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취는 연옥과 경옥으로 나눌 수 있다. 연옥은 일반적으로 신장산 백옥 사파이어 벽옥 동북옥을 가리키며, 비취는 미얀마산 비취를 가리킨다. 연옥이든 비취이든, 그들의 질감은 매우 단단하고 색깔도 매우 밝기 때문에' 돌의 왕' 으로 불린다. 옥은 원래 가치가 있었는데, 숙련된 장인의 가공으로 조각하여 값진 보물이 되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옥기는 점차 옥문화를 형성하였다. 옥은 지금 세상에서 귀한 물건이다.
성씨
진 () 은 6 국을 멸망시켜 전무후무한 강력한 중앙집권 봉건 제국을 세웠다. 한 () 은 진제 () 를 계승하고, 각 정책을 실시하여 휴양하고, 생산을 발전시키고, 통일되고 강력한 봉건 국가를 공고히 하고 발전시켰다. 이 시기에 출토된 옥기는 덩치가 크고, 조각이 대담하고, 품종이 다양하며, 기예가 뛰어나다. 이때 통치 계급은 사교 예절과 일상생활에서 옥을 더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점차 새로운 시대적 풍격을 형성하였다. 한나라의 옥기는 정교하기로 유명한 춘추전국시대 옥조각 예술의 중대한 돌파구로 후세의 옥기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한 (기원전 206 년-기원 25 년)
춘추전국시대의 특징을 계승하여 변화는 그리 크지 않다. 동한 시대에는 교통이 편리하여 신강의 연옥이 중원으로 유입되어 옥조각 사업이 더욱 발전하였다. 옥비, 옥환, 닭심, 검, 갈고리, 옥매미 외에도 많은' 예기' 와 각종 용기, 관상물, 악령, 혐오에 쓰이는 그릇의 형태가 있다. 그리고 각종 그릇의 모양과 장식은 신화 색채와 신비로운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위진 남북조
난세의 박장 영향으로 출토된 옥기는 매우 적기 때문에 그 발전은 분명하지 않다. 산발적으로 출토된 옥옥, 옥비, 옥띠 갈고리 등 옥기를 보면 한대 이후 변화가 크지 않아 감별하기가 거의 어렵다. 그것의 조각공은 어떤 것은 섬세하고, 어떤 것은 조잡하며, 옥질은 한대의 빛보다 못하다.
수나라 시대
경제가 번영하고, 문화가 발달하고, 대외교류가 밀접하여 장안은 이미 국제화된 도시가 되었다. 이때 수공예품은 매우 번영하고 수공예품도 대외무역에서 중요한 상품이다. 그러나, 이 시기에 출토된 옥기는 매우 적고, 현재 알려진 것은 몇 가지 옥잔, 옥장식, 옥단추, 옥대, 옥녀, 옥조각뿐이다. 당대의 옥기와 그릇의 풍격은 한대 위진 남북조와는 달리 대량의 화조와 인물무늬 장식이 있어 그릇생활이 풍부하다. 실용적인 가치를 지닌 컵 그릇이 늘어 관직을 나타내는 새 액세서리, 옥대 액세서리가 등장한다.
남북송, 리아, 서하, 김원
이때 옥기는 당나라를 기초로 발전하였다. 송대 이래 실용 옥기와 옥기 장식은 사회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널리 퍼졌다. 예기 문물에 비해' 장난감' 이라고 불리며 연마 수준도 높다. 남북 할거와 다른 민족 문화의 영향으로 옥기에는 민족과 지방의 특색이 드러났다. 송대의 옥기는 용봉이를 상서로운 도안으로 하여, 공획의 영향을 받아 표현을 매우 중시한다. 송대는 상공업이 흥성할 뿐만 아니라 도교가 성행하고 이학이 범람하여 옥조각에도 영향을 미쳤다. 거북, 학, 용봉황을 소재로 한 옥조각은 당시 이러한 사회사조의 반영이었다. 서하, 리아, 금, 원옥기는 꽃과 새, 호랑이, 사슴, 생선을 주요 문양으로, 액세서리, 삽입물이 많다. 실용적인 제품에는 컵, 세탁용품, 접시 등이 포함됩니다. 새, 물고기, 동물을 소재로 한 수공예품이 많아지면서, 옥을 갈아서 민족의 생존의식과 향토적 정서에 녹아들었다.
