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림장에는 혹등이 있는데, 사람들은 절름발이라고 한다. 그는 훌륭한 사람이다. 새우처럼 등을 구부리고, 배꼽에 얼굴을 거의 붙이고, 어깨는 머리보다 높고, 머리는 머리 뒤로 감고, 등은 평평하고, 갈비뼈는 골반에 숨어 있다. 이 제품에 대해서는 그런대로 잘 했다. 바늘을 맞고 깡통을 뽑고 생계를 꾸릴 수 있고, 때로는 점쟁이를 몰아서 하루에 열 명을 번다. 더욱 신기한 것은 국왕이 군대를 위해 싸우고, 사람들은 불구인 척하고 병역을 피한다는 것이다. 그는 감히 주먹을 휘둘러 소매를 쓰다듬고, 군사와 농담을 하며 전선에 나가 적을 죽이고 공을 세우겠다고 말했다. 너는 대왕에게 장애인 복지를 보낼 수 있다. 그는 반드시 동네로 가서 새치기를 해서 쌀과 땔감을 얻을 것이다. 누군가가 그가 매우 행복하고 잘 지내는 것을 보고 물었다. 응, 너 절름발이야, 어떻게 우리보다 더 행복할 수 있겠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장애인 슈가 말했다: "나는 너와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나는 질투와 증오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열등감을 느끼고, 내가 장애인이라는 것을 인정한다." 신은 각양각색의 사람을 창조하셨고, 표준 패턴이 없었기 때문에 등이 구부정하게 굽은 것은 그의 눈에는 불량품이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가 나의 기발한 제품을 만들었으니 나도 성실하게 받아들였다. 어차피 받아들이지 않아도 받아들여야 한다. 그래도 주동적으로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 조건 하에서 우리는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 인간으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쁨이며, 하나님의 호의에 합당하다. ""
장자는 듣고 한숨을 쉬었다. "사람의 몸은 일반인의 눈에는 장애가 있고, 유교 묵가 성인의 기준에 따르면 인간성은 장애가 있다. 유묵은 모든 사람에게 성인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요구하는데, 요순이나 우당이 아니다. 그 성인들은 기민하고, 기억력이 좋고, 마음이 평온하고, 사유가 치밀하고, 의지가 강하고, 도덕이 순수하며, 신앙이 확고하다. 유묵은 모든 사람에게 성인에 상대적인 인간성 기준을 세웠다. 하지만 이 기준에 따르면, 보통 사람들은 자신의 성적 점수가 어느 정도 실패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어떤 사람은 기억력이 나쁘고, 어떤 사람은 성질이 나쁘고, 어떤 사람은 머리가 단순하며, 어떤 사람은 작은 이익을 탐하고, 어떤 사람은 믿음이 무능하고, 어떤 사람은 몇 가지 일을 다 차지하고, 어떤 사람은 아예 다 가져갔다. 몸은 자연스럽고 독특하며 바꾸기 어렵다. 인간성도 똑같지 않나요? 자연의 걸작도 아닌데, 제각기 다르면 죽어도 변할까? 애석하게도 학부모, 선생님, 사회는 이것에 대해 신경쓰지 않는다. 그들은 의지의 자유를 선양하고 선과 악, 현과 어리석음은 모두 자기 노력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쇼 친구는 호소에 호응하여, 진심으로 유용한 사람, 고상한 사람이 되고 싶어 하며, 이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적극적으로 수련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이러한 도덕적 기준과 숭고한 사명에 직면할 때, 우리는 항상 자신이 진퇴양난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우리는 자신의 인간 장애에 대해 고통, 걱정, 자책, 절망, 심지어 죄책감과 절망을 느낄 것이다.
사실, 당신은 우리가 장애인으로부터 배워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첫째, 자신의 본성을 완전히 받아들이고, 억울함을 당하지 말고, 반드시 성인의 기준에 도달해야 하며, 반드시 자신의 본성이 정말로 하고 싶지 않거나 할 수 없는 일을 해야 한다. 법을 어기지 않는 한, 자신의 본성에 따라 일을 해야 한다. 절대 다른 사람 앞에서 윽박지르지 말고, 사후에 강요하는 척하지 말고, 자신을 속이는 사람은 자신이 전설의 성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결국 자신을 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로, 우리는 사람과 인간성에 대한 유일한 기준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으며, 우리의 인간성이 장애인이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모든 사람의 본성은 자연이고, 자연이야말로 최고다. 추상적인 본질과 추상적인 인간성에 따라 살아있는 인간성을 바꾸는 것은 혹고래를 곧게 펴는 것처럼 잔인하고 쓸모가 없다. 솔직하고 자연스러움이 있어야 인생을 이슬할 수 있고, 말을 타고 질주할 수 있어야 인간의 번화함을 공유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자아가 없으면 직업이 없다. 사람은 추상적인 공통 기준도 없고 본질도 없고, 자신이 되고 싶은 사람의 자유 의지도 없다. 우리는 천성에 의해 결정된다. 천성은 마치 진정한 예술가와 같다. 즉, 규칙에 따라 패를 내지 않고, 이전 작품을 반복하지 않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그래서 우리는 우리 자신의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성인의 기준을 잊고 오늘부터 행복한 사람이 되십시오.
역국에는 못생긴 사람이 있다. 그날 아들이 태어나자 그는 촛불을 켜고 자신을 닮았을까 봐 한 번 보았다. 사실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자연의 걸작은 받아들여지고 감상되어야 한다. 두교수의 사진에 따라 성형을 고집하고 한국 스미다에서 유학하는 사람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자연대사는 그가 불길한 사람이라고 말할 것이다. 사람의 얼굴에는 이른바 미추가 있고, 사람의 마음속에는 이른바 선악이 있다. 우리의 마음이 아름다울 때, 우리는 마음이 편안히 자신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자신을 성인으로 찬양하고, 다른 사람에게 손가락질하기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릇된 생각이 떠오르자, 우리는 자신이 나쁜 사람이라는 것을 두려워하고, 열등감을 느끼기 시작하고, 자신을 미워하고, 자신을 미워하고, 자신을 고통스럽게 한다. 마치 사람이 자신의 아들이 자기처럼 될까 봐 두려워하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실 무슨 고생이냐? 자신의 마음을 받아들이는 것은 자신의 외모를 받아들이는 것과 같다. 어차피 모두 자연의 걸작이다. 유묵성자의 겉모습을 비교해서 조각할 필요가 있는가, 교묘하게 자멸하고, 뱀을 그려서 발을 더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게다가 이른바 선악미추도 기준이 없다. 사람들이 설치한 꼬리표일 뿐, 진지하게 받아들일 필요는 없다.
어쩔 수 없이: 왕룽, 아진인, 고리대금에 능하여 매일 밤 주판을 치고 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진실을 조금도 숨기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탄복하여 죽림 칠현으로 등재되었다. 진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말이 있다: 나와 오랫동안 교제해 왔는데, 차라리 나일 것이다.
자신의 길을 걷다. 유묵의 속박을 버리고 유묵의 성인으로 가장할 필요도 없다. 그 이후로, 나는 몸과 마음이 모두 편안하고 즐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