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빙하 경자
"먼 곳" 은 그녀의 유명한 작품이다.
멀리서 보면' 라라' 월간지가 한 달마다 한 편의 작품을 연재하면서 즉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야기의 발전과 에크와 기자 () 의 경력이 증가함에 따라 각계의 라이 평가도 점점 좋아지고 있으며, 인간의 본성, 반항, 배신, 의식의 흐름 등에 대한 대중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있다.
작품의 여주인공은 청순하고 착하지만 평범한 고등학생일 뿐이다. 알 수 없는 물체 폭발의 영향으로 그녀는 꿈에 나타난 이차원의 세계에 영문도 모른 채 왔다. 그녀가 튕겨 나간 곳은 나무 바다의 큰 나무 뿌리 밑에 있었고, 나무 뿌리에는 부드러운 금빛 지의가 가득했다. 전자가 자신이 아직 꿈속에 있다고 의심했을 때, 이상한 동물들이 그녀의 곁을 뛰어갔고, 이어서 크고 무서운 괴물' 꽃벌레' 가 그녀에게 맹렬히 달려왔다. 전자가 죽어가고 있을 때, 가느다란 그림자가 달려와 그녀를 구했다.
그녀를 구한 사람은 에크였다. 검은 머리를 하고 등에 장검을 묶고 있는 젊은이였다. 이것은 전설적인 "각성" 과 "천귀" 의 만남이다.
천귀' 는 파괴력이 놀라운 괴물이고' 각성' 은' 천귀' 를 깨울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한다. 나는 그들이 도대체 누구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모든 국가들은 그들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그것을 전쟁의 강력한 도구로 사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아이크는 어린 시절부터 특별한 힘을 가지고 양부모에게 온갖 미움을 받았고, 심지어 여러 차례 칼로 그를 죽이려 시도하여 그의 어린 시절에 가시지 않는 그림자를 드리우고, 언젠가는' 천귀' 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던 아이크는 마음속으로는 그날을 매우 두려워했고, 그는 그에게 강요된 정해진 운명에 반항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래서 세계 각지의 점쟁이들이 나무의 바다에' 각성' 이 나타날 것이라고 예언했을 때, 그는 누구보다도 일찍 그곳에 도착하여' 각성' 을 없애고 운명을 바꾸려고 애썼다. 그러나 소위' 각성' 이 뜻밖에도 전자 같은 여자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알 수 없는 전자에 직면하여 아이크는 잔인하게 그녀를 파멸시키거나 위기에 처한 나무 바다에 버려둘 수 없었고, 야심찬 나라에 끌려가지 않도록 잠시 그녀를 데리고 가야 했다. 그리고 그녀를 절친한 친구 카야의 집에 정착시켰고, 자신은 밖으로 떠돌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원래 에크는 전자에 대해 미묘한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었지만, 자신이 성공적으로 떠나는 것을 억제할 수 있었다. 그러나 쿠데타로 카야와 기자는 그 나라의 전 좌익 장관인 제다와 함께 감옥에 들어갔다. 이때 에크는 기자의 정신적인 부름을 듣고 급히 구조하러 왔다. 탈옥한 모든 사람들이 체포를 피하기 위해 집단 도피를 시작했고, 그래서 아이크와 기자가 다시 함께 있었다. 그리고 이번 전투를 통해 두 사람 사이의 감정이 깊어져 더 이상 상대방을 떠날 수 없게 되었다. 예언자 세나가 말했듯이, 그들은 일어서서, 용감하게 미지의 운명에 직면하고, 그것을 바꾸려고 노력해야 했다. "미래는 정적이 아니다." ...
사실 줄거리만 보면' 먼 곳' 은 상당히 저속한 보통 이야기로 볼 수 있다. 시공간을 가로질러 다른 세계의 중요한 인물이 되고, 그 세상에서 자신이 진정으로 사랑하는 반쪽을 찾는다. 이런 수법은' 나일강의 딸',' 마법의 기사',' 천국은 붉은 강둑',' 레즈리아',' 초룡의 전쟁' 등 수많은 작품에서 사용되었다. 특히 아이크에게는 긴 머리가 우아하고, 부드럽고, 자상하며, 사랑하는 사람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이렇게 상투적인 이야기와 인물이 어떻게 이렇게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까?
맞아요. 이렇게 썩은 진부한 이야기예요. 빙하 경자의 성숙한 펜부터 계속 말해요. 느리지는 않지만 아프지 않다. 이야기의 클라이맥스와 리듬이 딱 맞아서 인물의 성격과 섬세한 심리활동도 잘 표현되어 전례 없는 생명력과 치명적인 흡인력을 발산하고, 쉽게' 희신' 하기 쉬운 수많은 여성 독자들의 변화무쌍한 마음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아이크와 기자를 만화계에서 얻을 수 없는 완벽한 쌍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전자는 이 작품에서 매우 화려하게 만들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동안 동류 만화 속 여주인공은 대부분 청순하고 착하고 총명하며 귀엽고 가련해 보였다. 이런 전통과 정통을 바탕으로, 일반적으로 다른 분량을 더 갖기가 어렵고, 가장 강하고 용감하고 자강하여, 자신이 새로운 시대의 신여성이지 신데렐라의 복제판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며, 이미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하지만 빙하 경자는 다르다. 언뜻 보면, 기자는 다른 동종 작품 중의 주인공과 다르지 않지만, 자세히 음미하면 기자가' 야명주'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야명주는 낮에는 모든 일반 구슬과 별반 다르지 않지만 칠흑 같은 밤에는 가냘프고 부드러운 빛을 낼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기자가 떼를 쓰는 것이 바로 이런 인물이다. 스트레스가 커질수록 시련이 심해질수록, 그녀는 나서서 자신의 독특한 빛을 발휘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이 빛은 태양과 달만큼 눈부시지는 않지만 어둠 속에서 방향을 잃은 사람들이 방향을 다시 찾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기자는' 빙하창조영웅' 중 가장 평범하고 발굴할 가치가 있고 성공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에이크 때문에' 먼 거리' 는 아주 멋진 만화가 되었다. 캐논 때문에' 먼 거리' 가 고전이 되었다.
만약' 먼 거리' 가 작품의 영혼-인물과 이야기-더욱 언급할 만한 것은 그것의 외관, 즉 그림이 나타내는 시각 효과이다. 내가 아는 많은 소녀 만화 작가 중 빙하는 몇 안 되는 화면이 평면과 공간의 제한을 전혀 받지 않는 거장이다. 라이 (Lai) 의 완벽하고 매끄러운 거울과 멀티 앵글 표현은 원래의 2 차원 화면이 자연스러운 공간감과 수직 확장감을 보여줄뿐만 아니라 많은 유명한 남성 저자를 능가하는 것은 정말 소중합니다.
물론, 라이 (Lai) 처럼 거의 완벽하더라도, 그것은 여전히 완벽하지 않습니다. 공인된 의견은 시작이다. 너무 밋밋해 보이고, 응당한 클라이맥스와 충격이 부족해 보이며, 단편을 시작하는 서사 수법이 좀 미숙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이' 는 여전히 우수한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소녀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무시할 수 없다. 반항적이고 퇴폐적인 풍조가 성행하던 90 년대 말인 오늘날 빙하는 자신의 작품으로 깨끗하고 청량한 느낌을 주며, 결국 정의, 신뢰, 사랑, 꿈이 진정한 영원한 주제라고 사람들에게 말한다.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 * * * 우, 사람들을 이끌고 오랜만에 최초의 순수함을 되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