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교육은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
루소는 자연교육의 핵심은 교육이 반드시 자연을 따르고 인간성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아미아' 라는 책을 열자마자 "창조주로부터 온 모든 것이 좋지만 일단 사람의 손에 닿으면 나빠진다" 고 썼다. "만약 당신이 영원히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싶다면, 당신은 항상 자연의 인도를 따라야 합니다." 따라서 루소는 아동의 특징을 무시하고, 간섭하고, 아동의 자유로운 발전을 제한하고, 아동의 본성에 어긋나는 전통 고전 교육에 반대하며, 교육이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는 사상을 제시했다.
루소의 관점에서 볼 때, 인간 교육에는' 자연에서',' 사람들 중에서',' 사물에서' 등 세 가지 출처가 있다. 그는 "우리의 재능과 장기의 내적 발전은 자연스러운 교육이다. 인간의 교육이고, 다른 사람들은 우리에게 이런 발전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가르쳐줍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에서 좋은 경험을 얻는다. 이것이 바로 사물의 교육이다. " 교육의 이 세 가지 측면은 상호 연관되어 있다. 만약 이 세 가지 다른 교육이 한 사람에게 서로 충돌한다면, 그의 교육은 좋지 않을 것이다. 이 세 가지 방면의 교육이 일관되고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면, 그는 좋은 교육을 받고,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고, 의미 있는 생활을 할 수 있다. 루소는 "이 세 가지 다른 교육 중에서 자연교육은 내가 결정할 수 없다" 고 더 분석했다. 사물의 교육에서, 사람은 어떤 면에서는 우리가 결정할 수 있다. 오직 인간의 교육만이 진정으로 우리가 통제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연 교육을 중심으로 사물과 사람의 교육이 자연 교육에 종속되도록 해야 하며, 이 세 가지 방면의 교육을 일치시키고 자연을 향해 나아가야 하며, 아이들이 좋은 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루소의 "자연" 은 인간의 재능과 기관, 즉 인간의 본성을 가리킨다. 따라서' 자연교육' 은 자연의 법칙을 따르고, 아동의 천성 발전 과정에 순응하며, 아동의 심신 자연 발전을 촉진하는 교육이다. 루소는 "당연히 아이가 성인이 되기 전에 아이처럼 보이기를 바란다" 고 강조했다. 그가 보기에, 우리가 성인의 편견으로 개입하여 아동의 권리를 박탈한다면, 그 결과는 자연질서를 어지럽히고, 자연의 법칙을 파괴하고, 근본적으로 어린이를 파괴할 뿐이다.
루소는 자연에 맞는 교육도 자유로운 교육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인류의 가장 중요한 자연권은 자유이기 때문이다. 루소는 "진정으로 자유로운 사람은 그가 얻을 수 있는 것만 원하고, 그가 좋아하는 것만 한다" 고 주장했다. 이것이 나의 첫 번째 기본 원칙이다. 이 원리를 아이들에게 적용하기만 하면 다양한 교육 원리를 도출할 수 있다. " 따라서 그는 아동의 자유를 존중하고, 어린이들이 충분한 자유 활동의 가능성과 조건을 누릴 수 있도록 하며, 교육 과정에서 자연의 자유로운 교수법을 채택하여 아동의 심신 발전 수준과 개인차에 적응할 것을 요구했다.
(2) 교육은 "자연인" 을 양성해야 한다
루소는 자연교육의 목적은' 자연인', 즉 완전히 자유로운 성장, 심신 조화, 자력갱생,' 전통에 얽매이지 않고 사회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신세대를 양성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자연인' 은 어려서부터 가능한 자립하도록 훈련을 받았다. 그는 영원히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는 습관도 없고,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는 습관도 없다. 독립적으로 사물을 관찰, 판단, 사고 및 분석 할 수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큰 것까지, 나는 자연에서 많은 것을 배웠지, 사람에게서 배운 것이 아니다. 몸과 마음을 동시에 단련하면 신체가 강할 뿐만 아니라 총명하고 박학하다. 이런' 자연인' 은 사회에 사는 자연인이다.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는 사회 구성원이다. 원시 사회로 돌아가는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이나 현실을 벗어난 야만인이 아니다.
