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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식주의에 관한 문제

스님이 고기를 먹는 것에 대한 공경 대사의 계시.

석가모니버가 살아 있을 때 그의 음식은 고기를 먹는 것이었고, 세계에서 유일하게 부처가 고기를 먹지 않는 것은 중국인이었다. 채식주의는 중국에서 양무제가 주창한 것이다. 양무제 이전에 중국의 불교도 삼정육을 먹었다. 양무제가' 골엄경' 을 읽을 때 부처는 "보살은 자비롭고 중생의 고기를 차마 먹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양무제는 매우 감동하여, 그는 자동으로 채식을 한다. 그는 불교의 대호법이다. 그는 채식주의자이고 출가하면 당연히 응답이 있고, 나중에 가족도 호응을 받았다. 이것은 중국 불교 채식의 시작이다.

불교도들은 살생하지 않고, 계율도 고기를 먹지 않는다고 말하지 않았다. 부처는 살아 있을 때 간병인이었고 불교도는' 자비 위본, 편리한 문' 이었다. 그들이 간병인에게 주어졌을 때, 그것은 편리함과 동정이었다. 만약 당신이 채식주의자라면, 사발에 올라갈 때 사람들에게 채소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채식주의자, 채식주의자, 채식주의자, 채식주의자, 채식주의자) 이게 문제가 아닌가? 그래서 부처와 제자는 다르지 않고 무엇을 먹여야 하는지. 현재 태국과 미얀마 소승 불교 국가들은 여전히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 이 이치는 마땅히 이해해야 한다.

채식주의는 건강에 결정적인 장점이 있다. 사회 전체가 채식주의를 제창한다면 승려들이 나가서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 편리하다. 외국에서 스님이 고기를 먹는 것을 보면 놀라지 않겠지만, 우리는 채식주의자이고, 사람들은 우리를 보고 놀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그는 중국에 있는 불교의 역사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에게 왜 중국의 제자가 채식주의자인지 설명해야 한다.

식용 식물에 대한 kong Jing master 의 계몽

많은 사람들이 묻습니다. 채소는 생명이 있습니다. 왜 먹을 수 있습니까? 다음은 공경 대사의 대답에서 발췌한 것으로, 불가문답에서 나온 것이다 .....

Q: 부처는 만물이 평등하고 동식물이 모두 살아 있고 고기를 먹는 것은 살생과 같다고 합니다. 그러나 같은 채소는 살아 있다. 만약 우리가 그것들을 잘라서 먹는다면, 왜 죽이지 않을까요?

A: 당신의 질문은 아주 좋고 깊이가 있습니다. 사람이 밥을 안 먹을 수 있습니까? 물론이죠. 석가모니버를 보세요. 세상에서 하루에 한 끼를 먹어요. 우리는 경서에서 아라한이 세상에 살면서 일주일에 한 끼를 먹고 불교도들은 반달에 한 끼를 먹는 것을 보았다. 정색세계에 대해 말하자면, 천인은 밥을 먹지 않고, 정색세계는 묵상하는 사람이다. 그들이 첫 선 () 부를 얻었을 때, 그들은 음식과 수면이 없었다. 이것이 쿵푸입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 인과응보라고 불린다. 너는 반드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 음식 없이는 살 수 없다. 만약 네가 살아남지 못한다면, 너는 업력의 바퀴에서 6 대 사단을 벗어날 수 없다. 6 도에서, 너는 항상 보복을 받을 것이다. 이 도리는 매우 깊다. 나는 2 주 동안 너에게 말할 수 없다. 꼭 먹어야 한다면 생각해 보세요. 당신은 사람을 먹습니까, 아니면 동물을 먹습니까? 한 가지 선택이 있다. 너는 너의 부모님을 먹고 싶니, 아니면 다른 사람을 먹고 싶니? 너는 너의 부모님을 먹지 않을 것이다, 너는 다른 사람을 먹을 것이다. 동물에 비해, 당신은 여전히 ​​사람을 먹는 대신 동물을 먹습니다. 동물을 식물에 비유하면 동물을 포기하고 식물을 먹어야 한다. 만약 네가 한 층씩 비교하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식물은 일종의 생물이지만 감정이 없다. 즉, 보복도, 원한도 없다. 네가 동물을 먹을 때, 동물은 보복과 원한이 있을 것이다. 무엇을 끌어들이는가? 만약 내세가 뜻대로 되지 않는다면, 이 문제는 심각해질 것이다. 식물은 할 수 없다. 그것은 네가 자라서 먹기를 원한다. 왜요 그것은 생계 유지를 배양하고, 행복을 키우는 방법도 안다. 우리는 호주에서 스스로 채소를 재배한다. 우리 채소는 화학비료 농약이 없어 일반 농장보다 잘 자란다. 우리는 이 채소들에게 불호를 듣고 경전을 들으라고 했는데, 바로 테이프에 올려놓고 잘 보살펴 주는 것이다. 채소밭을 관리하는 동수들은 어느 날 밤 꿈을 꾸었는데, 수세미가 그를 보러 오는 꿈을 꾸었다. 수세미가 너무 늙었다고 하니 빨리 따세요. 그것은 매우 오래되었다. 그는 놀라서 다음날 그 자리에 가서 찾았다. 역시 그는 찾았다. 그것은 나뭇잎 뒤에 있지만, 그는 보지 못했다. 그것은 정말 너무 늙었다. 저게 뭐지? 나는 먹을 수 없어, 그냥 씨앗으로 남겨두었다. 봐라, 화초와 나무는 모두 사람이다. 우리는 그들을 잘 대하고, 그들은 우리에게 보답한다. 이것이 바로 그들이 대중을 지지하는 선행에 보답하는 것이다. 우주 생활의 모든 것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이런 것들을 잘 연구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왜 채식을 제창합니까?

