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선 7 일' 에서 석남은 사람의 사망 과정과 사후의 처지를 묘사했다.
사람은 어떻게 죽었습니까? 정상적으로 죽은 사람, 당신은 아마 죽은 사람을 잘 알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제가 많이 보았기 때문입니다. 왜 내가 많이 봤지? 많은 오랜 친구들이 떠나려고 할 때, 나는 직접 그를 보러 갔고, 어떤 사람들은 내가 죽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리고 내가 와서 먹이를 주러 왔다. 내 손, 여보세요. 나는 그를 잡을 때 이상한 사람을 만났고, 나는 손으로 많은 오랜 친구를 잡았다. 나는 네가 이번에 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내가 본 책이 몇 권 더 있다. 나는 거기에 서서 그를 도왔다. 한두 시간 동안 보았지만, 그는 여전히 가려고 하지 않았다. 나는 너를 당기지 않겠다고 말했다. 네가 가라. 네가 손을 놓자마자 그는 정말 도망갔다.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사람이 죽은 후에 우리 몸은 네 그룹으로 나뉜다. 불설에 따르면 흙 물 불 바람을 네 그룹이라고 한다. 너희 젊은이들은 모두 이것을 안다. 너는 적어야 한다.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새로 배운 대보살, 노보살, 중보살이 많다. 흙, 물, 불, 바람 등 네 가지를 네 가지 주요 원소라고 한다. 큰 것은 큰 범주이니 천천히 해석해라. 그래서 우리의 호흡은 바람이 분다. 사람이 죽으면 문제가 먼저 나타난다. 병원을 볼 때, 당신이 죽어가고 있을 때, 당신은 거기에 누워 있는 것을 보고, 발은 움직일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그래서 우리는 이 고서를 읽고 논어를 읽을 때 공자의 학생 증자가 그가 죽기 전에 깨달은 것을 볼 수 있다. 왜 깨달음이라고 불러요? 학우들에게 나를 도와 발을 접고, 손을 내밀어라, 수동으로는 안 된다. 네가 나를 도와 손을 치워도 돼, 이제 나는 피할 수 있어. 그는 자신이 곧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지금부터 안심한다고 말했다. 나는 내 인생에서 아무 잘못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가야 하기 때문에 면죄할 수 있다. 그래서 이 때, 이 경우, 사람이 죽으면, 먼저 흩어져 있고, 시체가 무겁다. 그래서 만약 우리가 늙고 노력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몸이 자신의 의견을 듣지 않고 걷기가 불편하다고 느낀다. 대부분의 지방에는 모두 문제가 있다.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이것은 신호이다 ... 우리가 죽기 전에, 그리고 우리가 죽을 때, 우리는 우리 몸이 사방에서 움직일 수 없고, 무거운 부담을 감당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마치 산이 쓰러진 것처럼 무거운 석두 하나가 떨어졌다. 이때 오늘 여기에 앉아 있는 몇몇 명의들이 구조되었다. 방법이 있으면 방법이 있고, 두 번째 단계는 방법이 없다. 두 번째 단계가 광범위하게 흩어진 후에는 무엇이 될 것인가? 물이 흩어져서 온몸에 식은땀이 났다. 온몸에 식은땀이 나자 그 사람은 정상적으로 죽고 몸에 식은땀이 났다. 너는 우리가 의사이자 친구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곳에 누워 있는 환자를 만지다. 우리가 손을 만지자 땀이 나고 몸이 끈적하고 얼음이 얼었다. 죄송합니다. 이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하기는 정말 어렵다. 이때 그 죽어가는 사람을 구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마치 바다 한가운데 떠 있는 것처럼 모든 환각이 왔다. 꿈을 꾸는 것처럼, 이것은 물의 대분산이고, 그리고 땀이 하나씩 뿜어져 나온다. 