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인 구름: "점쟁이는 유년을 계산하고, 제비를 뽑아 운을 찾는다. 클릭합니다 。 과거의 모든 노력은 이생에 영향을 미치고, 이생의 모든 노력은 미래에 영향을 미친다. 이것이 인연과 운명, 인과와 관성의 유사점이며, 그것은 일정하지 않다. 우리의 생명은 흙, 불, 물, 바람으로 구성된 기계이고, 이 기계를 구동하는 이 물건은 우리가 지금 너에게 말하는데, 바로 업력이다. 하지만 누가 업력을 만들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생활에서 이런 현상을 의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운명만 믿는 사람도 있고, 순간만 믿고 통일할 수 없는 사람도 있다. 우리가 인생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할 때, 네 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전혀 모르거나 모르는 것, 즉 매혹적이다. 너는 그것이 어디서 왔는지, 어떤 규칙이 있는지 모른다. 두 번째는 광희에서 깊은 잠에 이르는 것이다. 인연의 교차로 인해 나는 불법과 선지식을 만났다. 또는 구드의 작품을 읽으십시오. 또는 특별한 상황에서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관찰하면서 우리는 삶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인생의 경험을 요약했다. 과거는 실의와 미지의 것이었지만 지금은 각성한 사람이 되었다. 세 번째는 지각의 광희에서 나온 것이다. 물론, 이 느낌은 진실한 느낌이 아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은 어렸을 때 다른 사람을 잘 대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이기적인 조화로운 마음가짐에서 인생의 방향을 파악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성장 과정의 역천으로 그는 빠져들어 예전의 선함과 행복을 잊었다. 마지막은 지각에서 지각까지. 전생에는 아주 큰 선근이 있었는데, 평생 이 선근을 잊지 않고, 우리는 깨달음의 길에서 계속 나아갈 것이다.
이 네 가지 상황을 너 스스로 비교해 볼 수 있다. 생활은 기계이다. 잘 이용하지 않으면 많은 사람을 본다. 그의 인생은 문제를 일으키는 기계이다. 그의 모든 동력과 추구는 모두 번거로움을 둘러싸고 있다. 똑똑한 기계인 이들도 있다. 이 세상에서 자신과 타인을 위해 아름다운 풍경을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생은 바로 이렇다. 인연과 인과의 관성에 이끌린다. 우리의 모든 노력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끊임없이 피하고 끊임없이 추구하는 것이다. 작은 가족, 팀, 한 나라, 한 사회, 예외 없이 무언가를 피하고, 무언가를 포기하고, 무언가를 추구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가족명언) 우리 모두가 고통스럽다고 생각하는 것을 피하고, 우리가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추구한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모든 사람의 본의는 즐거움을 추구하고 고통을 피하는 것이지만, 생활의 전체적인 법칙을 확정하지 않는 것이다. 법계의 원칙이란 인연과 인과의 규칙이고, 나의 공허성이 없는 규칙은 이 이치를 확정하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사람들은 행복과 고통이 뒤바뀌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하는데, 흔히 즐거움을 고통으로 여기고 고통을 행복으로 여긴다. 그러므로 세상의 사람들은 서로 포용하고 이해할 수 없다.
살생, 고기 먹기, 중생 상처와 같은 삶의 반전은 그 자체로 고통스럽지만, 식당을 보면, 매일 얼마나 많은 생물이 먹히는지, 그리고 자신이 정상인과 전혀 같지 않다고 생각하면서 흥미진진하게 먹는 것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채식은 정상이며, 어떤 중생도 해치지 않지만, 그들은 채식이 너무 힘들다고 생각한다. 이 현실적인 삶의 길에서 분투하는 고통스러운 결과는 종종 처음 알게 된 실수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네 마음속의 감정도 마찬가지다. 특히 많은 수행자에게 반지와 지혜의 규칙에 따라 선정이 있으면 지혜가 있다. 너의 마음이 정말 안정되면, 너는 먹고 입고 사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그는 단지 자신을 귀찮게 하는 작은 수법을 찾으려고 했을 뿐이다. 그렇지 않으면 너의 존재를 보여주기에 충분하지 않다. 사실 당신은 행복합니다. 다만 행복의 메시지를 고통스러운 주소로 잘못 보내서 고통스러운 결과를 받았습니다.
한 심리학자가 말했다: 심리학을 어떻게 보느냐? 당신의 고통스러운 감정과 메시지 (명상과 노력, 명상, 자비, 자선 등) 를 즐거운 주소로 보내는 것입니다. 당신의 행복한 감정과 메시지 (예: 돈에 대한 탐욕, 성에 대한 욕망과 분노) 를 고통스러운 주소로 보내라.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포기하고 무엇을 추구해야 할까요? 모두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아야 한다. 불교는 우리에게 불법의 기준을 알려 주는데, 바로 자신을 해치지 않고 남을 해치지 않는 것이다. 자신을 다치게 하는 것은 고통스럽다. 그것은 외적인 표현이 아니라 내면적인 느낌이다. 그래서 불교는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고 우리에게 말한다. 하지만 우리 생활의 반전, 행복과 고통의 위치가 뒤바뀌기 때문에 좋은 일을 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 그래서 불경에서 말했듯이 수행은 등산처럼 힘들다. 연습하지 않으면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것 같아요. 가지 말고 거기 앉아서 자연스럽게 굴러 내려가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