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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성의 점쟁이는 누구입니까?

섬서성 웨이 난의 결혼 관습

남자는 결혼을 "며느리" (청성현은 "며느리", 부평현은 "며느리", 화음시는 "행복"), 여자는 "며느리" 또는 기혼, 속칭 "며느리" 또는 "며느리" 라고 부른다.

결혼하기 전에 남자는 길일을 선택하고 현지 유명인을 초청해 새며느리 위, 가마에서 내리는 시간, 길을 따라 금기, 예절 절차 등을 책에 적었다. , 그리고 여자 의 집 에 그들을 보낼 수 있습니다. 여자 측의 가족이 동의한 후 쌍방은 결혼식을 준비했다. 결혼 며칠 전, 친척과 친구들은 결혼할 여자에게 장신구와 옷을 선물해' 첨가함' 이라고 불렀다. 남자의 집에 장신구와 옷을 선물하는 것을' 경례' 라고 합니다.

남자는 혼례가 준비한 장신구, 채례 등을 중매인이 여자 집에 배달하는 것을' 선물' 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혼전 3 일 동안 배달하는 것을' 다음 3 일 게시물' 이라고 부른다. 화음시에서는 외삼촌, 외삼촌 등 가까운 친척도 나의 새 사위를' 꽃 씻기' 라고 불렀다. 대리현에서는 새 사위가 결혼식 전날 외할머니 집에 가서' 라화면' (가느다란 면) 을 먹고, 외할머니는 조카에게 한 쌍의' 공동꽃' 을 길조의 상징으로 선물하고, 백년 화해를 대표한다.

어떤 곳에서는 결혼한 남녀가 조상의 무덤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남자는 여자에게 고기, 술, 폭죽, 분향표 등을 선물한다. 결혼식 당일 아침, 여자는 여자 선배를 고용하여 신부를 위해 얼굴을 열고 (이마와 목에 있는 머리카락을 도자기 그릇으로 제거), 머리에 쓰고 (머리카락 접시); 남자는 당에서 조상의 위패를 모시고 자신이 선택한 길일에 따라 신랑 들러리를 가마를 타고 중매인과 드럼을 데리고 신부집에 마중 나가도록 초청했다. 열두세 살 된 아이가 가마에 앉아 있는데, 가마에는 신랑의 어린 동생이나 형제자매의 아이가 앉아 있었다. "세단 의자" 또는 "세단 의자" 라고 불립니다.

어떤 사람들은 신부에게 안부를 묻는다 ('평생' 아줌마가). 달리 () 민들레 () 도 악을 피하기 위해 가마에 닭, 책, 검을 넣고 가마의 커튼에 빨간 종이책을 붙여 "잘 가라" 고 했다. 가마가 여자 집에 도착했고, 여자 밥이 식탁에 올라온 후 신부는 빨간 덮개를 쓰고, 머리는 봉관을 쓰고, 발은 자수 빨간 신발을 신고, 조상과 부모님을 모시고, 고모가 가마를 부축하고, 다리는 자기가 선택한 방향에 앉았다. 몇 명의 형제가 가마를 부축하고, 드러머는 가마 앞에서 음악을 연주하고, 여자 집의 친척과 친구들은 시집가는 뒤를 따라' 딸 보내기' 라고 부른다.

신부의 가마가 올 때는 반드시 노선에 따라 돌아와야 한다. 도중에 현지의 일부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노비' 를 요구하는 풍습이 있다. 한성이 마을에 들어서니 붉은 천을 덮고 있는 우물과 방앗간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가마에서 남자 집 앞까지 신랑은 큰 붉은 꽃, 모자 가운, 가슴에 달리동경을 달고 신랑 들러리와 함께 가마에 가서 인사를 했다. 폭죽과 북소리 속에서 신랑은 가마에' 동전' 을 뿌렸고, 신랑은 가마의 커튼을 젖히고, 신부는 신부에게 부축당했고, 시부모가 서울 일대를 빼앗았고, 임산부, 과부, 친척들은 기피했다.

