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 전에, 우리는 두 가지 문제를 분명히 해야 한다: 맥의 정확한 자세와 손가락의 위치가 나타내는 의미.
맥을 잡는 것은 손목에 손가락을 대는 것만이 아니다. 정확한 위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를 가리킬 때 먼저 손가락을 손목이 튀어나오는 위치 (한약은' 끄기' 라고 함) 안쪽을 눌러 중간 지정 관문이라고 하고 검지를 눌러 앞 인치를 정하고 중지와 밀접하게 나란히 놓은 다음 마지막으로 약지를 눌러 꺼진 길이를 결정하고 중지와 약지 사이에 작은 간격을 두어 맥박을 만질 수 있도록 합니다. (주: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손가락)
왜 한의사는 맥박을 잡기 위해 두 손이 필요합니까? 한의사는 왼손과 오른손의' 치수' 가 다른 의미를 나타낸다고 생각한다. 왼손의 "인치 게이지" 는 "심장, 간, 신장" 을 의미하고 오른손의 "인치 게이지" 는 "폐, 비장, 신장 (생명문)" 을 의미하므로 한약은 양손으로 맥박을 잡아야 한다. 이 점을 감안하면, 우리는 맥박 분석을 배울 수 있다!
한의사는 맥박을 20 ~ 30 종류로 나누는데, 일반인이 다 알 필요는 없다. 여기서는 기복, 강약, 두께, 속도, 정지 등 몇 가지 일반적인 맥박만 소개한다.
첫째, 기복이 심하다
두 가지 기복이 있다.
하나는 손을 맥박 위에 가볍게 올려놓고 약간의 힘만으로 뚜렷한 맥박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떠' 라고 한다.
계속 느낄 수 없다면 계속 힘을 써서 뼈에 거의 눌려 있으면 뚜렷한 맥박을 느낄 수 있다. 이를 침몰이라고 한다.
약간의 힘으로는 만질 수 없지만 끝까지 누르지 않으면 가라앉지 않고, 힘의 크기에 따라 편향 (힘이 많음) 과 편향 (힘이 적음) 이라고 부를 수 있다.
다른 하나는 맥박을 자를 때 인치의 맥박만 뚜렷하게 느껴지는 반면, 간격과 척은 그렇게 뚜렷하지 않고, 떠다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식으로 인치 간격이 뚜렷하지는 않지만 자가 뚜렷하며 침몰이라고도 합니다. 사이즈는 뚜렷하지 않지만 뚜렷하고 중간 사이즈라고도 합니다.
왜 맥박이 기복과 다른가요?
일반적으로 인체의 보호 기능은 외사에 대항하는 것이다. 첫째, 우리는 "외부" 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싶습니다. 진액과 기혈이 모두 여기에 모여 작전을 하기 때문에 이곳은 기혈이 충분하고 맥이 떠 있다. 여기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때, 사기내진, 정기내퇴, 기혈진액은 모두 중간 (반표 반리) 에 집중되어 있고, 맥은 중간에 나타난다. 사악한 기풍이 다시 이기고, 정기가 패한 후 다시 물러나고, 모두 안으로 돌아간다. 여기서 우리는 힘을 모아 병마와 사투를 벌이면 우리의 맥박이 가라앉는다.
요컨대, 정기가 모이는 곳은 맥박의 해당 부위에 반영된다. 이 법칙을 유지하면 맥박을 관찰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둘째, 실력
맥박을 찾은 후, 너는 단지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다. 의사는 "작은 행동" 을 할 것입니다. 천천히 아래로 밀고, 힘을 조금 줄이고, 손가락을 원래 위치로 되돌려 몇 번 한다.
왜 이러는 거야? 손가락으로 맥박에 대한 저항을 느껴야 하기 때문이다. 네가 눌렀을 때, 너는 맥박이 딱딱하고, 견고하고, 힘이 있다는 것을 느끼고, 이 맥박이 힘이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만약 손가락을 눌렀을 때 큰 저항이 생기지 않는다면, "너는 어디를 누르는 것을 좋아하니, 어떻게 눌러도 돼, 나는 반항하지 않아!" " "조금만 힘을 주면 맥박이 없어지고, 그러면 맥박이 약해지고, 의사는 이에 따라 맥박 강약을 측정한다.
