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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우직녀의 전설이 칠석에 어떤 풍속을 도입했는가?

견우직녀 전설과 칠석 풍습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는 항상 견우직녀의 전설과 연결되어 있다. 천고에 전해 내려오는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로 이미 중국 4 대 민간 사랑 전설 중 하나가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오래 전에 남양성 서쪽의 소가장에는 총명하고 성실한 젊은이가 있었다고 한다. 그의 부모님은 아주 일찍 돌아가셔서, 그는 어쩔 수 없이 그의 형과 형수님과 함께 살아야 했다. 그의 형수인 마사는 악랄하여 자주 그를 학대하여 그에게 많은 일을 하도록 강요했다. 어느 가을, 그의 형수는 그에게 소를 놓아 아홉 마리의 소를 주라고 강요했지만, 그가 열 마리의 소가 생길 때까지 기다리라는 말을 듣고 견우는 어쩔 수 없이 그들을 마을에서 쫓아냈다.

견우가 혼자서 소를 산으로 몰아갔다. 풀이 깊고 숲이 빽빽한 산에서 그는 나무 밑에 앉아 슬펐다. 그는 언제 소 열 마리를 집으로 몰아갈 수 있을지 모른다. 이때 수염과 머리카락이 모두 흰 노인이 그의 앞에 나타나 그에게 왜 슬펐는지 물었다. 그가 자신의 처지를 알게 되자 웃으며 그에게 말했다. "슬퍼하지 마세요. 복우산에는 병든 늙은 소 한 마리가 있다. 네가 가서 잘 먹여라. 늙은 소가 좋아지면 기다려라. "

견우가 산을 넘고 산을 넘고 먼 길을 걸었더니, 마침내 병든 늙은 소를 찾았다. 늙은 소가 매우 병이 난 것을 보고, 그는 늙은 소에게 풀을 묶으러 갔다. 사흘 동안 계속 먹이를 주자, 늙은 소는 고개를 들어 그가 하늘의 큰 요정이라고 말했지만, 다리가 부러져서 움직일 수 없어 천국으로 보내졌다. 그의 상처는 꽃이슬로 한 달 동안 물세탁을 해야 한다. 견우는 한 달 동안 노소를 조심스럽게 돌보았고, 낮에는 노소를 위해 꽃을 꺾고 밤에는 노인 옆에서 잤다. 늙은 소가 회복되자 견우는 기뻐하며 소 열 마리를 몰고 집으로 돌아갔다. 집에 돌아온 후에도 형수는 여전히 그에게 좋지 않다. 그녀는 그를 몇 번 해치고, 늙은 소에게 구조되었다. 결국 우리 형수는 화가 나서 견우를 집에서 내쫓았고, 견우는 늙은 소만 데리고 있었다.

어느 날 하늘의 직녀는 선녀들과 함께 게임을 하고 강에서 목욕을 했다. 늙은 소의 도움으로 견우는 직녀를 알게 되었고, 두 사람은 의기투합했다. 나중에 직녀가 몰래 세상에 와서 견우의 아내가 되었다. 직녀는 또한 하늘에서 가져온 들누에를 모두에게 나누어 양잠, 실크 토사, 밝은 비단을 짜도록 가르쳤다.

견우직녀가 결혼한 후, 남자는 경작녀를 짜고, 한 남자와 여자, 두 아이를 낳았고, 한 가족은 매우 행복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아, 곧 천제에게 알게 되었다. 왕모친이 직접 내려와 직녀를 강제로 천국으로 데려왔고, 사랑하는 부부는 이때부터 헤어졌다.

견우가 하늘을 날 수 있는 방법이 없는가, 아니면 늙은 소가 그에게 그가 죽은 후에 자신의 가죽으로 신발을 만들어 하늘을 신을 수 있다고 말했다. 견우는 늙은 소가 말한 대로 하고 소가죽으로 만든 신발을 신고 그의 아이를 데리고 갔다. 곧 따라잡을 것 같은데, 태후가 머리 위의 노빌 () 을 뽑았을까 봐 파도가 용솟음치는 천하가 나타났다. 견우와 직녀는 양쪽으로 갈라져 서로 마주보고 흐를 수밖에 없었다. 그들의 충성스러운 사랑은 까치를 감동시켰고, 수천 마리의 까치가 까치교를 타고 와서 견우직녀가 까치다리에서 만나게 했다. 왕태후는 그들이 매년 7 월 7 일에 만날 수 있도록 허락할 수밖에 없었다.