명나라
명대 생산력의 대발전, 도시 수공업과 상업 번영, 옥기 제조업도 상당히 발달하였다. 이때 옥조각의 추세는 더욱 세속화되는 것이다. 명대 이학이 범람하여 도교와 민간 신앙이 인심을 깊이 파고들다. 사람들은 사회 안정을 요구하고, 신의 가호를 빌며 이 세상의 번영을 얻는다. 이런 사회적 요구는 기술 분야에 반영되어 있는데, 바로 길조 도안이 매우 인기가 있다는 것이다. 명대 옥기의 길조 도안은 팔선 삼성 등 신선, 장수, 행복 등 인물, 복숭아, 영지, 리, 대나무, 란, 사슴, 학, 원앙 등 동식물, 용, 봉황, 호랑이, 뿔 등 날짐승들이다. 길조 패턴은 때때로 테마 패턴이 되고, 때로는 장식되어 길조 패턴의 광범위함과 깊이를 보여준다. 명대에 이르러 차를 마시는 술이 성행하면서 옥주전자컵이 나타나 날로 늘어나고 있다. 이런 옥조각은 가장 현대적이다. 동시에 송에 이어 명대의 모조예술의 풍조가 점차 형성되어 옥기 생산에서 모조옥의 번영에 영향을 미쳤다. 모조옥은 송대에서 기원하여 명청에서 성행하였다. 주로 청동기와 고옥으로 개조한 것이다. 명대의 서예와 그림은 공예 미술의 발전과 향상에 더욱 영향을 미쳤다. 이때 옥기공예도 문인화, 프리 핸드 산수, 시사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는다. 문인의 정취를 구현한 이런 옥은 이전 세대에는 없었던 것이다. 옥기와 사회 문화 생활의 관계도 갈수록 밀접해지고 있다. 문인은 서재에서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쓸 때 옥석문구나 옥석을 장식으로 자주 사용한다. 명나라 통치자는 봉건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낡은 제도를 답습하고 옥으로 귀족 등급을 표시했다. 전대와는 달리 관복에 묶인 옥띠가 늘어나면서 황제, 왕후, 제후, 말, 문무백관의 가죽 허리띠는 모두 옥판으로 장식되었다. 명대 옥조각은 시대적 풍격을 가지고 있고, 칼공은 거칠고 힘이 있으며, 조각은 매우 섬세한' 삼층투조각법' 이다. 베이징 소주 양주는 당시 옥조각의 3 대 중심지였다. 노래 \ "천공 개물 \" 은 말했다: "좋은 노동자들이 자본을 모으고 있지만, 교묘하게 수현을 밀었다. 클릭합니다 쑤저우의 옥조각 기술은 당시 전국 최고로 밀려 명대 옥조각 기술의 발전과 향상에 역사적 공헌을 했다. 명대 중기 이후 옥조각 기예가 빠르게 발전하여 많은 옥조각 대가가 생겨났는데, 그중에서도 육자강이 가장 유명하며, 그가 조각한 옥석은' 자강옥' 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명대의 옥은 마지막 연마, 가는 연마 공정에서 오히려' 일하지 않고 모양을 구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청나라
청나라는 중국 봉건 사회의 마지막 조대로서 다민족 통일 국가의 형성과 공고함에 큰 공헌을 하였다. 이런 역사적 배경에서 옥기는 전무후무한 발전을 이루었고, 중국 고대 옥기사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를 형성하였으며, 그 옥질의 아름다움, 일하는 것, 생산량이 크고 용도가 넓어 역사상 어느 조대의 옥기와도 비교할 수 없다. 청초부터 건륭 24 년까지의 100 년 동안 옥재를 구하기가 어려워 청대 옥기의 생산 발전이 매우 더디다. 이 시기의 옥기는 명말과 비슷하다. 건륭시대의 옥기는 바로 이 기초 위에서 성장하여 발전한 것이다. 건륭 25 년부터 전성기에 접어들었고, 반세기 후 슬럼프와 쇠퇴로 접어들었다. 청조의 멸망에 따라 중국 고옥의 역사도 끝이 났다. 건륭시대의 옥기는 청대 옥기의 대표로, 모조옥을 제외하고는 모조옥과 패션옥의 두 가지 주류로 귀납될 수 있다. 모조옥, 하나는 모조, 즉 상주 청동기의 형태와 무늬를 모방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한옥을 모방하는 것이다. 옥기를 만들 때, 그것들은 모양이 다양하고 도안과 솜씨가 매우 다채롭다. 두스탄 모조옥의 출현은 신장 지방관원이 두스탄 옥기를 모아 조정에 공물을 바치고 건륭황제의 인정을 받고 유언장을 반포한 후 시작된다. 한두스탄옥은 서양에서도 인도옥과 모옥으로 불리며 아랍 스타일의 모양과 도안을 가지고 있다. 특징은' 수밀' 으로 광택이 강하고 그릇이 종이처럼 얇다는 것이다. 건륭황제의 어시 중 독산옥공예가 뛰어난 문장 수십 편이 있다. 