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허에서 서주갑골까지
갑골문에 대한 인식 (즉 고문으로 감정됨) 은 광서기해 (1899) 에서 시작되며 감정인은 금석학자의 왕이다. 그는 산둥 위현 골동품상범의 손에서 사서 그 가치를 먼저 확인했다. 안양 은허 갑골문의 발견은 중외 학술계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당시 중국에서는 고고학이 서구 현대 기술과 방법의 영향을 받기 시작했다. 1928 년 5 월까지 중국 당시 최고 과학연구기관인 중앙연구원이 설립되어 몇 개의 연구소가 설치되었는데, 그 중 중산대 문학원 원장 푸스년은 역사언어연구소 대리 소장이었다. 그는 취임 후 은허 갑골문을 중시했다. 지난 8 월 12 일 중산대 부교수, 34 세의 하남 남양인 동주빈이 안양 조사를 받았다.
동작빈 이 여행의 목적은 갑골문의 매장과 발굴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여 시스템 과학의 발굴을 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현장 답사를 통해 은허 발굴이 이미 한시도 늦출 수 없는 고비에 이르렀다는 것을 발견했다.' 하루 늦으면 하루도 안 된다'. 푸스년은 보고를 본 후 즉시 소툰촌 은허 유적지를 발굴하는 것에 동의했다. 채원배 원장의 지원을 받아 6 월 7 일부터 발굴을 시작했고, 1928+05438, 특별할당 1000 데나리온, 장비 구입과 배치인원에 쓰인다. 은허 갑골과학 발굴의 서막을 열었고, 중국 현대 고고학 과학의 대진보의 악장도 연주했다.
은허 발굴은 15 차례 진행되어 1937 년 6 월 항일전쟁이 중단되었다. 갑골 249 18 개, 그리고 많은 다른 기물들이 출토되었다. 그중 몇 기는 유미에서 돌아온 인류학자, 사회학자 박사가 주관하고, 또 몇 기는 각각, 사, 동주빈이 주재한다. 원래 이들 인재들은 대부분 고고학 전공이 아니라 강한 사명감을 가지고 관련 학과의 연구 방법, 개인의 역사적 소양, 국학 기초, 근면한 탐구의 정신으로 은허 고고학 발굴의 중요한 실천을 통해 고고학, 고문학, 역사학 등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들 학과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1950 년 4 월, 13 년간 중단된 은허 발굴 작업이 재개됐다. 이후 199 1 년 10 월까지 은허에서 여러 차례 고고학적 발굴을 해 대량의 갑골을 발견했는데, 그중에는 문자가 6243 개 있다. 특히 1973 년에 소툰 남쪽에서 갑골 수만 개가 출토되었다. 전문가들은 은중기 이후 점술기관이 마을 북쪽에서 마을 남으로 이주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 갑골문은 은허 문화의 분할 연구에 새로운 재료를 제공하였다.
갑골문이 하남 안양 은허에서 출토된 이후 사람들은 줄곧 의론이 분분하여 은허 갑골문이 거의 갑골문의 대명사가 되었다. 연구가 깊어지면서 일부 학자들은 갑골문도 서주시대에도 존재해야 한다고 추측하기 시작했다. 1940 년 하천성이 상해에서 출판한' 학술' 제 1 판에' 산시가 갑골을 발견한 추측' 을 발표했다. 시경 다야 문왕 10 면' 의 단서에 따르면 은인과 주인은 일찌감치 교제를 했고, 마찬가지로 미신을 믿는 주인은 이미 거북갑수골, 점술 방법을 배웠고, 생존 습관을 유지한 것으로 추정된다. "수경주" 에 따르면 현 (안주) 에서 등에 가십이 있는 거북이를 발견하고,' 시경' 에서' 카브, 그 집은 위귀정' 이라는 문장과 결합해 갑골문이 안주에서 발견되었다고 추정한다. 이 갑골문은 대부분 주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이 추측은 1950 년대 초에 확인되기 시작했다.
섬서성 1 위 195 1? 현내에서 드릴, 연소, 조흔이 있는 동물의 견갑골이 출토되어 분명히 갑골이다. 1952 년 하남 낙양 동교 유적지에서 또 네모난 구갑이 출토되었다. 1954 년 산시 () 성 조홍현 () 방적촌 주조 () 유적지에서 글이 있는 갑골문 한 장이 발견되자 은허 밖에 갑골문이 존재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1970 년대 이후 주인의 발상지 주원 지역과 주변 서주 제후국 지역에서 서주 시대의 갑골문이 발견됐다. 이 갑골문은 점, 점, 점, 점, 점, 점 및 사냥, 점 및 특수 이름, 지명, 공식 이름 및 달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것의 대부분의 시대는 주문왕, 주무왕, 주성왕에 속하고, 소수는 주무왕에 속한다. 199 1 년, 허베이 싱타이 왕효서주 유적지에서 갑골문이 새겨진 파편이 발견됐고, 1996 년 베이징 방산현 연두유적지에서 수십 개의 갑골이 출토되었는데, 그 중 세 개는 글이 있다. 지금까지 서주 갑골문 9 곳, 3 12 편, 1033 자가 발견됐다. 그중 서주 도성의 유적지와 외진 제후국의 유적지가 모두 있기 때문에 앞으로 서주 갑골문에서 발굴될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서주 갑골은 거의 모두 현대과학 고고학 발굴에서 출토되어 층층이 선명해 다른 동시대의 기물과 비교했기 때문에, 서주 갑골에 대한 전문가 학자의 연구는 단번에 전면적으로 심층적인 단계에 접어들어 글의 해석 (은허의 대부분의 갑골보다 작음) 과 은주 관계 등에서 만족스러운 연구 성과를 거두었다.