그 후 음력 7 월 7 일, 견우직녀가 까치교에서 만났을 때, 아가씨들은 꽃 앞달에 와서 별빛을 바라보며 은하수 양안의 견우직녀를 찾아다니며, 그들의 연례 만남을 볼 수 있기를 바라고, 하늘도 직녀처럼 영리하고 손재주가 있게 해 달라고 기도하며, 그들이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도하며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를 형성했다.

칠석에서는 습관적으로 바늘을 꿰고, 거미를 좋아하고, 총명을 부리고, 바늘을 던지고, 아이를 낳고,' 마음악', 직녀, 바이퀴성, 인서인복, 경우 생일, 타과 등을 한다.

침침

이것은 최초의 구걸의 길로, 한나라에서 시작하여 후세로 흘러갔다. 서경 잡기' 는 "한대 여성은 늘 7 월 7 일 김카이루에서 칠공침을 꿰고, 사람은 Xi 의 뜻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5 대 왕인우' 개원 천보유' 는 "칠석, 궁중에서 금단으로 지어져 높이가 수백 피트로 천하 수십 명을 칠 수 있다" 고 말했다. 첸 와인 구운 과일, 좌석, 예배 암소 여자 별, 첩 각각 9 홀 바늘, 달에 5 색 선 을 입었다. 이것은 좋은 시간이다. 청상인의 노래를 움직이니 화기애애하다. 토인의 집은 효과가 있다. " 타오종이의' 원씨현 예태록' 은 "9 표 인용, 칠석절은 교묘한 곳이다" 고 말했다. 저녁에는 궁녀들이 무대에 올라 색색의 실크로 구미침을 입었다. 먼저 완성한 사람은 총명하고, 늦게 완성한 사람은 실패자라고 한다. 모두가 선물을 바쳤다. 클릭합니다

거미는 똑똑해야 한다.

이것은 또한 비교적 일찍 교묘한 방법으로, 그 유행은 일반적으로 남북조 시대에 시작된 바늘로 공교롭게 하는 것보다 조금 늦다. 남조 양종곡은 "형추 시대 실록" 이라고 말했다. \ "그것은 밤, 첸 구아 과일 법정에서 작은 영리함을 추구합니다. 만약 당신이 멜론에 즐거운 서브넷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그것이 상응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5 대 왕인우' 개원 천보유' 는 "7 월 7 일, 우리는 모두 작은 상자로 거미를 잡아 날이 밝을 때까지 잡는다" 고 말했다. 거미줄을 희소하고 밀집한 것으로 생각하다. 비밀의 사람은 총명하면 많고, 희귀한 사람은 총명하면 적다. 민간도 효과가 있다. " 송대 맹원로' 도쿄몽' 은 7 월 7 일 "거미 안철자에 주사를 놓아 기량을 측정하고 다음날 다시 본다" 고 말했다. 그물이 둥글다면 똑똑하다고 한다. " 송 조미 의 "내가 한 살 때" 는 말했다; "집에 작은 거미를 보관하고, 그물의 밀도를 기다리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부전여정의' Xi 조조의 즐거움' 은 칠석이라고 말했다. "거미를 작은 상자에 담아 다음날 아침 그물의 밀도를 보는 것은 매우 똑똑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로써 역대 지모를 시험하는 방법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북조 시망의 존재, 당대의 시망은 얇고, 송대 시망은 둥글며, 후세는 당대의 풍속을 답습한다.

이것은 칠석 바느질 풍습의 변종으로, 바느질에서 기원하며 바느질과는 다르다. 이것은 명나라와 청 왕조의 인기있는 중국 발렌타인 데이 관습입니다. 명대 유동, 유의정' 제도 풍경략' 은 "7 월 7 일 오후, 우리는 교묘한 바늘 하나를 잃어버렸다" 고 말했다. 여자는 물에 닿았고, 물막은 낯설게 보였고, 자수침은 수중침의 그림자를 보고 있었다. 구름이 있고, 꽃과 새와 짐승이 있고, 신발도 있고, 가위도 있고, 가지 그림자도 있는 것을 교치라고 한다. 그 그림자는 망치처럼 두껍고, 실처럼 얇으며, 축 왁스처럼, 실수이다. 클릭합니다 "zhili" 기록은 또한 liangxiang 카운티 (오늘 베이징 남서쪽) 에서 "7 월 7 일, 여성은 qiqiao, 물에 바늘을 던지고, 그림자 검사로, 밤은 여전히 qiqiao 를 구걸 했다" 고 말했다 "태양구문시험" 만부의 잡주를 인용해 보세요. "7 월 7 일, 연두녀는 작은 바늘을 물에 던집니다. 꽃처럼 흩어지거나, 구름처럼 움직이고, 가늘고 가늘며, 송곳처럼 굵고, 모두 점술녀의 교묘함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종자를 찾다

