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역' 은 유교 고전 중 하나이며 중국 고대 최초의 철학 저작이다. 약칭 , 일명 <역경>. "쉽다" 는 변화무쌍하고, 간단하고, 등호를 긋기 어렵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나라 사람이 쓴 것으로 전해지고, 따라서' 주역' 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우리가 말하는' 주' 는 철저하고, 투철하며, 구름이 흐르는 것을 뜻한다. 주역' 은' 경전' 과' 이전' 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고전 전기는 주로 상징으로 구성되어 있어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이전' 은 주로 문언, 인감, 코끼리 인감, 사전, 담화 인감 등 7 가지 점괘사와 시를 설명하는데, 이를 10 익이라고 한다. 《주역》에서 가장 중요한 기호는 괘이다. 고대인들은 세상 만물의 각종 갈등 현상에 대한 직접적인 관찰을 통해' 음양' 이라는 두 가지 개념을 얻어 각각'-'와'-'로 표현했다. 상징은 또한 "음과 위안" 이라고 불리며, 후자는 "양 위안" 이라고 불리며, 현실 세계, 남녀, 승부의 모순 대립을 상징한다. 세 점괘마다 한 점괘가 겹쳐지고, 한 개는 * * * * 가' 팔괘' 로 겹쳐질 수 있다. 즉, 건조, 쿤, 참, 칸, 리, 뿌리, 옳다. 하늘, 땅, 레이, 바람, 물, 불, 산, 물 등 현실의 8 가지 물질을 나타냅니다. 이경은 자연계와 사회의 변화를 점괘로 추측하며, 음양이기의 상호 작용이 만물의 근본이라고 생각하는데, 그중에서도' 강유상제, 변화 중' 등 소박한 변증사상이 후세 철학 사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역경> (WHO) 는 원래 원톈, 점술을 위한 책이었는데, 그 중 과학적 정신에 맞는 사상들이 종교 미신과 얽혀 있다. 그러나 3000 년 전 고대인들이 귀신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 것을 요구한 것은 분명 가혹하다. 주역' 에 포함된 변증적 관점과 소박한 유물주의는 우리 조상들이 심각한 신학 사상을 감추고 종교 미신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한 결과이며 중국 철학사에서 지울 수 없는 빛을 뿜어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