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불 앞의 제비꽃이다.
작가: 비오는 밤의 나비
나는 부처님 앞에 있는 제비꽃 한 송이로, 조용한 산스크리트어로 노래를 부르고, 조용히 나를 잊은 강에 피어났다. 거의 고요한 강물이 맑아 바닥이 보인다. 부처는 망천이 인간의 희로애락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저는 그 남녀들을 보고 웃고 울고, 즐겁고, 괴로워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왜 그들이 항상 웃고, 울고, 기뻐하고, 슬퍼하는 것이 많은지 이해할 수 없다.
나는 부처에게 물었다. 부처는 자애롭게 인생이 수행이라고 말했다. 붉은 먼지를 간파해야만 충분히 체득할 수 있다. 나는 아직도 이해하지 못한다. 부처는 내가 이해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더 많은 시간, 나는 조용히 피어나고, 바람을 듣고, 비를 보고, 달에 취해 있다.
나는 아직도 그날 아침, 내가 본 적이 없는 것을 보았다는 것을 기억한다. 창백하고, 파란색이며, 부드러운 것이 온 망천을 부드럽게 덮고, 자애롭게 나를 안고, 부처가 나를 바라보는 것처럼. 나는 부처님이 중얼거리고, 운명적인 사랑, 운명적인 사랑만 기억한다. 이 두 글자를 나는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부처님께 그것이 무엇인지 물었고, 부처님은 안개라고 말했다. 나는 부처님께 운명적인 사랑이 무엇인지 물었고, 부처는 나를 다정하게 바라보았는데, 마치 안개가 나를 안고 있는 것처럼, 언젠가는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부처님 앞에 있는 제비꽃 한 송이로 조용히 이 세상을 바라보며, 매일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윤회하는 것을 보고 전생의 이야기를 반복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왜 그들 앞에 놓일 기회가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오히려 붉은 먼지를 포기하려 하지 않는다. 나는 부처님께 물었고, 부처님은 자애롭게 주변의 물을 떠서, 네가 정말 아름답게 피었다고 말했다. 나는 조용히 잊혀진 강에 피어났다. 해마다, 이 세상의 흩어지는 것을 보면서, 몇 년이 지났는지, 아마도 수십 년, 어쩌면 수백 년이 지났는지 모르겠다. 마침내 어느 날, 나는 부처님께 내가 세상에 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처님은 여전히 자애롭게 나를 바라보며, 내가 정말로 그를 떠나 세상으로 가기로 결정했는지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도 잘 모르겠다. 단지 부처님을 보았을 뿐이다. 부처는 온유하고, 운명적인 사랑은 피할 운명이라고 말한다. 부처가 말하기를, 내가 망천의 물을 마시게 하지 말고, 내가 기억을 여기에 남겨 두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부처님은 나를 데리고 돌아가겠다고 하셨다. 부처는 내가 진정으로 한 사람의 사랑을 받았을 때 나를 데리고 돌아간다고 말했다. 부처는 내가 이 세상에 더럽혀지고 상처받게 하지 말라고 말했다. 나는 부처님에게 사랑이 무엇인지 물어볼 준비를 하고 있다. 부처님은 나를 손바닥에 받들어 붉은 먼지에 태워 주셨다.
나는 한 사람, 한 여자가 되었다. 우리 엄마는 내가 태어난 그 여름에 마을 앞의 연못에 갑자기 연꽃이 많이 튀어나왔다고 나에게 말했다. 내가 태어난 날 아침, 연꽃이 만개하자 아버지는 나에게 함한 ()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셨다. 어머니는 내가 태어난 지 사흘 만에 한 스님이 나를 찾아와 지근이 있다고 말했다. 어머님은 아직 할 말이 있으시지만 아버지의 눈빛에 의해 제지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나는 묻지 않고 조용히 듣고 있을 뿐이다. 나도 알아, 난 부처님 앞에 제비꽃이야. 나는 부모님께 말하지 않았다. 나는 연보라색을 더 좋아한다. 강을 잊을 때 항상 내가 연보라색이라는 것을 떠올린다. 산스크리트어, 청풍, 그윽한 대나무, 명월이 자주 생각난다.