건륭 시대 옥조각 수준이 정점에 이르렀고, 원명 시대를 훨씬 뛰어넘었다. 이 시대의 숙련된 장인은 역대 옥조각 기예의 우수한 유산을 계승하고 운용했으며, 그림 조각 공예 등 방면의 성과와 외래의 영향을 참고하여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지닌 옥기 예술을 창조하고 발전시켰다. 옥의 질은 우리나라의 민족 역사에서 줄곧 중시되어 왔기 때문에 옥은 오덕, 구덕, 심지어 11 덕이라는 말이 있다. 이러한 주장은 유교 사상에서 나온 것이지만, 실제로는 옥기를 관찰하는 직관적인 느낌으로 사회도덕과 연계되어 옥기 발전의 정신적 지주이자 전통적 힘이 되었다. 건륭 시대가 되자 이런 경향은 더 큰 발전을 이루었고, 큰 옥재는 옥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단순하고 정교한 물건으로 갈아졌다. 이런 진설이 풍부한 옥기는 전대에 없던 것으로, 만주족 통치자와 당대 옥기 장인이 전통 옥료관을 충분히 발양하는 성과라고 말할 수 없다. 결론적으로, 건륭시대의 옥기 종사자들은 역사 유산을 통합하고 혁신을 개척하는 중책을 훌륭하게 완성하고, 여러 가지 우수한 작품을 연마하여 우리나라 고대 옥기의 발전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 중국 고대 옥기의 진화 과정과 시기별로 이뤄진 성과를 살펴보면, 중국 옥기 제작은 역사가 유구하고, 용도가 광범위하며, 형태가 다양하며, 질감이 휘황찬란하고, 정교하고, 풍격이 독특하며, 민족적 특색이 뚜렷하며, 세계 옥기 공예 분야에서 독보적이며, 중국 고대 노동자들의 지혜와 창의력을 충분히 과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고옥은 중국 고옥사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전세고옥도 우리 중화민족문화보고의 진귀한 유산이자 예술진귀한 보물로, 진주처럼 영원히 찬란한 빛을 발하며 번창하는 현대옥기공예의 광활한 거리를 비추고 있다.
옥석의 감정
옥은 연옥과 경옥으로 나눌 수 있는데, 경옥이라고도 한다. 화학 성분으로 볼 때 연옥은 칼슘 마그네슘 철을 함유한 규산염이고 비취는 나트륨 알루미늄을 함유한 규산염입니다. 다음은 몇 가지 흔히 볼 수 있는 진옥을 감별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 물 감별법은 옥기에 물 한 방울을 떨어뜨린다. 이슬 모양이라면 진옥이다. (2) 만법이 진옥이라면 손으로 만지면 차갑고 윤활한 느낌이 든다. (3) 빛 아래에서 옥석을 관찰하면 색깔이 선명하고 녹색이 고르게 분포된 것이 진옥이다. (4) 혀끝에서 혀끝의 진옥을 감별하면 은 냄새가 나고 가짜 옥은 없다. 돋보기로 관찰할 수도 있는데, 주로 균열이 있는지 없는지 보면 균열의 가치가 크게 떨어진다. 옥의 품질 감정 감별옥의 품질은 6 가지 기준, 즉' 색상, 투명도, 균일성, 모양, 타악기, 광택' 이 있다. (1) 녹옥이 가장 좋고, 자홍옥의 가치는 녹옥의 1/5 밖에 없다. 옥석에 빨강, 보라색, 녹색, 흰색이 함유되어 있다면' 복록 코뿔소' 라고 부른다. 빨강, 초록, 흰색만 담으면' 복록수' 다. 암담하고 노랗게 변하는 것은 2 등이다. 단색옥이라면, 색상이 통일되어 더 좋습니다. (2) 유리처럼 투명하고 영롱하며 더러운 점, 겨가 없고 떫은 상품이다. 반투명과 불투명한 옥석은 각각 중급옥과 보통옥이라고 불린다. 청나라와 청나라 이전에는 빨강, 녹색, 흰색 세 가지 색이 있는 옥을 에메랄드라고 불렀다. 현대에서 비취는 일반적으로 투명한 옥을 가리킨다. 현재 에메랄드는 대부분 투명하고 녹색이다. (3) 옥의 색깔이 균일하다. 흰색과 녹색이 함유되어 있지만 색깔이 균일하지 않아 가치가 낮습니다. (4) 이형옥은 다른 심미요구에 따라 다른 스타일로 가공할 수 있어 특별한 기준이 없다. 일반적으로 옥이 클수록 좋다. (5) 옥을 두드리는 것은 늘 균열과 흠집이 있어 일반적으로 관찰하기 어렵다. 금속봉으로 두드리거나 옥을 탁자 위에 가볍게 던지면 소리의 선명도에서 금이 갔는지 판단할 수 있다. 소리가 커질수록 좋다. (6) 옥석에는 육안으로 발견하기 어려운 검은 점과 흠집이 있다. 10 배의 돋보기로 사진을 찍으면 한눈에 볼 수 있다. 옥석의 질량은 10 등급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등급은 상, 중, 하 세 등급으로 세분화될 수 있다. 