세본' 에서는' 영복사절구',' 영복사절구',' 활흔들기',' 이모사화살',' 천둥으로 걸어라',' 심벌즈로 걸어라',' * * * 북화물사선' 이라고 말한다. 송에 따르면, 이 모든 것은 황색의 창조라고 한다. 양사오문화 이전의 식량 가공 공구는 맷돌과 맷돌이 있었고, 절구의 출현은 맷돌보다 더 진보했다. 활과 화살은 황제가 이전에 발명한 것으로, 이모술로 활과 화살을 휘두르는 것은 일종의 진보이다. 양사오 시대의 유적지에서 석화살, 홍합 화살, 골화살이 흔히 볼 수 있다. 클래스, 기구, 기구, 기구는 모두 농기구로, 주로 나무, 돌 또는 뼈로 만든다. 많은 곳에서 농업 생산을 위한 석기와 골제 도구가 발견되었다. 홍산 문화와 양주 문화에는 모두 석쟁기가 있어 양사오 문화 말기에 해당한다. 양사오 문화에는 이미 나무 쟁기가 나타났을지도 모른다. 일부 가장자리가 날카로운 돌삽은 원시적인 돌쟁기로 여겨진다. " "쉬운 연결 전기" 는 황제가 "나무를 베는 것은 배이고, 나무를 베는 것은 배였다" 고 말했다. 보트는 양사오 문화시대에 분명히 존재했을 것이다. 양주 문화에서도 양사오 말기와 같은 시기의 노를 젓는 데 쓰이는 나무노가 발견됐다. 이는 목선 부패의 직접적인 증거다. 양사오 문화에서 선형 도자기가 발견되었다. 나무로 배를 만들다' 는 말은 당시 배가 카누였다는 뜻이다. 문헌에는 기록이 없지만 고고학 발견에서 발견된 도구는 도끼, 괭이, 삽, 칼, 낫, 끌이다. 세 번째는 린넨을 잣고 옷을 만드는 것이다. "이전" 은 "황제 ... 그의 옷을 늘어뜨리다. 스벤은 "위보 옷을 만든다", "후초가 왕관을 만든다" 고 말했다. 종송은 말했다: 위보 () 와 후조 () 는 모두 황제의 대신이다. 「죽간연대기」는 "(황제) 선제 대관복" 이라고 말한다 황제 시대의 사람들은 벌거벗은 것이 아니라 나뭇잎과 수피를 입는 것이 아니라, 모자와 옷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화남자운론" 은 "위보 옷도 손가락으로 손을 묶고 그물로 삼는다" 고 말했다. Yangshao 기간 동안 도자기의 패턴 표시는 전문가에 의해 린넨으로 확인되었으며 위도와 경도는 센티미터 당 약 10 입니다. 희소성은 정말 그물망과 같다. 거울처럼 서릉가의 딸 레이조는 황제의 귀비였다. 그녀는 먼저 누에를 기르고, 누에고치를 처리하여 옷을 만들고, 나중에는 누에고치를 누에제사로 삼았다. 이것은 황제 시대에 누에를 기르고 비단으로 옷을 만들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원 지역에서는 양사오 시대의 누에 고치와 도자기로 만든 누에 번데기가 발견됐다. 강남 양사오 말기 양주 문화에서 리본과 실크가 발견되었다. 이것은 황제 시대 사람들이 린넨 옷뿐만 아니라 더 고급스러운 실크 옷도 입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네 번째는 그림과 조각품입니다. "시본" 은 "석황화 그리기" 라고 말했고, 종송주는 "석황도 황제의 신하이다. 그림은 그림이다. " 장은 "이통괘 말" 을 인용해 "헌재자 묘룡이 화조였다" 고 말했다. "그림 코끼리" 는 초기에 사물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나중에는 점차 그림으로 발전했다. 황제는 이전에 그림을 그린 기록이 없었고, 양사오 문화 이전에도 그림을 발견하지 못했다. 양사오 시대에 채도화는 동물과 식물을 포함한 전 세계의 주의를 끌었다. 초기에는 구상적이었고, 대량의 기하학적 패턴이 그려질 때까지 추상화로 발전했다. 당시의 조각 예술에 관해서는 문헌에는 명확한 기록이 없지만 고고학적 발견은 매우 풍부하다. 