--길군 마스터 해석

채식은 중국 불교의 수천 년 동안의 전통 미덕으로 대승 불교 자비정신의 구체적 구현이다. 하지만 지난 100 년 동안 사람들의 시야가 넓어졌기 때문인지 채식에 대해 두 가지 다른 견해가 있었다. 부처를 배우려면 채식주의자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그렇지 않으면 신도가 아니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 어떤 사람들은 부처를 배우는 것이 반드시 채식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며 몽골 티베트 실란 태국의 승려를 증거로 한다. 어느 것이 옳고 어느 것이 틀린가? 정말 토론할 필요가 있어요.

사람들의 인상에 따르면 채식주의는 보통 음식을 먹는 것과 고기를 먹지 않는 것과 비슷하다. 그러나 불교계율과 불교계 전체의 상황에 따르면 불교도는 절대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음식에 들어 있는 마늘은 먹지 않기 때문이다. 육식자를 절대적으로 반대하는 것도 아니고, 소승계율에서 깨끗한 고기를 먹을 수 있도록 허락한 것도 아니다. 평소처럼 고기를 먹지 않는 것은 자극성이다. 파 마늘 부추 등 냄새가 매우 강한 것을 가리킨다.

소승계율에 따르면 불교 승려와 비구니는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예를 들어, 4 분법에 언급된 네 가지 약 중 두 가지 물고기가 있다. 4 시 계율서의 10 조는 물고기에 관한 규정이며, 고기가 먹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당시 승니가 구걸하는 생활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기증자 집안의 어떤 것도 먹을 수 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당신은 어디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하지만 여전히 몇 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즉, 기증자가 제공하는 고기를 보면 스스로 죽이는 것입니다. 아니면 그가 자신을 위해 살해되었다고 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살생했다고 의심하는 사람도 자신을 부양하기 위해서라도 자비롭고 살생하지 않는 정신으로 받아들일 수 없다. 이런 고기 때문에 중생이 나에게 소멸된 것은 피할 수 있었지만, 나는 어떻게 피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이것은 살생하지 않는 계율을 위반한 것이다. 그래서 불교는 고기를 먹는 것을 금지한다. 고기이기 때문이 아니라 살생하기 때문이다. 너를 위해 죽이지 않았더라면, 그런 삼정육은 소승계율에서 금지되지 않았을 것이다.

중국은 북방 불교로 대부분 대승경을 전파하고 대승사상을 발양하였다. 대승경' 에서는 불교 제자가 고기를 먹어서는 안 된다고 분명히 밝혔다. 예를 들어,' 골엄경' 은 무량업장벽이 있으면 고기를 먹지 말라고 말했다. 10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째, 중생은 처음부터 줄곧 육친이었으며,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해야 하며, 고기를 먹어서는 안 됩니다. 둘, 여우와 말, 도살자가 그들을 파는 이유; 셋째, 불결한 구걸 지점의 증가; 넷째, 중생은 모두 낯을 두려워한다. 다섯째, 수행자의 선심을 불멸하게 한다. 여섯째, 어리석은 자는 모두 습관이 되어, 악취가 나지 않고, 미명이 없다. 일곱째, 마술이 성공하지 못하게 하다. 여덟, 고기 모양 인식, 염색 맛 을 먹고; 9 명, 하늘에서 버림받고 악몽을 많이 꾼다, 호랑이 냄새 향; 10. 각종 고기를 먹고 인육을 먹는다.

