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딩 고대 카운티 없음, 청나라 4 년 지금까지. 하포현은 유학을 설득하여 망해, 사람, 요향, 연강 4 현을 분리한 후에야 복정현을 세웠다. 주민은 한족과 소수민족 (족족과 이족-곡티 포함) 이다. 외국에서 이곳으로 이주한 사람은 누구나 그들의 조상 고향의 방언을 말할 것이다. 그런데 시간이 오래되어 말투가 좀 달라졌다. 푸딩 사투리는 억양이 복잡하여 6 개 체계로 나눌 수 있는데, 각각 동산어, 민남어, 푸주어, 정주어, 흥화어, 반화어다.
동산어는 푸저우 방언어계에 속하며 고 (), 조 (), 서 (), 왕 () 등 동산 () 의 옛 세대가 말한다. 발음은 치아가 가지런하고 말소리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면, 물고기가 장소를 잘못 맞고 비가 잘못 오는 것이다. 성관 연해 지역 주민은 몇 가지 독특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길은 (형), 공장은 가시덤불, 동산은 거리 (형), 계곡은 통치자, 바다는 음산함, 석두 이름은 석뢰, 비명 (피비린내), 옥토는 솔로라고 불렀다. 동성, 가게 아래, 베를린, 고개를 끄덕임, 관양, (번씨) 계, 샤먼 등 성 내 대부분의 향진 사람들은 모두 억양은 같지만 약간 다른 동산말을 한다. 예를 들어, 통산 방언에서는 "오리 소스, 오리 지불", 진예에서는 "오리 소스, 오리 지불", 관양과 17 에서는 "오리 소스, 오리 지불" 이라고 불린다. 등불 수수께끼를 풀자 한 선배는 "안에 식량도 없고 외원원도 없다" 고 말했다. 답은 17 수도 말의 네 글자인 "반드시 지고, 배상하면 반드시 배상한다" 고 대답했다. 이상의 언어 분포에 따르면, 동산 방언은 복정의 대표 방언이다. 또한 하포와 접해 있는 곳 (예: 푸현, 두가, 적계, 무양, 청갱, 대양, 해양, 후평) 에서는 하딩 억양을 말한다. 태순 국경 지역, 예를 들면 석나비향의 관양진 (목자) 건물, 심청, 천주, 남계, 양교 일대 등 사람들의 목소리는 모두 태정 억양을 띠고 있다.
푸딩 정통 방언의 또 다른 특징은' 백설, 노랑, 오렌지, 녹색, 심액, 파랑, 괄호' 와 같은 많은 형용사가 겹치는 것이다. 달콤함, 마라쯧, 쓴낚시, 짠 장작, 떫은 짹짹, 고소한 스프레이, 냄새 나는 찐빵 등의 맛을 묘사한다. 형체는 곧은 펜, 비스듬한 펜, 키가 크고 날씬하며 키가 작은 여성 등을 묘사한다. 가벼운 엉덩이, 무거운 조각 (평평한 소리 읽기) 등과 같은 심각도를 설명하십시오. 또' 노랑' 이라는 글자로 공포와 탄식을 표현하면, 예를 들면' 황천',' 황각',' 황각신',' 황천야',' 황천목' 과 같은 것이다. 푸딩 사투리의 세부 사항을 모르는 사람들은 이것이 왕실의 일원이라고 생각한다. 또 다른 사람들은 "죽은 사람" 을 사용하여 죽은 사람이 무겁고, 죽은 사람이 가볍고, 죽은 사람이 깊고, 죽은 사람이 맑고, 죽은 사람이 짜고, 죽은 사람이 말하고, 죽은 사람이 뚱뚱하고, 죽은 사람이 나쁘고, 죽은 사람이 멍청하고, 죽은 사람이 울리고, 죽은 사람이 딱딱하고, 죽은 사람이 곧고, 죽은 사람이 악취가 나는 것과 같은 것을 묘사한다. 이것이 바로 죽은 사람이라는 단어로 사물을 묘사하는 궁극적인 의미이다. 푸딩 사람들은 이렇게 다양한 형용사를 단어로 사용하여 언어 효과를 높이는 습관이 있어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다. 이는 다른 성현에서는 드물다.
