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문
청명절마다 두목이 안후이치주에서 쓴 시가 생각난다. \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는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식당은 어디서 물어봐도 될까요? 목동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켰다. " 이 시가 나오자 전국에 살구화마을이라는 곳이 적어도 7 ~ 8 군데나 있는데, 두목이 그들의 마을을 썼다고 주장한다. 사실 이 시가 두목으로 쓴 것이 아닌지 의심스럽다. 하지만 상업과 여행에 대한 고려를 제외하고 모두 이 시를 찾아가는 것은 정말 좋고, 내포가 영영, 매력이 오래가기 때문이다. 다행히 마지막' 목동이 가버렸다' 는 말은 독자들에게 큰 상상력의 공간을 주었다. 좋은 시이기 때문에 천고에 전해지고 널리 알려져 있다. 좋은 시라서 나라를 위해 명예를 다투는 거죠?
청명에 관한 시와 청명에 관한 좋은 시가 많다. 하지만 청명절의 그림은 매우 적다. 북송 장택단인' 청명 상하도' 와 같은 거대한 제재의 작품은 더욱 독특하다. 그러나 청명절에는 두목이라는 청명시를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고궁이 소중히 간직한 이 장택단의 청명화는 거의 생각하지 않는다. 이 그림과 이 시는 청명절에 쓰여지고, 추위와 열, 무겁고 시끄럽고, 억압과 흥분, 낮은 키와 당당함이 남는다는 느낌은 절대적으로 다르다.
청명이 쓴 모든 시사 때문인지, 한식, 제소, 늦봄 날씨가 언뜻 따뜻하고 춥기 때문에 시인의 글에는 은은한 슬픔과 얕은 슬픔이 드러날 수밖에 없다. 이는' 길 행인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는 정신 상태이다. 하지만 청명 상하도는 북송 도성을 배경으로 볼 수 있다. 그것은 또 다른 매우 햇볕이 잘 드는 청명절입니다. 영원히' 단혼' 이 아니라 송대의 개봉성으로 끌려 카니발 같은 명절에 투입될 것이다. 청명을 썼지만 시화는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이것이 예술의 매력일지도 모른다.
이 그림은 길이가 5 미터, 높이가 0.24 미터이다.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어 선본이다. 화가는 10 년의 일을 거쳐 고도의 예술로 요약하여 이 경제가 발달하고, 인민이 부유하며, 산천이 번창하고, 꽃이 만발하는 북송 지역을 너의 눈앞에 드러낸다. 오묘한 구도, 적당한 배치, 화면의 복잡한 변화, 장면의 자유로운 변화, 당신을 현혹시키고 경탄하게 한다. 화가 장택단, 우리는 그가 한림화원에서 일한 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오늘 산둥 제성) 사람이고, 다른 것은 우리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러나, 그의 그림은 오히려 그를 만세에 널리 퍼뜨렸다.
가장 존경할 만한 사람, 장택단, 왕실 화가로서 청명절의 개봉 거리로 눈을 돌리고, 조정의 번잡한 예절에서 벗어나 시민의 평범한 세계로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안목이 독특한 혁신적인 조치라고 할 수 없다. 그는 많은 인파를 주선으로 하여 도시생활을 극본으로 강선, 도로교차, 시정관광객, 상점 노점상, 찻집 술집, 전당행, 민가 마당, 나무화초를 배경으로 승마, 가마를 타고 당나귀를 짊어지고, 차를 팔고, 술을 팔고, 점술을 팔고, 점술을 하는 등 각양각색의 사람들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 그림의 두루마리를 따라 봄날의 교외에서 바쁜 강변 부두, 시끌벅적한 시내까지, 우리는 뱃사공들과 섬세한 사람들이 격류와 싸우는 외침을 들었을 뿐만 아니라, 노새와 낙타가 시장을 걷는 소리도 들었고, 노점상과 상점의 울음소리, 식당과 호텔에서 주먹질하며 술을 마시는 함성이 들렸고, 우리는 행인과 구경꾼들이 속삭이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이 그림의 역사적 가치는 천 년 전 중국 사회생활에 대한 생생한 묘사에 있다. 중국과 세계 회화사에서 모두 유일무이한 보물이다.
송대 개봉인은 어떻게 살았습니까? 우리는 원직의' 도쿄의 꿈' 과 염가의' 구경 유적지지' 에서 조금 알 수 있지만, 문자 기록은 장택단의 그림보다 훨씬 못한 직관적인 이미지를 제공한다. 이 화가에게 감사드리며 1 1 세기부터/Kloc-0 그럼 이 100 만명 이상의 인구를 개봉하는 세계적인 도시, 당시 어떻게 부유하고 번영하고 발달하고 문명화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예의 목적은 예로부터' 나를 위해' 와' 나를 위해' (또는' 나를 위해') 로 나뉜다. 나를 위해' 와' 나를 위해' (또는' 자아를 위해') 의 구분은 없지만,' 나를 위해' 하는 사람들은 대개 자신의 슬픔과 이별을 앞두고 시대의 변천, 인생의 복잡성, 사회의 변화무쌍함, 세상의 타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고' 나를 위해' (혹은 나를 위해) 항상 개인의 희로애락이나 어떤 사람의 사랑과 증오를 먼저 고려한다. 1 차, 2 차 차이, 힘의 경중, 시야의 넓이, 추구하는 차이 때문에' 더 큰 자신을 위해' 의 시공간관념은 비교적 넓고 거대하기 때문에 높이 올라갈 수 있고, 멀리 볼 수 있지만, 빛을 발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큰 자신을 위해' 의 작품은 항상 우리에게 정신적 충격을 준다. 나를 위해' 하는 사람의 이런 대기, 호기, 박력, 생기는' 나를 위해' (또는' 자아를 위해') 사람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 마찬가지로,' 나를 위해' (또는' 나를 위해') 의 섬세하고 섬세하며 섬세하며 정교하며, 보통 우리에게 감정적인 윙윙거리는 소리를 가져다 주며, 이 곳들도 쉽게' 나를 위해' 가 충분히 돌보지 못하고 퇴고를 하는 약한 고리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청명상하도' 는 파노라마의 제작, 웅장한 장면, 서사시 같은 작품일 뿐만 아니라 세부적인 조각, 디테일에 진진 추구, 디테일에 여념이 없는 작품이다. 이것은 완벽한 작품이다. 바이두백과에서 인용한 돈' 영당문예금' 에 따르면' 청명상하도' 는 모두 1659 명, 209 개 동물로 고전소설' 삼국연의' 의1638+098 이다 그리고 하나하나가 생동감이 있고, 하나하나가 생동감이 있다. 따라서, 수천 년 동안, 그것은 중국인들에게 중국 문화의 보물로 여겨져 왔다.
두목의' 청명' 시는 우아하고 우아하며 문학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장택단의' 청명 상하도' 는 시대감이 강하고 역사감이 깊으며, 바로 이 문화적 함의가 있는 고대 중국이 필요로 하는 것이다. 한 나라, 한 민족, 문학사의 관점에서 볼 때, 항상 화초와 풀이 있지만, 건성은 없고, 항상 얕게 노래하지만, 황종대루는 없고, 늘 옹졸하지만, 분노하지 않고, 늘 나를 경질하고, 가국의 양심이 없다고 말해야 한다. 아마 결과는 정말 걱정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