고기를 못 먹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여기는 열 개밖에 없다. \ "너바나 경전 \" 도 말했다:

오늘부터 제자는 고기를 먹으면 안 된다. 아들이 고기를 먹는 것을 관찰한다면, 고기를 먹는 사람은 착한 종과의 관계를 끊을 것이고, 육지와 육지에 생명이 있는 사람들은 불평할 것이기 때문에 먹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또한 범천보살경, 렌엄경, 중앙파로모경은 모두 고기를 먹는 것에 반대한다. 보살도는 자비를 바탕으로 고기를 먹는 것은 비인간적인 표현이며, 여러 가지 잘못이 있어 먹을 수 없기 때문이다.

대승계율의 허락부터 대승경이 고기를 먹는 것에 대한 단호한 반대에 이르기까지 승려 집단의 진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처음에는 승려들이 구걸하는 생활을 했다. 불교가 발전함에 따라 그들은 왕과 신도들로부터 대량의 토지와 음식을 얻었다. 스님은 아무것도 없는 것에서 경제력까지 상당하다. 승려의 땅은 순수한 사람이 경작하고, 음식은 순수한 사람이 처리한다. 이런 상황에서는 당연히 고기를 먹지 않는다. 그래서 인도 대승 불교 전성기에는 고기를 먹는 것이 금지되었다.

중국은 양무제에서 승니 채식주의를 제창했다. 홍광기' 제 26 권에서 오량은' 단주유문' 을 적었다. 황제는 당시 일부 승니가 고기를 먹고 술을 마시는 것을 보고 이것이 대승경에 어긋난다고 생각했다. 주인이 불교를 돕고 승니에게 술을 끊고 고기를 끊으라고 호소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국법과 승법에 따라 처리한다. 중국 말년에 불교의 구걸 제도를 실시하다. 중국은 예로부터 대부분의 사찰이 사찰재산을 소유하거나, 수련하고 자기 조리하는 생활을 해 왔으며, 이는 육식을 먹지 않는 데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고기를 먹고 싶은 사람은 자살하고, 스스로 팔고, 스스로 삶아야 한다. 그는 어떻게 규정을 위반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대승경은 말하지 않고 계율을 듣는 것도 허용되지 않는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 태국, 미얀마의 승니의 고기를 예로 들어 중국의 승니가 고기를 먹을 수 있다고 제안한 사람들도 있다. 이것은 진리를 무시하고 사리사욕을 따르는 오류이다. 샤오승 불교는 태국 등지에서 유행하고 구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연은 그것과 비교할 수 없다. 또 몽골과 티베트의 불교도들은 육식자이다. 몽골과 티베트는 목축지역이기 때문에 주식은 소와 양과 빼놓을 수 없다. 이런 환경에서는 고기를 먹지 않는 것이 불편하다. 한족에게는 이런 것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고기를 먹을 이유가 없다.

다섯째, 왜 육신을 금지해야 합니까?

고기 비린내는 냄새가 강한 채소의 총칭으로, 보통 오향이나 오향육이다. 고전에서 오향의 명칭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대부분 파 마늘 찹쌀 찹쌀 운하라고 불린다. 이 다섯 가지 요리는 매우 자극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식후에 매우 고약한 냄새를 풍기며 가족의 화목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계율에 의해 금지된다.

오신은 소승경에서 마늘만 언급되는데, 사분법 제 70 조에서 말했듯이,

Jobhikshuni 는 마늘과 얇은 것을 토했다. 피추투지로, * 모나, 미사, 샤미니투지로 공식은 범죄입니다. 죄를 짓지 않거나 병이 나면 마늘떡을 먹는다. 만약 남은 약이 다 치료되지 않는다면, 그들은 마늘을 가지고 들어야 한다. 만약 그들이 종기를 바르면, 그들은 죄를 짓지 않는다.