옛 관습에서 칠석 며칠 전, 먼저 작은 나무판에 흙을 깔고 곡식의 씨앗을 뿌려 녹색 묘목을 만든 다음 그 위에 작은 초가집과 꽃나무를 놓아서' 껍데기' 라고 하는 작은 마을처럼 보이게 하거나 녹두, 팥, 밀을 자기 그릇에 담갔다가 남방 각지에서는' 거품 총명' 이라고도 하고, 싹이 난 콩나물은 똑똑한 새싹이라고 하며, 바늘도 똑똑한 새싹으로 바꿔 물 위에 던져져 총명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왁스도 견우직녀 이야기의 이미지와 같은 다양한 이미지를 만드는 데 사용된다.

, 또는 독수리, 원앙 등 동물은 물 위에 떠 있다.' 물 위에 떠 있다',' 물 위에 떠 있다',' 왁스 만든 아기 인형',' 여자는 집에 사서 물과 토양에 떠 있어 자녀에 대한 길조를' 화생' 이라고 부른다.

우경생을 위해

아이들은 칠석날 들꽃을 꺾어 우뿔에 걸어놓고, 이 날은' 소 생일 축하합니다' 라고도 불린다. 서왕모가 천하로 견우와 직녀를 분리한 후, 늙은 소가 견우에게 그 가죽을 긁어내고 그 소가죽을 열어 직녀를 만나러 갔다고 한다. 늙은 소의 희생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소의 장수' 를 축하하는 풍습이 있다.

책과 옷을 말리다

보도에 따르면 사마의는 지위가 높고 권력이 커서 조조에 대해 매우 회의적이라고 한다. 당시 정치의 어둠을 감안하여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그는 미친 척하고 집에 숨었다. 위무제는 여전히 안심하지 못하여, 그는 가까운 친구를 보내 역사에 은밀히 진상을 탐구하게 하였다. 7 월 7 일, 미친 척하고 어리석은 사마의도 집에서 책을 인쇄하여 역사를 거꾸로 위무제를 떠나게 했다. 위무제는 즉시 사마의에게 북한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다. 그렇지 않으면 구금될 것이다. 사마의는 순순히 복종하고 북한으로 돌아갔다. 또 다른 부류의 사람들은 그 제음악의 난세에서 타락으로 자신의 고민을 표현했다. 그들은 예의를 경멸하고 풍습에 반대한다. 유의경 \ "세설 신어 \" 볼륨 25 는 7 월 7 일 모두 책을 인쇄하며 용호만 햇볕을 쬐러 간다고 말했다. 사람들이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을 때, 그는 "나는 책을 인쇄한다" 고 대답했다. 이 방면은 인서를 경멸하는 풍습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뱃속의 재능을 자랑하기도 한다. 배를 말리는 것도 책을 말리는 것이다. 위진 시대에 한대의 빨래 건조 풍습은 부잣집 자제들에게 부를 자랑할 기회를 만들어 주었다. 대림 칠현 중 하나인 응우옌은 이런 스타일을 깔본다. 7 월 7 일, 이웃들이 빨래를 널다가 진열대에 비단이 가득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보고 눈부시게 했다. 응우옌현은 당황하지 않고 대나무 장대로 낡은 옷 한 벌을 주웠다. 누군가가 그에게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묻자, 그가 말했다. "나는 속세를 면할 수 없어, 너에게 말해!" " 이 작은 이야기들에서 우리는 칠석 햇볕을 쬐는 풍습이 얼마나 흥성한지 알 수 있다.

