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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곤한 돈의 유형과 표현

피곤 돈의 많은 종류, 표면 내용은 짱 길상부터 예술까지, 결혼 상례에서 생일까지, 엑소시즘에서 인연까지, 불경에서 도술까지, 새와 짐승에서 귀신까지, 꽃과 나무에서 파빌리온까지, 역사 이야기에서 시사가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지겹다고 할 수 있는 표층내용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의 거의 모든 분야를 포괄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중국 민속문화의 집대성자라고 할 수 있다.

지칠 줄 모르는 생산 과정에 따라, 우리는 그것을 크게 두 가지 범주, 즉 빈 제품과 실물 제품으로 나누었다.

첫째, 녹아웃 제품

펀칭 제품은 일찍이 한나라에서 주조되었고, 모양은 동그란 것을 위주로 한다. 주조공은 매우 아름답고, 장식은 식물, 동물, 사람을 기초로 한다. 문양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매우 관상성이 있다. 이런 돈은 대부분 화초로 장식되어 있어서 "돈 쓰기", "돈 쓰기" 라고도 한다.

1, 동물은 돈을 비웠다. 장식 도안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용봉무늬 위주로 생선 기린 사슴 학 등이 있다.

2. 인물은 돈을 비웠다. 장식 도안은 종종 어업을 장르로 한대 초상화 벽돌의 유풍을 계승하여 당시의 생활과 노동 장면을 재현한다.

3, 식물이 돈을 비우다. 장식 도안은 늘 만초, 복숭아꽃, 모란 등을 제재로 한다. 장식 풍격이 생동감 있고 교묘하며, 의미심장하며, 한족 민간 연예인들의 심미 정취와 예술적 상념을 실감하게 반영했다.

둘째, 실물 상품입니다

1, 돈 제품

돈문 제품 앞에는 역대 공식 유통되는 기종, 기치, 기년, 길과 같은 동전 비문이 있다. 뒷면에는 용, 거북, 뱀, 칠성, 검, 스님 등 다양한 종류의 문양과 패턴이 있어 모양이 고풍스럽다.

키르기스 제품

길상돈은' 길상축복어' 가 달린 유통되지 않은 동전을 가리킨다. 돈문은 행운과 축복을 받는 단어이다. 한족들은 의지를 표현하고 자신을 위로하는 습관이 있기 때문에' 입채돈' 이라고도 불린다. 공식 주조와 민간 주조는 모두 볼 수 있는데, 세계에서 주조 수가 가장 많고, 폭이 가장 크며, 내용이 가장 풍부하고, 가장 널리 퍼지는 품종 중 하나이다. 길돈은 사교, 감정 전달, 상서로운 소망 표현, 사악한 피난처, 행복한 생활 추구에 많이 쓰인다.

키르기스어 제품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그 표현에 따라 생일: 복수코닝, 천하태평, 벼슬길? 예를 들어, 내 승진, 만리 봉후, 과거시험, 예를 들면 다섯 아들 입학시험, 장원, 중장원, 상인? 일소득, 운세, 금 등. 축원과 찬양은요? 가와류처럼 쉬지 않고 흐르고, 용봉이 상등하다. 이 상서로운 글들은 사람들의 고유한 생존의식과 신앙 숭배를 기록하고, 자연현상과 자신의 운명에 대한 탐구를 반영하고, 용의 전승에 대한 아름다운 이상과 소망과 감정을 담았다.

3. 십이지띠 제품

조디악 돈 앞에는 조디악 동물의 패턴과 이름, 또는 12 지지의 인물이 있다. 뒷면은 대부분 가십, 별관, 상서로운 말이다. 어떤 동물들은 띠 하나, 열두 개 동물 세트, 어떤 동물들은 모두 같은 돈에 주조한다. 띠 제품은 재물이 굵고, 크기가 다르고, 그래픽이 생동감 있다. 지금은 띠돈이 송대에 처음 주조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이후 역대 대량 주조가 특히 청말민초에 이뤄졌다. 띠의 돈은 조상들이 자연과 인류의 관계에 대한 일종의 이해이다. 띠의 돈을 몸에 쓰고 핑안 길조를 보우하는 것은 사람들이 행복을 추구하려는 소망을 반영한다.

4, 가십

팔괘돈면은 팔괘기호이자 책괘이며, 뒷면에는 부적이 있고 뒷면에는 신화 도안이 있다. 또한, 일부 가십 동전에는 권운이나 박쥐 도안의 고리가 붙어 있어 하늘의 축복이다. 팔괘돈은 주로 읍택, 보안, 병 제거, 요술 점술 등에 쓰인다. 팔괘돈은 청조 도광년 동안 흥성했고, 사찰을 지을 때 대들보에 놓고 사악한 기도를 했다고 한다. 도광에서 청나라 멸망에 이르기까지 병황마란을 피하고 악을 진압하기 위해 한족이 집을 지을 때도 팔괘돈을 두었다. 청나라가 멸망한 후 주로 요술 점술에 쓰인다.

5, 매그핀 놀이

일명' 마돈자' 로 알려진 전투 도구로 북송 () 에서 유행하며 역대 한족 주조로 품종이 다양하다. 어떤 면은 말 모양의 도안을 가지고 있고, 한편으로는 말 이름이 있고, 대부분 역사의 명마이다. 어떤 면은 말을 탄 장군이나 말 모양이고, 한편으로는 장군의 이름이나 관원의 이름으로, 진 전 이래 유명한 장군과 관원을 포함한다. 우리가 오늘 볼 수 있는 전세의 마금은 대부분 송원 시대의 것이지만 후세에도 모조품이 있다.

북송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당 장군 벤 마투',' 조 장군 승마도',' 백이: 백이는 팔마 중 하나',' 아이오: 팔마 중 하나',' 누아의 말: 준마도' 이다.

탄환 돈은 우리나라 고대 인민 문화 오락 생활의 반영이며, 일부 게임 활동의 역사 발전을 고증하는 구체적인 자료이기도 하다.

6. 신선불도 제품

동전에는 도교와 불교와 관련된 도형이나 부적이 주조되어 있다.

도교가 표현한 이름과 도안의 주조에는, 한중립, 장, 하선고모, 블루채화,, 한호자, 조국구가 포함되어 있어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불교는' 아미타불',' 아미타불 무남' 등의 문자의 주조로 표현된다.

7. 외래제품

힘들게 돈을 따는 이형 상품의 비문은 대부분 길상이고, 뒷면에는 길조 도안이 장식되어 있다. 가장 초기의 주조는 한대에 있었고, 역대에는 모두 주조가 있었다. 다양한 모양과 패턴.

주로 허리, 천, 샴, 장수 잠금, 복숭아 등이 있습니다.

위에서 우리는 화폐의 종류가 매우 복잡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표면적인 내용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의 각 분야를 포함한다. 돈의 절대다수가 명청시대의 유물이지만, 우리는 단순히 시대의 원근에서 그 자체의 가치를 측정할 수 없다. 마치 명청시대 관요 도자기의 유행과 같다. 재물을 싫어하는 것은 마스코트에 속하며, 어떤 마스코트도 인기가 있다. 정신적인 상징적인 의미 외에 정교한 공예, 풍부한 내용, 예술 감상은 매우 중요한 조건이다. 바로 위의 특징 때문에, 이천여 년 동안 이길까 봐 두려워하는 돈이 널리 쓰이면서 점점 더 소중히 여겨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