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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청룡 분채 육각 뚜껑 병에 관한 문제.

(a) 모델링은 도자기를 확인하는 중요한 기초입니다.

청대에 이르러 그릇의 모양과 종류가 눈에 띄게 증가하여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이 가운데 강희 시대의 혁신 작품은 독보적이다. 비파존, 말굽존, 코끼리 다리존, 봉미존, 관음존, 태백존, 사과존, 살구잎존, 공이병, 포의오렌지, 거꾸로 매달림, 유엽수, 꽃봉오리 등의 공구는 모두 전대에서 보기 드문 것이다. 옹정시대에는 사슴존, 삼양존, 추아존, 루투존, 나자존, 소우존, 마늘띠 여의존, 입술 올리브병, 태백단, 국화반 등 다채로운 그릇조형창작도 등장했다. 특히 송대 명요와 옹성, 성자의 모조품은 유약색과 무늬가 생동감 있을 뿐만 아니라 스타일링도 더욱 사실적이다. 건륭 시대 조형은 돌목병, 회전심병, 회전병, 꽃바구니, 부채, 서식 은혁, 서식 김종커버가 돋보였다. 이 시기에는 혁신이든 모조품이든 절정을 이루었고, 구리, 돌, 페인트, 옥, 대나무, 나무, 코끼리 제품의 모조품은 매우 비슷하다. 가경 도광 이후 대부분 낡은 제도를 답습하여 혁신적인 작품이 거의 없다. 조형은 정교함에서 서투른 것에 이르기까지 점차 전기적인 우수한 전통을 잃었다. 예를 들어 옥주전자 춘병의 모양은 강희, 옹정, 건륭 3 세대에서는 뚜렷한 차이가 없지만 점점 서툴러진다. 동치 () 광서 () 선통 () 시대가 되면 목이 짧고 배가 가득한 짧은 형태로 변해 예전보다 훨씬 미묘하다.

원명청 도자기 조형의 기본 특징을 이해한 후 조형을 관찰하는 방법을 익혀야 한다. 일반적으로 먼저 입, 배, 밑부분에 주의해야 한다. 언뜻 보면 많은 비슷한 배들이 외관상 매우 비슷하다. 이 세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다른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중기의 병, 주전자, 캔 등의 공구 모양은 대부분 복부에 뚜렷한 접합 흔적을 남겼지만, 청대 이후에는 회전절로 인해 이런 접합 흔적이 뚜렷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른바 가는 선 차이란 단대와 위선을 분별하는 일에서 종종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 원대의 원체 라디안은 작고 얕으며, 명대 옹과 선된 원체 라디안은 약간 깊고, 전자바닥은 작고, 후자는 바닥이 크다. 특히 영락조형은 접시, 그릇 크기, 기구 중심이 오목하고, 바닥이 볼록하며, 발 내벽이 약간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외벽보다 약 1/2 ~ 4 분의 1 정도 짧습니다. 명말 청초와 같은 많은 민가마의 접시와 그릇은 흔히 눈에 띄는 바퀴 자국 ('점프칼' 이라고 함) 이 있지만 관가마 도자기에서는 극히 드물다. 강희 시장에는 쌍고리 바닥이 있고, 민가마 3 색 평평한 바닥에는 많은' 마선' 이 있었는데, 이는 당시 조형상의 보편적인 특징이기도 했다. 문화재 종사자들은 신구의 진위를 판별할 때 이것들을 부분적인 근거로 삼는다.

전대나 후세 사람들이 모방한 명품들 중 일부는 장식화와 유약 원료의 유사함 때문에 구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용인, 법사 파란색과 흰색 아포스트로피 그릇, 그릇 내부 3 층 패턴 장식, 그릇 외부 4 층 패턴 장식 을 그립니다. 그리고 유약은 얼핏 보면 비슷해서 모두 걷어붙이고 감는다. 그러나 자세히 비교해 보면 이 두 가지의 중요한 차이는 그릇 아랫부분의 수렴도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영락사발 배가 더 꽉 차고 선덕사발 배가 약간 잘렸다는 것이다. 옹정 시절 모방한 성화 청화소사발은 조형상에서도 사발 복부를 약간 자르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미묘한 차이는 성형, 가마 굽기 등의 기술 조건으로 인한 결함이나 우연한 소홀함 (모조품의 모양은 종종 진품과 다소 차이가 있다. 모조품은 복제시 진품에 따라 만들어졌지만 굽기 전에 진품과 똑같지만 고온으로 구운 후 모양은 어떤 곳에서는 진품과 다르다. 이는 원료의 준비와 정제의 섬세함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일 수 있지만 고온 후 종횡수축팽창의 결과가 감별기 모양의 관건이다. 미래 세대가 모방한 소위' 영악수잔' 과 같은 일부 모조품은 점점 더 특이해지고 있다. (자부터 만까지 모조품이 점점 커지고, 심지어는 큰 그릇이 되고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실물만 보면 함부로 추측하지 않을 것이다.