이 때, 일부 카운티 (화이트 워터 등) 에서. ), 이' 전명 사람' 은 손으로 홍화를 뾰족하게 점화하고 식초를 부었다. 흰 연기를 뿜어낸 후 세단 주위를 세 바퀴 돌았는데, 흔히' 식초 타이어' 라고 불린다. 어떤 사람은 먼저 찐빵 네 개를 가마의 네 모퉁이에 차례로 던진 다음 가마에서 건초불을 들어 올렸다. 그 후, 말주변이 영리하고 발랄한 한 남자가' 애풍자' 역할을 하며 여물 (밀기울, 짚, 호두, 대추 등) 을 뿌렸다. ) 신부에게' 금은며느리 문' 등' 초발라드' 를 부르며 신부를 신랑, 들러리와 함께 곧장 신부실로 들어가게 했다.

문에 들어서자 신랑은 젓가락을 신부의 머리 위에 올려놓고 "곧 아이를 낳을 것 같다" 고 말했다. 밀대로 신부의 베일을 벗기고, 온돌을 손에 잡아당기고, 온돌 주위를 돌며, 흔히' 사각을 밟는다' 고 한다. 신부는' 좌복' 이라고 불리는 준비된 주곡 (혹은 초곡) 에 선택한 방향으로 앉아 있다. 신랑은 신부를 세 번 차고 세 번 쳐서 이미 결혼하여 가정을 이루었다고 표시했다. 동방에서 나왔을 때 젊은이들이 신랑의 얼굴에 먹칠을 하려고 다투는 것을' 축하합니다' 라고 불렀다.

정오에 하객이 자리에 앉은 후 신랑 신부는' 천지 테이블' 앞에서 세 번 절을 하며' 천지 숭배' 라고 불렀고, 그런 다음 조상의 간판을 경배하고 부부가 서로 경배했다. 석간, 시끌벅적한 사람들이 신랑의 어머니에게 먹칠을 하여' 행복' 이라고 불렀다. 석간, 어떤 곳에서는 신랑 신부가 만두와 만두, 만두, 텅스텐을 뺏는다. 술자리가 끝난 후, 여자의 손님을 보내고, 신부는 가족과 친척 어른들에게 차를 따르고, 어른들은 선물을 하며, 흔히' 친친' 이라고 부른다.

저녁에는 신부와 신랑이 행복한 국수를 먹고 건배를 합니다. 이것이 바로' 결혼' 입니다. 신혼의 밤, 남학생과 여학생이 모두 와서 수수께끼를 풀고, 절을 하고, 농담을 하고, 집을 훔치는 등의 방식을 많이 한다. , 일반적으로 "아내를 때리는 것"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습관적으로 3 일 동안 방이 없고, 3 일 동안 불이 없고, 3 일 동안 크기가 없다.

확장 데이터:

고대 약혼 관습:

약혼 수업은 남녀가 혼인관계를 확정하는 첫 번째 절차이다. 구사회에서, 남자아이가 열두세 살 때, 부모는 중매의 말로 그를 중매하여 속칭 "제친" 이라고 불렀다. 중매인이 쌍방에게 이 일을 제기한 후, 의견이 없으면 한 남자와 한 여자의 생일을 봉의' 경첩' 에 기재하여 상대방의 집으로 보냈다. 3 일 이내에 불길한 일이 없다면 음양사에게 남녀의 나이와 띠에 따라 점술을 해' 성혼' 을 하도록 하세요. 만약' 불쾌감' 이 없다면,' 허가첩' 에 응답하여 동의를 표시해 주십시오. Geng 게시물을 쓰지 않고 중매인 구두 견인 약혼 만 의지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는 예식과 옷에 동의했다. 청나라 말년에 선물 한 벌은 은 24 냥이었다. 민국에 도착하면 선물 24 데나리온 하나 주세요. 예물은 보통 한두 가지이다. 또한 옷, 침구, 액세서리, 면, 실크 등이 있습니다. 남자는 길일을 선택해 약혼 의식을 거행하는데, 속칭' 며느리에게 묻다' 라고 불리며,' 귀걸이를 끼다' (여자가 이때부터 귀걸이를 끼고 약혼),' 보초를 바꾸다' 라고도 불린다.

웨이 난시 인민 정부-결혼 및 장례식 관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