나는 오후에 마을 앞의 큰 연못에 가서 연못이 가득한 연꽃을 자주 본다. 나는 아직도 그것이 여름 오후라는 것을 기억한다. 나는 버드나무 아래에 앉았다. 우리 엄마는 그 버드나무가 500 살이라고 말씀하셨다. 나는 그것이 800 세라는 것을 안다. 그것은 또한 내가 부처님 앞에서 바이올렛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내가 갈 때마다 나에게 말을 한다. 나는 연못 속의 연꽃을 바라보며 조용히, 마치 내가 살짝 피어났을 때처럼.
나는 아직도 미풍이 내 치마를 날리게 한 것을 기억한다. 내가 눈을 가리는 머리카락을 털었을 때, 나는 그를 뒤돌아보았다. 그는 수백 년 전의 안개처럼 파란 셔츠를 입고 있었다. 그가 나를 보았을 때, 손에 든 책이 땅에 떨어졌고, 나는 뒤돌아보는 것을 잊고 계속 그를 바라보았다. 버드나무가 그 가지로 내 팔을 가볍게 스칠 때까지, 나는 어머니가 여자가 이렇게 할 수 없다고 말한 것을 기억했다. 나는 손에 치마를 들고 황급히 떠났다. 그 해 나는 열네 살이었다.
나중에 연꽃을 다시 보러 갔을 때 자주 그를 만났다. 천천히, 나는 그의 이름이 청이라는 것을 안다. 그는 항상 책 한 권을 들고, 그리고 내가 연꽃을 볼 때, 그는 책을 읽는다. 나도 그가 나를 보고 있다는 것을 안다. 윌로가 나에게 말했다. 천천히, 우리는 대화를 시작했고, 그는 나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다. 그가 가르쳐 준 첫 고풍곡은 백로가 서리이고, 이른바 이인이 물 쪽에 있다 ... 그가 자주 읽는 것은 비둘기를 닫고, 강 대륙에서, 나의 숙녀, 나의 신사이다. ... 그리고 반복해서 노래해요. 환영합니다. 자고 싶어요. 유유히, 몸을 뒤척입니다. 그게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요. 나는 그날 아침 안개에 껴안은 것 같았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긴장하게 나를 바라보며 손을 뻗어 나에게 말했다: 생사부귀, 아들 행복;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잘 모르겠어요. 나는 단지 그 말이 나오는 것이 마치 부처가 평소에 나에게 말하는 것처럼 느껴졌다. 그래서 저는 이 사람이 부처님께서 저를 위해 선택하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가볍게 손을 그의 손에 얹었다. 그 해, 나는 열여섯 살, 스물 두 살이었다.
청설은 먼저 사업을 시작한 다음 결혼한다고 말했다. 엄마와 아빠는 그에게 매우 만족하고 그와 동의합니다. 두 집은 우리를 위해 약혼 술을 거행했다. 나는 왜 모두가 이렇게 행복한지 잘 모르겠다. 평소의 기쁨과는 크게 다르다. 어머니는 나에게 이것이 여자의 일이라고 가르쳐 주기 시작했다. 내가 연꽃을 보는 날이 줄었다. 버드나무는 내가 없으면 연못이 외로워진다고 나에게 말했다. 외로움, 이게 뭐야? 잘 모르겠어요. 내 인생에는 큰 변화가 없다. 열여덟 살 때 나는 청과 결혼했다.
녹색은 나에게 아주 좋다. 그는 항상 가능한 한 빨리 나와 함께 돌아온다. 그는 늘 나와 함께 우리 엄마 집으로 돌아가 아버지와 바둑을 둔다. 우리 엄마는 나를 매우 사랑하셔서 내가 커밍아웃을 하게 하고 싶지 않다. 나는 단지 아버지와 푸른 바둑을 보고 있을 뿐이다. 녹색은 항상 아버지에게 길을 내주고, 녹색은 나에게 바둑을 가르쳐 주었다. 청청이 이미 능숙하게 아버지에게 길을 내주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푸르른 일이 많아서 늘 등불 아래에서 글을 쓴다. 나는 그에게 차 한 잔을 가져다 주고 그의 잉크를 윤색할 수밖에 없었다. 이때, 청이는 항상 손에 든 펜을 내려놓고 나를 품에 안고, 머리를 내 어깨에 기대고, 내 귓가에 수련을 가볍게 부르고 있다. 청사장은 나를 수련이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해서 그의 수련이라고 한다. 그는 내가 은은한 연꽃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모두 알다시피, 나는 원래 불전의 제비꽃이었다.