마지막으로, 오, 오 ..., 가래가 안에서 굴러가고 항문이 열리고, 마지막 대변은 대변이 아니다. 대장의 마지막 액체 줄, 앞의 오줌과 마지막 정액이 모두 나온다. 두 소변과 오줌은 똑같다. 바람이 세고, 불이 세고, 숨을 쉬고, 오 ... 오 ... 오 ... 나의 마지막 숨결이 부러졌고, 나는 죽었다. 왜냐하면 나는 이미 보았기 때문이다. 물론, 나는 아직 이렇게 좋은 경험을 한 적이 없다. 나는 그가 죽는 것을 도우러 갔다. 나는 네가 빨리 부처님을 읽으라, 가라, 가라, 가라, 평생 공부한 친구들 몇 명을 말해 줘. 주의, 요, 나도 알아, 방법이 없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를 꾸짖었다. 너 왜 그래? 네 마음속에 염불하다. 남무아미타불' 이나' 응, 응' 은 하지 마세요. 마음속으로 읽으면 된다. 바로 이 생각입니다. 나는 네가 부처를 읽을 줄 모른다고 말했다. 어떻게 말을 할 수 있는지, 어떻게 자기가 죽을 줄 알았는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은 염경이다. 사람들은 경을 읽는 것이 무슨 뜻인지 모른다. 그들은 아미타불, 아미타불 ... 염불입니다. 그것은 불호입니다. 이것도 염불을 천천히 도입하는 방법이다. 이 시점에서 ... 정신이 여기서 깨지고 불도 부서졌다.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당신들은 모두 지식 수업을 들은 적이 있습니까? 나는 승려들에게 물었다. 너희들은 모두 가본 적이 있니? 따뜻함, 장수, 지식의 삼위일체, 의식의 정신은 여전히 존재하고, 몸의 발열은 반드시 존재하고, 의식은 여전히 존재한다. 의식이 사라지면, 당신은 죽고, 난방은 사라지고, 의식도 사라지고, 영혼도 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렇다면 한 사람이 죽은 후에 불교가 수천 년 동안 이 과학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그래서 업장 바퀴 중 6 대 사단, 만약 이 사람, 이생의 선악 행위, 다음 생에 사람을 바꿀 수 있다. 너는 그의 온몸을 만졌다. 이것은 과학이다. 모든 것이 추웠는데, 마침내 이곳은 따뜻해졌다. 내세에서 그는 사람이 될 것이고, 그는 인간성 속에서 다시 올 것이다. 그가 죽으면, 어떤 사람들은 더 고급스럽고, 더 가벼워지고, 집안의 모든 것이 질서 정연하고, 그리고 그의 눈물이 떨어지자, 그는 어쩔 수 없이 떠났다. 그의 가슴은 마침내 따뜻해졌다. 맞아요. 여기는 여전히 뜨겁고, 천국이지만, 천국이나 아수라로에 있습니다. 그는 성질이 매우 크다. 그가 죽은 후에도 천인이다. 아수로가 이렇게 되었는데, 그들 중 몇몇은 인심이 착하고 겁이 많아 일을 두려워한다. 그것은 좋은 천인이기 때문에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은 분간할 수 없다. 아수로와 천인은 평등하다. 모두 위에 있습니다. 만약 그의 정수리가 여전히 따뜻하다면, 그는 서쪽에서 죽을 것이지만, 때때로 그는 떠날 것이다. 이것은 중간 과학입니다. 지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죽은 후, 이 사람은 너무 많은 악을 행하여 동물이 되고, 온몸이 차갑지만 배꼽 아래는 여전히 따뜻하다. 그러나 이런 물건이 없으면 만질 수 없다. 이런 사람은 매우 추워서 결국 온몸이 춥고 무릎이 아직 덥다. 아귀길에서 지옥길은 아래로 내려간다. 당시 그는 과학 실험을 어떻게 알았습니까? 하지만 그건 사실입니다. 지화풍은 모두 난시이고, 그는 혼수상태에 빠져 죽었다. 조심해, 얘들아, 이건 정상이야. 나는 개가 어떻게 죽었는지, 개미가 어떻게 죽었는지, 새우가 어떻게 죽었는지 알려주지 않았다. 오, 다 여기 있어요. 모두 불교에 있습니다. 너는 반드시 그것을 찾아야 한다. 이 네 글자도 모두를 죽였다, 왜냐하면 초연이 바다와 같아서 분명하지 않기 때문이다. 내가 왜 수영을 하고 연기 속에서 드릴까? 그래서, 너처럼, 너는 공부하지 않아, 왜 ... 이렇게. 왜 공부해야 합니까? 망망대해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연기가 분명하지 않다. 바다가 이렇게 깊다. 어떻게 수영을 하는지 정말 죽을 것 같아요. 