그렇다면 힘이 있다면 무엇을 의미할까요?
강대하고, 정기를 대표하지만, 만약 악정쟁을 벌인다면, 한의사는 보통 악실하고, 정기는 할 수 있고, 악치대로 다스릴 수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힘이 없으면 정기가 부족하다. 치료에서는 우선 정기를 보충하고 정기를 바로잡아야 한다. 정기가 충분하면 자연히 사기와 맞설 수 있다!
치료의 관점에서 볼 때, 한약은 흔히 강맥공출을 하는데, 예를 들면 에페드탕증, 요구맥은 중시해야 하고, 승기탕 등은 요구맥이 확실하고, 뜻은 강하다는 것이다. 맥박이 이런 처방제를 사용할 수 없다면 환자를 허탈하게 할 수 있다!
한약은 보통 계지탕증의 완맥, 사역탕증의 약맥과 같은 약맥에 대해 보법을 채택한다. 모두 공격할 수 없고, 보양만 할 수 있다. 사용할 복용량, 발작할 때 보충해야 할 성분, 발작할 때 보충해야 할 성분, 첨가된 양은 맥박이 무력한 정도에 따라 판단해야 한다.
셋째, 두께
맥박의 강약을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또 다른 비결은 엄지손가락에서 꼬리, 꼬리에서 엄지손가락까지 손가락을 이용해 조심스럽게 옆으로 마사지하거나 문지르며 맥박의 폭을 감지하는 것이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맥박 두께를 보는 것이다.
충분한 정기와 진액, 기혈이 있어 강할 뿐만 아니라 파이프 (혈관) 에 큰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충분한 정기가 있지만 제때에 보낼 공간이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중경은 "양명의 맥이 크다" 고 말했고, 양명은 기혈이 가득 찼지만, 운화하려면 맥관이 커져야 한다. 이런 식으로,' 정' 은 당연히 기혈이 부족하다.
그러나 여기에는 몇 가지 특수한 상황이 있다. 임상적으로 크고 약한 맥이나 작고 강한 맥의 예가 자주 나타난다. 왜요 이것은 기혈이 너무 많은 문제를 포함한다.
기혈은 서로 음양의 두 가지이다. 가스는 주로 혈액을 운송하여 전신에 주입되기 때문에 양기, 양기가 주동적이고 주로 확장된다. 피는 음산하고, 음양을 기르고, 매우 단단한 몸 (액체) 을 가지고 있어,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다. 맥의 강약이나 두께는 기혈의 공동 공헌이지만, 혈중은 맥의 강약에 있고, 기중은 맥의 두께에 있다. 그들은 모두 강하고, 맥박이 굵고, 힘이 있다. 만약 모두 실패하면, 그것은 날씬하고 약하다. 기쇠혈이 강할 때 맥이 가늘고 강하다. 기강혈이 약할 때 맥이 굵고 약하다. 그래서 두께는 반드시 실력이 있어야 합니다. 같이 보세요!
한의사는 분기약인지 분혈약인지 판단하기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현대인들은 음허양음, 아교, 하수우즙을 자주 먹지만, 당신의 맥박에 문제가 없다면, 이것을 먹으면 여드름이 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인삼이나 황기와 같은 보약을 즐겨 먹지만, 당신의 맥박이 굵다면 화가 나고 불면증과 짜증이 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물론 이것은 일반적인 규칙일 뿐, 한의학 약에는 아직 고려해야 할 세부 사항이 많으니, 여기서는 말하지 않겠다.
넷째, 속도
맥률이 얼마나 빠른지 정상이다? 소문평인 기상학' 에서는 "사람이 다시 한 번 맥을 호흡하면 다시 한 번 호흡한다. 호흡은 일정하다. 맥동 5 회, 호흡 리듬은 고정되어 있다. 두 호흡 사이의 맥은 네 번 뛰어야 한다" 고 말했다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파악하기 어렵다! 사람이 숨을 쉴 때 빠르면 느리는데, 누구의 기준입니까? 서양 의학의 이 방면의 연구는 한의사에 큰 도움이 된다.