(b) 기간마다 다른 패턴과 색상이 있습니다.

도자기의 장식과 조형만큼이나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도자기 원료와 기법의 부단한 풍부함과 보완으로 제재, 내용, 표현 형식 등에서 각기 다른 시기의 계층과 특징을 가지고 있어 시대를 나누고 진위를 감별하는 강력한 단서가 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도자기 장식의 발전 과정은 단순한 색에서 복잡한 것, 조각, 인쇄, 붙여넣기, 조각에서 묘사까지, 단순한 색에서 현란한 색까지 다양하다. 원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형련판 (일반적으로' 8 호' 라고 불림) 문양은 금자 문양의 기초 위에서 진화한 것으로, 특히 원대 청화 유약 등 유약 아래 색채의 출현으로 도자기 장식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과거 단색 유약의 단조로운 국면을 깨뜨렸다. 명청 이후 각종 색깔의 발명은 도자기의 장식을 풍부하게 하며, 각 장식 방법의 출현은 그 생성, 성장,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물의 연대를 추론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초기의 파란색과 흰색, 유약 아래 빨간색은 원대 제품에서 원료의 특성을 완전히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렇게 아름답지 않았고, 유약 아래 빨간색은 종종 색조가 회색이거나 진갈색이나 회색 검정으로 변하거나 심지어 흩어지는 단점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원대의 성숙한 청화와 유약 속의 붉은 무늬는 대부분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패턴은 1 차 및 2 차 조화를 중요시할 뿐만 아니라 다층연속 레이스 장식 패턴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밖에 남아 있는 석두 조각과 꽃의 수에 관계없이 빈 가장자리를 한 바퀴도 칠하지 않고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한다. 이런 화법은 명중엽 이후 점차 사라지고 있다. 가끔 사용하지만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또 원료 구성의 제한으로 화법에도 시대적 특징이 다르다. 예를 들어 원말명 초에 수입한 도자기들은 색깔이 불안정하여 인물을 그리기에 적합하지 않다. 그래서 원대는 사람이 적고 영락인이 적고 선덕녀가 남보다 적다는 말이 있다. 성화투채는 빛깔이 밝고 영롱하며 귀엽지만 원료와 공예에 의해 제한되며' 꽃은 그늘이 없고 잎은 뒷면이 없다' 는 단점이 있다. 그리고 그려진 인물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일년 내내 홑옷을 입고, 렌더링된 옷의 안팎에는 차이가 없다. 이와 마찬가지로, 장식 문양에서 시대적 특징으로 표현되어 나중에 모방자들이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중시할 수 있다면, 자연은 진위를 감별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게다가, 우리는 시대가 색채 응용에 있어서의 약간의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가 현재 가지고 있는 실물 자료에 따르면 성화화는 검은색이 아니다. 당시 유약 아래 코발트로 파란 선을 그리는 것 외에도 빨간색과 황토로 윤곽을 그렸다. 유약에 검은 윤곽이 있는 성화채자를 만난다면, 그것이 진실되고 믿을 만한지 의심해야 한다. 왜냐하면 검은 윤곽의 응용은 정덕의 초기를 넘지 않았기 때문이다. 기타, 예를 들면 분채는 강희 후기 이전에 이미 나타났다는 것을 알고 있어 분채된 모조자가 위조품이 아니라는 것을 믿기 어렵다.

건륭 시대에는 외래색을 대량으로 사용하고 서양 장식 문양을 흡수하기 때문에, 공필선과 기발한 장식 문양만 찾는 작품들도 있어 고유의 민족적 풍격을 상실한 작품들도 있다. 이런 도자기는 건중기 이후 제품이 비교적 많다. 기타, 명대 정덕 시대의 관요자기와 같은 것도 아랍어로 장식되어 있다. 청대 수출 도자기에 그려진 서양 장식 문양도 모두 선명한 시대적 특징을 지닌 독특한 장식이다.

글자를 도자기로 장식한 특징에서 명청 () 의 제품은 여전히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명대의 일부 도자기는 산스크리트어, 경학, 백복수자를 쓰고, 대시, 대사어, 대곡, 대부, 대표, 대부를 장식문자로 쓰는 것은 강희시대의 작품이다. 예를 들어, 글에만 그림이 없는 이 그릇은 역대에는 거의 복제되지 않는다. 이를 분명히 하는 것은 시대를 판단하고 진위를 가리는 구체적 작업에도 큰 참고가치가 있다.

