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가 직면한 문제를 처리하고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는 창조적 사고에 대한 귀여움의 공헌 중 하나이다. 꿈에서, 사람들은 외부 간섭을 배제하고, 논리와 각종 편견에 얽매이지 않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무의식이 특히 활발하며, 더 쉽게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화학자, 음악가, 시인들은 모두 꿈에서 혁신의 예이다. 이 밖에도 그림 그리기를 꿈꾸는 사람이 있다. 5 대 때 관수의 스님은 나한을 잘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가 그린 나한은 남달리 짙은 눈썹과 큰 눈, 긴 귀, 긴 코를 그렸다. 어디서 얻은 표정인지 묻자 관수가 말했다. "꿈속에서 봤어요. 조각상을 그릴 때마다 꿈이 진짜가 되기를 기도해야 붓을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사람들은 그가 그린 나한을 "꿈꿔야 할 나한" 이라고 부른다. 춤을 꿈꾸는 사람도 있다. 유명한 발레리나 울란노바는 종종 꿈에서 새로운 춤을 연습한다. 그녀는 이에 대해 상당히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나는 꿈에서 새로운 춤을 추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리허설하는데, 이것은 평생 발레를 하는 발레리나에게 자연스러운 것이다."
2) 감정을 조절하는 꿈은 항상 균형이 필요하다. 신체 활동이 균형을 필요로 하는 것처럼, 사람의 정신활동도 균형과 자기조절이 필요하다. 꿈은 인간 정신의 극단적인 방면에서 균형 작용을 발휘할 수 있다. 사람은 긴장된 생활에서 확실히 약간의 해방이 필요하다. 꿈의 세계는 이런 가능성을 제공한다. 홍루몽',' 모란정',' 춘처녀몽' 등 문학 명작들은 모두 꿈을 통해 정신적인 기탁을 찾는 예가 있다. 꿈에 대한 사람들의 애석함을 보여주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풍몽룡의 소설은 이개선 (명대 산둥, 가정조 진사, 관가서 주임, 작품에는' 검' 등이 있다. ) 꿈속에 좋은 술이 있어 깨어나야 마신다. 이개선 자신은 이 꿈을 묘사하기 위해 시 한 수를 썼다. "내 꿈속에 혜가주 손님이 있는데, 나는 그것을 불더미로 가져가서 맛보라고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닭이 우는 소리가 들렸고, 코에서 술냄새도 났다. " 풍몽룡은 시 뒤에 이개선이 깨어난 후 후회한다고 주석을 달았다. "시원한 거 먹기 싫어!" " 이카이는 그것이 단지 꿈일 뿐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지만, 여전히 진지하게 꿈을 꾸고 있었다. 그때 왜 좀 더 유연할 수 없었는지 자신을 탓하고, 먼저 아이스 와인을 가져와서 맛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생리반응의 싹은 생리수요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흔히' 꿈을 꾸는 아내' 라고 하는 것이 생리적 수요의 반영이다. 또한, 병리 또한 꿈에 반영 될 수 있습니다. 의사에 따르면 고혈압 환자는 등산과 비행을 자주 꿈꾸고 폐결핵 환자는 걷는 피로를 자주 꿈꾼다. 질병이 인체에 잠복해 있다면, 처음에 대뇌피질로 전달된 메시지는 매우 미약하다. 낮에는 활동이 많고 대뇌피질은 외부의 강한 자극을 받을 때 질병의 미약한 신호를 가려 꿈에 나타난다. 한 이야기는 청나라에서 일어났다. 어떤 사람은 스님이 그의 머리카락이 좋다고 칭찬하는 꿈을 꾸고, 그에게 땋은 머리를 달라고 했다. 그는 득의양양할 때 승낙했다. 한 달 후, 그의 머리카락이 뜻밖에도 뿌리에서 떨어졌다. 이 이야기는 그가 꿈을 꾸었을 때 머리카락이 약간 변했음을 보여준다. 이 미약한 신호는 중이 머리를 땋는 꿈을 꾸몄다.
몽유에 관해서는 생리적인 반영으로 여겨서는 안 된다. 몽유는 이상한 현상이지만, 여전히 꿈의 기본 특징인 무의식을 가지고 있다. 몽유는 무의식적인 동작으로 주변 환경이 얼마나 위험한지 알 수 없다. 몽유자가 깨어나면 동작 과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몽유의 메커니즘은 사람이 잠들었을 때 뇌의 일부 세포가 여전히 흥분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위에서 언급한 꿈이 형성된 원인이다. 흥분된 언어세포군이 관련되면 잠꼬대가 생긴다. 흥분된 운동 세포군이 관련된다면, 몽유가 나타날 것이다.
2. 무의미한 꿈 고대인들은 꿈을 신성한 것으로, 신비한 꿈을 신의 꿈으로 생각하는 것이 현실보다 더 중요한 것으로 여겼다. 상주 황제는 꿈을 꾸면서 길흉을 물어야 한다. 이런 꿈에 대한 미신은 줄곧 봉건 시대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게다가 피해가 상당히 길다. 남북조 때, 송명제는 가끔 현 유괴가 반란을 일으키는 꿈을 꾸었다. 각성한 황제는 즉시 현을 처형하고, 재수 없는 현은 마지막 순간에 죽었다. 자신이 어디에 잘못되었는지 모르겠다.
서양 심리학자들은 꿈에 휩싸인 미신적 색채를 제거하고 꿈을 현실 생활의 반영으로 돌렸다. 꿈의 소재는 모두 현실에 기반한 정신생활에서 나온다. 꿈이 아무리 이상해 보이더라도, 그것은 항상 우리가 관찰한 외부 세계나 기존 사상에서 소재를 찾는다. 즉, 꿈은 반드시 사람들이 경험한 일에서 비롯된다는 것이다. 서양 심리학자들은 꿈의 과학적 근원을 정리한 후에도 약간의 곤혹에 빠졌다. 그들은 꿈이 항상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람들은 겉으로는 그것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이해할 수 없는 꿈을 가지고 정신과 상담을 받으러 간다. 대사들은 항상 미주알고주알 캐묻고, 당신의 꿈을 당신의 인생 경험, 상황, 삶과 연결시키는 것은 점쟁이만큼이나 억지스럽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런 석몽은 오늘 출판된 꿈에 관한 책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우리는 서양 심리학자들의 꿈 연구에서 우열을 분명히 구분해야 하며, 전반적으로 받아들일 수는 없다.
많은 꿈이 무의미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이 이치는 잠재의식으로 천명할 수 있다. 무의식은 꿈속에서 매우 활발하기 때문에, 대량의 무의식이 꿈속에서 각종 이야기를 짜고 있다. 잠재 의식은 무질서하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어떤 잠재 의식은 꿈 사고에 꼭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보충 사고의 가치 있는' 영감' 이 되었다. 또 어떤 잠재의식은 진행 중인 꿈의 사고와 반대되는 것이지만, 그들의 출현은 진행 중인 사고를 파괴하기 때문에 꿈속에서 이해할 수 없는 낯설음을 느낄 수 있어 불안하다. 또 더 많은 잠재의식은 진행 중인 꿈사유와는 무관하며, 연결하여 이야기를 만들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왜 우리는 많은 꿈을 꾸었지만 거의 기억하지 못하는지, 무의식의 어수선한 조합이 무의미하기 때문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대부분의 사람들의 꿈은 의미가 없다. 꿈에서 알 수 없는 장면을 만난다면 낙담하거나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