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공경 스님: 어떻게 생활, 일, 사람을 대하는 데서 수행합니까?

공경 스님: 어떻게 생활, 일, 사람을 대하는 데서 수행합니까?

1 이 사회에서 우리는 자신의 본업을 생각하고 자신의 본분을 다해야 한다. 자신의 기준으로 곳곳에서 남을 배려하다. 예를 들어, 우리는 장사를 하고, 스스로 장사를 하며, 반드시 온갖 수단을 다 써서, 곳곳에서 고객을 배려해야 한다. 우리가 파는 물건은 반드시 정품이어야 하며, 다른 사람이 속지 않도록 해야 한다. 물건을 사고 파는 것은 신중해야 하고, 사람에게 떳떳하고, 사회에 떳하고, 사회에 공헌해야 한다. 대중에게 복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보살이고, 이 상인은 보살 상인이다. 우리는 일을 하는데, 이 제품들은 반드시 정품이어야 하며, 우리는 임금을 줄이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것은 보살 노동자입니다. 주부라도 집안의 노소를 잘 보살펴야 심신이 안정된다. 이것이 보살 주부입니다. 우리는 사람을 대하고, 모든 일을 하고, 일을 완벽하게 하고, 깨끗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보살의 인연이다. 외관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깨끗하고 깨끗합니다. 쿵푸라고 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우리의 진정한 수행자는 줄곧 굳은 표정을 짓고 있지 않습니까?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그것은 틀렸다. 그래서 밖은 인연을 따라야 하고, 인연을 따라야 하며, 안은 움직이지 않아야 한다. 우리는 다른 사람이 밖에서 기뻐하는 것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쁘다. 다른 사람을 축하합니다. 우리 자신의 마음은 순결하기 때문에 불법은 밖에서 조화롭다. 나쁜 일이 일어날 때, 너는 가끔 화를 내고 화를 낼 수 있다. 표면이지만 안에 있지 않고 안이 깨끗합니다. 그래서 솔직히 부처를 배우는 사람은 무대에 올라 공연을 해야 한다. 우리의 공연은 대본에 근거한 것이지, 우리 자신이 아니라, 우리는 전혀 없다. 무대에서 너를 웃게 하는 것처럼, 너는 웃어야 한다. 내가 너에게 울라고 하면 울어라. 내 마음속에는 정말 머리가 없고, 울지도 않고, 웃지도 않았다. 일반인의 고민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는 밖에서 웃고, 그는 안에서 웃는다. 밖에서 울고, 안에서 울고, 이건 좋지 않아, 이건 너무 무섭다. 그래서 겉모습은 여러분처럼 즐겁고 즐겁고, 속마음은 깨끗하고 깨끗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것은 쿵푸라고 하는데, 쿵푸는 바로 이것을 하는 것이다. 절대 내 마음이 움직이지 않고, 겉모습이 움직이지 않으면 무뚝뚝해진다. 이렇게 하면 당연히 이익을 얻을 수 있고, 불교는 이때부터 장애물이 될 수 있다. 다른 사람이 볼 때 부처는 배울 수 없다. 부처를 배울 때, 그와 마찬가지로 나무꾼처럼, 모든 중생들이 부처를 단절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실천은 어디에 있습니까?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직장에서 실천하고, 사람을 대하는 것에서 실천하다. 문제는 당신이' 지장보살 본원' 이라는 책에서 제불보살의 성실, 청정함, 평등, 자비를 진지하게 기록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이 책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자비, 선함' 을 보여준다. 우리는 이 취미를 보고 공부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이 취미를 원한다면, 당신은 성실, 순결, 평등, 자비를 길러야 합니다. 세상 사람들조차도 이 이치를 이해한다. 