그 며칠 동안 나는 부처 앞에서 내 인생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내 생활은 매우 평온했지만, 점점 마을의 몇몇 사람들이 나에 대해 의논하기 시작했다. 윌로가 나에게 말했다. 그 이유는 내가 대청에게 아이를 낳지 못했기 때문이다. 나는 매우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원래 바이올렛이었다. 내가 왜 아이를 낳아야 합니까? 청이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나도 그의 한숨을 보았다. 엄마도 나에게 물었다.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 자신의 마음이 더 이상 평온하지 않다고 느끼다.
나는 내가 그 강을 잊었던 날을 회상하기 시작했다. 나는 부처님이 내가 정말로 누군가의 사랑을 받으면 그가 나를 데리러 올 것이라고 나에게 말한 것을 기억한다. 근데 그게 언제야? 나는 유서에게 그가 부처를 본 적이 있는지 물었지만, 유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나는 버드나무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원래, 나는 유서에게 사랑이 무엇인지 묻고 싶었다. 그래서 묻지 않았다.
그날 우리 엄마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나를 집으로 데려갔다. 녹색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나는 좀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아버지는 한숨을 쉬며 나를 바라보며 가끔 내 이름을 부르셨다. 나는 그 해에 청과 결혼한 것처럼 마을에서 결혼의 기쁨을 들었다. 나는 이상하다고 생각하지만 아무것도 묻지 않았다. 나는 엄마에게 연꽃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우리 엄마는 나를 막으려고 하셨고, 우리 아버지는 그녀를 막으셨고, 단지 나에게 돌아와서 밥을 먹는 것을 기억하라고 말씀하셨다. 나는 왜 내가 집에 돌아가지 못하게 하는지, 나와 푸른 집은 이상하지만, 나는 여전히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고개를 끄덕였다. 지금은 여름이 아니다. 연못에는 아무것도 없다. 버드나무도 많이 늙고 노쇠하다. 이것은 내가 세상에 와서야 알게 된 것이다. 태양의 색깔은 매우 이상하다, 빨강, 버드나무가 말하기를, 빨간색은 슬프고, 슬픔이 무엇인지, 나는 모른다.
나는 그 빨간색, 파란색, 내가 그에게 바느질한 것이 매우 불분명해졌다는 것을 잘 기억한다. 그는 내 곁으로 날아가 나를 꼭 안았다. 나는 녹색이 매우 부드럽다는 것에 놀랐지만, 나를 안아주는 것은 매우 아팠다. 그는 계속 나를 부르고, 수련, 수련, 나의 수련. 나는 아직도 그의 품에 있는데, 심장 박동만 이상하게 느껴진다. 청어무칙한 허튼소리에서 나는 그의 부모님이 청나첩을 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왜냐하면 나는 줄곧 아이를 낳지 못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청원하지 않아, 그의 부모님은 싫다고 나와 이혼하셨는데, 오늘은 축첩의 날이지만, 그는 도망갔다. 그는 그의 아내가 나만 있다고 말했다. 나는 조용히 듣고 있다. 나는 녹색과 함께 있을 시간이 많지 않다는 이상한 느낌이 들었다. 윌로우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듯이.
나중에 청도 첩을 데려오지 않았고, 부모도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나는 그들이 도대체 무슨 말을 했는지 모르겠다. 나는 점점 외출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가끔 연못에 산책을 갔는데 버드나무가 점점 약해지는 것을 보고 어쩔 수 없었다.