갑골문과 고대 한자
한자는 두 강 유역의 고대 이집트 성적 문자, 고대 설형 문자와 함께 고대 표의문자라고 불린다. 한자 자체의 발전은 고대 문자 단계와 예서 단계의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중국 고대 문자의 단계는 상대 (갑골문을 대표로 함) 에서 시작하여 진나라에서 시작하여 천여 년이 걸렸다. 연대순으로 상대문자, 서주 춘추문자, 육국문자, 진대문자 등이 있습니다. 문자 전달체로 보면 갑골문 김문 도문 전서 간보 석각 등이 있다. 갑골문은 최초의 시스템 문자로서 다른 고대 문자에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갑골문은 이미 체계적이고 성숙한 문자였으므로, 그 전에는 반드시 더 오래되고 원시적인 글이 있을 것이다. 이경은 이렇게 말한다. "고대에는 통치가 매듭으로 맺혔으며, 나중에 성인들은 책을 쉽게 사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매듭 노트의 역할은 실물로만 사람들의 추억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글로 변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원시 문자는 회화에서 나온 것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암화, 석두 기호, 가족 휘장 등 고대 주민들이 남긴 대량의 도안이 담긴 정보 가운데 어느 것이 그림일 뿐 어느 것이 문자인지 어떻게 판단할 수 있는가? 과거에 일부 학자들은 비주얼 도안이 오래되면 할수록 그림의 원래 의도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했다. 상징적인 요소가 많을수록 구조가 더 단순해지고 텍스트의 원래 의도에 더 기울어진다. 그러나 나중에는 다른 언어에서 이 기준으로 측정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나중에 일부 언어학자들은 그림의 정의를 글로 바꿨다. 그림과 언어 형식이 고정적으로 연결되면 문자로의 전환이 완료되었다. 예를 들어 정면 휴머노이드의' 큰' 글자와 사슴 모양의' 사슴' 글자를 보면 바로' 사슴' 을 의미하는 것이지 사슴이나 사슴 사냥 등 다른 의미가 아니라는 것을 연상하게 된다. 이렇게 한자는 그림에서 탈태된다. 하지만 이 과정은 매우 길다.
한자는 표의 문자, 네모난 글자라고도 하며, 라틴 글자 (예: 영어) 와 같은 표음 문자와는 다르다. 그러나 사실 한자에도 많은 음성 성분이 있다. 중국 전통 문자학은 한자의 형성과 발전의 기본 맥락과 특징을 전면적으로 정확하게 요약하는데, 이것이 바로 유명한' 육서' 이론인 상형, 표의, 인식, 형성, 음역, 차용이다. 한자 발전 초기 (주로 서주 이전) 에는 상형도가 높고, 표의문자와 주석이 많이 사용되었으며, 갑골문과 금문도 마찬가지였다. 한자 글리프의 진화와 글쓰기의 규범화로 예서가 형성될 때, 많은 원래의 표의문자는 뜻을 보지 못하고 부호가 되었다. 따라서 한자의 발전이 늦어져 표의문자-음표-기호쓰기 시스템이 되었다.