우리는 좋은 의도가 없는데, 어디에서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까? 하지만 우리는 세상의 사람들을 봅니다. 세상의 어떤 사람들은 착하고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세요, 그는 아름답습니다, 그는 좋지 않습니다, 그는 사실이 아닙니다. 진선미지혜' 라는 네 글자는 부처님의 애인에게 충분하다. 세계의 어떤 사람들은 매우 우호적이다. 그는 예쁘지만 그는 정말 착하고 똑똑하다. 그래서 우리는 그런 사람을 자주 본다. 옛사람들은 늘 "예로부터 홍안이 박명하다" 고 말했는데, 결말은 결코 좋지 않다. 네 명은 그가 한 명 있고, 세 명은 부족하다. 그는 어디에서 이런 아름다움을 얻었습니까? 그는 이유가 있다. 아름다움은 연민으로 길러진 것이고, 그는 매우 자비롭다. 그는 더 많은 자선을 하고 고통받는 모든 사람들을 돕는다. 그가 한 일이 타당하지 못하여, 실제로 한 것도 아니다. 왜 이러는 거야? 좋은 이름 좋은 이익, 그는 고의가 아니다. 이런 일을 하고, 사회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를 아첨하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를 존경하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를 존경하는가; 만약 아무도 그를 칭찬하지 않는다면, 그는 그만두겠다. 그래서 그는 진실하지 않고, 순결하지 않고, 평등하지 않다. 그가 받은 보답은 오직 아름다움뿐이다. 진정한 지혜도, 진정한 축복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복이 있어도 단명하다. 이 일은 많은 영화배우들에게서 볼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이것들은 모두 우리의 현실에 있습니다. 이런 도리와 방법은 불교라는 책에서 배웠고 수업에서도 배웠다. 우리는 생활에서 이러한 방법을 관철해야 한다. 우리가 시시각각 접촉하는 사람과 일은 모두 표면적이며, 마음을 기울이는 사람은 생활에서 큰 지혜와 청정을 이룰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실천은 어디에 있습니까?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직장에서 실천하고, 다른 사람의 처사에 실천하다. 문제는 네가 열심히 일할 것인가 하는 것이다. 상심변뿐만 아니라 체질도 마음대로 변한다. 만약 헌법이 사람의 뜻대로 변하지 않는다면, 왜 팬 선생이 생명을 연장하는 상을 받았습니까? 그의 수명은 53 세로 70 대까지 살 수 있다. 이 수명은 어떻게 변하는가? 내 마음이 돌고 있다. 내 인생에도 나 자신을 너에게 보여줬고, 내 인생도 변했다. 만약 내가 불교를 만나지 않았다면, 내 인생에 따라 살지 못했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점쟁이를 줄지, 나도 45 세까지 살지 않을 것이다. 벌써 없어졌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범선생보다 못하지만, 범선생은 아직 53 세를 살았고, 나의 수명은 겨우 45 세였다. 좋은 소식은 훨씬 더 나쁘다. 예전에 나는 생활 속에서 약간의 지혜를 키웠을 것이다. 하지만 복보 대신 지혜를 키웠기 때문에 복보가 별로 없고 생활이 힘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행히도, 나는 불교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나는 좋은 지식 몇 가지를 만날 운명이었다, 좋은 선생님. 우리는 배우고, 선생님의 가르침을 믿고, 그들을 따르기를 원한다. 이 결과는 이전에 보상이 있었다. 그래서 선생님에 대한 나의 좋은 점은 일반인이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일반인도 없다. 남에게 깊은 빚을 지지 않는데, 어떻게 감사할 수 있습니까? 만약 당신이 빚을 지고 있다면, 교리를 따르고 진정한 이익을 얻는다면, 당신은 감사할 것입니다. 선생님과 접촉한 사람이 많다. 