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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가 생활 속의 소재로 작문을 쓰도록 어떻게 지도합니까?

첫째, 작문은 축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독서는 글쓰기와 같다",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옛사람들의 총결산은 정반 두 방면에서' 축적' 이 글쓰기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까지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독서입니다. 평소 책, 신문, 정기 간행물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어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해야 한다.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작문을 할 때마다 걱정하는데, 왜냐하면 중시하지 않거나 편찬하거나 베끼기 때문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보통 가능하다면 카메라와 녹음기를 가지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며 사생, 일기, 관찰노트 형식으로 가정생활과 캠퍼스 생활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c) 사상 축적을 강화하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모호하거나 심오한 사상이 부족하다는 것은 종종 작가의 사상이 피상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많이 생각하고 많이 얻는다." 평소에 깊이 생각해야 하고, 일에 부딪치면 "왜", "뭐", "뭐" 를 물어야 한다.

결론적으로 작문은 누적되어야 하며, 정기적으로 어휘고, 소재고, 사상고 3 개 집필 창고를 집계하고, 분류하고 정리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게 확장해야 한다.

둘째, 작문을 잘 쓰기 전에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노신 선생은 문예청년이' 어떻게 문장 잘 쓰는가' 라는 질문에 대답할 때 두 가지 점을 강조했다. 하나는 책을 많이 읽고, 다른 하나는 많이 실천하는 것이다. 여기서' 책을 많이 읽어라' 는 것은 많이 관찰하는 것이다. 이것은 문장 한 편을 잘 쓰고 능숙한 작문 기교를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와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어는 초보자에게 "작가는 자신을 예리한 관찰자로 훈련시켜야 한다. 결코 포기하지 마라! 자신을 관찰력에 단련하는 것은 일종의 습관이다. 마치 제 2 의 천성이 된 것 같다. " 관찰을 습관과 제 2 의 천성으로 연마할 시간이 필요한 것은 매우 유용하고 위대하다.

주변 사람, 일, 경, 사물, 사냥에 필요한 소재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일의 원인, 과정, 결과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캠퍼스 화단에 있는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깔을 바꾸는지, 꼬치꼬치 캐묻는 법을 배우고, 이러한 변화의 경위를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밖으로 나가 사회에 들어가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언행을 관찰하고, 어떤 일을 생각하고, 수시로 자신의 사상에 녹아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바로 관찰의 과정이다. 관찰 과정에서 너는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1) 관찰은' 눈으로 보는 것' 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더 실제적인 관찰은 넓은 의미에서 한 사람의 모든 이목구비를 동원하는 것이다.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그래야 관찰이 더욱 섬세하고 깊어진다.

(2) 관찰 과정에서' 잘 쓰지 못한다' 는 사용에 주의해라. 속담에 좋은 기억력은 썩은 문필보다 못하다는 말이 있다. 많은 학우들이 매일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지만 수시로 적어 두는 것은 좋지 않다. 이렇게 하면 관찰된 자료가 헛되이 낭비되고, 많은 가치 있는 것들이 낭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관찰의 인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뇌열" 을 범하지 마라. 3 분간의 열기는 작문을 잘 쓰는 데 불리하다. 너는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매일을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 네가 멋진 문장 을 쓸 수 있다.

관찰을 배우는 것은 작문을 잘 쓰는 큰 기초이자 원동력이다. 관찰하지 않으면, 너는 왕왕 쓰기가 어렵다고 느낄 것이다. 관찰을 배우고, 끊임없이 관찰에 유리한 능력을 키우고, 글쓰기 실천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셋째, 뜻이 높고 문승이다.

의도는 문장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문장 구상할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할까요?

(a) 생각이 정확해야 한다

정확함은 문장 구상의 첫 번째 요지이다. 이른바 정확하다는 것은 문장 감정과 사상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과 법칙에 부합하며 우리나라의 기본 정치 원칙에 부합하며 사람들의 기본 도덕 요구에 부합하며 긍정적인 깨우침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b) 단일 지향.

\ "글을 쓰는 것은 단일보다 무겁고, 숙련은 교묘하고, 흩어지면 어리석다. 클릭합니다 아무리 복잡한 일이라도 취지를 분산시켜서는 안 된다. 문장 한 편이 이 문제를 설명하고 싶다면, 그 관점을 설명하는 것은 분명 애매모호하다. 사실, 모든 것을 다 갖추려면, 분명히 제자리에 있지 않을 것이다. 또한 문장 한 편에 센터가 하나만 있을 수 있습니다. 게걸스럽게 씹어도 썩지 않는 것보다는 필묵에 집중하는 것이 낫다.

