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청룡
용에 대한 전설이 많고 용의 기원에 대한 이야기도 많다. 인도에서 들여왔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그렇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중국 스타가 되다. 인도 자체는 용신이 말한 것이지만, 인도에서의 용의 지위는 높지 않고 물리적이다.
-아나콘다.
오행학설이 성행하던 시대에는 청룡에 대한 이야기가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다. 음양 오행가의 설법에 따르면
동남서북중오색 () 과 오행 () 은 각각 한 짐승과 한 신을 배합한다. 동방은 청록색이고
용, 서쪽은 흰색, 호랑이, 남쪽은 빨간색, 참새, 북쪽은 검은색, 손에 무기를 들고, 노란색은 중앙 정색이다.
사방의 신들 가운데' 산해경' 에 따르면' 남방의 제종은 사람됨이 짐승으로, 이룡을 탄다' 고 한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서구
수작, 너의 왼쪽 귀에 뱀 한 마리가 있다. 두 마리의 용을 가져 가라.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동양에는 주문망도 있고, 그는 새이자 사람이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북부 여강, 블랙
손발, 용 두 마리를 들어라. 흥미롭게도,' 산해경' 의 용은 모두 말을 타고 있지만, 그와 같은 부류의 사람이다.
뱀은 모두 안고 있거나 목에 걸려 있는 것으로, 둘의 차이를 알 수 있다. 그러나 오방오신과 사방사신은 다르다
마찬가지로,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주새 현무 (흑거북사, 무는 거북사), 청룡, 백호.
그들은 4 방향의 28 개의 오두막을 대표하고, 용은 동양의 7 개의 오두막인 코너, 강, 변,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입니다.
숙의 모양은 용과 매우 비슷하며, 그들의 글자에서 볼 수 있듯이, 뿔은 용의 뿔이고, 소리는 목이며, 서로 뿌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목근, 방은 팔, 위협, 마음은 마음, 꼬리는 꼬리, 광주리는 꼬리다.
용의 심장에는' 불' 이라고 불리는 부분이 있는데, 청우날씨와 관련이 있고 청룡은 나무이기 때문에 그렇다.
목성의 나이입니다. 도교가 출현한 후, 이 네 가지 정신에도 이름을 붙여서 인간의 호칭, 녹색을 편리하게 하였다.
용은 장몽이라고 하고, 백호는 옥병이라고 하고, 주새는 영광, 현무는 지명을 부른다. 많은 왕조에서는
청룡을 국호로 하는 군주도 있는데, 삼국의 위명제처럼 하조에 관한 기록도 있다.
목덕 왕조에 속하기 때문에' 청룡이 교외에서 태어났다' 는 길조 기록이 있다.
고대 이후 중국에서는 머리에 뿔이 있는 것이 수컷이었다. 두 뿔은 용이라고 하고, 한 뿔은 귀뚜라미라고 한다. 뿔은 일종의 가시로 고대에 있었다.
옥페는 늘 크고 작은 쌍룡을 가지고 있는데, 지금도 모자라고 부른다. 용의 지위는 인도보다 훨씬 높다. 왜냐하면 그것은 용에서 신성하고 최고이기 때문이다.
예, 그것은 또한 황제의 상징입니다. 동양의 대표이기도 합니다. 오행은 나무에 속하고, 또 청색은 나무에 속하기 때문에 왼쪽이 있다.
청룡과 유백호의 설법.
28 개의 별자리 중 동양의 일곱 별자리-초점, 강, 변, 방, 신, 위, 길-이 사용되었다. 고대인들이 상상한 것.
용의 이미지이기 때문에' 청룡' 이라고 불린다. 동양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음양오행 배색 이론에 따르면 동쪽은 파란색이다.
민간에서는 소와 섹스를 하면 유니콘이 생기고 돼지와 섹스를 하면 코끼리가 생긴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용생구자라는 것은 용의 말과는 다르다. 바로 이렇습니다.
큰아들은 감옥 소라고 합니다. 음악을 좋아해서 늘 거문고 위에 서 있습니다. 한족의 호금과 백족의 진상 같다.
