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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 기장" 은 가짜 책입니까?

귀신 기장' 은 권력 전략과 연설과 변론의 기교를 집중적으로 논술한 귀신 기장이 쓴 논란의 저작이다. 그 지도 사상은 유가가 제창하는 인의도덕과는 크게 다르기 때문에 학자들은 귀곡에 대한 포상이 거의 없지만 코웃음을 치는 사람이 많다. 귀신 기장 자체는 신비감으로 가득 차 있다. 많은 학자들은 이 책이 사실 위서라고 생각하는데, 귀신의 곡식이 쓴 것이 아니다. 이게 사실인가?

귀곡, 성왕, 춘추시대에 태어났다. 그는 자주 운몽산에 가서 약초를 채집하고 사원을 양성한다. 청계귀신곡에 살고 있기 때문에, 자칭 귀신곡선생이라고 합니다. 귀조는 전략가의 원조이다. 전국 정책에 따르면, 스와 장의는 그의 가장 우수한 두 제자이다.

귀곡에 대해서 한대 도서 총목록-한서? "예문지" 에는 기록이 없어, 수당 () 까지 기록되지 않았다. 수서? \ "유령 기장 \" (황보동 주) 세 권; "귀곡" 세 권 (주악이). 낡은 당서? 고전 연대기: 유령 기장 (스와 진); 3 권 이상 (주악이); 삼경권 (주 윤). 신당서? "예문지" 에 포함: 귀조, 제 2 권 Leyi 주 \ "유령 기장 \" 세 권; 은주' 귀곡' 세 권.

귀곡' 이 위서의 주된 이유는' 귀곡' 이 수서에 최초로 기재되어 있고 주대는' 귀곡' 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커밍아웃 후? 느낌. 청대 양계형은' 고금 위서고평' 에서' 귀곡' 이 육조 좋은 일을 위해 한 것은 토고의 위작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이런 설법의 근거도 부족하다. 유령 기장은' 한서' 에 나타나지 않고 서한 유향편의' 화원' 에 나오기 때문이다. 유령 기장 는 말했다? 선언。 "사기" 도 장의와 수진사가 귀신곡선생으로부터 언급되었다. 또한 한대의 양웅, 왕충도 귀곡과 수진, 장의의 사제 관계를 언급했다.

춘추전국시대에 백가쟁명의 창시자의 학설은 대부분 그의 제자들이 편찬한 것이다. 그렇다면 수서에 있는 모습은요? 주계곡 씨? 묘사가 갑작스럽게 느껴지지 마라. "한서" 에는 다른 이유가 기록되어 있지 않다. 이 이유는 수직 및 수평 기법이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음모? 그의 책은 대부분 비서이기 때문에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경우는 드물다. 마왕더미에서 출토된 비단서의 종횡자모는 모사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할 수도 있다. 고 말했다: 교활한 "골든 챔버 시놉시스" 는 알려져 있지 않다, 유령 밸리 소진, 또한 영웅 세대? 응우 엔 위안 은 \ "유령 기장 후기 \" 를 쓸 때, \ "유령 기장 \" 은 군인의 유일한 책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기록이 늦기 때문에 정사를 위서로 판정하는 것은 지나치게 독단적이다.

"귀곡" 의 저자에 대하여, 주로 두 가지 의견이 있다.

하나는 주귀조가 쓴 것이다. 귀곡 선생이 작가의 주된 근거라고 생각하는 것은 수서의 녹음이다. 그러나' 한서' 가 기록되지 않았고, 귀곡 선생의 생애 경력이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견해는 부족한 것 같다. 하나는 전국 시대 수진이 쓴 것이다. 수진이 작가의 주된 근거라고 생각하는 것은 귀신의 곡식이라면,' 사기 정의' 에서 인용한 것이다. 진 () 은 좀 신비로워지고 싶어서 귀곡 () 이라는 가명을 사용했다. -응?

이런 설법의 주요 대표는 송대의 왕응린이다. 그는' 옥해' 의 전국 정책을 인용해 소진? 태공 윤복의 계략? 외우고, 심사숙고하고, 나중에 방법을 강구하여 분명히 하다. -응? "유령 기장" 에는 두 가지 장이 있습니다: 추측과 모. 이런 식으로, 왕 Yinglin 는 유령 기장 을 주장? 수, 그래? 。 명대, 후응린은' 소사 방선' 에 있습니까? 펜 클러스터 는 말했다:? "수지" 는 스와 3 1 편, 장 이순신 10 편, 동한 사람들이 받은 두 권의 책의 글이 바로 이를 위해 귀곡에 맡기고, 아들이 약하면 돌아온다. -응? 또 다른 제안:? 한서? 예문지는 3 1 들깨를 썼는데 귀신곡식은 없나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에서? 현재의 귀조 버전이 들깨 31 조의 일부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까? 생각해 보세요. 이것은 거의 학계의 결론이 되었다. -응?

상술한 견해는 당시에는 합리적이었지만, 마왕더미가 출토된 후에는 성립하기 어려웠다. 비단서의 내용은 수대와 장의가 모두 수진보다 나이가 많은 군사가라는 것을 증명한다. 수대와 장의의 로비 활동은 수진보다 20 ~ 30 년 빠르다. 즉, 소련이 유명해지거나' 들깨' 를 쓰기 전에 이미 사회에 성숙한 여행기 이야기가 있었다는 것이다. 장의와 수대가 로비 활동에 종사했을 때' 귀곡' 과 비슷한 선행 작업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스와 진은 종횡가 이론과 실천의 집대성자이다. 춘추전국 수백 종의 학설이 발전하는 일반 법칙에 따르면 종횡가의 학설은 단순함에서 복잡함에 이르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즉, 수진 이전에' 귀곡' 의 주요 내용은 이미 형성되어 종횡가를 위해 따르고 발전한 것이다. 마왕더미에서 출토된 종횡가서를 보면, 수진의 책은 들깨의 일부분에 더 가깝고, 풍격은 귀곡과는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