복정양지에서 복주어를 하다. 하나는 진우입니다. 옛날 옛적에 진 () 이라는 집이 있었는데, 본적 복주 () 가 진위 () 에 살았다고 한다. 그들은 모두 복주말을 해서 조상을 떠나지 않았다. 이후 그의 성은 진우에 정착하러 왔고, 그는 그의 감정을 돌보았다. 그는 너무 말을 잘 들어서 다른 사람에게 인사한다. 호감을 나타내기 위해 상대방의 방언을 즐겨 말하기 때문에 동화된 후에도 복주어를 한다. 첫째, 태산 어민들은 모두 장락복청인으로 푸저우 억양을 말하지만, 진섬의' 나' 는' 둘레' 라고 하고, 태산인의' 나' 는' 위선' 이라고 부른다.
민남어계: 관령, 전조, 사성진, 동성령, 샤먼 서운, 베를린 양과과, 석나비 창고, 주양, 차 앞, 풍단, 쿠구촌은 대부분 민남어를 말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동산말을 동시에 할 줄 알고, 소수의 사람들만이 동산말을 완전히 할 줄 안다
정주 사투리 시스템에는 1, 쿠구치 상류에 가까운 쌍계촌, 조 가족이 사는 곳이 세 곳 있다. 그들은 원래 정주에서 이사왔는데, 지금도 정주말을 하고 있다. 2. 서계진 적계촌 개울자연마을에 심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전 세대는 민서에서 이주했고, 후손은 자신의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여전히 정주말을 한다. 3. 점두진 오리지로부터 떨어진 만요촌에는 수백 명이 살고 있으며, 대부분의 성은 여이고, 온 마을 사람들은 정주말을 한다.
흥화 사투리 시스템: 사성과 바다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는 가마 일대의 사람들은 모두 흥화 말을 한다. Puxian 어부들이 이전 세대에서 이곳으로 이사 왔다고 합니다.
소수민족 시스템어: 복정에는 두 가지 소수민족 언어가 있다. 하나는 그녀의 족족으로, 도시의 각 마을에 흩어져 산촌에 많이 거주하고 있다. 남녀가 열심히 일하고, 같은 노동에 대해 같은 보수를 받는다. 푸딩 각지에 분포하는 그녀의 족족은 레이, 란, 종, 오, 이 다섯 개의 성이 있는데, 유독 한 개의 성이 부족하다. 의류 방면에서 샤먼 시골은 일부 족족 외에도 원래의 족족 의상을 보존하고 있으며, 나머지 향진은 현재 다투어 유행을 따르고 있다. 기본적으로 한족과 마찬가지로, 그들의 낡은 오색육색,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레이스가 달린 옷을 입지 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그 언어는 여전히 전국적으로 통일된 그녀의 방언이지만, 한족과 교제할 때는 모두 현지의 한족 방언을 말한다. 또 다른 소수민족은 묘족인 곡티족으로 광둥 (), 광서 (), 푸젠 () 등지의 내하 () 와 연해 () 지역의 하마 주민으로, 전문적으로 어업이나 중계에 종사한다. 해방 전에 그들은 특히 봉건 반동 통치의 압박을 받았다. \ "숨어 티 는 그를 죽일 산에 올라 갔지만, 공식 을 보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배는 수면에서만 살 수 있고 상륙하여 집을 짓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위에는 정말 타일이 없고, 아래도 공간이 없습니다. 사성인들도 마찬가지다. 예외는 없다. 해방 후 수산대대를 설립하여 어업 생산을 발전시키고 어업 기술과 장비를 개선하며 생산 생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다. 해안에 새 건물을 지었을 뿐만 아니라 병원과 학교도 지었다.
사성인의 성은 유럽, 린, 연연이고, 의상은 한족과 같고, 언어는 부와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