병이 있기 때문에 마늘을 먹지 않는 것은 치료할 수 없고, 반지는 먹을 수 밖에 없다. 마늘을 먹은 후, 모두에게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법은 또 한 단계 더 규정했다. "승려의 법칙" 이 말했듯이:

(마늘) 자신을 잘 돌봐라. 7 일 이내에 스님의 침대에 누워 있지 말고, 스님의 화장실에 가지 말고, 스님의 욕실, 온실, 강당, 식당에 들어가지 말고, 스님의 초청을 받지 말고, 심지어 부사도 말하지 말고, 사람이 살 수 없다. 타워를 우회해서는 안 된다. 요타는 개방처에서 바람이 불고 멀리 떨어져 있다. 8 일 목욕, 빨래, 훈제 연기가 계속 유행하고 있다.

한 집단에서 모두가 마늘을 먹으면 특별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 만약 한두 사람만 마늘을 먹는다면 마늘을 먹고 나오는 악취는 다른 사람이 참을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마늘을 한 번 먹으면 7 일 동안 공공생활을 격리해야 한다. 그는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으면 공공생활로 돌아갈 수 있다.

재계의 오신은 대승경에서 제기된 것이다. 범천경이 말했듯이:

만약 당신이 부처라면 마늘, 백파, 선파, 청파, 살구곡 등 다섯 가지 향신료를 먹지 마세요. 너는 어떤 음식도 먹어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너무 많이 먹는다면, 너는 더러운 죄를 저질렀을 것이다.

그중에서 마늘, 일명 쪽파는 장건 만 () 으로 보내져 호지에서 되찾았다. 착한 양파, 즉 양파는 줄기와 잎이 착하고 부드럽다. 양파, 어떤 사람은 마늘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채소라고 한다. 명콩, 유명한 대파는 산천에서 자란다. 일종의 파라고 한다. 흥곡은 한나라가 없다고 한다.

오향은 술과 달리 사람을 의식을 잃게 할 수 있다. 고기와 다릅니다. 그것을 먹는 것은 자비의 본성에 어긋난다. 왜 보살의 계율에서 음식을 먹는 것을 금지하는가? \ "렌츠 연의 징 \" 은 말했다:

모든 중생이 삼모제를 구하는 것인데, 인간 세상의 다섯 가지 매운맛을 끊을 때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다섯 가지 음식이다. 숙식이 맛있고 생식이 늘었다. 만약 당신이 세상에서 매운 음식을 먹는 사람이라면, 당신은 하나 또는 두 개의 경전, 10 개의 요정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배고픈 귀신 등은 음식 때문에 입술을 핥고 입맞춤을 한다. 늘 귀신과 함께 지내는데, 포드는 매일 팔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아무런 이득이 없다. 마음을 먹는 사람, 수행삼매, 보살, 신선, 열방의 좋은 신이다. 그를 지켜주지 않는다. 그는 강력한 요왕이며 지금은 불신이다. 이것은 금계를 깨뜨리는 것이 아니라 칭찬과 노여움이라는 말이다. 나는 결국 악마의 가족이 되어 마법의 가호를 받아 감옥에 빠졌다. 아난, 보리수행자는 영원히 오령을 끊는다. 따라서 점차 첫 걸음을 밟는다고 한다.

오향을 먹으면 확률이 높아지고, 좋은 신을 멀리하고, 악마를 유혹하고, 금계를 깨고, 지옥에서 죽게 된다. \ "렌츠 연의 징 \" 도 말했다:

각종 고기와 파, 마늘 등 각종 술은 종종 멀리 떨어져 있다. 음식생은 피하고, 생악감을 피하고, 탐욕으로 환희를 일으킨다. (서양속담, 음식속담)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생사를 예측할 수 없다. 술, 고기, 파, 마늘 등 잘 알려진 성도 방해, 성모에 어긋나는 것은 먹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파 마늘을 먹는 실수와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는 것을 비교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사랑을 늘리고 성도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먹을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고기를 먹는 것은 살생이다.

