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문제 분석 방법: 관계 구조
1, 사물이 관계에 존재하는 기본 단위 스타일 (음과 양)
2. 실물-팔괘 (천지 삼재, 삼으로 대표) 의 규범화 묘사는 실물 (연구 대상) 이 직접관계 (인법지) 와 간접관계 (지법일) 에서 형성된 네트워크 관계 상태 (관계가 대표하는 시스템 전체 상태) 를 반영한다.
삼괘 (천지간 사람의 이미지):
하늘
인간
육지
3. 현실의 객관적이고 직관적인 일반 상태 (괘) 와 직관적인 (실제) 시나리오로 그래픽 설명 (코끼리) (점괘는 사물의 일반 상태부터, 즉 구체적인 사물은 항상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 자신의 시스템, 자신과 직접 관련된 시스템, 자신과 간접적으로 관련된 시스템)
셋째, 특정 문제에 대한 해결책: 64 구아
가십의 이미지는 정적이다. 그러나 현실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따라서 각 변화는 해결해야 할 특정 문제에 대해 두 가지 반대 결과 (길흉) 를 낳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런 길흉의 결과는 관계 구조에서 주체와 객체에 각각 다른 길흉의 영향을 미친다. 즉, 세 가지 전략에 관련된 각 수준 (각 정책에 관련된 특정 관계) 에서 네 가지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각 관계는 관계쌍 (음양) (주체객체) 으로 구체적인 실천에서 네 가지 필연적인 결과 (관계의 주요 상태) 를 보여준다.
유리한 음 (음은 길상이다)
불리한 음 (흉음)
양에게 유익하다 (양은 길상이다)
양에게 불리하다 (양은 흉악하다)
따라서 각 실천의 변화는 객관적인 주체와 주체와 관련된 객체에 대해 이 네 가지 결과를 낳는다. 그래서 실용적인 모델로서, 가십은 기본 형식일 뿐이다. 실제로 두 객체 (주체객체) 의 관계를 논의할 필요가 있다. (이것이 바로 노자' 도덕경' 에서 하는 일과 무위의 차이다.) 이런 관계 주체와 객체의 형식은 구괘로 표현되는데, 바로 육십사괘가 드러낸 두 가십 (육구) 의 겹침이다. 6 은 본질적으로 관계 구조 (주체객체) 를 표현했다. 실제로 하늘, 땅, 사람 세 분야에 대한 각각의 실천 결과 (좋거나 나쁜 것) 에 대한 * * * 항등 분석을 실시한다. 64 개의 구아 생성
오브젝트 (마지막 세 개)
주체 (하위 3 층)
이것이 64 괘 형성의 핵심 원인이다. 육십사괘를 형성한 사실은 천지인의 세 분야 각각이 주체에 대해 서로 다른 길흉요소를 형성한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6 개의 방향이 형성되어 64 개의 결과가 형성됩니다. 이러한 결과는 역사적 경험의 총화와 대응을 거쳐 하나의 결론 (64 괘의 이미지) 을 형성하여 일정한 확률로 비슷한 결과를 반복해서 얻을 수 있다.
그러한 전략을 채택하면 최종 결과 (64 가지 주요 결과 유형 중 하나) 의 판단 과정이 형성될 수 있는데, 이런 결과는 중국 문명 초기에 점술 형식으로 생겨났다. 하지만 여기서 분명히 볼 수 있듯이, 초기 점술은 순수한 계산이 아니어야 한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마녀는 처음부터 최고 권력층이기 때문에 점술을 하기 전에 자신이 계산해야 할 것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분석해야 한다. 점술은 이러한 구체적인 분석의 합법성을 확정하고 결정을 내리는 절차이다. 즉, 점술에 대한 분석과 구체적인 점술 이미지의 내적 좋고 나쁨을 통해 점술이 필요한 의사결정 내용에 대해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객관적으로 문제를 분석 하 고 이해 하기 위해 <역경> 논리와 방법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점 절차를 포기 하 고 직접 효과적인 분석과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일이 후세 사람들의 더 많은 관심을 받는 핵심 이유다.
이 과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첫째, 해결해야 할 문제: 나는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둘째, 분석 방법:
내 주요 객관적 조건의 전체 목록:
-응? 설정 1, 어떻게 열심히 공부할 수 있을까 (학습방법, 사람) (방법 A, B, C, D,)
-응? 외부적이고 객관적인 요인과 사물들은 내가 열심히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직접적인 원인, 지상) (원인 1, 2, 3, 4).
