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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 상하도 민속정보

청명 상하도' 는 역사적 가치를 지닌 장권이다. 작가는 일북녕 도성 개봉 (오늘 개봉), 청명절과 홍교 중심의 강 등 각계 인사 활동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이 역사시대 사회생활의 일부 측면을 반영했다. 한림장택단 (기원 12 세기), 산둥 여러 도시인 북송 말 직업화가. 화원에서 일한 적이 있어 인물 파빌리온 누각 선차 등을 그리는 데 능하다. 성벽 위의 다리와 집 사이의 거리, 풀, 나무, 말, 소, 당나귀, 낙타의 크기, 주민, 보행자, 배, 차가 모두 생생하게 쓰여졌으며, 전체 장면이 크고 내용이 풍부하다.

왜' 청명 상하도' 라고 부르는지 의견이 분분하다. 청명상하도' 에서' 청명절' 이라는 단어가' 청명절' 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당시 청경청청광장부터 홍교 일대까지의 강변 가을경을 그린 것으로 보는 사람들도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그림이 청명절인 청경 교외의 강변 생활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청명 상하도' 라고 부른다. 청명 상하도' 는 북송 개봉시를 배경으로 한다. 개봉은 허난성 중부에 위치해 있으며, 고대에는 칭량 () 구경 () 이라고 불렸다. 그것은 중국의 7 대 고도 중의 하나이다. 전국 시대부터 김조까지 7 개의 봉건 왕조가 모두 여기에 수도를 건설하여 "예로부터 제왕의 수도" 라고 불린다.

칠조' 라고 불리며 북송시대에 가장 번화했고 인구는10.5 만명을 넘어 당시 세계에서 가장 번화한 도시 중 하나였다.

청명 상하도' 전권은 시골, 강, 시장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중간 구간은' 홍교' 를 중심으로 강물 위로 운송하는 긴장감을 보여 전체 롤의 고조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홍교, 홍교, 홍교, 홍교, 홍교, 홍교, 홍교)

전체 화면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성외에서 도시로, 관람객들이 감상할 수 있게 한다. 책을 펴면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것은 교외의 숨결, 봄추위가 가파르고, 초록빛이 짙고, 서림안개, 농가식당, 가로세로로 교차하는 건물이다. 처음에 이 두 사람은 숯을 실은 당나귀를 데리고 작은 다리, 드문 숲 초가집을 가로질러 황급히 도시로 달려갔다. 가마는 몇 명의 하인들이 구불구불한 오솔길을 따라, 그 위에 버드나무 가지를 깔고 교외에서 소풍을 다녀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것의 선두 기수는 놀라서 미친 듯이 달렸고, 부근의 사람과 동물은 모두 반응이 다르다. 이것은 전체 화면의 소개이다.

청명 상하도는 청명절에 교외 변경성의 경치가 쾌적하다.

중간 부분은 bianhe 의 위, 아래, 양쪽 측면을 설명합니다.

당시 이 강은 양강에 식량 수송과 도시 생활 필수품 강을 제공하는 강이었다. 강 위의 배들이 오가며 운송과 정박에 바쁜 배들이 널뛰기에서 짐을 내리고 있다. 거대한 유조선 한 척이 항행하여 돛대를 내릴 것이며, 그것은 다리 아래를 통과할 것이다. 뱃사공들은 허둥지둥하며 소리를 지르며 인심을 움직였다. 다리 위의 몇몇 열성적인 사람들은 자신의 안위를 돌보지 않고 아치 난간을 넘어 한 손으로 몸을 내밀고, 한 손은 큰 소리로 흔들며 배를 순조롭게 통과하도록 지휘했다. 시끌벅적한 군중을 보고, 이 짜릿한 광경을 보고 싶어 한다.

청명이 강 한가운데로 올라가 배가 왕래가 바쁘다.