。 몽골의 마두금도 감옥소의 변종이 될 수 있다.
둘째 아들은 적피라고 한다. 그는 살인을 좋아해서 무기를 끼고 적을 협박하는 경우가 많다. 동시에 에티켓 의식에도 사용됩니다.
더욱 단정해 보이게 합니다.
세 번째 아들 이름은 모적봉입니다. 동물 모양의 드래곤입니다. 개처럼 생겼습니다. 관상을 잘하기 때문에 절 구석에 자주 놓는다. 가능하다고 합니다
악마를 내려 재난을 없애다.
첫 번째 넷째는 늙지 않는 것이다. 사람들이 울부짖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시계에 올려놓는다. 대부분 늙지 않은 이미지이다. 그것은 살고 있다고 한다.
연해, 하지만 고래가 너무 무서워서, 일단 고래가 공격하면 무서워서 비명을 질렀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로 만든 공이를 고래의 공이로 만들었다.
형형, 동종을 유난히 크게 하다.
다섯 번째 아들은 형수다: 모양이 사자 같다. 수입품으로 불교와 함께 중국에 들어오기 때문에 부처와 비슷하다. 아주 좋아요
조용하고 불꽃 놀이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불교를 보호하기 위해 불자리나 향로에 자주 놓는다.
육자는 악당이다: 거북이라고도 하며 거북이처럼 생겼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삼산 오악흥풍과 파도를 자주 휴대했다고 한다. 이후 ...
노을에게 위로를 받아 노을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하였다. 홍수방지가 공격으로 변한 후, 우샤는 공로를 자신에게 돌렸다.
。 그래서 중국의 비석은 대부분 그것에 의해 운반된다.
일곱 번째 아들은 텅스텐이다: 헌장이라고도 불린다. 호랑이처럼 보인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것은 정의를 주재하고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다.
감옥의 대문 위, 아래, 홀, 그리고 위에 있는 그 관원이 순찰할 때 침묵으로 기피한 간판이 조정의 숙연한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여덟 번째 아들은 보자기이다: 문학을 사랑하기 때문에 두 개의 비석 안에 놓여 있다.
묵자는 키스이다: 일명 물고기 모양의 용, 꼬리가 있다. 남북조 때 인도의' 고갈어' 가 부처를 따라갔다고 전해진다.
교육에 의해 도입되었습니다. 비의 신이 불경 속에 있는 물건이라 불을 끌 수 있다. 그래서 키스, 그래서 더 변경 되었습니다.
지붕의 양쪽 끝에 설치하면 재난을 없애고 불을 끌 수 있다.
서부 백호
중국의 사성수, 또 다른 용은 종종' 백호' 와 비교된다. 호랑이, 모든 동물의 길이, 그것은
위풍당당한 전설에서 귀신을 떨어뜨리는 능력은 양에 속한 맹수로 변해 용과 함께 외출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름은 용에서 떨어져 있고 바람은 호랑이에서 떨어져 있다' 는 유령이 떨어지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었다.
백호도 전쟁과 전쟁의 신이다. 백호는 악을 피하고 재난을 피하고 복을 빌며 악을 징벌하고 선을 행하여 부자가 되는 역할을 한다.
결혼 연리 등 각종 신통. 그리고 사령 중 하나이며, 물론 별에서 변화합니다. 28 개의 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서천칠밤: 퀘벡, 건물, 위, 앙, 비, 군웅, 신. 그래서 그것은 서구의 대표이고, 그것의 하얗다는 것은 서구의 공로이다.
서방은 오행 중 금에 속하며, 색깔은 하얗다. 그래서 백호라고 부르는 것은 흰색이기 때문이 아니라 오행에서 나온 것이다.
도교의 사령을 제외하고는 청룡백호를 포함해 풍수사가 묘지를 탐사할 때도 지형의 좌우 전방에 있다
튀어나온 지형은 무덤으로 쓸 수 있고, 좌청룡, 우백호라는 독특한 칭호를 가지고 있어 호위를 받는다.