나는 부처가 만물이 모두 정해진 수가 있으니 강요해서는 안 된다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푸르른 일이 갈수록 많아지고, 늘 늦게까지 일한다. 나는 그에게 차를 붓고 잉크를 윤색해 주었고, 그는 늘 나를 품에 안고 내 냄새를 들이마셨다. 다만 우리는 더 이상 시를 쓰지 않는다. 나는 등불 아래에서 잊혀진 강의 날을 회상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녹색은 때때로 집에 가지 않는다. 그는 초췌해지기 시작했다. 시든, 버드나무가 말했다. 어머니는 내가 살이 많이 빠졌다고 말씀하셨다. 나는 담담하게 엄마에게 미소를 지으며 말을 하지 않았다. 사실, 나는 지난 번에 청나에게 준 첩이 청념 부모님 집에 있었다는 것을 다른 사람의 가십에서 알게 되었지만, 청념은 없었지만 청염가에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도 청청이 가끔 돌아오지 않고 부모님 집에 산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부처님이 나를 데리러 오기를 기다리기 시작했는데, 부처님은 왜 아직 오지 않았습니까? 그날 나는 연꽃이 돌아오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여름인 것을 기억한다. 나는 밥을 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는 분명히 돌아올지 아닌지 모르기 때문이다. 문이 갑자기 울리자, 나는 청청이 돌아온 줄 알고 나가서 맞이했다. 누가 알겠어요. 여자예요. 예쁘고 분홍색 셔츠를 입고 있어요. 그녀의 눈도 빨갛다. 그녀가 나를 보았을 때, 또 다른 물이 그녀의 눈에서 흘러나왔다. 그녀는 줄곧 당신이고, 당신이며, 당신이 청춘의 마음속에 살고 있으며, 항상 당신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비록 나는 너를 본 적이 없지만, 오직 너만이 청춘의 마음 속에 살 수 있다. 너 때문에 나는 그의 첩이 될 수밖에 없다. 너 때문에, 내가 그와 결혼한 지 3 년이 지났는데, 그는 나를 건드리지 않았다. 너 때문에, 너 때문에. 너는 왜 그에게 아이를 낳지 않니? 이런 식으로, 나는 또한 환상을 품지 않고 주전자를 깨고 침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해가 안 돼요. 나는 단지 물이 그녀의 눈에서 계속 흘러나오는 것을 보고 있을 뿐이다. 나도 알아, 이 눈물 이라고 합니다. 그녀는 자신의 머리카락을 잡고 반복해서 말했지만, 나는 그를 사랑한다. 나는 그를 사랑한다. 나는 차라리 그의 첩만 될 것이다. 나는 그가 나를 건드리지 않는 것을 참을 수 있지만, 그는 나를 한 번도 보지 않고 나를 한 번도 보지 않는다. 나는 앞으로 나아가서 그녀의 손에 있는 머리카락을 풀려고 시도했다. 그녀는 갑자기 내 팔을 잡고 말했다: "당신은 청나라 를 사랑하십니까? 만약 네가 그를 사랑한다면, 왜 그에게 아이를 낳지 않니? 그가 너의 이름을 불렀다는 것을 아니? 수련. " 나는 무서워. 이때, 청청이 돌아와 황급히 그녀를 잡아당겨 나를 품에 안았다. 그녀에게 "네가 가라." 라고 말했다. 그녀는 울었지만 그녀는 떠났다.
그린은 나를 안고 방으로 들어갔고, 내가 황급히 말하는 것을 보고 어이없게 설명했다. 나는 그가 나를 위해 이렇게 한 것을 알고 있다. 나를 잃지 않으면 그는 명목상의 첩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그는 초조하게 나를 바라보며 "수련, 내 아내는 오직 너, 수련, 수련" 이라고 반복했다. 나는 그의 머리를 살살 쓰다듬어 천천히 진정시켰다.
파란 것, 내가 한 것, 나는 천천히 그에게 미소를 지었다. 다시 한번, 녹색은 나에게 손을 내밀어 말했다: 삶과 죽음, 부, 아들 음악;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나는 천천히 그에게 손을 내밀었다. 이때 나는 갑자기 오랜만에 산스크리트어 노랫소리를 들었다. 나는 부처가 나를 데리러 왔다는 것을 안다.
나는 내 몸이 점점 투명해지는 것을 보고, 푸른 표정이 갑자기 경악해졌다. 아니, 슬프다. 그는 손을 뻗어 나를 안으려 하였으나, 나에게 가까이 갈 수 없었다. 나는 마침내 그에게 한 마디 했다: 나는 불 앞의 제비꽃이다. 그 해, 나는 스물네 살, 서른 살이었다.
