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바다의 딸
인어공주는 육지에서 사랑하는 왕자와 함께 있을 수 있도록 자신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300 년의 수명으로 마녀의 약주를 교환했다. 그래서 그녀는 아름다운 발을 가졌고, 매 걸음마다 깨진 유리 위를 걷는 것처럼 고통스러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왕자가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것을 보고, 그녀는 오히려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고 왕자를 축복하지 않을 것이다.
2. 미운 오리 새끼
미운 오리는 천신만고를 거쳐 백조로 변했다. 왜냐하면 그 마음속에 꿈이 있기 때문이다.
3. 똥벌레
황궁 마구간에 있는 똥껍데기 한 마리가 황제의 전마와 같은 대우를 요구하다니, 금야자수가 박혀 있다. 이를 위해, 그는 여행을 아끼지 않고 자신이 그 말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가 가장 득의양양하여 꿈이 실현되었다고 생각한 순간, 황제에게 말 안장 밑에 눌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야생 백조
이것은 선과 악의 투쟁이다. 앨리사는 약한 여자지만, 그녀는 그녀보다 훨씬 강한 여왕과 주교를 물리쳤다. 여왕의 마법에 의해 백조로 변한 11 명의 형제를 구했다. 그녀의 성공은 그녀의 용기, 결심, 끈기에 달려 있다. 쐐기풀의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 주교가 그녀를 모함하여 그녀의 처벌을 불태웠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포기하지 않고 마지막 순간까지 버티며 마침내 자신의 일을 완성했다.
나이팅게일
나이팅게일의 아름다운 목소리는 전 세계 학식있는 사람들의 찬탄을 얻고 중국 황제의 눈물을 얻었다. 황제가 임종할 즈음에 나이팅게일은 다시 황제의 곁으로 와서 그를 위해 노래를 불렀고, 연왕의 사자들은 눈물을 흘리며 우쭐대며 황제의 수명을 연장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나이팅게일, 나이팅게일, 나이팅게일, 나이팅게일, 나이팅게일)
6. 눈사람
새로 태어난 눈사람은 사랑이 무엇인지 알고 싶었지만 집 안의 난로를 깊이 사랑하게 되었다. 그들은 서로 사랑하고, 낮에는 다정하고, 밤에는 춤을 추며, 아름다운 겨울을 보냈다. 짧은 좌절이 있었지만 눈사람의 난로에 대한 진지한 사랑을 표현했다. 마침내 눈사람이 애인의 품에서 녹았다.
7. 행복한 왕자
이야기는 행복한 왕자가 생전에 슬픔이 무엇인지 몰랐고, 죽은 후에 세상의 고난을 목격하고, 제비가 자신을 희생하여 다른 사람을 돕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8. "천일야"
고대 인도와 중국 사이에 사산 왕국이 있다고 전해진다. 왕 루알은 잔인하고 질투가 나서 왕비의 나쁜 행동 때문에 그녀를 죽였다. 그 후, 그는 매일 한 여자와 결혼하여 다음날 아침에 그녀를 죽여 보복을 표시했다. 수상의 딸인 산루조드는 자발적으로 왕에게 시집가서 이 무고한 여자를 구하고 이야기를 통해 왕을 끌어들였다. 매일 밤, 날이 막 밝아지자, 왕은 차마 그녀를 죽일 수 없었고, 그녀가 다음날 밤에 계속 이야기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그녀의 이야기는 이미 천일야를 이야기했고, 국왕은 마침내 감동하여 그녀와 백년해로했다.
동화의 기본 특징
동화는 아동문학의 중요한 유형이다. 그것은 허구적인 이야기로, 강렬한 판타지 색채를 띠고 과장, 의인, 상징 등의 표현 수법을 이용하여 기이한 줄거리를 짜고 있다. 환상은 동화의 기본 특징이자 동화가 삶을 반영하는 특별한 예술 수단이다. 동화는 주로 가상의 사물과 경지를 묘사하는데, 그 안에 나타나는' 인물' 은 실제 상상의 이미지가 아니며, 이야기하는 이야기도 불가능하다. 그러나 동화 속의 각종 환상은 모두 현실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생활의 일종의 굴절이다. 동화 창작은 일반적으로 과장과 의인화 수법을 사용하여 일정한 논리 논리에 따라 기이한 줄거리를 발전시켜 강렬한 판타지 분위기와 시공간의 속박을 뛰어넘는 경지를 만들어 내는 것도 허황되고 허황된 것 같다. 또 상징수법을 이용해 환상의 이미지를 만들어 현실의 인간관계를 비추고 요약하는 경우도 많다.
동화의 가장 큰 특징은 동물, 식물 등의 물체에 풍부한 상상력을 부여하여 감정을 가지게 하는 것이다. 동시에 동화는 항상 악과 선을 극단으로 치닫는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나쁜 사람은 매우 나쁘고, 좋은 사람은 매우 좋다. 좋은 사람은 착하고 나쁜 사람은 악독하다. 예를 들어 백설공주에서 일곱 난쟁이는 착하고 황후는 악독하다. 신데렐라에서 계모는 악독하고 신데렐라는 착하다. 동화에는 종종 신기한 마력, 무궁무진한 부, 사나운 괴물 등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하고, 아이들의 호기심을 감동시키고, 상상력을 풍부하게 한다.
동화의 기본 특징-환상. 풍부하고 다채로운 환상이 동화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다. 물론 넓은 의미에서 대부분의 문학 작품에는 어느 정도의 환상이 있지만 환상은 동화 장르 작품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이며 동화의 영혼이다. 우리는 심지어 환상이 없으면 동화가 없다고 말할 수 있다. 동화의 환상' 은 또 다른 삶의 창구를 열었다. 거기에는 자유롭고 두려움 없는 힘과 배우가 있어 더 나은 삶을 꿈꾼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
동화는 일반 소설과 이야기와는 달리 환상의 힘으로 우리가 평소에 보는 각종 일반인과 현상을 통해 비범한 광채를 드러내고 젊은 독자들을 위해' 환상의 세계' 를 열 수 있다. 동화 속의 환상은 시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고, 진짜가 아닌 선경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다. 동화 속의 환상은 자유로워 보이지만 순식간에 흙에 들어갈 수 있고, 신선으로 쓸 수 있고, 악마로 쓸 수 있고, 죽어서 다시 살아날 수 있고, 장생불로로 쓸 수 있다. 곤충, 물고기, 새, 동물조차도 사람의 생각과 행동을 할 수 있다. 이것들은 우리의 현실 세계에서는 불가능하다. 하지만 사실 동화 한 손은 환상이고, 한 손은 진실이고, 멋진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유혹이 되어 어린 시절에 더 많은 색채를 더해 준다.
동화-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