서양 의학에 따르면 정상 성인의 맥률은 분당 75 회 정도이며, 노인들은 상대적으로 느려지고, 젊은이는 상대적으로 빠르며, 아기는 더 빠를 것이다. 이 기준을 가지고 속도를 결정합니다. 표준 횟수에 도달하지 못하는 것을 느리게 합니다. 초과 횟수는 빠르다.
속도 판단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난경" 에는 "수열은 춥고, 완만하면 춥다" 는 말이 있다. 즉, "빠름" 은 기체의 항병 자기 보호 시스템이 더욱 적극적인 상태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천천히, 항병 기능이 상당히 쇠약해져서 수동적, 수동적, 심지어 포기하고 싶은 상태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한의사는 맥박의 속도에 따라 치료 전략을 선택한다. 빠르면 악귀와 협력하여 몸에 충분한 음식과 탄약을 제공할 것이다! 느리면 선험적으로 허무하고, 신체의 저항력을 강화하고, 악을 공격하려고 서두르지 마라. 그것은 스스로 싸우고 싶지 않아 군량과 탄약을 가지고 전선에 나가야 했다. 그런 다음 적에게 투항하거나 탈영병이 되고, 먼저 사상 일을 하고, 전투 감정을 동원한다.
다섯째, 뛰지 마, 위험해!
멈춤, 우리는 맥박' 작은 차이' 로 간단히 이해할 수 있다. 세 가지로 나뉜다.
1. 주기적으로 점프를 중지합니다
예를 들어 다섯 번 뛰면 멈추고, 멈추고, 다시 뛰고, 다섯 번 뛰면 멈추는 것이 규칙적이다. 이 맥박은 이러한 증상을 동반해야합니다: 명백한 심계항진; 흉민; 손발이 무감각하다. 어지러움 내 눈이 부었다. 전부는 아니지만 가슴마비와 심계항진은 필수다.
이 맥박은 "이 환자는 심뇌혈관 문제가 있는데, 적어도 현재 심장이나 뇌의 혈액 공급은 비정상이다!" 이것은 경고입니다. 소홀히 한다면, 실신에서 뇌졸중, 뇌출혈, 급사에 이르기까지 더 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맥박은 청장년에 많이 나오는데, 보통 과도한 피로와 소모를 위해 밤늦게 일하거나, 컴퓨터 게임과 마작을 오래 하거나, 땀을 멎게 하는 약을 복용하여 너무 많은 환자에게 잘못된 약을 먹고 땀을 흘리며 허탈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쉽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2. 불규칙 점프 중지
위의 규칙적인 정지 점프, 이번 법칙이 어지러워 리듬이 없어졌다! 이번에 한 번 뛰면 멈추고, 다음에 세 번 뛰면 멈추고, 불규칙하다. 이런 맥박은 노인들에게 많이 나타난다. 위에서 언급한 문장 동반 증상도 있고, 비교적 심각하고, 구토도 있고, 보통 고혈압도 있다. 이런 맥박은 반드시 빨리 치료해야 한다. 뇌졸중, 뇌출혈, 급사의 위험은 상당히 높다!
3. 불규칙+변속 정지 점프
처음 두 번의 정지 전후에 맥박 속도는 같았지만 이번에는 달라졌다. 속도가 빠르면 멈추면 속도가 느려질 수도 있고, 힘을 바꿀 수도 있고, 강할 때 약해질 수도 있다. 이런 맥박은 일반적으로 구조가 필요한 위중한 환자에게 나타난다! 이 맥을 보면 뇌졸중, 뇌출혈, 급사가 거의 발생했다. 만약 구조에 실패한다면, 너는 내려가서 테러리스트와 마작을 해야 한다!
기복, 강약, 두께, 속도, 정지' 는 맥진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자 맥진의 가장 기본적인 쿵푸이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피상적이고 이해하기 어렵지 않지만, 장기간의 연습과 실천이 필요하다는 것을 숙달해야 하기 때문에' 3 분 동안 맥박을 배우는 법' 과 같은 쓸데없는 말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라. 한의맥학을 깊이 배우고 싶은 친구는 여기에 네가 독학할 수 있는 참고서 목록이 있다. 다른 질문이 있으십니까? 평론을 말해 보세요.