나는 불 앞의 제비꽃이다. 나는 다시 망천으로 돌아와 조용한 산스크리트를 동반했다. 나는 근심강의 맑음, 바람의 맑음, 대나무의 섬세함, 달의 휘영청, 살며시 자신을 펴는 것에 익숙하다. 부처가 내 주변의 물을 가볍게 떠받들며 자애롭게 말했다. 내가 너를 데리고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나는 불손에 구슬이 하나 빠진 것을 보았다. 최초의 홀가분함은 이미 지나갔다. 나는 다시 한번 잊혀진 강을 응시하며 이 세상의 옳고 그름을 바라보는 것에 익숙해지기 시작했다.
나는 녹색을 보았다. 하늘의 어느 날, 지상 1 년, 내가 돌아온 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풋풋하고 초췌하다. 네, 버드나무가 나에게 이 단어를 가르쳐 주었고, 초췌했다. 여전히 파란 셔츠를 입고 마을 앞의 연못옆에 서서 연못의 연꽃을 응시하고 있다. 내 마음속에 갑자기 말할 수 없는 느낌이 들었다. 내 꽃잎이 떨어지고 잊혀진 강에 떠 있다.
날이 갈수록 나도 조금씩 자랐지만, 기억 속의 붉은 옷 여자는 더 이상 그의 곁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일 년 내내 매일 연못으로 간다. 나는 잊혀진 강을 통해 묵묵히 그를 바라보았다. 부처는 나에게 아무 말도 한 적이 없다. 다만 자애롭게 나를 바라보고 있을 뿐이다.
부처님께서 한 번만 말씀하셨는데, 구슬 한 알이 나에게 10 년이 걸렸지만, 운명적인 사랑은 여전히 벗어나지 못했다. 나이가 들면서 나는 내 마음이 충실하다고 느꼈다. 갑자기 내가 인간이라면 눈물이라는 물을 흘릴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날, 나는 그 담담하고, 파랗고, 부드러운 안개가 온 건망천을 부드럽게 덮고, 자애롭게 나를 안고 있는 것이 마치 녹색이 나를 안고 있는 것 같다는 것을 잘 기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안개 속에서 녹색 소리가 나고, 살며시 나를 부르고, 수련, 나의 수련이 있다는 것을 나는 잘 기억한다. 나는 미소를 짓고, 부끄러운 꽃이 피어나고, 나의 모든 향기를 드러냈고, 나는 알았다. 나는 마침내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부처는 500 년 동안 배 한 척, 천 년 동안 베개 한 개를 말했다. 우리는 잊혀진 강에서 업력을 단련했지만 고칠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다.
부처를 사랑하고, 구슬로 우리 시간의 부족을 메우다. 나는 찬란하게 피어나고, 한가롭게 푸른 안개 속에 있고, 내 사랑은 푸른 안개 속에 있다. 푸른 안개가 흩어진 후, 잊혀진 강은 여느 때처럼 고요하고 맑았으며, 강물에는 아름다운 바이올렛 꽃잎이 가득 피었고, 부처님 전체를 훈제하고 연잎만 남았고, 약간 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보, 바보, 부처님은 안타까운 한숨을 쉬며 손을 뻗어 연꽃을 데리러 갔다. 연밥 한 방울은 눈물 한 방울처럼 불수의 손바닥에 떨어지고, 영롱하고, 맑고, 투명하며, 구슬로 뭉쳐져 있다.