정교한 도자기와 장식품은 조각 예술의 범주에 속해야 하며, 양사오 문화에는 도조, 도마뱀, 도두가 있는데, 그중 가장 아름다운 것은 도정이다. 대문구 문화에서 발견된 것은 짐승 너구리, 새형 너구리, 옥거북 등이다. 홍산 문화에는 생동감 있는 여신과 옥룡이 있다. 양주 문화에서 발견된 옥조각은 더욱 기묘하다. 다섯 번째는 음악입니다. 《세본》은 "황제가' 선지' 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사기" 는 정설을 인용했다. "황제의 즐거움은 야오증수를 위해 쓰인다. 짠, 둘 다. 늦으면 적용되고, 모든 덕행의 말도 적용된다. "황세기" 는 "황제가 Xi 의 악기를 파괴했다. 그것은 25 현, 7 피트 2 인치 길이였다. "정지의 구체적인 내용은 알 수 없고, 황제의 기구는 고고학에서도 찾을 수 없다. 양사오 문화에는 도고와 드럼이 있지만, 그들이 어떤 가죽을 걸치고 있는지 모르겠다. 도사 용산 유적지에서 악어가죽 드럼이 발견되었다. " 《세본》은 "황제가 링런에게 턱을 짓게 했다" 고 말했다. 용산 문화에는 돌턱이 있다. 양사오 문화에서는 같은 모양의 돌턱이 발견되지 않았지만 구멍이 있는 많은 석기는 타악기로 쓸 수 있다. 사료에 따르면 고대에는 도훈이 있었고, 양사오 문화에도 도훈이 있었다. 양사오문화 이전의 배이강 문화에서 지금으로부터 7,800 년 전의 칠음골피리를 발견한 것은 음악사의 기적이다. 이것으로 미루어 볼 수 있듯이, 양사오 시대의 음악 수준은 상상할 수 있다. 여섯째, 문자, 가십, 천문력. 《시본》은 "거용국, 창호가 쓴 책" 이라고 말한다 종송은 창호가 황제의 대신이라고 지적했다. 한비 우즈서 한비자자',' 화남자태',' 허신의' 설문해자' 등 사서들은 창호를 제 1 저자로 인정했다. 반포와 강채의 양사오 유적지에서 상당한 수의 묘사 부호가 발견되었는데, 많은 학자들은 이것이 원시 문자의 유적이라고 생각한다. 대문구 문화에서 상형문자가 발견되었다. "제본세기" 는 "(푸) 팔괘를 쓰고, 신농은 64 괘를 쓰고, 황제는 신청하여 두 가지로 나누었다" 고 말했다. 하인은 염제일 연산으로 주역으로 유명하고, 은인은 황제의 날로 귀장하고, 글은 64 괘를 쓰고, 96 위안을 쓴다. "이경은 잘 알려져 있으며 국내외 학자들은 모두 배우기 쉬운 열풍을 형성했다. 중국의 이학은 사회과학 철학과 자연과학을 포함해 중국 고대 문화의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황제 시대의 가십은 고고학이 이미 발견되었다. 장쑤 해안 청교 유적지에서 지금으로부터 6000 년 전의 중괘가 발견되었다. 생식 숭배 문화' 라는 글에서 조국화는 가십의 근원을 6000 년 전 Xi 반포 양사오 문화 시대로 밀었다. 대문구 문화는 거북껍질에 자갈이 들어 있는 것을 발견하여 점술을 하는 도구이다. 하천하 왕강 양사오 말기 유적지에서 갑골이 발견되어 점술이 황제 시대에 나타났다는 것을 설명한다. " 대나무 연대기는 이렇게 말한다. "(황제) 낙수강에서 수영을 하다가 큰 물고기 한 마리를 보았다. 그에게 상을 주기 위해 그는 동물 다섯 마리를 죽였다. 비가 많이 내린다. 7 일 7 박, 물고기가 바다에서 흐르고, 그는 책을 얻었다. 용도는 강에서 나왔고, 거북서는 나밖으로 나왔고, 홍인 (녹색) 자는 헌원을 증여했다. "여기서 말하는' 하도' 와' 로서' 는 고대 천문 역법으로 가십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역사 기록 역서" 는 "황제 시험력표를 덮고 오행을 세우고, 뉴스를 시작하는데, 마치 불이 한창처럼, 천지의 신관, 오감, 각 회사의 순서가 있다" 고 말했다. "소은은 석본을 인용해 말했다." 