그중 백옥은 색깔과 투명성을 불문하고 가치가 가장 낮다. 천연 비취는 약간 연한 색이 특징이며 연한 파란색 (속칭 사색) 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옥가루, 수정, 소금물로 만든 합성옥도 있는데, 마치 어두운 색의' 노갱옥' 처럼 보인다. 감정 방법은 간단하다. 천연 옥석과는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손이나 저울로 부를 수 있고, 가장 무거운 것이 진옥이다. 현재 시장에는 종종 정교한 가짜 옥이 섞여 있다. 가짜 옥을 감별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보고 듣고 시험하는 것이다. (1) 주로 결정체의 투명도, 내부 구조 및 광택에 따라 달라집니다. 진옥은 투명하고, 기름기가 윤기 있고, 무늬가 자연스럽고, 내부 섬유 상태는 모방하기 쉽지 않다. (2) 진옥소리가 맑고 가짜 옥소리가 답답하다. (3) 측정은 주로 경도에 관한 것이다. 유리판 (마찰경도 5.5) 을 기준으로 에메랄드와 청록색을 제외한 유리판에 줄무늬를 그릴 수 있으며 에메랄드 자체는 온전하다. 가짜 옥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부드러워서 유리를 긁을 수 없다. 흔히 볼 수 있는 가짜 옥은 보통 플라스틱과 유리로 만든 것이다. 저경도 저밀도의 비결정질 소재이자 재료의 본질적 특징이다. 예를 들어 플라스틱은 강철 바늘로 고를 수도 있고, 네 손에 가볍게 노를 저을 수도 있다. 유리는 빛이나 태양 아래 기포 모양으로, 편광판 아래 비결정질 (회전 시 주기적인 명암 변화 없음) 으로 나선형 줄무늬를 만드는 원료가 있다.
이 단락의 비취의 품질 평가를 편집하다.
옥석 가문의 많은 구성원 중에서 옥석이 가장 소중하다. 그것은 일종의 천연 광석으로 경도가 매우 높고 생산량이 매우 적다. 그것의 색깔은 주로 녹색과 빨간색이다. 빨간색은 진홍색이고, 녹색은 청록색이며, 따라서 이름은 옥이다.
(1) 에메랄드 분류
(1) 특급: 밝은 녹색 (에메랄드), 사과녹색, 유리바닥 (반투명도, 질감 섬세한), 균일하고 밝고 불순물이 없고 금이 없다. 상품급: 녹색, 연두색 땅, 약간 투명하고 반투명한 할머니 녹색 세맥과 얼룩덜룩한 녹색. ③ 일반급: 연근가루, 콩녹색, 연한 녹색, 가는 흰색, 약간 투명하다. 불투명한 비취는 일반적으로 비취 액세서리로만 쓰인다.
(2) 에메랄드 품질 평가
1 질감. 천연 에메랄드 질감은 투명하거나 반투명하며, 표면은 반질반질하고 광택이 난다. 자세히 보면 동그랗고 투명한' 소금 알갱이' 와 그 주변의 섬유상 물질을 볼 수 있다. ② 경도. 천연 비취는 경옥이고, 그 모씨의 경도는 7 도이다. 그것은 어떤 흔적도 남기지 않고 날카로운 칼로 조각될 것이다. 가짜 옥의 경도가 낮으면 날카로운 칼을 그릴 수 있다. 3 에메랄드. 천연 비취가 강한 빛 아래서 관찰한 것을 보면, 다른 광물 알갱이가 있는 에메랄드 () 의 반짝이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를 청화 () 나 에메랄드 () 라고 한다. 유리, 플라스틱, 도자기로 만든 가짜는 이런' 에메랄드' 특징이 없다. ④ 상대 밀도 (비중). 천연 에메랄드 구조는 단단하고 촘촘하며, 기포가 없고, 밀도가 높으며, 두드릴 때 소리가 맑다. 가짜 제품 구조가 푸석푸석하거나 거품이 있고 밀도가 낮고 두드리는 소리가 쉰다. ⑤ 색. 진짜 제품은 풍부하고 순수한 에메랄드 색상입니다. 일부 위조품은 백옥, 뱀무늬 돌, 호주옥, 한국옥, 대리석, 심지어 각종 석두 등으로 만들어졌다. 탈색 후 고경도 플라스틱으로 채우고 색칠하거나 녹색 액체에 담가' 채옥' 을 만든다. 강한 빛 관찰, 녹색 선, 지저분한 작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은 라인은 보이지 않지만, 선명하지 않고, 광택이 나쁘며, 무게는 실물보다 가볍다. 가짜를 녹인 왁스액에 넣으면 주입된 물감이 천천히 석출된다. 이렇게 하면 테스트된 견본이 파괴되지 않고 진위를 감별할 수 있다. Celsi 필터로 관찰해 에메랄드를 추가해 거울 아래에 자홍색을 띠며 천연 정품 색상은 변하지 않는다. 어떤 가짜 비취는 유리가 인공적으로 녹아서 구조가 푸석푸석하고, 색깔이 균일하고 짙은 녹색이며, 어떤 것은 거품이 있고, 딱딱한 장치로 목이 잠기는 소리를 두드린다.