한의사는 맥상송의 관건을 빠르게 잡았다.
첫째, 유동 펄스
몸 이미지 노래 푸 모피, 나무 에 떠 있는 물 처럼; 여유가 있어 부족하다.
송부맥 주병은 양이고, 그 병은 표이다. 인치 부동 감기, 두통 코 막힘; 만약 여러분이 떠 있다면, 바람은 중간에 있습니다. 오른쪽 부동, 횡격막 에 바람 가래; 발맥, 초조함, 소변이 불리하고 변비, 떫다.
동시맥가는 허기를 표현할 힘이 없고, 힘있게 실형을 표현한다. 부동 꽉 감기, 부동 늦은 박동; 풍열을 띄우고 류머티즘을 풍기다. 떠 다니는 파리 출혈, 호흡 곤란; 떠 다니고 뜨겁고, 떠 다니고, 뜨겁고, 고갈됩니다. 피를 흘려 사람을 다치게 하고, 기승을 부리며 패하다.
둘째, 맥박이 가라앉는다
노래 쉔 뼈 처럼 몸, 물 던지는 돌 처럼; 넉넉한 여유가 있고, 기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주병 송위심맥은 음이고, 그 병은 위에 있다. 기울기와 호흡 곤란, 흉통 및 협박; 또는 가래를 치료하십시오. 또는 물과 피. 관화 중 추위, 그래서 고통; 아니면 지루함으로 가득 차 있고, 시큼하게 삼키기도 합니다. 통치자 주요 허리 통증과 허리 무릎; 나무 그늘 밑이 젖고 간지럽다. 탁하게 젖어서 설사하다.
맥가는 약하고 힘이 없고, 힘차고 견고하다. 쉔 은 늦은 감기, 쉔 은 내부 열; 쉔 슬라이딩 가래, 쉔 수렴성 혈액; 연약하고 힘이 없고, 침몰하여 축적하다. 중한통, 중한습.
셋째, 맥박
몸은 송처럼 음이고, 코끼리는 못하다. 느린 교류, 3 대 1 의 관심.
주병은 맥이 늦어 오장부의 주인이 되고, 병은 춥다. 인치 늦은 감기, 가슴 아픈 정지; 말기와 중등도 감기를 끄고 경련의 핵심을 닫다. 발이 늦게 타서 어쩔 수 없고, 허리와 발에 병이 나고, 탈장이 아파서 음울함을 초래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맥가를 겸하여 추위를 저장하는 기능이 강하고 허한 기능이 약하다. 떠 있는 것은 늦으면 추워지고, 가라앉으면 추워진다. 느린 수렴 혈액, 느린 젖은 감기; 미처 미끄러지지 못하고, 미처 팽창하지 못하고, 정할 겨를이 없다.
넷째, 맥박을 세어라
송은 양이고, 코끼리는 너무 많다. 단숨에 여섯 번, 교류가 많아질수록.
주병은 맥수, 장기, 병은 열이다. 인치 천식 기침, 아구창 폐; 위열을 끄면, 사악한 불이 발작한다. 몇 척의 불 속에서 탁수가 흠뻑 젖었다.
맥가가 강하고 실하고, 약하고 허무하다. 무대에 오르면 더워지고, 무대에 오르면 더워진다. 양은 왕불을 계산하고, 음산화는 불을 계산한다. 오른쪽은 불이 왕성하고, 왼쪽은 흐린 날이다.
다섯째, 미끄럼틀
송과 같은 몸은 미끄럼맥으로 바뀌고, 교류는 원활하다. 채소 구슬의 모양은 연로의 뜻을 뜻한다.
주요 병은 활맥이 양이고, 가래가 많으면 군침이 많다. 기침을 하는 경향이 있다. 가슴에 구토가 가득하다. 위 열 끄기, 질식 부상; 발 미끄럼증, 혹은 이질, 남자는 피를 흘리고, 여자는 생리 우울증을 앓고 있다.
맥가가 바람이 불고 가래가 미끄럽다. 가래를 몇 개 타고, 짧은 공기 마개를 하나 미끄러지다. 미끄럽고 떠다니며 오줌이 아프다. 미끄러워 뇌졸중이 마비되다. 미끄러운 충동, 임신은 결정할 수 있다.