관련 불교 경전

대휘! 고기를 먹는 사람은 무한한 잘못을 기다리는 것과 같고, 먹지 않고 깨지고, 큰 공덕을 얻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고기명언) 바보도 이런 득실을 모르기 때문에 나는 오늘 너를 위해 연주한다. 고기를 먹는 사람은 누구나 먹지 말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대휘! 무릇 살인을 하는 사람은 대부분 남에게 먹혔다. 사람이 먹지 않으면 살생이 없기 때문에 고기를 먹는 것은 살생과 같은 죄이다. -"대승이 렌츠의 엄경에 들어가다"

대휘! 만약 모든 사람이 고기를 먹지 않고, 살생하는 사람이 없다면, 사람은 고기를 먹는다. 도처에서 살 식량이 없다면, 이익을 위해 죽이고 팔고, 구매자를 위해 죽이면, 구매자는 살생하는 것과 다름없다. 그래서 고기를 먹으면 성도를 방해할 수 있다. 그래서 고기를 먹는 것이 죄라고 해서 음식을 듣지 않는다. -"대승이 렌츠의 엄경에 들어가다"

청정비구, 보살, 길을 걷고, 풀을 밟지 않고, 어떻게 손으로 당길까? 구름이 어찌 큰 슬픔을 안고, 모든 중생을 취하여 혈육으로 채웠는가? -"대승이 렌츠의 엄경에 들어가다"

잘했어! 나는 대중에게 중생의 고기를 먹는 것은 소용이 없다고 말했다. 고기를 먹으면 연민이 없다. 자비가 없는 사람은 나의 제자도 아니고, 나도 다른 선생님도 아니다. -"가해자 요가 경전"

아난! 세계, 육도의 중생, 마음이 꺼지지 않으면 생사가 계속된다. 삼매를 실천하려면 노력해야 하고, 마음을 죽이고, 먼지가 나지 않아야 한다. 아무리 똑똑해도 명상하기 전에 계속 살생한다면 신의 길에 빠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품하는 사람들은 모두 대단한 귀신이다. 중간 제품은 날으는 야차, 잘생긴 귀신 등이 있습니다. 열등할 때 나찰. 귀신도 많고 제자도 많은데, 모두가 최고무상이라고 자처한다. 내가 죽은 후, 마지막 법에는 많은 귀신들이 있었고, 세상에 성행하여, 내가 고기를 먹고 보리도를 얻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첫 번째 렌츠 엄경

아난! 나는 승려들에게 깨끗한 고기 다섯 가지를 먹으라고 말했다. 이 고기는 나의 특이한 기능으로 생명의 뿌리가 없다. 만약 당신이 브라만이라면 땅은 찌고 모래와 석두, 풀과 채소는 자라지 않을 것이다. 나는 큰 비애천민인의 신력을 부여받았는데, 큰 비애천민인 때문에 나는 가명을 고기로 삼았으니, 너는 그 맛을 얻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래가 어찌 멸망한 후에 중생 고기, 명세자를 먹을 수 있겠는가. 너는 알아야 한다! 육식동물로, 마음이 넓어서 삼매처럼 모두 대나찰이다. 신문 끝 쉔, 삶과 죽음 쓴, 비 불교 제자. 그렇다면, 그들은 서로를 죽이고 서로를 잡아먹을 것이다. 구름이란 무엇이고, 삼계란 무엇인가? 너는 세상을 가르치고, 삼매를 고치고, 매번 살생한다. 이름 rulai, 부처님 첫 번째, 두 번째 결정, 깨끗한 명나라 교육입니다. --첫 번째 렌츠 엄경

초보자의 경우, 먼저 그들에게 세 가지 정육을 먹게 한 다음, 그에게 "고기를 먹는 것은 살인과 같다!" 라고 말할 수 있다. " ""

"골엄경" 은 "고기를 먹는 사람은 사악한 길로 죽고, 괴로워한다" 고 말했다. 사악한 길은 지옥도, 배고픈 귀신도, 짐승도를 가리킨다. 그래서 우리는 고기를 먹는 사람이 언젠가는 환생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팔지선의 말을 한 번 봅시다. "연못의 물고기가 갑자기 인어처럼 울기 시작했고, 손님들이 그가 너와 이야기를 했다고 말했다. 나는 한때 부유한 사람이었는데, 너는 일찍이 물고기를 위해 나를 시중든 적이 있다. 이제 나는 너에게 물고기를 먹인다. 클릭합니다 고기를 먹는 사람이 지옥에 떨어져 굶주림에 빠져 각종 동물로 환생해 골육채무를 갚아야 한다는 설명이다.

자신을 죽이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죽인 물건을 사서 먹을 수 있습니까?