(3) 에메랄드 선택
1 색상 보기. 색상이 순수하고 풍부하며 균일한지 확인하고 스포트라이트 손전등으로 숨겨진 노이즈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색깔이 풍부하고 순수하며 균일하며 불순물이 적다. 청록색 가격이 비교적 높고, 그다음은 빨간색과 보라색이다. 녹색에서는 연하고 노랗고 연한 묘록이 가장 좋고, 이어 보석녹색, 강녹색, 유녹색, 녹색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② 투명성을 관찰한다. 강한 빛 아래에서 보면 투명도가 높을수록 좋다. 3 소리를 듣다.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맑고 듣기 좋다. ④ 에메랄드와 석화를 관찰한다. 빛 관찰에 따르면 에메랄드에는 다른 광물 알갱이 (즉 에메랄드) 의 섬광이 있는데, 흔히 덩어리 모양의 흰 꽃이 있는데, 이를 돌꽃이라고 한다. 둘 다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일을 합니다. ⑤ 균열과 검은 반점을보십시오. 어떤 균열은 원광에 존재하고, 어떤 균열은 가공으로 인해 발생하므로 적을수록 좋다. 검은 점은 에메랄드 속 곳곳에 검은 점이 가득하여 적고 작다는 것이 좋다. ⑥ 가공 수준을 보라. 표면이 매끄럽고, 광택이 좋고, 모양이 좋은 사람이 우선이다. 진마노와 가짜 마노를 구별하는 방법, 가장 두드러진 표시는 횡단면이 동심 층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표지를 사용하면 마노 전체가 더 쉽게 식별할 수 있고, 잘라낸 완제품은 가지런하고 뚜렷한 무늬가 없기 때문에 잘못을 인정하기 쉽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천연 마노는 만지면 비교적 차갑고, 표면은 왁스처럼 보이고, 왁스의 광택이 있고, 반투명하며, 경도가 모씨 7 이므로 칼로 조각할 수 없다. 용융 상태에서 형성된 결정체이기 때문에 구형이 많기 때문에 매우 촘촘하다. 갈아서 표면이 더욱 섬세하다. 딱딱한 잡판에서 십여 번 마찰을 했더니, 마노는 뜨겁지 않고, 판은 뜨거워졌다. 색상은 종종 함께 섞여 아름다운 도안, 계층, 비단 및 기타 다채로운 도안을 형성한다. 인공합성을 제외하고, 일부 가짜 마노는 양질의 석두 소재로 만들어졌다. 그것의 기본 특징은 만지면 차갑지만 왁스 같은 느낌과 광택이 없고 경도가 낮아 칼로 새길 수 있다는 것이다. 마노에 층감이 있는 것 외에 입자가 굵고 균열이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측 단면을 깨뜨린다. 불투명하고 색상 사이에 명확한 경계가 있습니다. 일부 불법 장사꾼들은 가짜 마노 표면에 얇은 유기물을 붙여 왁스 광택과 감촉을 주는 착각을 한다. 식별에 각별히 주의하다.
중국 "4 대 명옥"
일반적으로 중국의' 4 대 명옥' 은 신장에서 생산된 전옥, 랴오닝산 () 의 산암옥, 하남 남양 () 의 독산옥 () 과 후베이 () 현 () 의 녹송석 () 을 가리킨다.
