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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은 왜 날짜가 있어야 합니까?

태원 사람들은 줄곧 결혼을 평생대사로 여겼다. 결혼의 구체적 과정에서 독특한 풍속 습관을 나타냈다.

청나라에서 도시에서는 결혼은 일반적으로 네 가지 절차를 거쳐야 한다.

동안은 속칭 중매로 불린다. 친척과 친구들의 소개로 결혼 후 강철을 선물하는 것에 동의할 수 있다.

고용, 고용, 보석 혼수 등등.

초청, 즉 결혼 날짜를 정하다. 남자는 옷을 준비하고 결혼 케이크를 만들어 청첩장으로 여자에게 보냈다.

결혼식, 결혼식 전날, 여자는 혼수를 보냈다. 남자는 청주, 돼지 머리, 찜통 등의 선물을 가지고 돌아오는데, 흔히' 두관' 이라고 불린다. 결혼식 당일 신랑은 보통 결혼식에 가지 않고 가마만 준비하고 중년 여성 두 명에게 화장을 청했다. 한 쌍의 빨간불이 이끌고 드럼을 동반한다. 여자 댁은 나이가 많은 여자 두 명을 신부와 함께 화장을 하도록 청했다. 결혼식이 끝난 후 여자 집은 왕관을 쓴 친척 두 명을 시댁에 초대해야 하는데, 속칭' 송별' 이라고 불리며 시댁은 술로 대접한다. 이로써 결혼식은 끝났다. 결혼 다음 날 신혼부부는 조상, 부모, 친족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여자 집은 이 날 시댁에 술을 배달할 것이다. 결혼 9 일째 되는 날 신혼부부가 장인어른을 찾아뵙고 이날 돌아오며' 회구' 라고 불린다. 월말에 그들은 다시 함께 갔다. 신랑은 집에 갔고, 신부는 한 달 동안 집에 있었다. 이것이 바로' 달에 산다' 는 것이다.

민국 초기에는 신구 두 가지 결혼식이 성행하였다. 낡은 풍속 습관은 청나라에 타격을 줄 수 있다. 가장 큰 변화는' 키스' (즉 신랑이 여자 집에 가서 결혼하는 것) 다. 의식 과정은 다음과 같다: 중매인이 어려움을 겪고, 쌍방이 청혼을 약속하고, 날을 택하고, 초대장을 교환하고, 쌍방이 각각 4 색 선물을 증정한다. 남자 집은 장신구일 뿐, 여자 집은 대부분 문방 사보이다. 남자는 결혼 날짜를 정해 두 달 전에 언론에 통보해 여자에게 붙였다. 결혼식 전 한 달이나 사십 일, 남자에게 주는 채례는 두 짐, 네 짐, 여덟 짐이니 중매인을 여자 집에 보내 주시고, 여자 집은 예금을 세어 사위에게 선물로 돌려주세요. 결혼식 당일, 여자는 혼수를 남자 집으로 보내는데, 흔히' 혼수' 라고 불리며, 남자는 결혼식 가마로 두세 번 앉는다.' 사위' (들러리) 와 함께 결혼식에 참석해 주세요. 신부의 집은 손님을 대접하고, 신랑은 감사하며 신부의 가마를 빌려 돌아갔다. 교회에 제사를 지낼 때, 수성축수를 청해야 하는데, 속칭' 천지 숭배' 라고 불린다. 의식이 끝난 후, 신부는 신부에게 돈을 지불하기 위해 신부실에 들어갔다. 다음날이나 결혼식 날 신혼부부는 조상이나 친지들에게 화장을 하고 제사를 지냈는데, 흔히 인삼아궁이 3 일이나 6 일째 되는 날 신혼부부가 함께' 뒷문' 으로 갔다.

위의 청나라와 민국의 구식 결혼식은 대략적인 절차일 뿐이다. 각 절차에는 여전히 많은 번거로운 예절과 공통된 신념이 있다. 포스트식으로는 초첩, 정첩, 초빙, 답글, 경첩, 구혼지, 복징지, 징발지, 초빙표, 부표 등 두 가지가 있다. 쌍방은 결혼을 동의하고, 강철을 교환하고, 쌍방의 생일을 적고, 운명이 일치하는지 예측하는 데 동의했다. 음양사는 데이트일과 결혼일 모두 행운을 선택해야 한다. 쌍방은 취업과 부를 모두 짝수로 보내야 한다, 즉 쌍쌍이 된다는 뜻이다. 결혼식 과정에는 여전히 금기가 많다. 전체 결혼 과정은 중복성, 미신, 봉건예교로 가득 차 있다.