인생은 불행으로 가득 차서 모두가 이해할 수 있다. 이러한 "실망" 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탐험하러 가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골엄경" 은 "고기를 먹는 사람은 공덕을 추구하고, 성취 여부를 안다" 고 말했다. \ "라고

화엄경' 은 "보리심을 잊고 선법을 고치는 것은 유명한 마술업이다" 고 말했다. \ "라고

동물과 우리는 모두 혈육의 몸이다. 우리의 구매 때문에 누군가가 우리를 도와 그들을 잘 죽일 것이다. 이런 칼로 간접적으로 죽이는 것은 우리가 원하는 공덕을 찾을 수 없게 하고, 가정이 안전하지 않고, 몸이 건강하지 않고, 자녀가 불효하고, 사업이 뜻대로 되지 않는 등등을 초래한다. , 그리고 여러 가지 불행이 있습니다. 한편, 고기를 먹는 것도 부처님을 배우는 데 큰 장애를 초래할 수 있다.

입냉갈서' 는 "남편의 살육은 선에게 버림받고, 성인은 먹지 않는다 ... 남편의 살은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말투는 늘 악취가 난다 ... 고기가 아름답지 않고, 고기가 깨끗하지 않고, 죄를 짓고, 죄를 짓고, 공을 잃고, 신선성인에게 버림받는다" 고 말했다. \ "라고

"골엄경" 도 말했다. "고기를 먹는 사람은 하늘가에 있고, 중생들은 모두 두려워한다! 그래서 고기를 먹는 사람은 천룡팔부의 보호를 받지 못하고 사업상 성취하기가 어렵고, 생활 속에서 뜻대로 되지 않는 일도 자연히 많아진다!

삼금육은 먹을 수 있나요?

앞서 말했듯이 동물을 죽이고 고기를 먹은 결과, 물론' 삼정육' 을 포함한다. 모두에게 구체적인 이해를 주기 위해서, 우리는 고전에서 삼정육의 기원을 찾아봅시다!

"열반경" 에서 가예는 부처에게 물었다. "왜 먼저 세 가지 순육, 심지어 아홉 가지 순육을 들어야 합니까?" " 부처가 말했다. "일이 차근차근 이루어졌기 때문에 알게 되면 살이 부러졌어요." 청각 청각 방면에 있어서, 불열반 이전에는 삼정육을 먹을 수 있었고, 불열반 이후에는 모든 고기를 먹을 수 없었다. 보살의 경우, 불열반 전후에 모든 육류는 먹을 수 없다.

지금 석가모니버네반이 2000 여 년이나 되었는데, 제자가 삼금육을 먹을 수 있도록 허락할 이유가 또 있나요? 이것은' 골엄경' 의 한 단락에서 유력한 증거를 얻을 수 있다. 부처가 말했다. "장차 어리석은 자들이 망언을 하고, 나를 비방하고, 고기를 먹고, 스스로 먹을 것이다." 그는 "큰 지혜! 나는 여러 곳에서 열 가지를 덮고 세 부류의 사람들이 점차 학습을 금지한다고 말했다. 이런 상황은 부처가 살아 있을 때 모든 중생을 끌어들이기 위해' 점진적' 방식을 취하여 모든 중생이 불법을 수행하도록 한 것이다. 이 비의 세계를 떠나려 할 때, 그는 삼정육의 일을 아주 분명하게 설명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 경전에서, 만약 네가 너 자신을 죽인다면, 고기를 먹는 사람에게는 모든 것을 끊어야 한다. 학불의 제자에게 "고기를 먹는 사람은 누구나 다 안다" 고 말했다.

부처님의 뜻을 이해하지 못하고 삼금육을 먹을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어떤 인과를 중얼거릴 것인가? 부처가 말했다. "만약 바보가 있다면, 비방이 오면, 사람이 고기를 먹는다면, 그것이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악업은 영원히 너를 얽히게 할 것이다. 그래서 스스로 삼금육을 먹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삼금육을 먹을 수 없다고 말해야 한다.

고기 반찬을 먹을 수 있을까요?

모든 고기는 먹을 수 없으니 접대에서 고기를 먹지 않고 고기 반찬을 먹는 게 어때요?

열반은 긴 계곡을 거쳐 부처에게 물었다. "구걸하고 잡육을 얻는다. 어떻게 음식을 얻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깨끗해야 합니다. 부처는 "고기를 구별하기 위해 물로 깨끗이 씻은 다음 먹는다" 고 말했다. \ "라고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고기 요리는 요리와 분리해서 깨끗이 씻어야 먹을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스님이 구걸할 때이다. 객관적인 환경에서는 바꿀 방법이 없다.