(1) 와다 옥
주로 신장 사차-타슈쿠르간, 와다-우탄, 그리고 현 경내에서1.500km 뻗어 있는 쿤룬 산맥의 북쪽 경사면에 분포해 총 9 개 산지가 있다. 전옥은 투섬석-양기석 위주로 소량의 투휘석, 뱀문석, 흑연, 자석 등 미네랄을 함유해 흰색, 녹송석, 블랙, 노랑 등 다양한 색깔을 형성하며 대부분 단색옥, 약간의 노이즈를 형성한다. 옥석은 반투명하고, 광택 후 기름기 있는 광택이 있으며, 경도는 5.5 도에서 6.5 도 사이이다. 와다 옥은 해발 3500 미터에서 5000 미터의 바위에 끼었다. 오랜 풍화를 거쳐 크기가 다른 조각으로 벗겨져 산비탈에 무너지고 빗물에 씻겨 강으로 흘러들어간다. 가을 강물이 마르면 강바닥에서 채집한 옥조각을 씨옥이라고 하고, 암층에서 채굴한 것을 산재라고 한다. 현재 이미 최초의 전옥옥기가 발견되어 은허 푸호묘에서 왔다. 춘추전국시대 이후, 와전옥은 점차 주요 옥재가 되어 종자를 채취하여 청대에 이르러서야 산재를 채굴하였다. 옥산, 청건륭년 조각, 무게 10700 근, 즉 미륵탑 산에서 가져온 것이다. 와전옥의 원인은 지질과학의 관점에서 볼 때 와전옥은 명확한 과학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중국 곤륜산에 분포하는 옥석 광산을 가리키며 마그네슘 대리암과 중산성 마그마가 접촉하여 형성된다. 백옥, 황옥, 청옥, 흑옥 등 다양한 품종, 특히 백옥이 있습니다. 그것의 산지와 품종은 세계 연옥에서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며 전형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세계 연옥 품종은 단일이며, 대부분 벽옥이고, 전옥은 종류가 다양하며, 세계에서 보기 드문 백옥과 옥석이 세계 1 위이다. 세계 광상은 뱀록암형으로 초기성암과 관련이 있고, 전옥광상은 비뱀록암형으로, 그 원인은 지역변질이 아니라 전형적인 접촉교대로 세계에서 매우 독특하다. 와다 옥의 경제적 가치는 색과 질감의 순도에 따라 평가된다. 주요 품종은 백옥: 투섬석 95% 이상, 색이 희고 순수하며 질감이 섬세하며 광택이 윤기가 있어 전옥중의 양질의 품종입니다. 한 () 송 () 청 () 삼대 제이드 () 가 흥성할 때, 재료 선택에 매우 신경을 썼고, 양질의 백옥은 늘' 중장기 ()' 로 조각되었다. 양지백옥: 백옥중의 상품으로, 질감이 순수하고 섬세하며, 투명석이 99% 까지 함유되어 있으며, 그 흰색은 응지처럼 섬세하다. 동등한 무게의 옥재는 경제적 가치가 백옥의 몇 배이다. 양지백옥은 한대, 송대, 청건륭 시대에 추앙을 받았다. 청백옥: 백옥과 질적으로는 뚜렷한 차이가 없지만 옥색은 연한 녹송석색으로, 전옥중 3 등 옥재로 경제가치가 백옥보다 약간 낮습니다. 사파이어: 연한 파란색, 청록색, 회색일 때 사파이어라고 합니다. 색상은 균일하고 질감이 섬세하며 투섬석 89%, 양기석 6%, 기름기가 많아 매장량이 풍부하다. 역대 옥기 수집이나 채굴의 주요 품종입니다. 황옥: 기질은 백옥입니다. 지표수에서 산화철이 장기간 스며들어 갈라진 틈에서 노란색을 띠고 있습니다. 색상 변화에 따라 밀랍황, 밤황, 오크라 노랑, 황화황, 노른자 등으로 명명됐다. 밀랍황과 밤황은 극히 희귀하며, 경제적 가치는 양지백옥에 달할 수 있다. 청대에 황옥해음' 황제' 는 극히 희귀했고, 그 경제적 가치는 한때 양지방이 있는 백옥을 능가했다. 당옥: 산화철이 침투해 반짝이는 붉은 껍질을 형성하고, 진홍색은' 당옥',' 호옥', 흰색띠 분홍색은' 분옥' 이다. 당옥은 항상 백옥이나 소옥과 함께 2 색 옥재를 형성하여' 예쁜 옥' 을 만드는 데 쓰인다. 당옥 껍데기 씨재로 만든 스너프 주전자는' 금포은' 이라고 불리는데, 부가가치가 있어야 한다. 흑옥: 흑연과 자석이 함유된 투섬석은 검은색입니다. 흑옥은 대부분 회색이나 회묵옥으로 검은 줄무늬가 있어' 먹구름, 담묵, 금밍크 수염, 미인귀밑머리 등' 이라고 불린다. 。 검은 점이 밀집된 순수한 페인트잉크는 다른 흑옥 품종보다 더 가치가 있다. 흑옥은 왁스 광택이 있어 색이 고르지 않아 무늬를 조각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금은실이 박힌 그릇을 만드는 데 많이 쓰인다. 벽옥: 준거옥 광산에서 생산되며 일명 천산 벽옥이다. 회녹색, 짙은 녹색, 먹녹색, 순묵녹색을 상품으로 합니다. 흑점, 흑점, 옥근의 질이 한 단계 떨어진다. 벽옥은 투섬석 85% 이상을 함유하고 있으며, 질감이 섬세하고 반투명하며, 지성광택이 있어 중급 옥입니다.