의미, 그리고 궁정에도 같은 장식이 있어 좌우의 용호주에 그려져 있어 진악을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안재타오
도교가 일어나자 용호는 도교연금단 용어로 차용되어' 납수은, 물과 물, 음양' 등을 의미한다.
이탈리아어. 도교의 연단은 내단과 외단 (내단 연기, 외단 연약, 작가는 너무 무지해서 확실하지 않음), 내단
음양오행의 경우, 용양은 이별에서 태어나 불에 속하기 때문에, 구름은' 용은 불' 에서 나고, 호랑이는 캄 () 에서 태어나고, 칸속 () 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 그래서 구름' 호랑이는 물에서 태어났다', 두 가지를 결합한 후, 일음과 일양, 서로 조화를 이루며, 도본이라고 불리며, 모두 원신이다.
경원의 대표. 또 다른 주장은 성속성 나무이고, 나무는 동쪽을 대표하고, 점술에서는 지진이기 때문에 용이라는 것이다. 사랑은 황금에 속한다
, 김 대표 서구, 구아 에서 교환, 금 은 흰색, 그래서 백호라고 부른다. 금은 나무를 눌릴 수 있기 때문에 사랑은 더 해롭고, 이팔용은 더 해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진정한 에센스, 만약 그들이 하나로 결합한다면, 금목은 매끄럽고, 용과 호랑이는 자신의 의지에서 알약이 될 것이다. 인체에서 간은 용이고 신장은 호랑이다.
외단은 여전히 음양의 뜻을 취하고, 용은 납이고, 호랑이는 수은이다.
옛사람들의 눈에는 호랑이가 무서운 물건이자 존경할 만한 물건이었다. 무서운 것은 그것이 사람과 동물을 먹는다는 것이다. 홍성르크
숭배는 그것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악령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한 같은 고서적 중에는 영소의' 풍속 이통'. "제사법전":
문에 호랑이를 그리면 귀신은 감히 들어갈 수 없다',' 호랑이는 양물로, 백수는 모두 길다. 날카로운 것을 참으며 귀신을 먹을 수 있다. 오늘의 죽음
좋지 않은 일이 생기면 호랑이 가죽을 태워 마셨다. 그것의 발톱을 때려도 악을 치료할 수 있다. 이것도 사실이다. 고대인들도 백호가 일종의 길상이라고 생각했다:'
미덕은 새와 짐승에게 있다. `
최초의 서성신은 곰과 부엉이였는데, 나중에는 고창인의 토템으로 인해 곰이 용이 되었다. 그리고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황제가 동쪽으로 발전했을 때, 용토템은 동방으로 끌려가' 동방흑룡별자리' 와 융합되었고 주새는 통일되었다.
천국의 남사풍 토템의 새 집은 두 부족의 융합으로 마침내 용봉이 되었다. 오래된 토템으로서, 그것은 동양이다.
봉황서룡은 점성으로서 동흑룡서주새이다. 주나라 이후 봉건제도가 정식으로 확립되었고, 오행 사상도 확립되었다
성숙해서 하늘, 남방의 주새, 주영화신과 함께 숭배했다. 서방은 백호를 숭배한다.
。 부족 투쟁과 이주에서 서북의 용동이동, 동쪽의 봉남이동, 남방의 호북이동.
개념 운동의 거대한 변화. 한대에 이르러 오행 관념은 이미 통일된 사상이 되었고, 현무를 보충하여' 사방의 신' 을 완성했다
일치하다.
천궁고사' 는 "동궁 흑룡, 남궁주새, 서궁선지, 공봉현무" 라고 기재했다. 여기 없어요.
백호지 함수담이 아닙니다. 함지는 주곡의 별이다. 주가을, 가을에 곡식을 거두기 때문에 넣는다.
가을이지만 동물은 아닙니다. 어떻게 용새 거북이와 사령으로 어울릴 수 있습니까? "정의" 에서:' 요정 연못에 별 세 개
5 차 중 날씨가 남쪽이고 물고기 새도 어색하다. 그래서 송대에 이르자' 흑룡, 주새, 현무, 갈종' 이라는 의문이 제기되었다.