모힐러

연잎 반팔 치마로 연잎을 들고 있는 낡은 사회의 칠석에서 일종의 어린이 놀이물, 즉 작은 진흙 인형으로, 그 이미지는 대부분 연잎 반팔 치마로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매년 7 월 7 일 개봉부에서는 "판루가 동송문 밖의 기와자, 주저우 서량문 밖의 기와자, 북문 밖의 기와자, 남주네문 밖의 기와자, 마행가의 기와가 모두 맷돌음악을 파는 플라스틱 인형들" 이 있다. 사실 송말 이후의 음주악은 더 이상 인형이 아니라 오히려 점점 더 정교해졌다. 몰리는 크기가 다르고, 몸매가 각기 다르며, 가장 큰 키는 3 피트에 달하며, 실제 아이와 견줄 만하다. 만든 소재는 상아조각이나 불수향 조각으로, 술을 갈아주는 차림새가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채색 목각 기둥자리, 혹은 붉은 모래우리에 덮개를 씌우고, 손에 들고 있는 장난감은 대부분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다. 음악을 갈아서 마시는 비용은 왕왕 수천 위안에 달한다.

직녀를 숭배하다

직녀 숭배' 는 순전히 여자아이와 청녀의 일이다. 대부분 친구나 이웃과 5 ~ 6 명, 최대 10 여 명, 공동 개최된다. 의식은 달빛 아래 탁자에 차, 술, 과일, 오자 (계원, 대추, 개암, 땅콩, 호박씨) 등의 제물을 얹은 것이다. 또 몇 송이의 꽃이 있는데, 붉은 종이로 묶고 병에 꽂고 앞에는 작은 향로가 놓여 있다. 그런 다음 직녀 제사에 참석하기로 약속한 청녀와 소녀는 하루 동안 재계를 하고 목욕을 하며 제시간에 호스트 집에 왔다. 사건이 일어나기 전에 분향을 한 후, 모두들 탁자 앞에 둘러앉아 땅콩과 호박씨를 먹으면서 직녀를 향해 자신의 생각을 묵상했다. 여자가 예뻐지거나 남편과 결혼하고 싶다면 청녀가 일찍 아이를 낳으려면 묵묵히 직녀에게 기도할 수 있다. 한밤중까지 놀다.

백규성

7 월 7 일은 퀘이커의 생일이라고 합니다. 퀘이커 문학은 유명한 문인들이 퀘이커를 특별히 숭배하기 때문에 칠석은 반드시 그를 경배하고 자신의 시험 성공을 축복해 달라고 기도해야 한다. 퀘이커는 퀘이커로, 28 박 중의 퀘이커, 북두칠성의 첫 번째 별, 퀘이커나 챔피언이다. 고대에 독서인은' 천하의 가장 위대한 독서인' 또는' 일거 우승' 이라고 불렸는데, 왜냐하면 퀘이커가 시험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퀘이커 성인은 못생겼고, 얼굴에는 반점이 가득하고, 절름발이였다. 누군가 그를 놀리기 위해 타유시 한 곡을 썼다: 선전하지 않고, 왜 인테리어를 할 필요가 있는가? 납이라도 덮지 마세요. 마고모를 두 미인으로 결혼하는 것은 벌집에 오는 것보다 나쁘지 않다. 미간에 발톱을 남기고 거위가 입과 코 옆에 모래를 밟다. 처마 앞에서 졸고, 바람이 너의 이마에 매화를 불고 있는 것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군에 대한 옥발가락이 가장 특이하고, 하나는 높고 하나는 낮다. 느릿느릿 걸으면 춤을 추고 싶고, 펄럭이는 정도는 입과 같다. 세상에 길만 위험하니 나는 놀라서 피곤하다. 웃지 마라, 허리는 항상 반으로 접히고, 임시로 흔들리는 것도 가지각색이다. 하지만 이 퀘이커는 야심이 대단하고 일도 열심히 해서 고등학교에 진학했다. 황제 궁시험이 그를 방문했을 때, 그는 왜 얼굴에 반점이 가득 생겼는지 물었다. 그는 "대마 얼굴은 온통 별이다" 고 대답했다. 그에게 왜 절뚝거렸는지 묻자 그는 "한 발로 뛰다" 고 대답했다. 황제는 매우 만족해서 그를 받아들였다.