장식 패턴의 필법에 따라 시대적 특징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강희자, 당시 도자기를 그리는 방법을 매우 중시했기 때문에 관요와 사요자기는 이 방면에서 모두 매우 훌륭하게 이루어졌으며, 도자기의 무늬와 장식은 대부분 명가의 필법을 모방했다. 나무를 그리는 방법의 경우 강희의 가지들은 가죽 채찍으로 늙어 보이고, 웅장하고 힘차고, 옹정채의 가지들은 점만 그려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기교는 비록 정밀하지만 필법은 섬세하고 무미건조하다. 만약 그 기복에서 필법을 자세히 볼 수 있다면, 자연히 우리의 감정 작업에 도움이 될 것이다. 명청관요의 장식 문양은 대부분 깔끔하고 고지식하며, 민요의 장식 문양은 생동감 있고 조잡하며, 모두 잘 알려진 특징이다. 그러나 관요에는 이른바' 어한도, 부한도' 가 있는데, 민요자기에도 관요와 비슷한 작품이 자주 있는데, 대부분 청대이다.

관요민가마 도자기에 대해 말하자면 이른바' 관요용 오발, 민요용 삼발, 사발' 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전반적으로, 이런 전형적인 봉건 사회의 문양은 당연히 우리에게 진위를 판단하고 가마의 입구를 판별하는 단서를 제공했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봉건) 반면 민요자기는 오발룡이 있고 관요자기는 삼발사발룡이 있다. 예를 들어' 선덕어가마 청화해수용문천구병' 과 대량의' 강희어가마 청화어룡변변변변연세탁' 은 모두 삼발용,' 강희어가마 녹지 소 삼색운용 필통' 은 네 발톱용을 그린다. 원대 민요에는 세 발톱, 네 발톱, 다섯 발톱 파란 무늬가 있는데, 명청자기에도 이런 예가 적지 않다.

관가마 도자기의 장식 도안은 종종 당시 최고 통치자의 취미와 소망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었다. 예를 들어 명나라 가징 황제 미신도교는 가십, 신선, 운학 등의 도안으로 장식하는 것을 좋아한다. 청조의 도광은 새, 개, 곤충을 좋아해서 이런 사진도 더 많이 등장한다. 다시 한 번, 청대에는 도자기를 감상하는 경향이 있다. 용인, 감, 가, 도, 현제조 황제가 준 도자기, 전례대로 흰색 바탕의 청화연꽃을 위주로 해수무늬 장식으로 병입을 많이 그렸다 (이런 병상은 9 층 무늬가 있음). 이런 장식 도안의 의미는 관원이 순결 (청청동음), 연꽃 청결 (연천해음), 바닷물이 사해 핑안 상징을 의미한다고 한다. 다른 것은 1 통 (시리즈) 만년 (상청), 게 (1) 포갈대 (1), 양 세 마리 (양) 카이타이, 사십육자, 오륜도, 육국인, 칠보, 팔보, 구등련

그에 더해, 현대의 은기, 칠기, 청동기, 자수에서 흔히 사용되는 도자기 문양이 강력한 방증을 받는 것도 드문 일이 아닙니다. 역삼 을 들어 서로 증명하면 종종 시대의 특징을 발견하고 * * * 의 법칙을 찾아낼 수 있다면 역대 도자기 장식에서 비교적 두드러진 시대적 특징을 잘 알 필요가 있다. 원자의 왜곡된 연판, 석화는 채워지지 않는다. 옹기, 선자의 나팔꽃, 바닷물레, 도자기의 회문이 꽃을 입고, 자, 만자의 꽃이 인물을 받치고, 도인화, 강희자의 쌍모란, 월색 매화, 옹정자의 가지구화, 건륭자의 꽃이 금상첨화 등을 받치고 있다.

결론적으로 도자기 장식을 관찰하는 것은 단순함에서 복잡함, 한 가지 색에서 오색찬란한 발전 과정까지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제재의 내용, 필법 구조, 시대스타일, 사용된 재료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다른 방증을 참고하여 초보적인 인식을 얻어야 한다. 물론, 소위 복가마 착색, 낡은 타이어 조각, 어두운 꽃 추가 등으로 만든 모조품이 혼동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와 관련하여 결론을 내릴 수 없습니다. 우리는 다른 방면의 특징을 더욱 결합하여 전면적인 분석 연구를 진행해야 한다.

1 .. 청대 도자기는 내용이 풍부하고 풍격이 일치하며 각기 특색이 있다.

청나라 도자기 모델링

순치, 강희, 고졸함, 풍만함, 훈후함, 옹정한 수려함, 건륭, 가경, 도광 후 유치함, 번거로움.