7 박. 함못에 관해서는 스타가 되지 말고 28 박을 멀리하세요. 함지에는 또 다른 설명이 있는데, 바로 태양세탁이다.
목욕하는 곳. \ "화이난자 \" 에서. 천문학:' 해가 계곡에서 솟아올라 짠수조에서 목욕하고 부용에 불어오는 것을 아침 빛이라고 한다.' 볼 수 있는 것
선지는 처음에 창족에 의해 일출로 여겨졌다. 선치도 알칼리 호수로 민산 지역이나 청해의 토란 호수여야 합니다.
원시인들이 숭배하는 별은 청룡백호의 개념이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의식" 은 "린" 이라고 말했다
봉황 거북 용은 사령으로 불린다. 동물에 속하지 않는 함지를 기린으로 바꾸다. 후세에는 사령사코끼리 사호의 습관이 있다.
그리고 백호는 전신과 도끼 신공이기 때문에, 많은 용감한 장군들은 당대의 장군과 같은 백호 명장이라고 한다.
루오 쳉, 슈 아버지와 아들. 또한 백호는 도교에 흡수되어 신화되어 각종 절의 문이 되었다.
신이시여.
남방주새
주새도 봉황이나 신비로운 새라고 할 수 있다. 주새는 사령 중의 하나로, 다른 삼령과 마찬가지로 별에서 왔다.
남방 칠야의 총칭이다: 우물, 귀신, 류, 별, 장, 날개, 치. 주새라고 생각하세요. 주씨는 오히려 얼굴을 붉혔다.
불, 남방은 불에 속하기 때문에 봉황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또한 서구의 불사새처럼 불의 무게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불봉황이라고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불타다.
고대의 기록에서 봉황은 아름다운 새였다. 이를 새의 왕으로 삼는 노랫소리와 의태로 세상에 줄 수 있다
그것은 상서로운 것을 가져왔고,' 오동나무에 빠지지 않고, 대나무를 먹지 않고, 감천을 마시지 않는다' 는 특별한 영성도 가지고 있다.
깃털' 의 길이라 전설에 의하면' 비늘벌레' 의 길이를 가진 용은 점점 한 쌍이 되고, 하나는 변화무쌍하고, 하나는 하나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름다운 미덕은 민속에서 보완적인 커플이 되었고, 용은 지극히 높은 양을 상징하기 때문에 원작에도 음양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봉황 (봉황은 수컷, 암컷은 봉황) 은 용과 반대한 후 점차 순음의 대표가 되었다.
봉황의 원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금꿩, 공작새, 독수리, 원앙, 검은 새 (제비) 등 ...
불교 Dapeng 황금 날개 새가 되었다. 피닉스 신화 에 따르면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 한 마리를 가지고 있다.
꼬리에는 오색 줄무늬가 있다. 봉황은 다섯 가지가 있는데, 색깔별로 나뉜다: 빨간색은 봉황, 녹색은 봉황, 흰색은 백조,
노란색과 보라색도 있습니다.
현조의 설법은 《시경》에서 나왔다. 상조가 찬송하다. 현조는 말했다:' 천명현조는 상조 () 에서 태어나 토부 () 에서 태어났다.
고대 황제는 광장에 무당을 시켰다. 가운데는 상조의 후예가 그들의 조상업이 신비한 새생이라고 말했다.
강대한 상조를 세우다. 그래서 신비한 새가 상인의 시작이 되었다. "역사 기록. 음과 벤지 (yin Benji) 도이 역사를 기록합니다:'
은기, 주디의 어머니, 벨벳이 있는 딸, 그녀는 제오의 두 번째 공주다. 세 사람이 목욕을 마치고 주디는 그 새를 집어 삼켰다.
첫째, 임신 때문에. 상조, 전국 진나라, 만청 초, 한국 신라 초도 신선이었다.
검은 새를 삼키는 알에 대해서. 현새든 봉황이든 도교의 발전에 따라 새나 공작새가 진화했다.