(참고:' 우야 나비' 는 진짜 이름은 좌유, 베이징인으로 1982 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선천성 심장병을 앓고 있다. 20065438 년 8 월 18 주야로 베이징에서 일본으로 가는 비행기에서 심장부전으로 65438 세 (해발 3 만 피트, 천국에 가까움) 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녀의 미덕은 사람을 신복시키기에 충분하다. 그녀의 재능은 닭떼를 눈에 띄기에 충분하다. 그녀는 많은 책을 잘 읽고 경전을 잘 인용하여 문필이 아주 좋다. 그녀는 인터넷에서 똑똑하고 귀엽고 게임이 밋밋하다. 그녀가 자신의 미모를 질투하고, 아름다운 나이에 젊은 나이에 일찍 죽는 것은 불공평한 일이다. 그의 필명' 비오는 밤의 나비' 는 결국 비오는 밤의 나비로 돌아왔다. 피크펜이 말했듯이, 높이가 3 만 피트인데, 이미 천국에 가까웠나 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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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산조각 난 아름다움
때때로 나는 깨진 것만이 아름답다고 믿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나는 부러진 뿌리, 마른 가지, 마른 잎, 고묘의 녹슨 시계, 깨진 문, 깨진 벽, 정원에 깊이 덮인 가을 풀, 경사진 돌계단이 갈라진 옥울타리, 떨어지는 구름과 차가운 별, 마른 줄기와 마른 버드나무, 퇴색한 옷을 입고 거리를 돌아다니며 허름한 것을 줍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심지어 깨진 맥주병이나 눌린 깡통이 땅바닥에서 소리 없이 굴러가는 것을 좋아하고 가만히 있다. 내가 이 보잘것없는 인간들을 볼 때마다, 나는 아주 먼 경지에서 그들을 바라볼 때까지 항상 그것들을 주시하고 있다.
나는 그들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모르기 때문에 그들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상상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아름다움에 깊이 빠져 그들의 아름다운 과거를 발굴하고, 문득 뒤돌아보며, 나는 이 두 생명 형태를 눈앞에 끌어당겨 눈물을 흘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설명할 수 없는 이런 모든 것은 변천에 말할 수 없는 희로애락, 영원한 슬픔과 끝없는 서늘함을 담고 있다!
나는 사람들이 울고 우는 것을 보고, 고함치는 소리를 듣고, 술을 마시고 마음속에 묻혀있는 추억을 뱉고, 사랑하는 사람이 사랑하는 사람의 신혼밤에 우산을 들고 조용히 빗속에 서 있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항상 조용하고 평화로운 사람들이 끊임없이 그들의 고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항상 즐겁고 만족하는 사람은 갑자기 억압과 상실감을 느낄 수 있다. 노인들은 자신의 황단 청춘을 기억할 것이고, 잘난 체하는 사람들은 놓친 사랑을 후회할 것이다. 스타가 총애를 잃은 후의 슬픈 웃음을 좋아하고, 남자주인공이 노년의 아픔을 돌아보는 것을 좋아하고, 관직의 실패자가 혼자 차를 마시는 것을 좋아하고, 미인이 거울 때문에 잃어버린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나는 사람이 자신이 가장 약하고 무방비일 때 자신의 가장 고통스러운 부분을 파내고 떨다가 울고, 자신의 마음에 피를 흘리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점에서, 비록 내가 눈앞에 있는 이 사람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해도, 나는 이 사람이 한때 아름다웠던, 지금도 여전히 아름다운 영혼을 가지고 있다고 믿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겪은 괴로움과 고난, 그리고 뼈에 사무치는 걱정과 감정은 그의 인생에서 가장 깊은 각인이자 가장 소중히 간직할 만한 저장물이다. 그가 패배했을 때만, 그는 오랫동안 은둔해 온 비둘기들을 풀어주고 창문을 열어 그의 가장 진실한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깨질 수 있는 것은 확실히 살아 있는 것이다. 임대옥 이별은 그녀의 뼈에 사무치는 사랑에 있다. 삼모의 부러움은 그녀의 변천 이후의 그 순간의 이해와 초탈에서 비롯된다. 반 고흐의 산산조각은 태양이 금칼로 그를 빛 속에서 끊임없이 고통스럽게 하는 것이다. 베토벤의 산산조각은 매우 영적인 흑백 건반이 생활에 부딪히는 비장한 악장이다. 일반인의 산산조각이 인간성의 가장 순수하고 아름다운 빛을 드러낸다면, 이 우수한 영혼의 산산조각은 은빛 불꽃처럼 우리 머리 위의 하늘을 가득 채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얼마나 많은 꿈과 삶의 참뜻을 배웠는가!
저처럼 이 독특한 행복과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부서진 아름다움이 어떻게 우리 문 앞의 들판과 초원에 촘촘하게 덮여 있는지, 오늘 밤의 달빛처럼 아름다운지 아는 사람도 많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누가 말했다: 꽃의 아름다움은 꽃이 피는 데 있다. 꽃피는 것은 사실 바람둥이의 산산조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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