3. 태체와 공구는 보통 두께가 적당하고 원도가 두껍고 얇습니다. 강희시에는 몸이 무겁고 질감이 딱딱하고 가늘었다. 옹정 시대의 태질이 얇고 윤기가 있으며 백도가 높다. 도광 이후 태체가 두껍고 느슨하다. 청대에서는 복부와 목의 절단이 극히 드물다. 명대 용기의 노출된 부분은 늘 부싯돌 붉은 점이 나타나는데, 청대는 기본적으로 사라졌다.

4. 유약은 명대보다 밝고 유약이 얇으며 색깔이 약간 청백색이다. 순치 강희 시대에는 유약이 매끄럽고 섬세하며 유약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었다. 유약은 청백색, 분백색, 장백색, 단단하고 밝은 파란색이다. 옹정년 동안 유약이 섬세하고 오렌지 가죽 주름이 많다. 건륭시대의 평화와 녹색이지만, 가도 뒤의 평화와 파도는 분명하다. 청말 유약이 얇고 법랑이 푸석하여 견고하지 못하다.

5. 장식 패턴은 동시기 회화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민가마 도자기는 프리 핸드 (principles) 와 리얼리즘 (reclistic) 이 공존하며 펜으로 자유분방하다. 어요연합기는 설계 규범으로, 필법이 섬세하고 구도가 고지식하고 복잡하다. 초기의 문양은 산천나무가 도끼로 쪼개지고 도금점이 많았다. 고복은 높고 아름다우며, 부드러운 꽃은 뼈가 없다. 말기 장식 패턴의 인물은 얼굴이 어둡고 코가 크다. 이 시기의 용문은 모양이 각기 다르고, 대범하고, 웅건하고, 가늘고 길다. 보통 사자 머리, 용모가 많고, 용발이 튀어나오고, 입체발이 강하고, 용신이 서툴다. 보통 닭발처럼 네 발톱과 다섯 발톱으로 그려진다.

6. 청대에 이르러 도자기 공예가 서구 회화 예술의 영향을 받아 도자기에 서양 회화 풍격을 지닌 도안이 나타났다. 예를 들어, 법랑 도자기와 일부 외판도자기에서는 서양인, 건축, 배, 개를 그린 도안을 자주 볼 수 있다.

7. 청대 팔보의 도안은 바퀴, 달팽이, 우산, 덮개, 꽃, 캔, 생선, 창자입니다.

8. 대형기물과 초기기물은 대부분 매끄러운 모래 바닥이다. 순치 강희 시대에는 도자기 발의 종류가 다양하다. 이중 고리 바닥, 경사 바닥, 이중 테이블 바닥, 발, 둥근 미꾸라지 뒷발 등이 있습니다.

9. 경덕진 관요는 대부분 황제의 해이고, 사요는 관년, 상서로운 글자, 사돈, 그림 등이 있다. 인쇄, 조각, 파란색과 흰색, 붉은 유약, 금채, 재료 색상 등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열려 있고 밀봉되어 있습니다. 강희서는 도장이 적고, 옹정해서인 () 과 병용 () 은 건륭 () 이후 도장 () 이 적다. 동치, 광서, 선통 말기, 해서체가 가장 많고, 외곽은 원 또는 프레임 형식이다. 민요는 늘 마음대로 낙서를 하고, 글씨는 조잡하다.

1, 순치자기는 명말 청초의 과도기 단계에 있으며 태체가 두껍고 가늘며 하얗고 견고하며 기형이 고풍스럽고 소박하다.

2. 유약은 대부분 빛이 부족한 계란 블루로, 일부 공구 유약이 두꺼워 연한 파란색과 흰색을 흐릿하게 하는 경우가 많아 명대 공구 입에 노란 유약을 바르는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3. 청화톤은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녹송석은 강희청화와 비슷하고, 청화가없는 채기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4, 패턴 장식, 내용이 참신하다. 유행하는 장식 도안은 동굴 석화, 유니콘, 파초, 인물 이야기, 그림 속 문장 등이다.

5. 장기발은 둥근 미꾸라지 등 모양으로 진화했고, 바닥에는 나선형이 있었다. 이때 명대 말기에 넓은 동그라미의 두 바퀴 발이 나타났다.

6. 돈은 관요돈과 관지돈으로 나뉘는데, 해서체, 예서, 전서를 포함한다.

강희

1, 기형은 고졸보다 무겁다, 신기가 많다. 칼날은 다른 시기보다 가늘고, 둥근 칼은 주형으로 되어 있다.

2. 타이어는 단단하고 섬세하며 옥처럼 섬세하며 정기적으로 타이어를 보충하며 일반적으로 무거운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약은 부드럽고 섬세하며 유약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유약에는 초기 청백색이 있어 중기 분백색과 유백색으로 진화했다. 중기부터 옹정 시대까지 단단한 밝은 유약으로 변했다.