여섯째, 수렴맥
몸은 노래처럼, 맥은 칼로 대나무를 긁는 것과 같다. 늦고 짧고, 삼상이 발을 두려워한다.
주병은 기혈이 부족하지만, 또한 상처를 입는다. 경향과 가슴 통증, 또는 심계항진. 음허는 떫기 때문에 열이 적당하다. 오른쪽은 흙이 부족하고, 왼쪽은 부었다. 발 수렴성, 혈액 혜택 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임신은 태병이고, 용혈은 없다.
그리고 맥이 떫고 강하여 실열로 인한 것이다. 떫고 여려서 허화가 타오르고 있다.
일곱째, 허맥
몸은 송허와 사변형, 크고 부드러운 것 같다. 눌러도 거의 보이지 않는다.
주병 송의 허주혈이 허술하다. 아직도 더위를 다치다. 왼쪽 인치 심장 두근거림, 심계항진; 오른쪽 인치 폐 결핍, 땀 공포. 왼쪽 간 손상, 혈액 비 양근; 오른손은 비장이 추워서 음식을 소화할 수 없다. 왼발 물 쇠퇴, 허리 무릎 마비; 오른발 불은 쇠약해지고, 한증은 벌에게 상승한다.
여덟, 진짜 맥박
바디 이미지 송은 강하고, 성장하고, 강하다. 세 번 다 같다고 해야 한다.
주증은 혈실맥실실, 불결이다. 왼쪽 인치 고갈, 강한 혀; 오른쪽 폐병, 구토, 목이 아프다. 왼쪽은 진실, 간불, 위협통을 본다. 오른쪽 관문은 진짜를 보고, 화가 나서 온몸이 아프다. 왼발로 보면 복통이 생긴다. 오른발로 보면 불은 강하게 반항할 것이다.
맥이 실하고 빡빡하여, 추위가 새다. 단단하고 미끄럽고 가래가 응결되어 귀중하다.
아홉, 긴 펄스
체상가에는 긴 맥이 있고, 시작과 끝이 있다. 긴 막대기를 따르는 것처럼 곧장 위아래로 내려갑니다.
주병 송은 주병보다 많고, 기역화. 왼쪽 인치는 좋고, 불은 병이다. 오른쪽 인치가 좋아, 모두 반전에 의존한다. Zuoguan 무단, 나무 고체; 우관은 잘하고 흙은 답답하다. 왼발로 볼 때, 돌고래를 향해 달려가서 온몸을 떨고 있습니다. 오른발은 잘하는데 불은 특별하다.
X. 짧은 펄스
짧은 노래 처럼 몸, 머리와 꼬리 피치; 중간이 튀어나온 것은 전신이 아니다.
주병 송단, 주병 부족, 일종의 기허증이다. 주인치에 단명, 불안; 근시 오른쪽 인치, 폐허두통. Zuotong 짧은, 간 가스 부상; 오른쪽 패스보다 짧으면 횡격막은 재앙이다. 왼발이 짧을 때 아랫배가 덜 아파요. 오른발은 짧고 불은 오래 가지 않는다.
XI. 홍수 펄스
몸은 홍수와 같고, 또 홍수와 같다. 이리 와서 책상을 가득 채운 손가락.
주병은 물이 가득 차고 기력이 떨어진다. 왼쪽 인치가 크다. 혀가 깨지다 오른쪽 인치는 크고 가슴은 노여움이 만장하다. 좌관은 홍수를 보고, 간목은 너무 많다. 우관 홍수, 비장 토양 열팽창 참조. 왼발이 물에 잠기면 물이 마르기 어렵다. 오른발이 붉고 용불이 활활 타오르다.
12, 마이크로 펄스
체상 노래의 미맥은 매우 가늘고 부드럽다. 아무것도 없는 것 같고 마음도 유일한 것은 아니다.
주증 송, 미맥이 흐릿하고 기혈이 크게 쇠약하다. 왼쪽 인치는 두려워하고 오른쪽 인치는 호흡 곤란. 왼손이 차갑고 경련이 오른쪽 위가 춥다. 왼발이 너무 작아서 골수가 고갈된다. 오른발이 너무 작아서 양기가 죽을 것이다.
