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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토 문제의 답안

1 .. 법사가 염불을 숨쉬나요?

A: 물론, 부처님을 읽을 때 호흡에 협조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러나 숨을 들이마실 때는 부처를 읽을 수 없고, 숨을 내쉬면 부처만 읽을 수 있다. 숨을 들이마실 때 염불하면 화가 흐트러진다.

스승님, 아미타불! 나는 친구가 있는데, 일하는 곳에 작은 방이 하나 있는데, 그는 주인 없는 고혼의 패석을 설치했다. 이 친구는 일할 때 중생들이 모두 그를 방해하는 것을 보고 고아들에게 방해하지 말라고 부탁했다. 이 순간, 그는 이 정이 많은 존재가 그의 목을 안고 있는 것을 느꼈다. 그는 입으로는 불호를 읽을 수 없지만, 마음속으로는 불호를 계속 읽는다. 불명의 감응으로, 이 고혼은 이제 사라지고 몸이 홀가분하다. 이것이 아미타불의 감응입니까?

답: 물론이죠! 당신의 이유는 염불입니다! 네가 염불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아미타불을 감지하는 것이다. 네가 땅장왕보살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너는 땅장왕보살을 느낀다. 아미타불을 배우는 것과 보살, 지왕, 석가모니버를 배우는 것과 같은 공과가 있는가? 공과는 차이가 있습니까? 같은? 어떻게 같을 수가 있죠? 업장벽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네가 아미타불을 읽을 때, 너는 아미타불의 본심을 느끼고 있다! 너는 석가모니버를 읽는다, 너는 석가모니버를 감동시키는 본원이다. 그들은 장소 때문에 다른 소원을 빌었는데, 이름은 그의 유언장에 의해 창조되었다. 네가 부처가 되면 이름도 던져서 내 이름을 읽을 수 있다. 하지만 이 이름은 어떤 효과가 있을 것인가. 장소의 관계가 너의 소망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모든 부처의 소망이 같은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대범함은 줄곧 직업을 없앨 수 있다. 그러나 아미타불을 읽는 것은 다른 사람과 다르다. 그는 특별한 것을 가지고 있는데, 임종 시에 정토로 인도될 것이지, 다른 부처의 본의가 아니다. 10 개국 불계가 그렇게 많은데 왜 아미타불밖에 없지? 네가 잘 가기 때문에, 십중생이다. 다른 불문 세계에서는, 너는 절대 10 분 안에 갈 수 없고, 너도 할 수 없다. 성공률이 특히 높기 때문이다. 그럼 네가 지지에서 아미타불을 읽을 때, 당연히 아미타불을 느낄 수 있을 거야. 너는 아미타불을 읽을 수 없고, 부처를 느낄 수 없다, 그것은 불가능하다, 인과가 일치하지 않는다! 그래서 현자 대사는 아미타불을 읽을 때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인과 관계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아마도 악의 영향일 것이다. 네가 부처를 읽는 것은 옳지 않다. 땅 때문에 지장왕보살이 나타난다.

3. 제자 동생이 암에 걸려 관음사에 가서 서명을 구합니다. 간판에 제자가 인연이 너무 무거워서 칼을 열었지만 안 된다고 합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장경' 을 암송하여 그의 고통을 덜어주고, 그를 더 쉽게 떠나게 했다. 스승님, 어떻게 그의 생명을 연장시켜 그를 낫게 할 수 있습니까?