4, 파란색과 흰색 국내 진주 소재 사용, 파란색과 흰색 색상은 주로 청록색 돌, 모두 더 어두운 색상, 타이어 뼈에 가까운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5. 오색등 채색기, 전기후량, 중기퇴색, 후기가 부드럽습니다.

6. 초기의 기물구에는 늘 노란 유약을 발랐다. 일반 그릇의 입에는 모두 가루가 함유된 흰 유약을 발라 입가에 두껍게 하고 튀어나오는 느낌을 준다.

7. 다색은 빨강, 노랑, 파랑, 녹색, 보라색 5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명대의 다색은 빨강, 노랑, 녹색, 보라색 유약 아래 채색과 유약 아래 청화로 이루어져 있다. 유약 아래 파란색과 유약 아래 흰색 대신 유약 아래 파란색을 사용한다. 빨강, 노랑, 녹색, 파랑, 검정이 있습니다. 강희는 강희년 동안 색채가 풍부한 화면에 금빛 색채를 더해 화면의 기세를 웅장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희, 강희년, 강희년, 강희년, 강희년, 강희년, 강희년)

8. 현재 삼채기가 유행하고 있는데, 황삼채, 녹색삼채, 보라색 삼채, 잉크 삼채, 장삼채, 호랑이 삼채가 있습니다. 이때 유약 아래 채색은 청화, 유약 아래 빨강, 콩청으로 강희년 사이의 특수한 품종이다. 강희는 붉은색을 그렸고, 그 색은 정주 () 이고, 산뜻하고 눈부시며, 그 관요색 그릇이 가장 좋다. 유약홍도 상등하다.

9. 강희 말기 랑요홍이 나타나 기물구를 따라' 등초구' 가 있어 명대 영락년 사이에 나타났다.

10, 강희, 인물 그리기, 파란 펜으로 얼굴을 그려요. 오래가고, 미인 볼은 은은하고 멋이 있어요. 사람의 치마가 가장 밝고, 나무가 늙고, 꽃이 아름답다. 솔가지색, 침먹색, 짙고 짙고 짙게 그려서 진한 녹색의 느낌을 준다.

1 1, 패턴과 문양 시대감이 강하며, 그 화의와 필법, 레이아웃, 디자인 기법은 모두 특정 시대 리듬을 가지고 있다. 제재에는 역사적 전고, 인물 이야기, 어부악, 농직, 바다, 장작, 경작, 독서가 있다. 이 밖에 벌레, 꽃새, 운룡, 산수, 팔선, 팔선 생일, 팔보, 보구, 비틀어진 꽃, 누대 전각, 합이선, 삼성도 있다.

12, 발 (평족, 넓은 원 발, 이중 원 바닥, 2 층 플랫폼 바닥, 아치형 바닥, 원 발 포함).

13, 강희는 이중 밑창이 하나 있고, 바닥에는 두 개의 원이 있고, 가운데에는 깊은 도랑이 하나 있다. 이런 이중 바닥 모듬은 매우 전형적이다. 이때 필통은 상하가 두껍고, 중허리가 가늘고, 바닥에 유약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14. 강희궁가마는 쓰기를 위주로, 대부분 기바닥에 쓰고, 소수는 기상에 쓴다. 일반적으로' 청강희년제' 는 6 자 2 선, 6 자 3 선, 민요는 일반적으로 기구가 없다. 어떤 기구는 파란색과 흰색 쌍환이나 가을 잎, 장 한 접시 등밖에 없다.

1. 옹정도자기의 조형은 우아하고, 작고 정교하며, 접시, 그릇, 컵, 접시, 작은 기구를 위주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장치 비율 조정, 소위 "곡선 아름다움" 이 있습니다.

2, 타이어는 얇고 가벼우며, 큰 장치는 규칙적이고 무겁지 않습니다.

3. 유약은 종류가 다양하고 유약에 오렌지 무늬가 있어 옹정도자기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4. 가마에서 붉은 유약을 돌리면 이때부터 나타난다. 그것은 빨간색과 파란색이 얽혀 있고, 파란색은 빨간색보다 많다.

5. 난로유약도 이때부터 시작해서 수수홍과 청록색으로 엇갈린다.

6. 파란색과 흰색의 색조는 청백색과 분백색이다. 청화색 수준은 강희만큼 많지 않고, 보통 2 ~ 3 개의 명암밖에 없다.

7. 채색 도자기의 색깔은 부드럽지만 밝지 않다. 파스텔, 오색, 프랑스색으로 그린 인물, 풍경이 눈에 띄게 축소되어 화면이 모아졌다. 파스텔 장식이 섬세하고, 색조가 단아하며, 입체감이 강하다. 색화의 장식 패턴 주위에 흰 유약의 배경에서 오색찬란한' 채륜' 을 자주 볼 수 있다.