열세, 미세 정맥
바디 이미지 노래 얇은, 직선, 부드러운, 느린 가득; 실크처럼 미세한 것보다 더 뚜렷하다.
주병은 섬세하고, 주기는 허약하며, 각종 허공이다. 왼쪽 인치 에 살고, 잠을 잘 수 없다; 오른쪽 인치, 구토 두려움에 가늘다. 왼쪽 관문에 정진하고 간음이 고갈되다. 오른쪽 관문에 들어가면 위가 허전하다. 왼발이 더 날씬하면 설사, 정자, 오른쪽 자 얇은 경우, xiayuan 차가운 건조.
열네, 맥박이 습하다
몸은 강유하고 부드러워서 부동 소수점에서 볼 수 있다. 만약 네가 그것을 들어 올리면, 너는 그것을 볼 수 있다. 만약 네가 그것을 누르면, 그것은 비어 있을 것이다.
주병은 음허하고, 골수는 절상한다. 왼쪽 인치 를 참조하십시오, 건망증 공포; 오른쪽 인치 전체, 허한 땀을 참조하십시오. 모든 것을 왼쪽 관우, 혈액 캠프 근육; 오른쪽 관우 유, 비장 결핍 젖은 침지. 왼발이 축축하고, 정혈이 쇠약하다. 만약 네가 오른발로 그것을 얻는다면, 너는 너의 생명을 잃게 될 것이다.
열다섯, 맥이 약하다
송약맥이 작은 것처럼, 신점에서 볼 수 있다. 만약 네가 그것을 들어 올리면, 너는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지만, 네가 그것을 누르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주병 송약함은 양울이고, 진기는 허약하다. 왼쪽 인치 심장 결핍, 두려움 건망증; 오른쪽 인치 폐 결핍, 자기 땀 호흡 곤란. 왼쪽 목재 건조 쓴 불안; 관투한, 수곡병을 유람하다. 왼발 약점, 주류 징발 가능; 오른발은 힘이 없어, 해가 함몰되어 관찰할 수 있다.
16, 타이트한 정맥
단단하고 강력한 노래 처럼 몸, 가벼운 폭탄 에 대한 손가락; 예를 들어, 끈을 조이는 것, 예를 들어 팽팽한 밧줄을 자르는 것.
주병 송은 한사에 바짝 붙기도 하고, 또 몹시 간지럽기도 하다. 왼쪽 인치 꽉, 심한 통증 으로 가득 찬 마음; 오른쪽 인치가 빡빡하고 장티푸스가 기침을 한다. 사람들의 환영을 버리고 장티푸스를 부축하다. 음식물이 다치지 않도록 통풍구를 오른쪽으로 닫아라. 왼발에서 보면 배꼽이 몹시 아프다. 오른발은 볼 수 있습니다. 돌고래 탈장입니다.
열일곱, 맥박이 느리다
체상가에는 느린 맥이 있고, 화목하다. 맑은 바람이 서서히 불어오니, 버드나무가 어두컴컴하다.
주병과 맥은 위기, 비주주병으로 완화된다. 둘 다 복용해야 증후군을 없앨 수 있다. 풍상을 완화시키고, 한습을 가라앉히다. 풍허습마비를 늦추다. 천천히 떫고 얇은 비장, 천천히 약한 기운이 결핍되어 있다. 오른쪽 인치 천천히 떠, 바람 악 라이브; 왼쪽 인치는 떫고, 음혈은 부족하다. 왼쪽 관우 느린, 간 바람 드럼; 오른쪽의 간격이 매우 느리다. 약습 침입. 왼발이 느릿하고 자궁이 못하다. 오른발이 완만하여 정말 양극이 쇠약하다.
열여덟, 현맥
노래 문자열 처럼 몸, 부드럽게 미끄러운; 끝이 곧고 길어서 손가락이 상당히 자연스럽다.