청명 상하도

그것은 일반적인 풍속화가 아니라 풍속의 어떤 세부 사항을 표현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다. 청명절을 중점적으로 청명절의 중요하지 않은 세부 사항을 포기하는 것이다. 그 본의는 청명절, 성묘의 새 무덤, 들판, 도시, 원림파빌리온 등을 렌더링하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그것은' 태평성세, 인물이 많다' 는 승승장구를 찬미하는 것이 아니라, 네가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귀성묘도 할 수 없고, 변변에 참가할 수도 없다는 것을 드러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사실, 비천한 노동자로 여겨지는 노동자들이 경경 인민에게 식량을 가져왔는데, 그들은 경성의 번영을 유지하는 기본 동력이다.

"청명 상하도" 의 중간 부분에 있는 홍교 () 를 논하다.

교통이 혼잡하여 오가다.

와글와글하다

스크린에 큰 목조 아치 다리가 강을 가로질러 강 양안의 시장을 잇고 있다. 이 다리는 기둥이 없고, 다리 몸은 상하 아치로 지탱되어 있어, 마치 날아다니는 무지개처럼 넓은 스팬으로 뻗어 있다. 홍교의 교통은 매우 바빠서 남쪽에서 북쪽으로 향하고 있다. 손수레와 말, 쌀가마를 실은 노새, 곧 다리, 화물을 실은 사람, 호객하는 사람, 노점상, 원래는 넓은 갑판을 좁게 만들었다.

화가는 강둑에 있는 다리의 우여곡절을 이용하여 관람객들이 끊임없이 자신의 관점을 옮기거나, 위아래로 기울어져 유동전환점의 시각적인 지도가 되도록 유도한다. 이 그림의 가장 멋진 부분은 한 척의 배가 홍교를 가로지르는 묘사이다. 화면의 리듬이 이렇게 갑자기 사람, 가축, 배, 차가 모여 음악의 리듬과 같다. 다리 위의 군중들이 북적거렸고, 다리 밑에서 노를 젓는 긴장된 분위기가 그림의 고조를 이루었다. 이 다리를 둘러싸고 화가는 자신의 회화 기교를 충분히 발휘했다. 그림 속의 인물은 인치에 불과하지만,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매우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그림명언)

청명 상하도' 후반부의 탑 부분

홍교가 지나자, 강이 위로 돌면서 구불구불하여 번화하고 시끌벅적한 거리 풍경이 조성되었다. 당시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서 관청, 민가, 작업장, 주택이 널리 퍼져 있었다. 모든 업종이 번창하고, 식당과 상점들이 눈부시게 빛나고, 간판이 수없이 많아 식당과 백화점이 다 있다. 각종 점포는 금포, 단향, 향종이 말 등을 경영한다. 이 밖에 의료클리닉, 카트 수리, 점쟁이 방문, 면도와 성형수술, 각종 종교도 있다. 장터에서는 사람 소리가 들끓고, 차들이 들끓고, 행인들이 어깨동무를 하며, 끊이지 않고, 매우 시끌벅적하다. 북루 밑의 낙타팀이 멀리서 와서 찻집과 술집의 사람들이 느긋하고 한가롭다.

"청명 상하도" 후반부의 시장

청명 상하도' 는 사실적인 회화 예술의 큰 보물일 뿐만 아니라 역사 문헌 가치도 가지고 있다. 우리에게 풍부한 영상자료와 북송 대도시 상업 수공업 민속 건축 교통 등의 방면의 백과사전을 제공하였다. 이 장권을 펴는 것은 마치 우리나라 12 세기의 번화한 도시 생활에 발을 들여놓은 것과 같다. 그것은 사회 생활과 물질 문명의 광활함과 다양성을 반영하며 대체할 수 없는 문헌과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청명 상하도' 는 북송 말년의 상공업 발전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북송 사회 경제 번영에 대한 찬가이자 슬픈 노래다. 화면이 완성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북송은 함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