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든 문은 왼쪽에서 열어야 한다. 이른바 좌룡우백호, 용은 왼쪽으로 움직여야 하고, 백호는 오른쪽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모든 문은 왼쪽에서 열어야 한다. 즉, 사람이 안에서 나와야 하고, 문고리는 왼쪽에 있어야 한다. 문을 거꾸로 열면 가정 분쟁을 일으키기 쉽다. 문과 창문은 공기가 집 안으로 드나드는 입구를 조절하는 것이다. 문은 창과 등과 조립할 수 없기 때문에 부를 조립할 수 없기 때문에 재라고 한다. 화장실은 사람이 배설하는 공간이며 본질적으로 깨끗하지 않기 때문에 문은 화장실을 정면으로 향해서는 안 된다. 화장실 문을 마주하면 재정투자에 실수를 범하고, 돈을 들락날락하고, 가계 재물운을 손상시킬 수 있다.
2 현관과 거실에는 현관 풍수의 열쇠가 배합되어야 한다. 바로' 시부처럼, 직설적이지 않다' 는 것이다. 현관과 거실은 현관이나 작은 궤로 가려져 안팎이 완충되고, 진기가 회전한 후 거실에 모일 수 있으며, 방 안도 은폐되어 바깥으로 엿보기가 쉽지 않다. 집 안이 은밀하고 깊어 행운의 연속을 상징한다.
거실은 집 앞에 위치해야 합니다. 대문에 들어가면 먼저 거실을 보고 침실, 주방 등의 공간은 집 뒤쪽에 위치해야 한다. 공간 분배가 뒤바뀌고 거실이 후방에 잘못 설치돼 환불 구도를 초래하고 재물운수가 내리막길을 걷게 하기 쉽다.
4 집은 대문 대각선에 위치해 있다. 집은 보통 거실에 위치한다. 그것의 주요 조건은 조용하고 안정적이다. 그것은 문장 이동선이 될 수 없다. 일반적으로 집은 거실 입구의 대각선에 위치해 있다. 왕위가 대문의 대각선에 많이 나오기 때문에 거울을 걸어서는 안 된다. 거울은 반사작용이 있어 가정운세를 방해하기 쉽다. 운세를 악화시켜 기회를 잃다. 마스코트는 왕성한 곳에 두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은 생명력이 있는 넓은 잎 녹색식을 심는 것이다.
5 거실 바닥은 평평해야 하며, 계단이나 제조 높이의 차이가 너무 많아서는 안 된다. 일부 거실은 높고 낮은 수준의 디자인을 채택하여 층의 높낮이가 눈에 띄게 변하기 때문에 가정의 운수는 층의 높고 낮음에 따라 흔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거실에 들보가 가로놓여 있다면 거실의 천장은 장식으로 덮어야 한다. 대들보가 있으면 일종의 압박감이 형성된다. 사람이 대들보 아래에 앉아 있으면 정신적 긴장과 운세가 좋지 않다. 대들보는 가능한 한 빨리 메자닌 천장에 숨겨야 한다.
7 거실에는 둥근 장식품을 많이 사용해야 합니다. 거실은 가족과 친구들이 모이는 곳이며, 가장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원형은 역동적인 상징이기 때문에 동그란 불빛, 천장 모양, 장식품은 모두 따뜻하고 활발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풍수 연구:
1 서재는 독립된 공간이어야 한다.
집에 서재 공간이 있다면 다행이다. 서재가 없다면 거실 면적이 충분히 넓으니, 우리는 별도의 공간을 서재로 개설하고 다른 공간과 합리적으로 구별하여 서로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 자율 학습은 안배할 때 반드시 대사의 개성과 내포를 충분히 반영해야 한다.
이 책상은 구석에 두기에 적합하다. 일반적인 사고방식에 따르면 책상은 빛이 충분하고 공기가 신선한 곳에 놓아야 한다. 하지만 풍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책상은 사실 구석에 놓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책상 앞에 더 넓은 공간이 있어 머리를 크게 열 수 있다.
서재를 주옥 밖에 두는 것이 가장 좋다.
서재는 태신을 피하기 위해 주옥 내부에 설치할 수 없다. 서재를 안방에 설치하면 읽기, 휴식, 수면이 어긋나고 기능 구분이 뚜렷하지 않아 서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또 밤늦게 책을 읽으면 다른 사람의 수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4 책상 좌석은 문을 마주보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우선, 풍수학에서는 사람이 문을 등지고 앉아서는 안 된다. 문은 공기 입구로 신선한 공기와 오염된 공기를 들여온다. 사람이 문을 등지고 앉아 있으면 좌석 뒤가 비어 있어 안정감이 없다. 그들은 항상 배후에서 공격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동시에 뒤에서 매우 춥다고 느낄 것이다. 또한 문을 등지고 자주 앉아 있으면 뒤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걱정하는 긴장상태에 빠지게 되어 공부와 일에 불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전통적인 생활 풍수 풍습은' 책상 길조, 책장 흉수' 를 중시하는 것이다. 즉 책장은 길상한 위치에 있고 책장은 정반대이기 때문에 불길한 위치에 놓을 수 있다.
불규칙한 방은 자습실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서재는 가정 환경의 일부이며, 다른 방과 하나가 되어 강한 생활 분위기를 밝혀야 한다. 불규칙한 방은 질식감을 느끼며 심리적 압박감을 준다. 서재는 사무실과 공부의 공간으로 사람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일과 공부에 더 몰두하고 자유롭게 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므로 불규칙한 방의 서재를 만들지 않도록 노력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6 책상을 대들보 밑에 두지 마세요. 대들보 꼭대기는 금기이니, 책상과 의자는 빔 아래에 위치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억압을 느끼고 공부와 일에 집중할 수 없다. 동시에, 가문의 관운재운도 영향을 받을 것이다. 특히 정치인에 대한 벼슬길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 만약 정말 피할 수 없다면, 가짜 천연두를 설계하여 차단할 수 있다.
책상은 부엌과 화장실을 향해서는 안 된다.
책상은 서재의 정중앙에 두지 마라. 이것은 어쩔 수 없고 고립된 구조로서 정신, 학습, 사업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서재는 문창탑 배치에 가장 적합하다.
책상은 창문을 향해서는 안 된다. 책상은 창문을 향하지 말고 "비어있어 보인다" 는 느낌을 준다. 책상이 창문을 향할 때, 사람들은 창밖의 경치에 쉽게 끌리거나, 바깥의 물건에 주의를 산만하게 하기 때문에 공부에 집중하기가 어렵다. 이것은 안심하고 공부해야 하는 사람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일과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책상을 놓을 때 창문을 정면으로 향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만약 불가피하다면, 너는 그것을 창문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놓아야 한다.
이 책상은 북쪽이나 동쪽을 향해야 한다. 책상은 북쪽과 동쪽의 벽에 기대어 남동쪽 모퉁이에 등불을 놓았다. 동양을 향해 기도하고, 생각하고, 요가를 연습하는 것을 기억합니다. 책상을 창문 앞에 두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생산에서 "빈" 이 되어 나쁜 영향을 끼치고, 책상도 서재 중간에 두지 마라. 이것은 어쩔 수 없고 고립된 상황이다. 학교도 직업도 좋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