갑골문과 원시 문자기호 사이에 고고학적 수단을 통해 중간 고대 문자의 유적을 발견하지 못했다. 그러나 소수민족 언어의 현황에 대한 조사를 통해 고대 문자 중 두 개의 활성화석인 엘수사바와 나시동바가 발견됐다. 술사바는 쓰촨 서부에서' 술' 이라고 자칭하는 사람의 글이다. 현재 소장할 수 있는 술사바서에는 역서, 점쟁이, 복권, 귀신 이야기 등 네 가지가 있다. 엘수사바는 거의 200 개의 회표가 있어 상형성이 매우 강하다. 대부분 실물에 따라 그린 약획이고 이해할 수 있는 글도 몇 개 있다. 또 다른 빌수사바의 더 성숙한 화석 문자는 유명한 윈난나시족 동바어이다. 동바의 경전은 2 만여 권이다. 구사 방법에서 동바는 다른 고문과 비슷하고, 표의가 있고, 표음도 있지만, 그것들은 서로 다른 발전 단계에 있다. 갑골문에' 태양' 이라는 단어가 있는 경우 원에 약간의 (또는 가로원, 작은 원) 을 더하고 동바문에는' 10' 획을 더해 빛을 발산한다. 동바어에서' 녹색' 을' 녹송석' 으로 기억하는 것과 같은 조자법도 있다. "불" 은 "빨강" 을 의미하며, 이런 "의리" 도 갑골문에서 볼 수 있다. 엘수사바와 동바는 갑골문보다 더 원시적이기 때문에 갑골문이 성숙하고 체계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갑골문과 서예 예술
은허 갑골문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스템 문자이자 비교적 성숙한 문자이다. 한편, 고대 문자의 가로가 밀집된 구조는 서예에서 펜, 구조, 장법 등으로 서예 예술의 아름다움을 배양하여 감상과 품위를 느낄 수 있는 규모로 시작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갑골부사의 경우 곽모로는 1937 년 출간된' 은치 나치 백과사전' 서문에서 자신의 서예에 대해 극찬을 표했다. "갑골에는 갑골문, 아름다운 비문, 아름다운 글이 새겨져 있어, 수천 년 동안 우리 후손들을 매료시켰다. 문풍은 사람마다 다르고, 세상에 따라 다르다. 전반적으로, 무딩의 세계는 호방한 글로 가득 차 있고, 디이의 세계는 아름답고, 문선은 아름답다. 선의 밀도, 문자의 구조, 원의 주의, 순서 ... 현존하는 계약이 대법책이라는 것만 알고, 계약서는 은인 종왕이면 충분하다. "
"왕종 유연" 은 고대 4 대 서예가를 가리킨다. 은조의' 왕종류연' 은 당연히 갑골문을 조각한 역사학자이다. 바로 그들이 후세에 풍부한 사료와 귀중한 고대 서예 작품을 남겼다 (비록 무의식적인 창작임에도 불구하고). 갑골문의 서예 형식을 대충 살펴보면, 나진우의' 은허서 제정어' 에 수록된 많은 무정시대의 갑골문, 매우 대기적이고 눈에 띄는 갑골문과 같은 초기 글씨체가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상 왕조 의 마지막 해 디이, 디신 에, 텍스트는 사소한 사소한 되고있다; 서주의 갑골문에 관해서는 더욱 미묘하다. 이것이 바로 스타일과 습관의 차이다.
우리는 갑골문의 스타일 유형을 더 자세히 묘사할 수 있다: 하나는 웅장하고 강건하다. 둘째, 아름답고 가볍습니다. 셋째, 깔끔하고 규칙적입니다. 네 번째는 완곡하고 섬세한 타입입니다. 다섯째, 발육이 양호한 고졸형. 간단히 말해서, 갑골문은 조각한 문자이지만, 그의 필법은 의미심장하고, 풍격이 뒤섞이거나, 골격이 넓어서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아니면 가느다란 실크 수수, 머리핀 꽃, 글자의 행간, 정교한 서예가 많다. 이 때문에' 갑골문 서예' 라는 기묘한 작품은 여전히 오늘날의 서예 예술 백화원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른바' 갑골문 서예' 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상주 갑골문의 서체 구조와 서예 특징에 따라 깔끔하게 모방한 서예 작품을 일컫는 말이다. 이런 작품은 고서를 모아서 필요에 따라 새로운 문장으로 조합할 수 있다. 내용은 새롭지만 글은 3000 년 전 은인이 쓴 것만큼 풍부하고 우아하다. 하지만 갑골문은 2000 여 자밖에 안 되는데, 그중에는 산간자 (특히 인명, 지명명) 가 많이 나오지 않아 정말 쓸모가 있는 것은 많지 않다. 그래서 일단 갑골문에 없는 글자를 만나면, 쓴 대련이나 비문에 다시 대체할 수 없으니, 편측으로 나누어 스스로 접합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네가 더 이상 철자를 쓸 수 없다면, 너는 어쩔 수 없이 다른 고대 한자 (예: 금문) 에 도움을 청해야 할 것이다. 이번 창작의 리더는 나진우입니다. 192 1 년, 연구 후 그는 붓으로 갑골문을 대련으로 써서 윤희유적지를 출판했다. 이어 장우, 고덕신, 왕계열 등이 잇달아 희자의 창작을 흉내냈다. 동주빈, 상승조, 유 등 고문학 선배들도 갑골문 서예를 잘하는 진정한 갑골문 서예 작품이다. 다른 한편으로는 갑골문의 특징을 참고하여 자신이 창작한 현대 서예 작품을 가리킨다. 그들은 갑골문을 일종의 영감으로 생각하지만, 예술 창작의 약간의 영감일 뿐,' 유사성' 을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그들은 갑골문 서예의 특징에 따라 엄격하게 쓰는 것이 아니라 갑골문, 김문, 전국어의 특징을 결합하여 창작할 수 있다. 이런 서예 예술은 고서학과 관련이 있지만 결코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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