골엄경의 마지막 단락에는 우리가 채식을 해야 할 이유가 있다. 다음은 간단하게 발췌하여 전현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 골가경:

"모든 중생은 처음부터 직업이 있고, 육친을 맛보고, 그 친척을 생각하고, 고기를 먹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수행자는 마음씨가 착하고, 고기를 먹지 않고, 고기를 먹는 것은 자비심이 없고, 항상 해방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산스크리트경 보살계율:

\ "여래, 그럼 고기, 모든 고기는 먹을 수 없다. 자애심의 씨앗을 자르면 모든 중생이 바로 포기한다. 그래서 모든 보살이 모든 중생의 고기를 먹는 것을 금지하고 고기를 먹는 것은 무한한 죄다. 많이 먹으면 경저울의 죄를 짓는다. "

렌츠의 엄격한 경:

"사랑과 탐욕은 똑같다. 탐욕이 멈추지 않으면 모든 세상이 축축해지고 힘에 삼키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사람은 양을 먹을 것이고, 양은 사람으로 죽을 것이고, 사람은 양으로 죽을 것이다. 그들은 태어나고 죽을 것이고, 그들은 서로 함께 태어날 것이다. 앞으로 그들이 가난할 때, 항상 생로병사할 것이다. "

\ "아난. 세상에도 여섯 명의 중생이 있다. 그들은 마음을 죽이지 않으면 그들과 함께 죽지 않는다. 만약 네가 삼매를 연습한다면, 너는 어쩔 수 없이 노력해야 할 것이다. 마음을 죽이면 먼지를 빼놓을 수 없다.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나타나기 전에 모두 명상을 한다. 만약 네가 계속 살육을 한다면, 너는 신의 길에 떨어질 것이다. 상품하는 사람들은 모두 대단한 귀신이다. 중품은 날으는 밤 * 귀신과 멋있다. 열등품은 나찰이어야 한다. 다른 귀신들 안에도 제자가 있다. 각각은 최고로 간주됩니다. 내가 멸망한 말법에는 귀신들이 많았는데, 세상에서 풍파를 일으키며 고기를 먹으면 보리도로 통한다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아난. 나는 승려에게 깨끗한 고기 다섯 가지를 먹게 했다. 이 고기는 나의 특이한 기능으로 생명의 뿌리가 없다. Rubrahman, 땅은 습하고 증기입니다. 모래와 자갈을 넣으면 풀과 채소가 자라지 않습니다. 나는 큰 슬픔의 힘을 부여받았다. 큰 슬픔의 가명 때문에 너는 그것의 맛을 얻었다. 그러나 여래가 죽은 후에 중생의 고기를 먹고 석방자라고 불렀다. 너는 알아야 한다. 그는 육식자이며, 행복은 삼매와 같다. 그는 모두 나찰에 있는데, 결국 생사의 고통이 있다. 그는 불교 제자가 아니다. 만약 그렇다면,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서로 죽이고, 서로 삼키고, 서로 먹지 않을 것이다. 삼계로 통하는 구름은 무엇입니까? 너는 세상에 삼매를 고치라고 가르치고, 너는 매번 살생한다. 부처님 제 1 불입니다. 두 번째 결정은 깨끗하고 명확합니다. 아난 때문이에요. 만약 누군가가 귀를 막고, 소리를 지르며, 다른 사람에게 듣지 말라고 하는 것과 같이, 계속 살생한다면, 이를 숨김과 이슬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청정비구보살은 사악한 길을 행하고, 풀을 심지 않고, 손을 뽑는다. 구름은 어찌 큰 슬픔이냐, 중생의 혈육을 먹이로 삼으라. (서양속담, 행복속담) 승려가 동양의 실크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면, 이런 토화는 모피와 치즈를 신었다. 스님 인 경우, Shizhen 떨어져, 빚을 갚고, 세 세계에 가지 않는다. 왜요 그들의 신분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그들의 운명에 관한 것이다. 만약 사람들이 그들의 땅에 있는 수백 개의 계곡을 먹는다면, 그들은 영원히 땅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몸과 마음을, 만약 중생의 신분이 있다면, 몸과 마음이 모두 그려지지만, 먹기를 거절해야 한다. 나는 사람들이 진정한 해방자라고 말한다. 내가 말했듯이, 이것은 불설이라고 한다. 그렇게 말하지 마라, 바로 보순이 말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