8. 도안이 섬세하고 인물이 섬세하며 꽃이 특히 섬세합니다.

9. 강희에 비해 색두가 개선되었다. 색상이든 패턴이든 이전보다 섬세하고, 색이 더 얇아 색조가 매우 부드럽고 단아합니다.

10, 옹정부터 법랑채도자기는' 고월헌' 으로 불리며 강희보다 제작공예가 더 섬세하다. 이때 법랑과 강희가 뚜렷한 차이가 있다. 강희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규칙적인 도안화, 채색된 토지로 이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 옹정 시대에는 모든 그림이 채색되지 않고, 특히 화의를 강조하며, 회화 소재가 비교적 많고, 화조화와 산수, 송, 대나무, 메이 등이 매우 생생했다.

1 1. 옹정시기는 여전히 그림을 주요 장식 패턴으로 하여 도안이 깔끔하고 색다르다. 스케치 속의 화초동물은 모두 매우 전승되어, 음양 방면은 당시의 종이와 분명히 동일했다.

12. 그림 패턴에는 나뭇 가지 꽃, 꺾인 가지 꽃, 교차 가지 꽃, 소나무, 대나무, 매, 꽃, 팔도, 꽃과 새, 나비, 운룡, 운봉, 단용, 단부, 8 이 포함됩니다

13, 발 모양 규칙, 발 가장자리 둥글고, 노태가 좁고 얇습니다.

14, 관가마 연도에는 6 자 2 행 해서체, 6 자 3 행 해서체, 모두 청화쌍권과 청화틀, 어떤 것은 틀이 없고,' 청옹정년',' 옹정년' 의 도장이 있다.

건륭 시대의 주력함 감정

1, 모양이 규칙적이고 비례가 적당하며 외관 곡선은 옹정미보다 못하지만, 여전히 가도시대의 정교한 소형 장치보다 정교하다. 초기 모델은 옹정만큼 좋았고, 후기에는 밋밋했다. 이후 역대 스타일링 스타일, 가경 초년뿐 아니라 건륭 L 식을 지킬 수 있는 등 차례로 감소하면서 상황이 악화되고 있다.

2. 태체의 초기 단계는 가늘고 후기는 굵다.

3. 파란색과 흰색은 색색의 표현이 많지만 대부분 안정적인 순청색이다. 처음에는 흑갈색, 청회색, 연한 파란색, 차분한 색조와 또렷한 장식 패턴이 있었습니다.

4. 균가마 유약은 옹정과는 달리 색은 청록색과 진한 파란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 법랑채는' 고' 또는' 도자기 태화 법랑' 이라고도 하며, 보통' 건륭년제' 의 파란색 재료가 있다.

6. 청동색은 분채와 금색으로 도자기에 그려져 고대 청동기를 모방한 빨강, 녹색, 파랑, 녹슨 반점입니다. 이것은 건륭 시대의 도자기 색채의 발명이다.

7. 건륭자기에서는 빨강, 노랑, 파랑, 녹색 등의 색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유행이며 색화라고 할 수 있다.

8. 어떤 색장은 원등으로 그려져 있는데, 개화라고 합니다.

9. 건륭부터 색색의 롤러가 나타났다. 이런 롤러는 공구로 그렸는데, 마치 굴러가는 것 같아서 롤러라고 한다.

10, 분채장백화자 한 장이 있습니다.

1 1, 유약, 늘 포만해 보이는 작은 주름이 있다.

12, 제작공예가 매우 높고, 정교하고, 아름답고, 아름다우며, 도자기 역사상 보기 드물다.

13, 패턴과 무늬 장식, 선명한 시대적 특징, 꼼꼼하고 층층이 뚜렷하며 봉황화법이 치밀하고 섬세하다.

14, 발이 앞쪽보다 넓고, 발이 둥글고, 부분적으로 노란 유약이나 검은 유약을 발랐다. 발 유약 근처에는 태체가 남긴 작은 들쭉날쭉한 자국이 많다.

15, 관가마 연도, 대부분' 청건륭년제' 6 자 프린트, 일부에도' 건륭년제' 4 자 인쇄가 있습니다. 해서체가 비교적 적다. 민간 가마 가구의 가족 수집품은 결코 유행하지 않는다.

1, 자, 도시절 수도그릇 태골은 건륭 시기와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태질은 약간 느슨했다. 태골의 백색도가 비교적 낮고, 태골이 전방보다 약간 굵다. 도광 때부터 기선이 무뚝뚝하고, 흔히 볼 수 있는 모서리, 서툴고 순하지 않은 아름다움.