반면 민국 중기의 결혼식 예절은 크게 단순화됐다.

결혼하기 전에 남녀가 토큰과 약혼 카드를 교환한다. 남자가 결혼 날짜를 확정한 후, 서면으로 여자 측의 동의를 구하고, 즉시 준비를 하여 친지들에게 통지하고, 결혼식 강당을 선택하였다. 당시 어떤 사람들은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렸고, 어떤 사람들은 로비, 식당, 집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문 앞에는 등롱과 가지각색의 장식품이 가득 걸려 있고, 부자들은 꽃집을 장식할 것이다. 방청석은 신랑, 신부, 주례인, 주례인, 소개인, 남녀 게스트가 모두 일정한 좌석 수에 따라 자리를 잡았다. 결혼할 때 가마와 의례식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화차 (자동차 또는 마차) 를 사용한다. 결혼식이 끝난 후 기념사진을 찍다. 이런 결혼식은 이미 현대문명의 정취를 드러내기 시작했지만, 특히 손님을 초대하거나 선물을 주는 등 가난한 사람들이 감당할 수 없는 낭비였다. 이 때문에 당시 양식이나 다과로 손님을 대접하는 풍습이 있었다.

태원 교외 현의 결혼 풍속은 도시 결혼 풍속과 크게 달리 다채로운 면모를 보여 주는데, 그중에서도 서구 지역의 결혼 풍속이 가장 특색이 있다.

약혼 때 중매인이나 친구가 나서서 두 집이 생일을 교환했다. 인연이 맞으면 소개팅을 시작한다. 소개팅은' 명' 과' 도둑질' 두 가지로 나뉜다. 명대 중매인은 남자와 그의 부모를 이끌고 여자 집에 소개팅을 하고, 중간에 진열품을 증빙으로 남겨 놓고, 속칭' 수기' 라고 부른다. 여성들이 소개팅 때문에 어색해하는 것을 막기 위해 몰카 방식, 즉 영화관이나 친척 이웃집에서 소개팅을 하는 경우가 많다. 도둑질에 만족한다면 얼굴을 내밀지 마라.

길일을 선택하니, 두 집은 각각 홍첩이 있고, 서로 선물을 증정하는데, 속칭' 송첩' 이라고 불린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그것은 약혼 이다.

남자는 결혼 날짜를 확정하고, 게시물을 준비하여 여자 측의 길일을 알리고, 결혼한 옷을 여자 집에 보내며, 속칭' 소통' 이라고 부른다.

결혼식 당일 남자 집은 두세 명이 가마를 타고 드럼과 음악 몇 쌍, 할로겐 (의장대) 을 탈 예정이다. 신랑은 조상의 피벗을 모시고 여자 집에 가서 결혼했다. 동시에' 시집객' 이라고 불리며 국면을 미루고, 톱심판 (명성) 이 신랑과 동행한다. 여자 댁도 친척 중에서 한 남자를 골라서 시집가야 하는데, 이를' 배달객' 이라고 합니다. 소개팅객도 있는데' 쌍혼' 이라고 합니다.

교회를 참관할 때 신랑은 짱 이생이 이끌고 신부는 두 여성의 협조를 받았다. 전남 후녀는 신축에 무릎을 꿇고 세 번 절을 하는데, 속칭' 천지 숭배' 라고 불린다.

결혼 후 10 일째 되는 날, 신랑 신부는 가족들에게 친정에 픽업되어 연회를 베풀었는데, 흔히' 열흘' 이라고 불린다. 이로써 전체 결혼식이 끝났다.

결혼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단계에는 공통된 신념이 있다.

약혼 날, 여자는 액세서리와 동전을 받은 후, 남자의 뿌리가 달린 벼 모종과 동전 한 조각에 보답해야 했다.

사귄 날, 여자는 젓가락 한 켤레, 꿀로 가득 찬 술병 하나, 사자 호랑이 찜 한 쌍, 석류 하나, 구리철 한 조각을 선물했다.

결혼식 당일에는 수탉이 울거나 여명, 신부, 신랑 모두 아침을 먹는다.

결혼식 당일 아침, 신부는 부모, 아이, 남편을 데리고 온 한 여인에게 얼굴을 열어달라고 부탁했다. 앉는 방향과 시기는 음양씨가 지정한다. 온돌 위에는 의자 하나, 의자 앞에는 벽돌 한 장, 의자 아래에는 물 한 통을 놓았다. 신부는 의자에 앉아, 완전한 여자는 노래를 부르면서 부채로 부채질을 한다. "의자에 앉아, 부채, 아가씨가 평생 너를 시중든다."