루소의' 자연인' 은 전통 (등급, 단계, 직업) 에 얽매이지 않고 그 본성에 따라 발전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둘째, 독립, 자기 개선, 독립; 셋째, 사회적 적응력을 가지고 사회적 책임을 질 수 있다. 넷째, 심신이 발달하고 심신이 건강하며 독립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c) 교육은 사람들의 연령 특성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
루소는 교육이' 자연에 순응' 해야 하고, 교육의 목적이' 자연인' 을 양성해야 한다는 원칙에서 교육이 아동의 연령 특성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연령 단계에 따라 루소가 다른 시기에 실시한 교육은 다르다.
1, 유아기, 운동 위주. 이 기간 동안 교육의 주요 임무는 어린이 신체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 건강한 몸은 지혜의 기초이며 아이가 자연교육을 받는 조건이기 때문이다. 루소는 아기를 농촌 환경에서 자연적으로 자라게 하고 음식에 대한 자연선택에 주의를 기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아기를 포대기로 묶는 것에 반대하고 응석받이를 반대하며 "잔인한 계절, 기후와 비바람, 굶주림, 피로를 견딜 수 있도록 그들의 체격을 단련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어린 시절, 우리는 주로 감각 교육을 실시합니다. 이 기간 동안 아동의 신체 활동 능력과 언어 능력이 발달하고 감각 능력도 발전하지만 추상적인 개념과 서면 지식을 교육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다. 아이들에게 각종 감각 기관을 단련하고 발전시키도록 지도하고 풍부한 감각 경험을 축적하여 다음 단계의 학습을 위한 기초를 마련해야 한다. 루소는 감각 교육에서 첫 번째는 촉각을 발전시키는 것이고, 두 번째는 시각을 발전시키는 것이며, 마지막으로 청각을 발전시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루소는 게임, 그림, 노래 등의 활동을 교육을 느끼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삼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또한 아동의 체육 단련을 강화하여 감각능력의 발전을 촉진할 것을 건의합니다.
아이의 마음이 아직 자고 있으니, 강제로 공부하지 마라. 루소는 아이들이 독서를 전혀 좋아하지 않을 때 독서는 아이들에게 쓸모가 없다고 생각한다. 아이는 한 글자도 모르고 지식을 배우기 위해 다른 유용한 것을 희생하려 하지 않는다.
규율교육에서 루소는 체벌에 반대하고 구두 설교에 찬성하지 않는다. 그는 아이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직접 제지하거나 처벌할 필요 없이, 자연과의 접촉에서 자신의 실수와 실수의 자연스러운 결과를 느끼게 할 것을 건의했다. 이것은 교육사에서 유명한 인류의 자연결과 법칙이다. ""
3. 사춘기에는 주로 지능교육과 노동교육이다. 아이가 체육교육과 감각교육을 잘 받았기 때문에, 지육과 육아 조건을 갖추었다.
루소는 지육의 임무가 시스템의 과학 지식을 전수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지식을 얻는 능력을 배양하여 그들이 배운 지식에 대한 흥미와 열정을 불러일으킨다고 생각한다. 아이는 모든 것을 배울 수 없고, 배워야 할 것만 배우면 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진정으로 우리의 행복에 유익한 지식은 매우 적지만, 그러한 지식만이 총명한 사람이 될 가치가 있다. 따라서 한 아이가 찾는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목적은 그를 이렇게 총명한 사람으로 키우는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론적으로, 문제는 그가 어떤 지식을 배웠느냐가 아니라 그가 배운 것이 유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 지육 방법에서 루소는 어린이들이 현장 관찰을 통해 자연의 지식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아이에게 책 지식을 암기하게 하는 것을 강력하게 반대하며, 심지어' 세상은 유일한 책이고 사실은 유일한 교재이다' 라고 제기하기도 한다. 그는 또한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정답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문제를 독립적으로 해결하도록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에게 지도를 적게 줘야 한다고 지적했다.