2. 유약이 두꺼워지면 유약은 보통' 가는 오렌지 유약' 과 가벼운' 파도 유약' 이 나타난다. 절구 유약 색깔은 여전히 하얗지만, 백색도는 건륭 시대보다 낮았으며, 이후 점차 회색으로 변했다. 두부 청화자기에는 가루 한 무더기가 누워 있는데, 흔히' 청화더미 가루' 또는' 청화추가' 라고 불린다. 굽기 방법은 먼저 파란색과 흰색 아래의 태골에 흰 가루를 한 겹 바르고, 무늬의 대략적인 모양에 따라 흰 가루에 파란색과 흰색 무늬를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약을 발라 굽는 것이다. 파우더 청화장식 무늬가 솟아오르고, 색채가 밝고, 아름답고, 대범하며, 입체감이 강하다. 이런 가루더미는 강희시대에 처음 시작되었고, 옹정 건륭 시대에 구웠지만, 수량은 적었고, 가경 도관 시기는 비교적 유행했다.

4. 그림은 여전히 주요 장식 패턴이지만 건륭 시대의 유산을 간직하고 있다. 평면이 섬세하고, 그린 장식 도안이 건륭할 때 그린 것처럼 활발하지 않아 비교적 딱딱한 도안이 되어 프리 핸드 (프리 핸드) 가 적다. 도광일, 유명인 서화만이 도자기 컵에 모사할 수 있고, 1 인치는 5 ~ 6 자를 그릴 수 있고, 눈빛은 신을 전하고, 작품은 비범하다.

5. 그림의 주제는 주로 운룡, 운봉, 용봉, 삼양, 사자공, 꽃과 새, 나비, 곤충, 꽃, 사계절 꽃 (담력, 연꽃, 국화, 매화), 갈고리, 산수, 인물

6. 행복한 인물은 종종 파란색과 흰색으로 대충 한 물체에 장식한다. 이런 쌍희자 청화무늬 장식은 건륭 시대에 처음 등장해 가도 시기가 점차 늘고 있다.

7. 가도시대에는 엠보스 철무늬가 증가하기 시작했고, 건륭은 나타났지만 수량은 적었다. 이런 철화 장식은 일반적으로 갈자의 입 귀 허리 등 부위에 장식되어 있는데, 속칭' 갈자 철화' 라고 불린다.

8. 건륭 시대에 유행했던 도자기 무늬의 각종 장식 방법은 영화화, 구르기, 채색, 녹색 안감, 귀걸이, 가경, 도광시기에 비교적 많이 쓰인다.

9. 그릇의 모양이 다소 변하여 접시와 그릇에 속한 그릇이 늘어났다. 병, 조각상 등 대형 입체물은 적다. 이때 해바라기구, 사각, 육각구, 팔각구 등의 형태가 나타났다.

10. 도광 이후 혼수로 쓰이는 물건은 다섯 벌, 즉 병 한 개, 장군 캔 두 개, 화단 두 개, 흔히' 5 대 조각' 이라고 불린다.

1 1, 가칭, 도광식; (1) 관가마 연도는 청육자 인쇄이고, 청사자인쇄도 있어 해서체 연도가 적다. (2) 민요의 기물은 대부분 돈이 없고, 단지 몇 년밖에 쓰지 않는다. 그 형식은' 청년' 6 자 전서장 또는' 청년' 4 자 해서체로 되어 있다. 3 신덕당은 도광요이고, 3 자 직판의 모델이 비교적 좋다. 모두 레드 페인트로 골드 컬러도 있습니다. 민요도' 퇴사당',' 행항당' 과 같은 가족 소장품에 인기가 많아 대부분 청화, 홍채해서체 모델이다. (4) 가도 시대의 모방화 연도는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어떤 기물의 바닥에는 성년제' 돈중콩' 이 새겨져 있다. 도자기와 철화그릇에 이런' 건두' 를 많이 사용한다.

1, 함풍부터 선통까지 도자기 태골이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태질이 가도보다 못하다. 이 시점에서 태질은 점점 푸석해지고, 태골도 그에 따라 굵어진다.

2. 함풍이래 도자기 유약이 점점 두꺼워지고, 도자기 유약과 태골의 결합이 충분히 촘촘하지 않아,' 파도 유약',' 오렌지 유약' 현상이 비교적 좋고, 도시기가 더욱 심각하다.

3. 도자기의 유약에는 거품과 유약까지 자주 나타난다. 흰 유약도 가도, 도시처럼 하얗지 않아 점차 백중 약간 회색의 색으로 변했다.

