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는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켰다. " 만당 시인 두목 () 의 일곱 마디 절구' 청명 ()' 은 신선하고 유창한 언어, 생동감 있는 예술적 이미지, 아름답고 함축적인 경지로 수천 년 동안 널리 낭송되었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살구화촌' 의 강역에도 깊은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산서림펜, 안후이귀지, 장쑤 서주, 남경, 후베이 마성 등지에서 살구화촌이 거기에 있다고 선언했다. 1950 년대에 중국의 문화계와 학술계에서도' 살구화촌' 의 강역 문제를 토론한 적이 있다. 현재 주로 세 가지 의견이 있다. 하나는 널리 퍼지는' 산서론' 이다. 산서 살구화촌 주업회사도' 살구화촌' 상표를 등록했다. 둘째,' 안후이귀지' 는 두목에서의 귀지의 경험과' 청명' 시를 근거로 한다. CCTV 사회자 왕이 주관하는' 쾌락사전' 프로그램도 살구화촌이 안후이귀지에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세 번째 이론은 살구화촌이 통칭이라고 생각하는데, 전혀 진정한 마을 이름이 아니다. 사실, 사람들은' 살구화촌' 의 영토를 연구할 때 간과해서는 안 되는 곳, 즉 두목의 출생지인 장안을 잊어버렸다.
두목과 장안 판천의 관계
두목 (기원 803-852 년), 경조 만년 (현재 산시 Xi) 목축인. 대화년 (828) 중 진사가 박물관 교서랑 칭호를 수여받았다. 그는 외지에서 다년간 참모로 일하다가 결국 중서에서 관직을 맡아 판천에서 죽었다.
두목은 당나라 장안의 혁혁한 관료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 두우는 삼조 원로 관재상이다. 그의 출생지에 대해 두목은 한 시에서 이렇게 묘사했다. "고향 개주문, 장안시 중심. "두우의 저택은 안인 광장, 주네문 밖의 세 번째 광장, 즉 동쪽에서 남쪽으로 간다. 당대에는 이 거리의 양쪽에 3 급 이상의 관원이 거주하고 있다.
두목의 어린 시절과 사춘기는 모두 장안시에서 보냈고, 25 세가 되어서야 관직에 들어섰다. 벼슬길이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연이어 네 차례 장안에서 임직했다. 노년에 장안으로 돌아온 후, 두목은 다년간의 저축으로 장안 주포에 별장을 지었다. 마지막으로, 두목은 장안에서 죽고, 이 장안 영자진 사마촌 두조묘에 묻혔다.
두목본적은 장안 주파촌에 있는데, 두메이의 많은 시들이 이곳을 언급하거나 묘사한다. 주포는 판천 () 에 위치하고 있고, 판천 () 은 일명 후광천 () 으로 당시 성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었다. 두목의 할아버지 두우는 15 년 동안 수남사로 재직한 적이 있다. 판천의 고향으로 돌아온 후, 그는 벼슬을 할 때 강남의 과주 고읍을 잊을 수 없었고, 두가 호박을 심은 곳을' 과주촌' 이라고 명명했다. 전설에 의하면 두목은 젊었을 때 여기에 호박을 심었다고 한다. 과주촌이 멀지 않은 곳에 판천 8 대사 중 하나인 소우사입니다. 두목은 젊었을 때 사서에서 책을 읽었다.
소두묘 서쪽에 살구화마을이라는 마을이 있다. 당대의 시인문은 "친구를 배웅하다" 에서 "반취송하여 여러 문들을 송별하고, 고대의 슬픔을 함축하고 있다" 고 말했다. 저녁 바람 양 잎 사진, 차가운 음식 살구 꽃 마을. 클릭합니다 당나라 때 소릉원은 장안시 남문에서 멀지 않았고, 소릉원에는 살구화마을이라는 마을이 있었다. 두목만년에는 시인문과 교제가 있었다. 두목과 관련된 지명을 연구하는 것은 최초의' 살구화촌' 으로, 산서림펜 안후이귀지에 기재된' 살구화촌' 보다 더 이르다.
북송 시대에 정부 관원 장리는' 성남행기' 라는 전문 저서를 가지고 있었는데, 당대의 장안시 남교 지리적 유적지를 연구하는 중요한 문헌이다. 시간은 북송철종 원년 (1086) 으로 당나라가 멸망한 지 200 년도 채 되지 않았다. "성남행기" 는 "용당은 소두사 서쪽에 있다. 그래서 사내에는 용천탑이 있는데, 이 성전도 그 곳이다. 천북에는 용당 비탈이라 불리는 탑이 있는데, 심지어 평암까지 중간에 살구나무를 많이 심었는데, 살구화평이라고 한다. 두욱의' 성우록' 을 참고하세요. " 살구화촌' 이나' 살구화평' 이라는 마을이 고장안 주변의 모든 마을을 샅이 뒤졌다. 200 년 후 문시에 묘사된' 살구화촌' 이 기재된' 살구화평' 과 같은 곳이라고 단정할 수 있다. 게다가, 이 곳은 두메이의 숙소와 매우 가깝다.