A: 장수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만약 그의 수명이 끝이 없다면, 그의 수명은 여전히 있지만, 그는 강한 업력을 가지고 있어, 네가 그것을 깨뜨리기만 하면 쉽게 할 수 있다. 만약 그의 인생이 끝나고 업장이 지나갔다면, 그것은 매우 어려울 것이다. 이것은 더욱 번거로울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죽었을 때, 생명이 끝나기도 전에 죽었다. 갑작스러운 업장이 생기기 전에 이런 구원은 좋은 수행만 만나면 모두 구할 수 있다. 물론 연년익수는 일반적으로 대승불교는 사람을 풀어주고, 경을 읽고, 염불할 수 있다. 돈공 대사는 금강경을 암송하는 것이 장수 연장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나는 모두가 시도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미타불을 정말 읽으면 좋을 때가 되고, 가야 할 때 갈 수도 있지만, 이 불명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기쁨을 가져야 하고, 우리나라에 살아야 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살아야 하고, 몸을 숙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모든 불법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너의 내면 상태는 매우 중요하다. 보시다시피, 불호가 다른 사람의 마음에 뛰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효과는 다릅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너의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설명하고, 어떤 마음가짐으로 그를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사람들은 전혀 무량하고 장수하는 공덕을 발전시킬 수 없다. 너는 할 수 없고, 정확한 방법도 파악하지 못했다. 한 사람의 마음이 아미타불에 닿으면, 그는 그의 공덕을 발전시킬 수 있다. 바로 네가 그의 마음을 장악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그가 아미타불을 공부할 충분한 심리적 준비가 있다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5. 법사가 부처의 이름을 확보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망상을 일으키지 않습니까?

답: 일반적으로, 우리의 머리가 불호에 닿았을 때, 중간에 벽이 하나 있다. 이 벽이 뭔지 아세요? 네, 착각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처음에 당신들이 불칠 치는 것을 보았을 때, 우리는 마치 부처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당신들 사이에 망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거의 2 ~ 3 일 동안 배우면, 아이고, 부처와 더 가까워진 것 같아. 이것은 너의 망상이 감소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염불을 원하는 사람은 망상을 적게 해야 한다. 즉, 원칙이 없고 훈련을 많이 해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물론, 나는 단지 한 가지 생각을 했을 뿐이다. 너는 명확한 목표가 있어야 하고, 목표가 있어야 불명이 있다. 한 사람처럼 먼저 목표가 있고 돈을 번다. 만약 너 혼자 목표가 없다면, 너는 돈을 버는 것에 너무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나는 건물을 하나 지을 것이다. 나는 재단을 설립할 것이다. 너는 이 목표를 가지고 있다. 돈만이 네가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이때 너는 열심히 돈을 벌 것이다. 너는 먼저 내세에 대한 비전을 설정해야 한다. 너는 극락세계의 장엄함과 다양한 비전을 달성하고 싶어한다. 이때 불명만이 너를 도울 수 있다. 너는 불명에 대해 단념할 수 있다. 그래서 망상이 없다면, 첫째,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둘째, 너는 더 많은 훈련을 해야 한다. 처음엔 다 뛰고, 다시 당기고, 뛰고, 다시 잡아당겼습니다. 우리도 불칠놀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그때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런 망상은 네가 더 많은 훈련을 할 수 있다면 점차 사라질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실이 아니기 때문이다.

6. 자비를 베풀어 보살을 수행해 육보로미를 수리하십시오. 극락세계에서 육보로미를 수련할 기회가 있습니까? 이런 인연이 있습니까?

A: 나중에 많은 인과응보에 대해 이야기 할 것입니다. 극락세계, 왜 5 대 신력을 제공합니까? 만약 네가 육보로미를 수행하지 않는다고 말한다면, 극락세계에 있어라! 구드의 말에 따르면, 아미타불은 당신에게 이렇게 좋은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당신에게 다섯 가지 신통을 제공합니다. 즉, 당신을 십불에 가까이 가게 한 다음, 중생들에게 널리 이용당하게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5 대 신통은 너를 극락세계를 떠나게 하는 것이다. 첫째, 제불, 둘째, 중생을 넓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렇지 않으면 그는 왜 너에게 신통을 주려고 하느냐? 이것은 마지막 기도회에서 언급될 것이다.

7. 정토종이 믿을만한가? 나는 대답했다, 믿기 어렵다, 나도 모른다. 이것은 비방법입니까?