(c) 아이디어는 참신해야 한다

문장 (WHO) 는 남이 구름을 피하는 것을 피해야 하는데, 각도가 참신한 것이 작문 혁신의 핵심이다. 소설은 낡은 틀을 벗어나 앞선 사고, 습관적 사고, 기존의 심리정식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시각으로 제목에 포함된 대체 내용을 살펴보고, 다른 사람이 자주 쓰지 않는 것을 피하고, 다른 사람이 쓰지 않는 것을 쓰도록 요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같은 글쓰기 대상조차도 우리가 사고방식을 깨고 시대의 높이에 서 있기만 하면 항상 여러 각도에서 접근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풍속' 을 피하고' 차이',' 다각적 사고',' 연상',' 확대',' 비유' 또는' 반전' 을 추구하면 오색찬란한 하늘에서 한 마디도 하지 않고 가장 아름다운 무지개를 만들 수 있다.

(4) 뜻이 깊다.

심오한 뜻은 이미 정해진 주제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표면 도리가 아니라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고 더 깊은 의미를 발굴한다는 것이다.

(5) 구상이 교묘하다.

한정된 글에서 깊은 사상을 표현하려면 모래 한 알에서 세상을 볼 수 있고, 한 가지에서 한 잎 한 잎 한 잎 속에서 생활의 전모를 재현하고, 한 방울 한 방울, 한 조각, 한 순간, 한 현상에서 사회와 인생을 묘사하고 생각하는 것, 즉 큰 화면에 초점을 맞추고 작은 곳에서 붓을 내리고, 각도가 작지만 어려서부터 할 수 있다

넷째, 어떻게 사물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잘 쓸 수 있을까

어떻게 문장 한 편을 잘 쓸 수 있습니까? 다음 다섯 가지 사항을 기억하십시오.

(1) 기원 해석

문장 시작 부분에 사용

한두 마디 말로 상품의 역사를 소개하면 자연히 아래와 같이 이어집니다.

(2) 구체적인 설명

색채와 모양을 통해 한 물체의 모양을 정확하게 그려내고, 그 특징을 써서 선명한 느낌을 준다. 적당한 수사 수법을 이용하여 합리적인 상상을 펼치고 감정을 부여하면 그 대상이 종이에서 살아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c) 정적 및 동적 조합

먼저 정적인 외형 특징을 쓴 다음, 그것의 동태를 써라. 이렇게 하면 재미를 더해 문장 들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4) 기능 해석

각 품목에는 고유 한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종류의 문장 은 마지막에 문장 의 역할 을 설명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문장 의 특징 을 강조할 수 있다.

(5) 감정에 녹아들다

글줄 사이에 작자가 묘사한 물품에 대한 사랑과 소중함을 밝혀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문장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다섯째, 긴 이야기를 짧게 말하다

좋은 문장 한 편을 보고 감동을 받았겠죠? 이 이야기를 다른 사람에게 간단히 소개하고 싶다면 약어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연습은 약어로 주요 내용이 완전하고 강조되어야 합니다. 언어는 간결하고 약어는 300 자를 넘지 않는다.

줄임말은 흔히 볼 수 있는 구성형식이다. 약어는 중심과 장르를 바꾸지 않고 원문의 주요 내용을 유지하면서 장문 한 편을 단문으로 압축하는 것이다. 줄임말을 배우면 본문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읽기 능력과 개괄능력을 키우고, 언어 표현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럼 어떻게 축약할까요?

(1) 줄기를 유지하고 가지와 잎을 남깁니다. 본문을 약기할 때, 부차적인 인물과 사건, 그리고 해석과 설명을 모두 잘라서 본문의 주요 내용을 남겨야 한다. 예를 들어, "작은 필사자" 라는 문장, 우리는 먼저 생각해야 한다: 실리오가 어떤 상황에서 아버지를 돕기 시작했는지, 왜 몰래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결과는 어떠한가? 그리고 당신을 가장 감동시키는 곳을 그려라.

(2) 작업 언어를 직접 단순화하십시오. 서사에서는 직접 서사를 간접 서사로 바꿔 인물 언어를 최대한 단순화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줄거리가 일관되고 문장이 "간결" 하다.

(c) 문맥을 명확하게 유지하십시오. 축약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