당나라의 장안 청명절 전후의 날씨
두목은 당대의 번천의 고향 장안에 살고 있다. 번천은 당대의 장안시 남교, 동남기강촌, 서북에서 탑파까지 위치해 있다. 동쪽에서 서쪽으로 약 15km 의 리본 분지. 이곳은 남망종남산, 북망소릉평원, 맑은 수라바야가 흘러간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 청명 운하는 구릉 평원 아래, 수로가 가로세로로 뻗어 있고, 식물이 무성하고, 산천이 수려하고, 버드나무 가루가 수려했다. 쿠바 물이 장안을 둘러싸고, 친링 북파밀림. 바수는 이곳에서 발원하여 물세가 비교적 크다. 또한 쿤밍지, 영액지, 영지, 태액지 등 10 개의 천연호수가 있어 좋은 자연환경은 당대의 장안 강우에 충분한 조건을 제공한다.
"식당" 은 시입니다. "실례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또 다른 전제 조건.
당나라 때 소릉 옆에는 많은 샘물이 있었다. "두고리로 내려가면 봄울음소리가 집 주위를 맴돈다" (두목' 주포'), 역사적으로 두목은 교외의 정원에 살면서 천회백회전을 하고 있다. 소두사 서에는 치 ('신당서: 두성치') 라는 천연 도랑이 하나 더 있는데, 깊고 샘이 가득하다. 물줄기가 일년 내내 멈추지 않고 비탈의 청명수로로 흘러 들어가 큰 연못을 형성한다. 이곳은 샘물이 많을 뿐만 아니라 수질도 아주 좋다. 소머리 사원 옆에 있는' 구룡호' 가 가장 유명하다. 당나라의 무측천이 이곳에 왔었는데, 그녀는 "산창은 옥녀로 가득하고, 집집은 풍경에게 있다" 는 시를 한 편 가지고 있다. 바위의 꼭대기는 봉황과 같고, 담심은 구룡과 같다. 대나무 잎은 술에 떠 있고, 부용은 컵에 쓴다. 따라서 산 보상, 오직 바람이 느슨해질 때. 클릭합니다 수질이 좋고, 수량이 커서, 수천 년 동안 쉬지 않고 살아왔다. 1900 년 자희태후는 Xi 안으로 도피했고 일행은 구룡담의 물을 마셨다. 지금까지 이곳에는 여전히 샘물이 용솟음치고 있다.
좋은 수산 좋은 술. 당대에는 도성 장안이 전국 주업의 중심지로, 양조 수준이 높고 생산과 판매가 번영했다. 유우석 () 은 "군에게 장안주 () 를 많이 마시라고 권하고, 남동 () 이 봄을 차지한다" 며 장안주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지위가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유우석의' 백화' 에서 "장안이 가득 차면 풍경이 가벼워야 하고, 술을 팔지 않는 사람도 없고, 즐거움도 없다" 고 말했다. Dai shulun 의 "손님은 항상 신용해야합니다"; 삼삼의' 애객 많이 마셔라' 와' 개구리 무덤에서 술을 취하라' 는 것을 보면 장안에는 술과 술을 파는 곳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판천은 양조하는 전통이 있다. 강유 웨이가 Xi 앤에 왔을 때,' 일찍 듀곡주를 부르고, 늦게 판천월을 본다' 는 시를 썼다. 오늘날' 장안주공장' 의 물은 소릉원에서 가져온 것으로, 고대 장안판천 주업의 축소판이다.
무시할 수 없는 요소
원시 시에는 무시할 수 없는 요소가 있다. 1 .. 소릉평원은 예로부터 도랑이 가로세로로 뻗어 있고 푸른 풀이 무성하다. 원래의 경사지는 농작물을 재배하기에 적합하지 않은데, 특히 방목에는 적합하지 않다. 지금도 이 일대에는 소를 넣고 양을 기르는 사람들이 있다. 둘째, 원파의 시선이 제한되어 있고, 구백밀림까지 더하면 모퉁이를 돌면 한 광경이다. 목동은 방목하는 곳에 서서 전방의 시선이 제한되어 직접 가리킬 수 없고,' 먼' 손가락이 필요한데, 현지 지형의 특징에 부합한다. 셋째, 두가조의 묘는 두목 거주지 동북의 도시 사마촌에 위치해 있다. 청명' 시의 장면은 두목이 청명 상하도 (살구화촌 서쪽) 성묘에서 돌아오는 길에 본 것 같다. 넷째, 두목은 현지 지형에 익숙하며 살구화촌에 술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목동이 손가락을 가리키면 목동이 살구화촌을 가리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요약하면 두목' 청명' 시의' 살구화촌' 은 장안에 있어야 한다. 당대의' 살구화촌' 은 현재 쌍죽촌이라고 불리며 장안구웨이거리 사무소에 소속되어 있다. 이 마을은 과거에 살구화평, 옥석장, 쌍주장, 파디마을이라고도 불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