신부와 신랑은 결혼식 당일 반드시 솜옷이나 면바지를 입어야 한다. 무더운 여름에도.

신랑은 신부를 데리고 갈 때 젓가락 한 켤레와 술잔을 훔친다. 어떤 사람들은 할로겐 (의례식) 에서 술 두 병을 고르고, 악가는 한 병을 남기고, 다른 한 병은 물을 바꾸어 남자의 집으로 돌아간다. 저녁에는 악가수로 밥을 짓는데, 속칭' 혼합 통가 가스' 라고 불린다. 부부가 밥을 먹을 때, "엄마의 물, 남편의 얼굴, 장수면비빔탕, 콩나물 한 송이" 라는 건배가 있었다

신부가 가마에 올라서 어른이나 형제가 들어야 한다.

남자 대문에 들어갈 때 경례자는 대문 주위의 짚손잡이에 불을 붙이고 가마의 뒤통 (또는 버드나무 통) 에 마초를 뿌려 안장을 의자 앞에 놓아 신랑이 뛰어가게 했다. 신부와 신랑은 모두 잔디밭이나 레드카펫을 밟아서 사람을 기쁘게 해야 한다. 이와 동시에 선물을 주는 사람은 베틀 축, 큰 칼, 구리 거울을 한 묶음으로 묶어 신랑에게 건네주었다. 이 세 가지 물건은 신부와 함께 열흘 동안 신부실에 있어야 한다.

신부는 신부실에 들어서자 신랑이 먼저 온돌에 올라간 다음 온돌 위에 앉았다. 신랑은 신부 옆에 서서 활과 화살을 만들어 사방팔방으로 쏘았다. 그런 다음 신부의 베일을 벗기고 신부의 머리를 벗고 품에 숨겼다.

결혼식 다음 날 아침, 신부는 옆집에서 머리를 빗고, 머리를 빗는 사람은 "나무 빗 하나, 서까래 두 개, 인형 하나, 목걸이 하나" 라고 말한다.

결혼식 과정에서 유행하는 글자는 모두 일정한 의미나 해음, 또는 의미나 상징을 부여받은 것은 모두 부부의 아름다움, 가정의 즐거움, 자손의 번창 장수를 위한 것이다. 고묘에는 행운을 상징하는 가보의 뜻이 있다. 구리와 철은 충성심을 의미합니다. 접착제는 부부와 아름다움을 상징하며 페인트처럼 분리할 수 없다. 꿀은 달콤한 의미입니다. 젓가락은 부부가 쌍쌍이 되어 백년해로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솜옷 면바지가 생활이 두툼하기를 기원합니다. 물통에 앉아 있는 것은 생활이 순조롭기를 바라는 것이다. 석류에는 다자가 함유되어 있다. 신부를 가마에 올려 친정들의 흙을 묻히지 않고 친정들의 운을 빼앗을까 봐 말했다.

금기도 결혼식으로 가득 차 있다. 혼전 음양선생이 결혼 날짜를 선택하는 것은 남녀 쌍방과 가정 어른들에게 모두 유리하다. 장애물이 있다면 결혼식 날 만나지 마라. 환영, 손님 보내기, 신부 부축, 신부를 위한 눈꺼풀 여는 등. , 커플과 충돌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신혼부부는 100 일 이내에 다른 신혼부부와의 만남이 금지됐다. 결혼할 때 길을 따라 석두, 홍토로' 열' 을 그려야 하고, 사찰을 건널 때는 가마에 레드카펫을 덮어야 한다. 이곳의 금기는 강한 미신적 색채를 띠고 있는데, 그 목적은 길흉을 피하고 선을 선으로 바꾸는 것이다. 이런 소극적인 방어의 신앙행위와 수단은 생산이 낙후되고, 과학이 발달하지 못하고, 민중의식이 낮은 조건 하에서 생겨났으며, 대대로 이어져 사람들의 행동관념을 구속했다. 과학기술의 발전과 생산력이 향상됨에 따라 사람들은 점차 금기의 무지를 인식하게 되었는데, 이는 당대에서는 보기 드문 일이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50 년대 말부터 70 년대 초까지의 결혼 풍속으로 문명이 소박하다는 것이다. 남녀는 자유연애나 소개를 통해 한동안 서로를 알고 사랑하며 결혼을 등록할 수 있다. 새 옷 한 벌, 새 침대 두 장; 호박씨와 차, 사탕과 담배는 손님을 대접하는 물건이다. 친지들은 기념으로 작은 선물을 보냈다. 나머지 모든 수속은 아무것도 안 된다.