또 다른 전혀 다른 전설에 따르면, 퀘이커 성인은 생전에 지식이 깊었지만, 모든 시험에 불합격하여 슬픔에 잠겨 강에 투신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가 거북이에게 구조되어 승천하여 챔피언이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퀘이커는 문인의 시험 운수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매년 7 월 7 일, 그의 생일은 문인들이 정중히 제사를 지내야 한다.

적당한 과일을 먹다.

적당한 과일은 칠석에서 가장 유명한 명절 음식이다. 타당한 과일은' 키키고' 라고도 불리며 스타일이 많다. 주요 재료는 유면당밀이다. 도쿄몽중국' 은' 웃음아이' 와' 과일을 먹는 패턴' 을 뜻하며, 패턴은 향과 당첨을 포함한다. 송나라 때, 이미 칠석 특유의 과일이 도시의 거리에서 팔렸다.

적당한 과일 한 근을 사면 갑주를 입은 인형 한 쌍이 있다. 예를 들면 문신과 같은' 과일 장군 식품' 이라고 불린다. 타당한 과일은 설탕을 냄비에 넣고 시럽으로 녹인 다음 밀가루와 참깨를 넣고 잘 섞고 탁자 위에 널어 식히고 칼로 성장 사각형을 자르고, 특히 방추 모양의 반죽을 접어서 황금색으로 굽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손재주가 있는 여성도 칠석 전설과 관련된 각종 도안을 창작한다. 또한 교묘하게 사용하는 과과도 다양할 수 있다. 또는 과과를 진기한 화조로 조각하거나, 과피 표면에 엠보스 무늬를 새겨' 화과' 라고 부른다.

적당한 과일과 화과는 가장 흔한 칠석 식품이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왕조마다 서로 다른 음식 풍습이 있다. 예를 들어 탕전은 7 월 7 일 위조에서 유행했다. 당대에는 명절 음식에는 7 월 7 일 케이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7 월 7 일은 책 건조절로 정해졌다. 3 성 6 부는 각각' 선책당' 이라고 불리는 술자리 돈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술자리, 술자리, 술자리, 술자리, 술자리, 술자리) 칠석도 약을 조제하기에 적합한 날이다. 송백을 약재로 사용하는 비법이라고 합니다. 이 신기한 알약은 7 월 7 일 이슬로 만든 것이다. 약 한 알을 먹으면 수명이 10 년 연장되고, 약 두 알을 먹으면 수명이 20 년 연장된다. 이 밖에 미끼 잣, 백자인, 연잎 쌓기 등도 있다. , 불멸의 약이라고 불립니다. 비교적 실용적인 처방으로는 아카시아 주스로 치질을 치료하고, 여주를 볶아 눈을 치료하고, 과티치 설사 따는 등이 있다. 효과가 어떤지 시험해 본 사람만이 안다. 현재 저장의 항주 닝보 온주 등지에서는 밀가루로 각종 작은 물건을 만들어 프라이팬에 넣어' 타과' 라고 부른다. 저녁에는 적당한 과일, 연꽃, 백련, 홍링 등이 있습니다. 청소를 깨끗이 하는 마당에 두고, 집안의 친척과 친구들이 함께 앉는다.

칠매의 생일

광저우에서는 기혼 여성이 보통 칠석절에 참가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지만, 신혼신부는 첫 칠석절에' 작별식' 을 거행한다. 즉, 6 일째 밤에 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 제물 외에 붉은 계란, 신강 등이 있었다. (징조 득자) 또한 설리나 사배를 더해 딸의 날을 떠나는 마음을 표현해야 한다.

광저우지' 권 17 에 따르면 음력 7 월 7 일 석문 침향에는 여자 노를 젓는 낡은 풍속이 깔려 있다. 요트에는 재스민과 재스민이 장식되어 있어 화선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이 날이' 선녀 목욕의 날' 이라고 생각한다. 석문은 수질이 맑고, 일출과 일몰은 양산으로 돌아가고, 때로는 해성과도 같다.

신기루가 하늘에 나타났다. 뱃사공들은 운이 있어야 홀수를 볼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에 석문이 침향한 여자 칠석여행은 중요한 내용이 되고, 매우 시끌벅적하며, 명절 풍습이기도 하다.