A: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네가 말하기를, 나는 믿기 매우 어렵고, 결과도 나도 모른다. 이건 바보야! 이것은 비방법이 아니다! 비방은 사견이고, 어리석음은 잘못이 없고, 대부분 장애물에 불과하다. 그러나, 너는 그것을 죄악이라고 부를 수 없다. 사견은 죄가 있지만 사견은 바보와 다르다. 네가 어리석기 때문에 너는 여전히 망설이고 있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이교도라고 불리는 이교도들을 본다면, 당신은 불교를 배운 적이 없고, 이교도도 배운 적이 없습니다. 기껏해야 바보라고 합니다. 이 이교도는 바로 사견이다, 왜냐하면 네가 강하기 때문에 생각이 있기 때문이다. 한 가지 더 질문에 대답하고, 나머지는 내일 다시 대답하고, 나머지는 일곱 번째 불날까지 다시 대답한다. 마지막 질문입니다.

8. 정토를 수행하는 불교 제자는 어떻게 소원을 빌어야 합니까? 정토중생 이전에 부처가 되어야 하는가, 아니면 정토에서 인간의 넓이로 옮겨서 부처가 되어야 하는가?

A: 이것은 두 가지 질문에 해당합니다. 첫째, 정토를 수리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소원을 빌어야 합니까? 정토를 고치는 사람, 네 마음속에는 두 가지 소망만 있고, 오직 두 가지 소망만 있다. 첫째, 시어머니를 떠나는 것에 싫증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째, 너는 행복해야 한다. 이 제시가격은 두 개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정토에서 생존하고 싶지만, 세상의 손이 놓지 않은 것은 문제가 된다. 왜 그런지 맞춰봐? 여자의 세계는 익숙하기 때문에, 너는 여기서 너무 오래 뒹굴었다. 여러분, 오랫동안 어디 있었는지 아십니까? 여자의 세계에 머물러 라! 너는 이곳의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에 대해 모두가 너무 익숙하다.

그래서 한산 대사는 네가 극락만을 바라지만 아내를 미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래서 장모의 세계는 익숙한 경지이고, 극락세계는 너에게는 단지 모호한 인식일 뿐, 이를 낯선 경지라고 부른다. 생명의 끝에서 마음은 익숙한 경지에 따라 돌아간다. 그래서 당신이 당신의 아내를 떠나는 것을 싫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너의 소원은 두 가지 방향이다. 나는 내 아내를 떠나는 것에 싫증이 난다. 나는 행복을 갈망한다. 그럼 결국 네가 정토에 도착한 후에 먼저 부처가 된 후 중생이냐, 아니면 먼저 부처가 된 후 중생이냐? 나는 표준 답이 없다고 생각한다. 많은 불교에는 표준 답이 없으니 네가 결정해라. 만약 당신이 슬픈 보살이라면, 당연히 먼저 중생에 갈 것이다. 만약 네가 지혜가 보살이 된다면, 너는 먼저 부처가 될 것이다. 내가 슬픈지 슬기롭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테스트 가능합니다. 너는 네가 부처를 배운 인연, 즉 너의 초심으로 뉴스를 볼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중생의 고난에 감동했다. 왜 부처가 되어야 합니까? 나는 중생이 너무 고통스러워하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나는 빨리 그를 돕고 싶다. 그는 중생의 무량한 소망을 동력으로 하고, 그는 중생의 고통을 동력으로 한다.

왜 보리심을 보내는 사람이 있습니까? 그는 제불공덕이 너무 큰 것을 보고, 그도 성공하기를 원했다. 너의 마음의 이 최초의 기원으로부터, 너는 아마 너 같은 사람의 기초를 알게 될 것이다. 하지만 둘 다 좋아서 누가 좋고 누가 나쁜지 말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 근원에서 판단할 수 있듯이, 어떤 사람들은 먼저 성언을 성취한 다음 중생을 성취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먼저 중생의 운명을 성취할 것이고, 복이 크면 성도를 이룰 것이다. 왜 돌아가서 네가 어떻게 부처를 배웠는지 보지 그래? 당초에 왜 보살 부적을 받았을까? 네가 자신의 원래 생각을 분명히 알게 되면, 앞으로 성불이 먼저 성불인지 아니면 선중생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아마 도망갈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기초는 일단 형성되면 바꾸기 어렵다. 하지만 둘 다 좋고 둘 다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