(2) 현암옥
Xiuyan 카운티는 중국 랴오닝 Xiuyan 에서 생산됩니다, 아름다운 풍경, 풍부한 재산, 숨겨진 가스 장소입니다. 천백년의 자연진화를 거쳐 천백 년 동안 해와 달과 산천의 에센스가 응집되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보-사암옥이 생겨났다. 옥석은 중국 4 대 명옥 중 하나로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노옥 (하묵옥이라고도 함) 으로, 진귀한 거친 옥석으로, 재질이 간단하고 단정하며 색깔이 짙은 녹색이다. 다른 하나는 연옥으로, 단단하고 윤기가 있고, 섬세하고 둥글며, 대부분 녹색이며, 그 중 순백색은 황금빛이 희세의 진품이다. 옥은 대지의 풍부한 맥락 속에서 생겨났고, 수천 년 동안 천지의 정수와 자연의 기운을 흡수하여 소장가치 외에 큰 풍수 가치를 지니고 있다.
현대인류가 건물에 살고 있기 때문에 현대건물의 철근 콘크리트는 자연의 숨결을 자기장과 분리하여 인간과 자연의 거리를 점점 멀어지게 한다. 집에 예쁜 옥석을 둘 수 있다면,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집에 자연의 숨결을 불어넣고, 실내의 자연자기장을 보충하고, 실내풍수 기후를 조절할 수 있다. "정의는 기억에 존재하고, 악은 할 수 없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집에 미옥이 있으니 악귀는 침범해서는 안 된다. 예쁜 옥석을 착용하면 자연의 힘이 더해진다. 서구 점성가에 따르면 녹색은 현대 사회경제의 대동맥이므로 자연의 녹색은 필연적으로 당신의 사업과 운세를 촉진시킬 것이다. 그 중에서도 녹옥은 단아하고 깊어 사업에 성공한 사람들에게 매우 유리하다. 부를 가라앉히고 재원을 모으며 당신의 사업을 안정적이고 튼튼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따라서 오래된 옥기 몇 벌을 모아서 집이나 사무실에 두면 반드시 당신의 사업이 마음에 들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연옥은 그 빛깔이 청록색, 순후함, 조화로 재원의 개발과 운용에 매우 유리하여 자유롭게 송수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아름다운 질감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조화를 중시하고, 조화로 돈을 벌고,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가족의 아름다움을 증진시킬 수 있다. 따라서 사업에 성공한 사람이든 창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든 모두 귀중한 재산이다. 집에 두든 사무실에 두든 재원을 개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업과 운의 향상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옥은 녹색이기 때문에 위의 기능 외에 오행명리목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의미가 있다. 녹옥을 집이나 사무실에 두거나 직접 착용하면 나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마음에서 우러나와 좋아할 수 있다면, 마음에서 우러나와 가까이 갈 수 있다면, 장기적으로 미옥의 마음과 밀접하게 연결될 것이며, 당신의 운명은 그 이후로 바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독산옥
남양옥' 또는' 남옥' 이라고도 불리며 남양시 북부의 독산에서 생산된다. 그것은 중국의 4 대 명옥 중의 하나이다. 독산옥은 단단하고 촘촘하며 섬세하고 부드럽고 광택이 투명하며 색깔이 다양하다. 녹색, 흰색, 노란색, 보라색, 빨간색, 흰색 6 가지 안료, 77 가지 색상 유형이 있으며 옥 조각의 우수한 원료입니다. 독산옥조각 역사가 유구하다. 1959 독산 부근의 황산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생산된 옥삽은 우리 조상들이 일찍이 5000 년 전에 독산옥을 알고 사용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독산 기슭에 있는 옥결사 유적지는 한대가 옥조각을 만든 곳이다. 청대 "신남양현지" 는 "구현 북주민은 옥기를 경영하여 생계를 유지한다" 고 기재했다. 옛 중국과 남양에서 옥조각은 이미 하나의 큰 산업을 형성했는데, 도시에는 80 여 개의 작업장이 있는데, 대부분 뒤에 설치되어 있고, 앞에는 점포가 있고, 자조자매가 있다. 