주증은 간풍, 통말라리아, 가래음료입니다. 왼쪽 인치 코드 경우, 내 마음 에 통증; 현이 오른쪽 인치에 있고, 가슴이 아프다. 끈, 가래, 말라리아를 떠났습니다. 합현오른쪽, 위한격통. 왼발이 화음에 닿다. 하초에 마시다. 오른발이 화음에 부딪쳐서 발에 쥐가 났다.
맥가 부현탁은 술을 마시고, 심현은 술을 끊는다. 현이 얼마나 더운지, 현이 얼마나 추운지. 현이 크고 약하며 현이 가늘고 급하다. 두통은 양현에 있고 복통은 음현에 있다. 단선은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
열아홉 살. 동맥
노래 머리 꼬리 없는 몸 처럼, 콩 처럼 이동; 실신할 때 흔들리면 동시에 미끄러진다.
주요 질병은 통증이지만 쇼크도 있다. 왼쪽 인치는 움직일 수 있고, 공포는 깨질 수 있다. 만약 네가 너의 오른쪽 인치를 움직일 수 있다면, 너는 의심할 여지 없이 땀을 흘릴 것이다. 좌통이 움직이면 쇼크와 경련을 일으킬 수 있다. 오른쪽 관동, 심비통. 왼발로 보면 정자 죽음은 병이다. 오른발에 보자, 용은 불로 가득 찼다.
스물, 맥박을 촉진하다
노래 처럼 서둘러, 시간 정지; 바람과 함께 들어가면 죽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주병 송은 불에 의해 촉진되고, 물건은 멈춘다. 왼쪽 인치 승진, 마음 불타는; 적당한 인치를 보면 폐가 낄낄거린다. 주오 통 을 촉진, 혈액 정체 재해; 우관에 머물도록 재촉하고, 비장궁의 음식이 정체되다. 왼발과 마주치면 미끄러운 것이 걱정이다. 오른발이 부딪쳐서 더위가 견디기 힘들다.
스물 한, 매듭 펄스
노래의 신체 이미지는 응집되고, 느리면 멈춘다. 느리고 게을러서 꽤 그 뜻을 얻었다.
주증의 곡절은 음한에 속하며, 또한 응축으로 인한 것이다. 왼쪽 인치 매미, 고통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인치 폐 결핍, 냉기 응축; 왼쪽 매듭을 보면 탈장이 나타납니다. 오른손 매듭, 가래 정체. 왼발 매듭, 부드러운 땀띠; 오른발은 매듭을 짓고, 음한은 초이다.
스물 두, 대맥
선 (禅) 으로 노래 같은 몸, 오직 변하지 않는다; 돌아갈 수 없어, 오래됐어.
주병 송대 주병, 위사. 비장 토양 손상, 비난 에 대한 토익; 중한은 먹지 않고 복통은 구하기 어렵다. 두 트릭 정지, 3 ~ 4 일 사망; 사방을 움직이다가 6 ~ 7 일 동안 죽었다. 추론하여 목적을 잃지 않다.
스물셋, 피맥
몸이 크고 현이 급해서 뜨면 얻을 수 있다. 누르면 비어 있고, 북껍질처럼 질퍽거린다.
주병 송가는 추위를 위주로 중허에 속한다. 왼쪽 인치 가죽, 근 면 가상 통증; 오른쪽 인치 가죽, 금은 바꾸지 않는다. 왼쪽 관우 경우, 탈장 은 충분히 귀중하다; 우관을 만나면 흙이 허술하면 아프다. 왼쪽 자로 가죽을 진단하는 것이 필요하다. 오른발로 가죽을 진단하면 죽음은 걱정입니다. 여자는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었고, 생산의 절반이 유출되었다.
스물 네, 교도소 맥박
송의 신체 이미지는 견고하고 견고하며, 크고 견고하다. 중간에 기다리면 얻을 수 없습니다.
주요 질병은 감옥의 노래다. 병이 안에 있다. 왼쪽 인치 감옥, 부동 빔 질환; 권촌감, 여본은 정할 수 있다. 왼쪽 감옥, 간 출혈 을 참조하십시오; 오른쪽 관문 참조 감옥, 음한 중독. 왼발 고체, 돌고래 쓴; 오른쪽 척골은 매우 튼튼해서 탈장이 매우 아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