루소도 노동과 노동교육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노동은 모든 자유인의 사회적 의무이며, 노동으로 생활하는 사람만이 진정한 자유인이라고 지적했다. 노동교육의 임무는 노동학습을 통해 어린이들이 각종 도구와 관련 기술에 적응하고, 사람의 마음을 단련하고 발전시키는 것이다. 루소는 육체노동을 가장 추앙하는데, 육체노동이 가장 자유롭고, 자연상태에 가장 가깝고, 가장 독립적이며, 다른 사람의 속박을 받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요컨대, 루소는 아이들이 "농민처럼 일하고 철학자처럼 생각"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사춘기에는 주로 도덕 교육을 실시합니다. 젊은이들은 흥분과 열정의 단계에 있기 때문에, 사람과 사회,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잘 처리할 수 있도록 도덕적 기준의 힘이 필요하다. 도덕 교육의 주요 내용은 좋은 감정, 올바른 판단, 강한 의지를 키우는 것이다. 루소는 각종 선행을 통해 도덕적 실천을 통해 아동의 확고한 의지를 키워야 한다고 지적했다. 동시에, 그는 도덕 교육이 도시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몬테스키외-현대 법률 백과사전
간략평가: 그의 법률정신론은 18 세기의 이성주의와 19 세기의 역사주의를 연결하고, 그의 정체론과 분권론은 현대 헌정의 이론의 초석이다.
18 세기 상반기 프랑스 계몽 사상가, 사회학자. 자산계급 국가 이론과 법률 이론의 창시자,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의 선구자 중 한 명. 1689 65438+ 10 월 18 귀족 가정에서 태어나 1755 2 월 10 이 죽었다 그는 변호사와 보르도 의회 의장이었다. 1728 부터 오스트리아, 헝가리,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영국 등에 대한 학술 고찰을 실시하고 사회정치제도 등을 현장 고찰했다. 173 1 귀국 후 글쓰기에 전념한다.
그는 백과사전식 학자이다. 그는 큰 학술 성과를 거두어 높은 영예를 얻었다. 그는 보르도 과학원, 프랑스 과학원, 영국 왕립학회, 베를린 왕립과학원의 회원으로 선출되었다. 주요 저작은' 페르시아 서신',' 로마의 흥망 원인',' 법률정신' 이다.
멘데스비둘기는 자연신론자이다. 그는 하느님이 세상의 기원이며 하느님이 세상의 "창조주이자 수호자" 라고 공개적으로 인정하지만, 세상은 자연의 법칙에 의해 지배되고 있으며 하느님은 그것들을 바꿀 수 없기 때문에 그 활동도 자연의 법칙에 의해 제한된다고 생각한다. 자연신론의 엄호하에, 그는 가톨릭교회와 승려의 파렴치한 범죄를 폭로하고 비판하며, 종교세계관이 인류 사회에 미치는 해를 지적하고, 종교재판소가 이교도를 박해하는 잔혹한 행위를 맹렬히 비난하며, 종교간 관용, 화목, 상호 불간섭, 상호 존중의 주장을 제기했다.
멘데스비둘기는 사회사관상의 유심주의자로, 인류 역사의 운명이 개인정치운동가 (주로 입법자) 의 의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특히 지리 환경, 특히 기후, 토양, 주거 지역의 크기가 한 민족의 성격, 풍습, 도덕, 정신적인 면모, 법적 성격, 정치 제도 등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의 지리 환경 결정론은 잘못된 것이지만 반종교 신학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사회의 역사 발전 과정이 신의 의지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자연 자체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한다.
멘데스비둘기는 신흥 자산계급의 입장에 서서 봉건전제주의를 무자비하게 폭로하고 깊이 비판하며 사회개혁을 주장하며' 개명군주' 를 비롯한 군주정체, 즉 입헌군주제를 건립하고, 3 권분립을 실시하여 군주의 권력을 제한하고, 군주와 그 정부가 사법사무에 간섭하는 권력을 박탈하여 인민의 정치적 자유와 생명재산의 안전을 보장한다.