옥조각 제품은 주로 인물, 꽃, 새짐승, 산수, 조각상, 난로연기, 장신구 등 120 여 종을 포함한다. 일찍이 6000 년 전부터 고대인들은 독산옥을 채굴했고, 안양 은허 무호묘에서 출토된 옥기 중에는 독산옥제품이 적지 않았다. 독산은 서한 시대에' 옥산' 이라고 불렸다. 독산옥은 그 빛깔이 밝고 투명성이 좋아 중국의' 4 대 명옥' 에 올랐다. 고급 옥의 에메랄드 품종은 버마옥과 비슷하기 때문에 남양옥이라는 별명이 있다. 일반적으로 독옥은 팔찌, 반지, 목걸이 등 각종 가구와 액세서리를 조각하는 데 주로 쓰인다. 독산옥은 색깔별로 8 가지 품종으로 나눌 수 있는 다색 옥이다. ① 녹색 독산옥: 녹색에서 청록색, 반투명, 섬세한 질감, 비취와 비슷한 유리 광택이 있습니다. ② 붉은 독산옥: 일명' 부용옥'. 색상은 연한 빨간색에서 빨간색까지, 질감이 섬세하고 광택이 좋습니다. ③ 흰색 독산옥: 흰색이나 회백색, 질감이 섬세하고 지성광택이 있습니다. 그 품종은 크림 백옥, 투수 백옥 등이다. ④ 보라색 독산옥: 색은 짙은 보라색으로 투명도가 떨어진다. ⑤ 노란색 독산옥: 색상 황록색. ⑥ 검은 독산옥: 색깔은 잉크와 같아서' 흑옥' 이라고도 불린다. ⑦ 청록색 독산옥: 색깔은 청록색이고 투명성은 떨어진다. ⑧ 기타 독산옥: 잡색 독산옥. 독산옥색은 가장 좋고, 투명성이 높고, 질감이 섬세하며, 불순물 균열이 없다. 그중 부용석, 투수 백옥, 에메랄드 가치가 높다. 또 다른 색깔의 옥덩어리를 이용해 옥조각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모방하는 것도 호평을 받았다. 남양옥은 빛깔이 밝고, 질감이 섬세하며, 광택이 좋고, 경도가 높아 비취와 견줄 만하다. 독일인들은 일찍이' 남양조모녹색' 이라고 불렀고, 소련 지질학자인 키플린코도 남양옥을 경옥형 옥석 광상으로 분류한 적이 있다. 최근 하남 지질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남양유는 변화사장석으로, 초석, 녹렴석, 투섬석, 견운모, 흑운모, 돌들로 구성되어 있다. 현미경 검진을 통해 옥석에는 다양한 변경 광물이 함유되어 있는데, 변경 사항은 주로 커튼, 녹렴석, 투섬석이다. 옥에는 각종 금속 불순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옥의 색깔은 녹색, 흰색, 잡색 위주로, 보라색, 파랑, 노랑이 있다.
(4) 터키석
일명 녹송석으로 그 색깔과 녹색의 송탑 모양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그것은 세계에서 보기 드문 보석 중의 하나이다. 녹송석 제품은 이미 중요한 소장품이 되었으며 2 차 광물이다. 초기 화강암에 구리 알루미늄 인을 함유한 지하수가 침출되어 표면 근처의 광맥에 침전되어 결핵을 형성하고 광맥의 기질로 둘러싸여 있다. 녹송석은 장식품으로 처음 사용된 광물 품종이다. 1900 년 이집트의 한 고분에서 녹송석과 금이 박힌 팔찌 네 마리가 출토되었다. 액세서리로서 사람들은 청록색의 녹색과 질감을 좋아합니다. 고대에 사람들은 그것을 종교와 미신과 연결시켰다. 중국 티베트는 녹송석에 대해 특히 추앙하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종교 의식의 신성한 장식품으로 남아 있다. 미국 인디언들은 녹송석이 바다와 푸른 하늘의 요정이며 신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고대 문명은 이집트, 페르시아, 아즈텍 (고대 멕시코 인디언) 등과 같은 터키석을 숭상한다. 녹송석은 원소에 따라 색깔도 다르다. 구리를 함유한 산화물은 파란색이고, 철을 함유한 산화물은 녹색이다. 색상은 청록색의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녹송석은 주로 미국 남부 각 주, 이란 북동부, 이집트 시나이 반도에서 생산된다. 중국, 호주, 칠레, 아프가니스탄, 러시아도 소량의 녹송석을 생산하지만,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녹송석 보석은 후베이 운현 운개산, 고도 1200m 이상에서 생산된다. 이 녹송석은 길이가 82cm, 높이가 29cm, 너비가 29cm, 무게가 66kg 이다. 청록색과 청록색, 구조가 완전하고 질감이 섬세하다. 호북성 운양현은 동방비취의 고장이라고 불린다. 짙은 녹송석은 순수하고 밝고 눈부셔서 하늘색, 녹색, 회청색, 분록색으로 색이 많아 극히 드물다. 운현 운개산 녹송석 광산에서 생산되는 녹송석은 품급이 가장 좋고 가장 소중하다. 가장 큰 녹송석은 현재 후베이 () 성 운양 () 녹송석 개발회사에 있어 귀중한 예술품으로 조각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