최근 몇 년 동안, 혼인 풍속은 어떤 방면에서 회파를 겪었고, 일부 새로운 저속한 풍습도 점차 형성되었다.

하나는 선물입니다. 70 년대 말에 선물은 보통 3 ~ 5 위안이었고, 심지어 10 위안까지 모두 선물이었다. 최근 해마다 증가하여 두 배로 늘었다.

둘째, 사치스러운 연회석으로, 대부분 식당 좌석이 포함되어 있고, 적으면 예닐곱 테이블, 많으면 수십 테이블이 포함되어 있다. 술자리로 선물을 받아 결혼 준비 과정의 지출을 메우는 추세가 되고 있다.

셋째, 스타일 추구, 결혼식 날 신부를 데리러 오는 차가 비교적 많은데, 대부분 승용차, 승합차, 버스 몇 대, 차량 행렬이 호탕하고, 장면이 웅장하다. 렌터카, 버스 사용도 적지 않다.

넷째, 혼수가 풍부하다. 70 년대부터 80 년대 초까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새 집의 가구만 추구했다. 당시' 서른 여섯 다리' 가 있었고, 나중에는' 일흔두 다리' 가 있었다. 웨딩드레스는 모직 옷에 불과하고, 가전제품은 자전거와 시계에 지나지 않아 이미 귀기를 보이기 시작했다. 이제 고급 가구 외에도 냉장고, 컬러 TV, 오디오, 세탁기 등 가전제품이 없어서는 안 된다. 인테리어는 이미 금 장신구, 가죽옷 등으로 발전했고, 친정 혼수품도 수천 원 이상이며, 쌍방의 지출도 수만 원 미만이다.

다섯 번째는 복잡한 의식과 미신의 출현이다. 결혼할 때 문을 열어 상자를 열고 길일을 고르고, 조디악을보고, 체면을 사랑하고, 겉치레를 하는 것을 중시하는데, 이것들은 당대 결혼 풍속에서 모두 통쾌하게 표현되었다.

몇 년 전 태원인 결혼 풍속 중의 새로운 풍속은 모두 한밤중에 찍은 것이다. 이런 풍속은 전해지지 않고 태원 특유의 풍속이다. 한밤중에 폭죽이 천몽을 깨우고, 한 가족의 기쁨으로 이웃의 걱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매우 문명화되지 않은 행위이다. 사실 한밤중에 총을 쏘는 것은 결코 요행이 아니다. 중국 남부의 과부는 한밤중에 총을 쏘기 전에 재혼했다고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총을 금지한 후 한밤중에 총을 쏘는 악습이 폐지되었다.

날을 택하여 결혼하는 것도 태원의 최근 몇 년 동안의 보편적인 풍습이다. 3, 6, 9 일이 있는 것은 행운이다. 양력과 음력 3, 6 일이 있다면 더 길할 것이다. 고대 결혼식에서는' 초청회' 라고 불렀고, 남자는 약혼 후 여자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구했다. 그것은 여성의 생리 기간을 피하는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어' 양주음과' ('이일세 결혼식') 을 포함한다. 후대 미신이 횡행하지만 고대인의 과학적 의도는 분명하지 않다. 사실 고대에는 3, 6, 9 일이 아니라 태세 등 악귀를 피하기 위해 운을 중시하는 선택이 있었다. 미신이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군더더기는 하지 않는다. 청대 돈대천의' 열운전단 양아 신록' 은 길택의 이야기를 했다. 한효제는 한 번 모여 물었다. "언젠가 한 여자와 결혼할 수 있을까?" " 각종 점쟁이들은 모두 계산 방법을 가지고 있어서, 결과는 한쪽 끝을 잡고 있다. 오행대답은, 전옥가가 아니라고 말했다. 간초집은 불길하다고 생각했고, 집은 매우 크다고 생각했고, 이씨네는 매우 작다고 생각했고, 천일집은 작다고 생각했고, 태을씨네 집은 매우 크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점쟁이들은 끊임없이 논쟁을 벌여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결국 한효제는 어쩔 수 없이 오행가의 이론을 채택해야 했다. 만약 네가 점술을 따른다면, 너는 어쩔 수 없이 평생 혼인을 유지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