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 () 은 이경 () 이라고도 불리며 경전부 () 와 전기부 () 로 나뉜다. 경부 본명 이경 () 은 사백오십괘 () 의 전형적인 상의를 드러내고, 상응하는 길흉을 판단하며, 전부에는 문언, 인감, 코끼리 인감, 사각, 소괘 인감,
춘추시대에는' 주역' 에 대한 인용이 있었고, 사서' 춘추좌전' 에서 여러 차례 언급되었지만, 당시 사람들이 사용했던' 주역' 을 보면 64 괘 (부) 와 괘만 포함됐다.
전국 시대에 사람들은 <역경> 해석을 위해 <역경> 글을 썼다. 주역' 과' 이전' 은 모두' 이전' 이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장자가 이른바' 이음양' 이라고 부르고, 순자가 이른바' 이선함' 이라고 부르는 것은' 이전' 을 포함한다.
서한 이후 한무제는 중앙집권제도를 강화하기 위해 동중슈의' 독존유술' 의 건의를 받아들여 선진한경제의 관행을 답습하고 도가 황제 노자의 저작을 고전이라고 부르며 공자 유가의 저작을 고전이라고 부른다. 이경과 <역경> () 는 <역경> () 또는 직접 <역경> () 이라고 불린다.
그 이후로 변화의 책, 변화의 책, 변화의 책, 변화의 책의 혼합 사용. 주역, 이경, 이경이 있다. 사실, 그것들의 뜻은 동일하다. 모두 64 괘와' 이전' 을 가리킨다. 그것들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어 왔으며, 여전히 엄격한 구분이 없다. 일부 학자들은' 주역' 고전과 전기의 차이를 구별하기 위해 64 괘사를' 주역 고전경' 이라고 부르고,' 주역 고전경' 이라는 10 권의 저서를' 주역 대전' 이라고 부른다.
확장 데이터
이학 발전사를 보면, 선진이학이 부차시대로 발전하여 도, 유, 도 3 대 분기를 형성하였다. 나중에 진시황이 책을 불태웠는데 점술용 책만 있었다.
그러나, 이학은 오히려 정상에 도달하여 쇠퇴를 향해 나아갔다. 진나라 시대에, 배우기 3 대 분기의 전반적인 추세는 은현에서 현현현으로 바뀌었다.' 회남자' 를 통해 도가는 배우기 쉬운 추세가 점점 밝아지고 있다. 동중슈의 춘추시기가 되자 유학과 이학의 흐름이 분명해졌다. 점치격변에 대한 연구를 통해 점치격변 기술의 양적 변화 추세를 알 수 있다.
한나라' 주역' 의 해석 전통이 크게 달라졌다. 한나라 이순신은 3 대 학파가 있다. 하나는 화합을 대표하는 이학파, 하나는 범공의를 대표하는 지식학파, 셋째는 황로로 대표되는 보수학파이다.
1960 년대 말 대만 학자 로스광은' 중국 철학사' 제 1 권 <역경> 중' 우주질서' 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1980 년대에' 주역' 이 대륙 학술계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시작했다. 과제팀은 중국 철학사를 연구하고, 학술팀은' 주역' 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며, 대량의 고품질 전문 저서와 논문이 잇따라 발표된다. 전해 내려오는' 주역' 과 출토된 간필문' 주역' 이 주요 텍스트다.
한편 분리된 논리 연구팀, 전문 학술단체들은 중국 논리사를 연구할 때 논리학의 관점에서' 주역' 을 분석하고 대량의 전문 저서와 논문을 발표했다. 20 세기 초' 주역' 의 논리적 출발점인' 중국역사논리' 는 국가 중점 교재에 기록되었고 대학원생처는 교육부 고등 대학원생에게 교육 자원을 제공할 것을 추천했다.
바이두 백과-주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