황제는 하점일 () 을 사용했고, 상의는 달 () 을 차지했고, 땅 속의 별은 강했고, 링런 () 은 갑자 () 와 계관 수 () 를 장려하고, 이 육술을 종합하여 조리를 쓸 수 있게 하였다. "위 각 단락은 황제가 천문 관측을 중시하고, 전임 관원을 설치하여 성력을 측정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용승조의 역법 조정은 많은 과학 기술 성과를 대표한다. 고고학적 발견에 비해 안후이 () 성 함산현 링가탄 () 에서 지금으로부터 5 천 년 전의 대문구 문화 옥반거북 () 가 발견되었는데, 천문학과 역사 전문가들은 이것이 중국 최초의 역법이라고 생각한다. 허난성 푸양시 서수파에서 6400 년 전 양사오 무덤, 남구원, 북구원이 발견돼 6000 년 전부터 천원지방 개천이 나타났다는 이론을 반영했다. 무덤 주인은 용호를 묻었고, 주위에는 플라스틱 조개류가 있었다. 천문학자들은 당시 천체에 대한' 동궁' 과' 서궁' 의 이해가 있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역법 중 춘분과 추분에 대한 이해이기도 하다. 개천론은 홍산 문화와 양주 문화, 특히 양주 문화의 옥규에 나타난다. 위에서 언급한 고고학적 발견은 비밀이 누설되었지만, 황제 시대 천문력 출현에 대한 강력한 증거이다. 일곱째, 궁전을 짓는다. " "제국 세기" 는 말했다; 황제부터 나는 산굴에 살면서 야외에서 살았다. "황제에 대해 말하자면, 궁전을 짓기 위해 다음 층으로 올라가 비바람을 기다린다. "사실, 황제 이전에 사람들은 이미 집을 지을 수 있었다. 7,800 년 전 배이강 문화는 정착했고, 고고학에서 많은 오두막식 반요동 가옥이 발견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양사오 중말기, 즉 황제 시대에 사람들이 지은 집은 반혈식, 지상식, 원옥식, 방옥식이었다. 집을 지을 때, 기둥과 대들보가 이미 세워져 있고, 벽은 나무와 흙벽이며, 실내는 밝고 어둡다. 이런 건축 모델은 5 천 년 동안 중국 민족 풍격을 지닌 민가 건물의 기초를 다지고 있으며, 중국 민족 건축의 원조이다. 또 양사오 문화에서' 전당 후실' 을 발견한 대형 건물은 왕조 시대로 들어선' 전조후침' 건축의 시조이다. 특히 대지만 양사오문화 말기에 400 평방미터를 차지하는 대형 건물이 발견되었는데, 기세가 웅장할 뿐만 아니라' 사갑중가' 였다. 5000 년 전 양사오 문화에서 계급사회의 왕궁 건축 구도가 나타났다는 것은 누구도 믿을 수 없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 사갑중집 바닥에서 원시 시멘트 (상당히 현대적인 시멘트 번호 100) 와 인공 경량 골재를 발견한 것은 건축사의 큰 기적이다. 팔은 청동이다. 《관서》에서는 황제가 금을 캐고 (구리), 치우가 청동기를 만들었다고 언급했다. 또한, 전설에 의하면 황제는 정승선을 주조하여, 금령보현에 위치해 있으며, 원주정과 황제릉이 있다고 한다. 이런 전설은 문헌에서 증거를 얻기는 어렵지만, 양사오 문화에는 확실히 있다. 허베이 () 섬서성 () 은 구리 주조 유적을 발견했고, Xi 안반포 (), 임강채 () 는 지금으로부터 6000 년 전의 청동과 황동을 발견했다. 간쑤 () 의 5000 년 전 마가가마 문화에서도 청동기가 발견되었다. 황제 시대의 고고학 문화에 확실히 청동기가 있다는 것을 설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