정상적이고 마지막 순간은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 하지만 마지막 순간은 행복했다. 순간 불교 경전, 산스크리트어 온 경우, 다음 손가락 스윙 방, 60 순간, 그 순간이 얼마나 빠른지, 그래서 당신은 당신이 이 몸을 완전히 떠날 때 편안함을 느낄 때, 당신은 이미 혼수상태에 빠져 있습니다, 없습니다, 나는 모른다, 그것은 정말로 죽었다. 20 ~ 30 시간 후, 우리 세계를 예로 들자면, 이 탐구적이고, 표준화되지 않고, 돌발적인 꿈도 마찬가지다. 여기서 우리는 평범하고 불교는 영혼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이것은 중체라고도 하고, 중체라고도 한다. 즉, 이 육체는 죽었고, 다른 육체의 생명은 아직 잘 조화되지 않았다. 이 단계에서 중간 존재 단계를 중간 몸이라고 하며 음이라고도 합니다. 이 때, 마치 혼자 한잠 자는 것 같았고, 갑자기 깨어난 후, 나는 죽은 것 같았지만, 나는 내 몸을 볼 수 없었다. 중국에는 사람이 혼을 알아보지 못한다는 옛말이 있다. 만약 네가 충분히 오래 살고, 자신의 영혼을 알게 된다면, 깨달음을 얻지 못한 것도 비슷하다. 너는 기초가 좀 있다. 명상을 잘하고 천천히 이해하세요. 너는 아직 모른다. 그러나, 중음신이 깨어났을 때, 그 순간 한 줄기 강한 빛이 있었다. 이것은 과학적 이치, 인생, 왜, 그 빛은 햇빛도, 달빛도, 전등도 아니고, 강한 빛이다. 진짜 정상적인 명상을 제외하고는 성광에서 잘 보이는 사람들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그때가 되면 이 생사가 오지 않을 테니 긴 휴가를 내고 이 세상에 맡겨라. 그래서 보통 이 빛이 있다. 그때가 되면 음체의 영혼 상태, 빛이 온다. 때로는 자신의 영혼을 놀라게 하고, 흩어지고, 또 엉망진창이 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과학이다, 확실히 그렇다. 그래서 당신은 정말로 어떤 경지에 도달하기로 결심해야 합니다. 실속 있는 성광이지, 상광도 없고, 무상 빛도 아니다. 그럼 당신은 그것을 유지. 일단 중음신이 깨어나면 빛은 순식간에 사라진다. 당신 앞에 나타난, 당신이 평생 한 모든 일, 큰일, 작은 일, 가능한 한 빨리 나올 것입니다. 당신의 인생뿐만 아니라 당신의 전임자, 대전임, 전 전임자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모든 좋은 나쁜 것들은 많은 인생에서 같은 그림자를 가지고 있고, 조각들이 다 왔기 때문에 부처가 네 마디 말해 준다. 100 번이나 강도질을 해도 업장벽은 죽지 않지만 없어지지는 않을 것이다. 인과응보는 응보가 있을 것이다. 그래서 모든 생명이 돌아서는데, 왜 이 사람의 수명이 길고, 잘생기고, 못생기고, 못생기고, 불쌍하고, 자랑스럽고, 자랑스럽지 않고, 왜 다 ...? 그래서 불교의 이치는 삼인과론과 업장벽의 바퀴의 6 대 구분에 기반을 두고 있다. 만약 불법은 인과환생의 이치를 분명히 말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백학불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한 늙은 법사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그의 이름을 말하지 않지만, 그는 아직 살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그해 그는 수재이자 방장이었다. 그 사람, 나는 그에게 세 글자를 말했다는 말을 듣고 박수를 치며 웃었다. 나는 정말 잘한다. 그는 엑소시즘이다. 그는 말했다.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속인은 인과를 두려워하고, 이 불교도들은 부처를 배우는 것이다. 이 순환, 삼각형의 순환. 이것은 농담이지만, 학불이' 인과응보 3 차' 중 6 대 사단의 인과를 초래했다는 것은 잘 모르겠다. 네가 부처를 배우는 것은 백학이고, 불교의 모든 수행은 기본적으로 이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것은 인과율이자 자연물리학과학에서 공개되고 공인된 것이다. 생명의 법칙에 관해서는 모두 인과 관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