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 한 걸음 더 나아갈 때마다 귀신은 한 걸음 뒤로 물러난다. 귀신 같은 것은 과학적으로 탐구되지 않은 지역에만 살 수 있다. 바퀴벌레가 햇빛에 살지 못하는 것처럼. 과학이 발달함에 따라 귀신이 움츠러드는 공간은 점점 작아질 것이다. 이 분야는 역사가 유구하여 주로 민족 풍습과 종교를 포함한다. 각국의 종교 정책이 다르기 때문에 연구, 계시, 비판에도 차이가 있다. 전반적으로 개방, 쟁명, 공통점을 찾는 방향으로 발전한다. 관련된 학과는 철학, 종교, 정치, 심리학, 사회과학과 관련된 연구 방법이다. 2. 인체 기능: 어떤 사람들은 일반인을 능가하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고, 초자연적이고 초소재 세계를 감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다른 사람의 숭배를 불러일으킨다고 생각한다. 여기에는 감각과 지각 기관의 기능 전이 (귀식, 피식, 복어, 눈 뜨기 등) 와 같은 특수한 기능이 포함된다. ); 원격 감지, 이를테면 천리 밖의 사람이나 일에 대한 원격 감지 및 조절 (위성 발사 성패를 예측하고 기공장으로 대흥안령 삼림 화재를 진압하는 등). ); 영매, 즉 어떤 사람들은 신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세상의 필요를 신령에게 보고하고, 신령의 축복을 받고, 신령의 뜻을 전달하고, 사람들에게 어떻게 해야 재난을 없앨 수 있는지 물어볼 수 있다. 이 방면의 전형적인 표현은 무술과 주술사이다. 3. 자연의 수수께끼: 자연계에 존재하는 일부 과학과 증거가 해석할 수 없는 객관적인 존재, 진술 또는 현상이다. 이 방면에는 북위 30 도의 신비한 건물, 니스 몬스터, 신농가 야인, 천지몬스터, 빅풋 몬스터, 크리스털 두개골, 그리고 몇 가지 중대한 종의 멸종과 지역적 재앙이 포함된다. 주로 우주에 인간의 지능을 초월하는 생물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지구의 활동을 통제하고 영향을 미칠 수 있거나, 지구를 관리해 본 적이 있으며, 일부 건물이나 특징을 남겼는데, 현재 인류는 아직 해독하기 어렵다. 4.' 천인 상호 작용': 이런 상호 작용은 중국 고대의 천인 상호 작용 관념과는 다르다. 중국 고대의 천인 감응관은 소박한 철학 개념이었다. 미신이기도 했지만 당시 사회 배경에서는 선진적인 관념이었고 진보적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늘날에도, 그것은 어떤 면에서는 여전히 참고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곳의 사람과 자연의 텔레파시는 인류의 운명을 우주와 하늘의 일부 현상과 연결시켜 인간의 운명이 이러한 현상들에 의해 통제된다고 생각하거나, 우리가 하늘의 이러한 현상을 통해 인류의 운명을 예측하고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 서양의 점성술 별자리 등. 이런 부류에 속한다. 중국의 개혁 개방이 깊어짐에 따라 이런 미신적인 물건들도 침입하여 광범위하게 전파되어 큰 영향을 미쳤다. 5. 풍수학설이나 요술: 이런 기술은 보통 경험을 바탕으로 인류 사회의 흥망과 개인의 영욕을 간단한 현상과 연결시켜 이러한 간단한 현상을 통해 사물의 좋고 나쁨을 예측하고 판단한다. 점쟁이, 풍수, 별자리 보기, 점쟁이, 인품 보기, 가십 등. 이러한 기술은 사실 증거가 아니라 경험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비과학적인 기술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러나 이런 비과학적인 기술은 완전히 불합리한 것은 아니다. 그것에는 그것의 자신의 "이론적인 체계" 가 있고, 때때로 많은 것을 바르게 말할 수 있다. 또한 역사가 유구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믿는다. 예로부터 어떤 사람들은 이것으로 생계를 꾸려 왔으며, 민간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2. 유행 동향 및 연구 개요 국제적으로 동서양의 이상 현상에 대한 처리는 모두 현지 풍속문화를 결합한 것으로 미신이다. 역사 문화가 많이 축적된 나라든 현대 문명에 가까운 나라든 풀뿌리문화에 깊이 뿌리박혀 있어 모든 차원에서 표현되지만, 수준에 따라 이런 미신에 대한 의존도가 다를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역사명언) 유행추세와 표현으로 볼 때, 이런 비정상현상과 그에 수반되는 문화는 분명히' 수요 지향' 특징, 즉 수요가 왕성한 지역으로 흘러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이런' 수요 지향' 은' 이익별 동기' 와 호환되기 때문에 공급과 수요의 결합을 쉽게 실현하여 파장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한 인파가 집중되고, 시장 수요가 크고, 미지의 요소가 많고, 생존 경쟁이 치열한 곳으로 나아가다. 