Montesquieu 의 사회 정치 이론, 특히 분권화와 법치 이론은 18 세기의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과 다른 나라의 자산계급 혁명 운동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중국의 자산계급 개량파에도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홉스
국적: 네덜란드
연도: 1583 부터 1645 까지.
파벌: 자연법
책: 바다의 자유, 전쟁 및 평화법
주요 관점: 자연법과 사회계약론을 바탕으로 한 국가 이론; 국제법의 관계를 자연법으로 해석하다. 주권재군을 주장하다.
홉스의 자연법 사상은 성악론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자연법은 이성의 기초 위에 세워진 보편적인 법칙으로, 사람들이 자신을 파괴하거나 생명을 구하는 수단을 포기하는 것을 금지하는 데 사용된다.
주권의 측면에서 홉스는 주권이 군주에 속한다고 생각하며, 군주의 권력은 법률의 제한을 받지 않으며 자신이 제정한 법률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Montesquieu 의 분권화 생각과는 달리, 홉스는 주권을 구성하는 모든 권력이 통일되고 분리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분권화 사상에 반대하며 주권이 여러 기관에 의해 분할되면 국가 기능을 불균형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국가를 군주제, 귀족제, 민주주의의 세 가지 정체로 나누었는데, 군주제가 가장 좋다고 생각했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내란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홉스는 극단적인 절대주의를 주장하는데, 그는 부단의 주권지상이론을 군주가 어떤 권위에 복종하지 않는 지경까지 발전시켰다. 홉스의 저서는 대부분 형법을 포함한다. 그는 죄와 악의 차이와 연계에서 범죄의 개념을 얻어냈다. 그는 도덕적 범주에 속하는' 악' 과 법률 범주에 속하는 범죄를 구별했다. 범죄의 원인에 관해서는, 홉스는 모든 범죄가 무지, 오류, 증오, 정욕, 탐욕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하는데, 허영심은 범죄의 주요 원인이다. 범죄의 심각성 측정과 관련하여 그는 범죄의 원인, 피해 결과, 시간, 장소, 성격에 따라 각종 범죄의 심각성을 구분하고 범죄의 원인, 결과, 시간, 장소, 성격을 참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형벌에 대해 명확한 정의를 내렸다. 형벌은 국가의 통치자가 법률의 금지와 질서에서의 행동과 행동에 따라 법을 어기는 사람에게 가해진 고통으로, 법을 어기는 사람이 벌을 받고 법을 준수한다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기 위한 것이다. (존 F. 케네디, 법명언) 그는 벌을 두 가지 범주, 즉 신벌과 인벌로 나누었다. 홉스는 영국의 새로운 대자산계급과 신귀족의 충실한 대변인이다. 비록 많은 중복이 있지만, 그는 여전히 자산계급 계몽 사상가이자 반봉건 투사이다.
로크
국적: 영국
연도: 기원 1632- 1704
파벌: 자연법
작품: 교육, 정부, 인간 이해에 관한 이야기.
격언 부주의: 국가 권리의 유일한 합법적인 원천은 국민이다.
존 로크 (John-Locke). 1632- 1704) 는 17 세기 영국의 유명한 정치 사상가, 교육 사상가, 경험주의 철학자, 고전 자연법학파 대표인물이다. 그것은 분권화 이론사에서 승승장구하는 역할을 한다.
로크는 국가가 자연권을 보호하기 위해 계약 (사실상 헌법) 을 체결하여 설립된 것으로 보고, 그 권리의 유일한 합법적인 원천은 인민이고, 인민의 기능은 그들의 자연권을 보호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나라의 통치자가 인민과의' 계약' 을 위반하고 인민의 자연권을 훼손하면, 인민은 혁명의 권리를 누그러뜨리고, 기존 국가 통치자를 전복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통치자를 건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