4. 가마에서 붉은 유약을 갈아서 큰 변화가 생겼다. 유약 위의 청자색 반점은 점점 줄어들고 있고, 붉은 면적은 갈수록 많아지고, 어떤 것은 완전히 붉은색으로 변해 청자색 반점이 거의 보이지 않는다. 광서와 선통에 이르자 빨간색과 검은색으로 구성된 또 다른 가마가 붉은 유약으로 변했다.

가마가 붉은 유약으로 변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옹정시, 파란색이 붉은색보다 많다. 건륭 년, 파란색은 빨간색보다 적다; 지아, 블루 보다 더 붉은 도로; Xianfeng 후, 기본적으로 모두 빨간색으로 설정; 광서와 선통에 도착하면 빨간색과 검은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5. 파란색과 흰색 색상은1-레벨 2 에 불과합니다. 동치 말년에 청보라색 청화가 나타났다. 동치 이후 청화더미 가루가 줄었다. 이 시점에서 파란색과 흰색 아래의 분말 더미, 색상은 매우 얇고 매우 밝습니다.

6. 함풍에서 선통까지 분채에 뚜렷한 변화가 생겼다. 파스텔의 소재는 미세에서 굵어지고, 파스텔의 색채는 농도에서 옅게 변한다.

① 함풍, 동치년 동안 분채가 많고 분채가 두껍다. 또한 정교한 파스텔 아이템에는 금이 자주 그려져 있어 파스텔은 이때 매우 화려하다. ② Guangxu, Xuantong 년, 파스텔 함량이 감소하고 파우더가 매우 가볍습니다.

7. 동치 후기에 부드러운 색채가 나타났다. 그것은 광서와 선통에서 유행한다. 부드러운 색깔의 물건은 민요에만 있고 궁요에는 없다.

8. 광서 말년에 나타난 수채화 물감은 가루가 함유되어 있지 않고 얇은 색감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광서 말년 선통도자기가 사용하는 색이다.

9. 무늬는 그림을 위주로 하지만 그림은 점점 조잡해지고, 규율성이 부족하고, 매우 미관과 미관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 인물을 그리는 것은 비교적 무미건조해서 생기가 없다. 화조를 그리면 동물은 발랄함이 없다.

10, 관가마 장식은 대부분 꼼꼼한 획과 규칙적인 무늬이다. 민요는 대부분 자의를 위한 것이다. 동치말년, 광서년 동안 부드러운 색채가 유행했고, 명청시대의 유명한 화가 심, 당, 신라, 팔대산 등을 그렸지만, 그림은 매우 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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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그림 소재는 인물, 산수, 꽃새, 나비, 사자, 맹수, 구름박쥐, 용운, 용봉, 배추, 삼과, 팔보, 팔보, 팔괘, 박고, 종정이다

13. 장식 패턴의 희자는 위풍, 동치, 광서시대에 매우 유행했다. 이런 청화쌍희자는 몇 시기에 서로 다른 표현 수법을 가지고 있다. (1) 함풍년 동안 쌍희자 서체는 깔끔하게 썼고 획은 섬세했다. (2) 동치년 동안 쌍희자 서체가 제대로 쓰여지지 않아 획이 점점 넓어졌다. (3) 광서년 동안 쌍희자는 글씨를 매우 조잡하게 써서 획이 넓을 뿐만 아니라 글씨체도 흐릿해졌다.

14. 이 시기의 귀걸이는 주로 사자귀, 짐승귀, 코끼리 귀, 꿈틀거리는 호랑이 귀였다.

15, 페인팅, 컬러 오픈, 컬러 롤, 그린 라이닝 그린 바닥이 유행이 아닙니다.

16, 함풍, 동치시절, 철화 장식은 콜롬비아 도자기에서 특히 유행했고, 광서시기는 적었다.

17, 광서, 동치년 동안 쇼창, 고대의 장식 문양이 유행했다.

18, 김자의' 기쁨',' 쌍희임문' 은 동치할 때 유행한다.

19 년 광서, 선통시대에는 꽃꽂이, 캠퍼스 퀸, 부귀한 까머리, 산화가 보고, 종정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다.

20. 함풍에서 선통까지 도자기를 제외한 대부분의 기물은 전방보다 두껍고 옹정 건륭할 때 세심하지 않다. 이 시기의 기물 스타일도 이전과 다르다. 병, 등 각종 진열품이 줄어들지만 기물은 주로 담병, 천구병, 병꼬치, 장군병, 죽통, 새식통, 향로, 어항, 화분, 수선대야, 세숫대야, 품주전자, 보유, 보관, 저장과 같은 일상생활 실용품이다 동치, 광서, 선통 시대에는 병, 찻주전자, 뚜껑, 찻주전자, 찻잔, 그리고 한 세트의 그릇이 모두 유행했다. 150 병, 300 병, 500 병뿐만 아니라 1000 병도 있습니다.

2 1, 광서중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