이런 표현은 외국의 정치, 언론, 영화에서 광범위하게 유행한다. 중국에서는, 전송자와 신봉자는 모두 약세 집단을 위주로 하고, 지역적으로는' 삼원 양구', 즉 고교 병원 법원 개발구 관광구 (현대 미신적 관점 참조) 이다. 최근 이런 추세는 도시와 농촌의 결합부나 농민공 집중 지역에서 이전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 인원 규모는 농촌 생산 계절과 통일된 전환 법칙을 가지고 있다. 이는 전통 모드에서 전파와 신앙을 전파하는 사람은 주로 농촌인이지만 농촌 활동가-주요 노동자-가 이전함에 따라 대부분 도시로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미신 시장도 따라서 이동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전파 방식, 미디어 전파 등 현대 네트워크에서 전파 대상과 관객은 주로 도시 주민이며, 더욱 주목할 만한 것은 청중의 젊음, 지식화이다. 저령화는 초등 중학생과 대학생의 참여를 말한다. 그들은 교육 수준이 높아 현대 통신 수단의 사용을 파악해 비밀리에 전파하고 사용할 수 있다. 높은 수준의 지식은 이 집단이 일반적으로 화이트칼라, 국가 간부, 행정관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들은 현대 매체에 더 편리하고 궁금하게 접근하고 사용한다. 따라서 그들은 비정상적인 현상의 전파를 쉽게 받아들이고 믿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옳고 그름을 구분하지 않으면, 공범자나 직접 전파자가 되기 쉽다. 연구의 관점에서 볼 때 미국을 대표하는 서방 학자들은 과학적 방법, 관념, 정신으로 이런 이상 현상에 대해 합리적으로 의심하고 의심을 바탕으로 과학적 조사를 하는 경향이 있다. 이런 연구는 편파적이고 이성적이다. 동시에, 조사의 실제 결과를 대중에게 전파하고, 각종 목적의 허상과 사기를 폭로하고, 집행으로 대중을 교육하고, 손실을 피해야 한다. 연구가 깊어짐에 따라, 이러한 조사와 폭로는 인간의 정신과 감정, 예를 들면 신앙과 종교와 같은 측면을 점점 더 많이 다루고 있다. 그러나 정신 분야와 관련된 이런 이성적 조사 연구는 전통적인 과학적 방법에만 국한되어 있다면 대중을 설득하기 어렵다. 이런 식으로, 관련 기관의 연구는 더 이상 철학의 투기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전통적인 통계학과 논리 분석 분야에도 국한되지 않고,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을 뛰어넘는 학과와 방법 (예: 심리학, 정신심리학, 초심리학 등) 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학과의 지식, 원리, 방법을 이용하여 사람들의 신앙 분야에 대한 모호한 인식을 드러낸다. 속거나 미신의 수렁에 빠지지 않도록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초자연적인 현상을 정확하게 바라보도록 지도하다. 중국에서는 * * * 산당이 무신론자이다. 그들은 미신을 믿지 않고, 일부 비정상적인 현상에 대해 대부분 관용적이고 개방적인 태도를 취하고, 존재와 탐구를 허용하지만, 논란은 적다. 그리고 국가와 여당이 무신론을 고수함에 따라 이런 현상에 대해 비판과 불매를 하는 태도와 실천이 대부분이다. 이론이나 연구에서, 대부분 단일 변증법을 이용하여 분석과 비판을 한다. 따라서 연구와 노출에 이론이 단일하고 간단한 문제가 있어 과학정신과 이성 사상의 보급과 전파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고 대중의 설득력 부족으로 인한 의심을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못했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중국은 수천 년의 전통문화와 미신과 이상 현상에 대한 풍부한 경험이 있고, 서방은 현대과학기술의 발원지이며, 과학적 이성과 과학적 사상으로 이런 이상 현상을 대하는 것이 유리하다. 따라서 동서측은 학술 교류를 통해 서로 참고해 과학적 사상과 과학적 이성의 전파를 촉진하고, 오늘날 세계에 존재하는 신비와 미지의 현상을 드러내는 데 중요한 이론적 의미와 현실적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