예를 들면 선생님의 학생, 이 선생님의 학생, 장가 선생님의 학생 등이 있다. 다년간의 밀접한 접촉을 통해 그들은 진정으로 선생님의 혜택을 받을 수 없다. 특별한 지도가 없으면 선생님들은 동등하게 가르친다. 문제는 당신이 배우고 싶은지, 배우고 싶은지, 배우고 싶은지 여부입니다. 만약 네가 공부를 거부한다면, 단지 듣기만 하면, 너는 어떤 이득도 얻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정말 유용하고, 믿고, 이해하고, 할 수 있고, 증명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믿든지 이해하지 못하든, 믿든지, 이해하든지, 네가 하기를 거절하면, 너는 이익과 이득을 얻지 못하면, 선생님에 대한 고마움도 약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네가 진정으로 추구해야 네가 진정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고, 네가 선생님에게 잘해야 비로소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이해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감사하는 생각이 저절로 생기다. 그래서 표법이 중요하다. 속세의 법은 법이고, 법을 잃어버리면 속세법이라고 한다. 사실 세상의 불법, 불법은 모두 팬들과의 과거의 미움을 풀어주는 느낌일 뿐이다. 법사가 대답했다: 불법을 내려놓는 것은 일이 아니라 이별과 끈기를 말하는 것이다. 너는 이것을 내려놓아야 한다. 뭐 좀 하고 싶으세요? 할 일.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가족에 대한 무책임이다. 이것은 불교가 아니다. 불법은 원만한 방법이 아니니 진실을 알아야 한다. 일은 완벽하고 이성적인 결정이어야 하고, 망상하지 않고, 헤어지지 않고, 집착하지 않아야 한다. 너의 가족은 세계 최초의 행복한 가정이다. 이것은 모든 사람들이 너를 부러워하게 한다. 이것은 불법입니다. 절대 안 돼, 가정노소를 막론하고 출가하라. 이런 이치가 없으면 불경에도 이런 말이 없다. 네가 출가하면, 좋아, 네가 출가하면, 집안의 노소를 모두 돌봐주는 사람이 있다. 너는 이 조건을 가지고 있지만, 너는 이 조건이 없기 때문에 할 수 없다. 불교는 효도에 기반을 두고 있으므로 부모 어른을 존중하지 않기 때문에 부처에 들어와서는 안 된다. 저게 뭐지? 그것은 이기심과 현실 도피이다. 이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 불교는 세법에 결코 나쁘지 않고, 불교는 세법에 있어서도 불가분의 관계이다. 세법 () 은 자각 () 이 곧 불법이고, 실실 () 은 이른바 세법 () 이다. 세상의 불법과 불법은 사실 모두 각성과 미성이다. 느낌과 미련이 반드시 출가를 하는 것은 아니다. 이것과는 무관하다. 출가는 집보다 못하다. 집안의 많은 사람들은 느낌이 있지만 미혹되지 않고 출가를 초월한다. 전반적으로, 가장 간단하게 말하면, 각오가 있는 사람은 고민도 없고 욕심도 없고 게으름도 없고 이기심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명언) 나는 종종 사람과 사물을 통제할 생각도 없고, 사람과 물건을 소유할 생각도 없다고 말한다. 그의 생각은 무엇입니까? 헌신을 희생하고, 남을 위해 자신을 포기하고, 집안 대중을 위해 자신을 포기하고, 사회 대중을 위해 자신을 포기한다. 이 사람은 환영을 받고 존경을 받는다. 석가모니버는 출가하였지만 대중을 위해 봉사했다. 그의 일은 가르치는 것이다. 그는 매우 진지하고 근면하다. 그는 여러분과 함께 수업을 하는데, 하루 8 시간, 쉬지 않고, 쉬지 않고, 최장 49 년이다. 이것은 그가 우리에게 보여 준 것이다. 네가 사회에서 어떤 업종에 종사하든지 모두 진지하게 책임지고, 자신의 일을 잘 하고, 대중에게 공헌해야 한다. 이것이 불교다. 늘 읽어 주세요: 남무아미타불! 남방에는 아미타불이 없다! 남방에는 아미타불이 없다! N M-M-M-m-tu-f-hui 데이는 이 공덕으로 부처님의 정토에 엄숙하게 보답하기를 원한다. 지식이 있으면 보리심을 배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