아니면 꿩 등 ... 먼저 반인반새가 되어 병법을 전승하는 신선이 되고, 다시 완전히 인간의 신선이 되는 것은 모두 도교를 따르는 것이다.
발전.
베이징에는 현녀를 모시는 세 개의 절이 있었는데, 각각 9 일 황후묘와 현녀묘였다. 북쪽과 남쪽에 있습니다.
측에도 현녀전이 있다.
선무 북부
현무는 거북이와 뱀으로 구성된 영물이다. 선무는 원래 선명, 오, 명고음이 통하기를 원했다.
。 무는 어둠을 의미한다. 귀신은 음침한 뜻이다. 현명은 먼저 거북을 묘사했다: 거북등검은 거북, 거북.
거북이가 먼저 명계에 가서 질문을 하고 답을 가져와 예언의 형식으로 세상에 보여주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가장 오래된 현무암은
거북이입니다. 그 이후로 현명의 의미는 계속 확대되고 있다. 거북이는 강과 호수 바다 (거북이 포함) 에 살고 있기 때문에 현명함은 성공적이다.
물신 거북이의 장수, 현명함은 불로장생의 상징이 되었다. 최초의 명계는 북쪽에 있고 상조의 갑골문 점술은' 이다.
그 부필북' 으로 현명함은 또 북신이 되었다.
현무는 다른 세 영과 마찬가지로 인간 28 성의 변화, 즉 싸움, 소, 여자, 공, 위기, 방, 벽에서 왔다.
。 그러나 상고 이후의 사람들은 현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현무' 는 거북이다. "예기. "곡례 상" 은' 좋아요.
앞주새, 뒷현무 ... 현무는 거북뱀이다. 홍흥조' 초사' 보주. 먼 여행 ":'현무는 거북뱀이다.
북방에 위치하여 이름은 현이라고 한다. 저울이 생기면 무공이라고 한다. 현무' 는 뱀, 거북이, 뱀의 조합이다.
문선' 권 15 장' 사부현' 은' 현무류 껍데기, 뱀곡, 자정' 이라고 말했다. 이선노트
속담에' 거북사 만남, 현무' 라는 말이 있다. 후한서 왕양전: "홍천녀" 구름: "왕량은 현무의 주인이다."
이시안은 "무무, 북방의 신은 거북이와 뱀의 결합이다" 고 지적했다. 현무는 물의 신이고 북방의 신이다. 후한서. 왕 (성씨)
양전:' 현무, 수신의 이름' 입니다 "위사 통합 재건" 볼륨 6 "하도제서":' 북선무생.
, ... 진북, 주요 비바람. `
그러나 현무는 이후 도사에 의해 북방의' 진무대왕' 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다른 세 가지 정신과 다르다. 기타 녹색 식물
용백호는 산사의 문신만 만들고 주새는 또 다른 날의 현녀를 만들었다.
현무는 송대에서 가치를 얻어 인격화되었다. 이것은 송나라 황제들의 도움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마오가 송초에 있을 때,
전설에 의하면 진무와 전붕은 천정의 장군이라고 한다. 천희원년에 병영에서 한 가지 일이 발생했다. 사물 속에서
"제원" 은 이미 7 년 동안 출판되었다.' 진영에서 뱀을 본 사람이 있고, 군사는 이로 인해 진무당을 지었다. 이듬해 4 월, 춘당 변두리, 끝이 없다.
사람들이 많이 마실수록 더 좋아질 것이다. 신슈 는 이 일을 듣고, 현장에서 건립관을 쓰고' 향원'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것은 아마도 중국에서 가장 많을 것이다.
초기 진무묘.
진무대왕의 이야기는 양디 재위 기간 동안 옥제가 즐거움을 얻기 위해 자신의 세 영혼 중 한 명을 환생했다고 흔히 말한다.
천하를 미워하는 중국 황후, 직위를 포기하고 무당산에 가서 수행을 하고, 성공적으로 하늘을 오르고, 북쪽을 지키며, 사후 현무를 지키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