-응? 설정 3, 어떤 요소가 나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직접 나를 도울 수 없고 간접적으로 나에게 영향을 미칠 수 없다, 신), 또는 나를 도울 수 있는 것들을 직접 도와 열심히 공부하게 한다 (물건 A.B.C.D)
내 일반 상태:
{Set 1, Set 2, Set 3} = 가십, 이것은 이론적 인 총 상태입니까? 。
가십의 형태로 묘사 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 번째 그룹}
{Set 1}
{세트 2}
셋째, 나의 구체적인 실제 선택:
(위의 세 가지 옵션 모두 동시에 완료할 수 없으므로 의사 결정 시 주요 핵심 전략을 선택해야 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래서 우리는 위의 세 그룹 중에서 구체적인 방법을 선택하여 길흉이 뚜렷한 두 세트의 조합 순서를 세웠다.
Set1-1= scheme benefits me (a); 설정 1-2= 방안이 나에게 불리하다 (b); Set 1-3= 쉽게 구현할 수 있음 (c); 설정 1-4= 나는 쉽게 이룰 수 없다 (d)
세트 2-1= 나를 행운으로 만든다 (1); 세트 2-2 = 나를 흉악하게 만든다 (2); 집합 2-3= 나는 이타주의를 연구한다 (3); 설정 2-4= 나는 그를 반대하는 것을 연구한다 (4)
세트 3-1= 그가 나를 위해 한 일 (a); 설정 3-2= 그가 나를 도와주지 않는 일 (b); 셋 3-3 = 이타적인 것을 도와주세요 (c); 셋 3-4 = 나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그에게 좋지 않다 (d)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설정1-1(a); 1-2 (B) 사람을 설정합니다. 설정 2-1(1); 설정 2-2 (2); 설정 3-1(a); 3-2 (B) 일 설정은 관계에서 주체의 내용 선택입니다.
1-3 설정 (c); 조립 1-4 (d) 사람; 설정 2-3 (3); 설정 2-4 (4); 설정 3-3 (c); 3-4 (D) 일 설정은 관계에서 객체의 컨텐츠 선택입니다.
의사결정자는 위의 분류에 따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판단하며, 의사 결정을 내리고, 각 분야의 의사 결정 요소 () 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설정 3-4
1-3 을 설정합니다
설정 2-4
설정 3-2
1- 1 을 설정합니다
설정 2-2
열심히 공부하는 구체적인 실천을 실현하기 위해 전체적이고 종합적이며 체계적인 전략을 선택했다: {D, C, 4; B, a, 2}
음과 양 (음: 불리한; 양: 유익) 은 {음, 양, 음; 음, 양, 음}, 이것은 64 괘 중 제 29 괘입니다.
이 시스템 결정의 좋고 나쁨은 무엇입니까?
Xi 호 괘의 내용을 비교하여 득실을 분석하는 것이다: 복보, 웨신항, 선행이다. (Guaci 는 주로 이 결정에 주의가 필요한 문제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이 육망성은 선의에 대한 확고한 신앙을 요구하면 상향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동시에: 질문 후 (각 전략 쌍의 좋고 나쁨 관계를 직접 분석)
육십육: 배지를 달고 가시덤불에 매어 세 살 수 없다.
95: 허들 (허들) 은 이윤을 내지 않고 평범할 뿐이다.
6 월 4 일: 술을 마셨고, 술을 사용했고, 약속을 받아들였고, 책망하지 않았다.
63: 지나야 할 칸이 지나야 하고, 지나야 할 칸웨이와 베개가 있어야 한다. 구덩이에 들어가면 안 됩니다.
92: 허들 위험, 가능한 한 작게.
여섯째 날: 허들을 배우고, 열에 들어가고, 맹렬하다.
위의 내용은 의사 결정이 내려진 후 의사 결정의 가능한 결과를 예측하고 분석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전혀 점술을 하지 않고 완성되었다. 고대인들은 이 과정에서 점술을 선택했다. 한 가지 이유는 점술이 고대인의 합법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표준 절차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고대인들이 집합 1, 2,3 에서 집합 12 까지의 구조분화 과정을 합리적으로 분석하고 인식하기 어려워 집합 1, 2,3 의 구체적인 내용을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때 점치는 과정은 어쩔 수 없이 선택한 과정으로 대체되어야 한다. (즉, {D, c, 4; B, a, 2}, 점술을 선택하여' 신' 을 선택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