손톱을 칠하다

손톱을 염색하는 것은 서남 지역에서 유행하는 칠석 풍습으로, 쓰촨, 구이저우, 광둥 등지의 많은 현지에서도 유행한다. 많은 지역의 젊은 소녀들은 명절에 나무의 즙으로 머리를 감는 것을 좋아한다. 젊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미혼 여성들이 하루빨리 적당한 남편을 찾게 할 수 있다. 화초로 손톱을 염색하는 것도 명절 오락 중 대다수 여성과 어린이들의 취미이자 생식 신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여성 샴푸

여성이 칠석에서 머리를 감는 것도 특별한 풍습이다. 호남 장쑤 절강성 모두 기록이 있다. 호남담의 "현지" 와 같이: "7 월 7 일, 여자는 백엽도가지를 채취하고, 탕을 구워 머리를 담그고 있다." 유명한 수필가 (저장인) 도 그녀의' 기' 에서 그녀의 어머니, 삼촌 숙모, 그리고 다른 후궁들이 모두 칠석에서 머리를 씻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풍습은 칠석 신앙' 성수' 와 관련이 있다. 칠석날에 샘물과 강물을 채취하는 것은 은하수에서 물을 채취하는 것과 같이 깨끗하고 신성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여겨진다. 어떤 곳에서는 직접' 천손 성수' 라고 부른다. 따라서 여성들이 이날 머리를 감는 것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 이는 은하수 성수가 있으면 직녀 여신의 보호를 받는다는 뜻이다.

세숫대야로 이슬을 받는 것도 유행이다. 칠석의 이슬은 견우직녀가 만날 때의 눈물이라고 한다. 만약 그것을 눈과 손에 얹는다면, 그것은 사람을 민첩하게 만들 수 있다.

고교를 결찰하다

산시 황토 고원에서는 칠석 저녁에 각종 구걸활동을 하는 것도 풍습이다. 여성들은 종종 꽃옷을 입은 초인을 묶어야 하는데, 이를 고교라고 한다. 그들은 과과뿐만 아니라 콩나물과 쪽파를 심어야 한다. 칠석 밤, 모든 여자들은 손에 물 한 그릇을 들고 콩나물과 쪽파를 썰어 물에 넣고 달의 그림자로 교묘한 운명을 예측했다. 그들은 또한 바늘과 실을 입고 경쟁한다. 창꽃 자르는 행사도 열린다.

백기어머니

대만성의 민남어와 칠석은' 칠어머니' 의 생일이다. 제나라 는 민간에서 매우 유행하는 제사 방식이며, 아이의 핑안 건강을 보호하는 우상으로 여겨진다. 민난 대만성 학자 임재복의' 민남인' 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대부분의 민남인들은 여러 해 동안 대만성이나 다른 외국 장사로 돌아가지 못했고, 여성들은 어쩔 수 없이 모든 희망을 자녀에게 맡기고, 희망이 있어야 살아갈 용기가 있다. 그래서 칠석이라는 그리움의 명절은 아이를 보호하는' 칠모' 에 대한 축복으로 변했다.

매년 이 날 사람들은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칠모묘로 가서 꽃과 과일, 분향, 제물을 바칩니다. 이날 대만성에서는 아이가 15 세에 이르렀을 때 부모가 그를 7 모묘로 안내하여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사춘기를 통해 아이를 보호하는' 성년례' 가 유행했다. 이날 타이난은 16 세 아이' 16 세' 를 위한 성인식을 진행한다. 대만성 사람들은 아이가 16 세 이전에 선새-새엄마-가 키웠다고 생각한다. 새모는 제토이기 때문에 모두 미성년 아이의 수호신이 되었다. 아기가 만 1 세가 되면 독실한 어머니나 할머니는 아기를 품에 안고 풍성한 제물을 챙기고, 왕관꽃과 천일홍화를 첨가하고, 절에 가서 제사를 지내며, 지마년에 아이가 핑안 자라도록 축복해 달라고 기도하며, 16 세가 될 때까지 고돈 꼬치나 자물쇠로 목에 묶는다. 그래야만 그녀는 칠석에서 잠금 카드를 받을 수 있고, 지마의 다년간의 축복에 감사할 수 있다. 일부 부모들은 칠석에서' 칠어머니' 를 제사하는 것 외에도 친지들을 특별히 초청하여 아이의 성년식을 축하한다. 민남과 대만성의 민간 칠석은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지만 건강식품 풍습을 중시한다. 칠석을 맞아 거의 집집마다 한약군자와 석류를 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