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동물에 대한 관용어

동물에 대한 관용어

봄빙호꼬리는 호랑이 꼬리를 밟고 봄에 해동할 수 있는 얼음 위를 걷는다. 비유는 매우 위험하다.

호랑이 입에서 미끼를 던져서 호랑이 입에 음식을 갖다 주었다. 위급함을 비유하다.

부엉이, 맹금 한 마리가 부엉이에게 키스를 한다. 키스: 입술에. 한 사람의 음험한 모습을 묘사하다.

늑대, 호랑이, 표범은 사람과 가축을 해치는 각종 맹수를 가리킨다. 악독한 소인을 비유하기도 한다.

범호는 용범과 같지 않다. 기록책

부엉이는 호랑이를 타조처럼 보고, 두상 호랑이로 돌아간다.

응시: 보세요. 호랑이처럼 쳐다보다. 심술이 바르지 못하여 기회를 엿보아 낚아채는 것을 묘사하다.

눈길을 끈다: 네가 응시하는 방식. 호랑이처럼 쳐다보다.

부주의해서 일부러 흐리멍덩한 척하고 사람을 속이다.

호랑이가 호랑이로 변하다: 호랑이 체형의 변화와 같다. 남보다 높은 사람의 근원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대성이 호랑이로 변하다: 호랑이 몸 패턴의 변화와 같다. 남보다 높은 사람의 근원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빈산에 홀로 앉아 호랑이를 산에서 내보낸다: 갈 길이 없다. 혼자 깊은 산속에 앉아 있을 길이 없어, 호랑이를 놓아서 자신을 보호한다. 홀로 슬픔에 둘러싸인 것을 비유하다.

혼자 가난한 산에 앉아 호랑이를 자기 방어로 끌어들이고, 혼자 산에 앉아 길이 없어 호랑이를 자기 방어로 삼았다. 비유는 자신을 보호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재난을 가져온다.

바람은 호랑이를 따르고, 구름은 용을 따르고, 사물 사이의 상호 감지를 비유한다.

풍은 한숨을 쉬며 그의 말투가 우아하고 용모가 당당하다고 묘사했다.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는 것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는 것을 의미한다.

동문은 토끼를 쫓는 데 쓰이는 것으로 관원으로서 곤경에서 벗어나고 늦게 후회하는 코드명이다. 동문황개' 와 같다.

토끼처럼 움직이는 비유는 행동이 빠르다.

태양이 태양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고대의 전설이 태양이 3 피트 길이이기 때문이다. 옥토끼: 옛날 전설에 의하면 달에 옥토끼 한 마리가 있어서 달을 옥토끼라고 불렀어요. 시간을 빌리다.

놀란 원숭이 한 마리가 토끼 한 마리를 잡았는데, 마치 놀란 유인원이나 도망가는 토끼와 같았다. 재빠르게 도망가는 것을 묘사하다.

모든 사자가 토끼를 때린다: 싸우다. 거대한 힘으로 약소한 목표를 공격하는 것을 묘사하다.

형세는 토끼와 같다: 공격. 이륙: 탈출. 적을 공격하는 속도가 매우 빨라서 도망가는 토끼 한 마리가 달리고 있는 것 같다.

사자투토끼 비유도 작은 일을 중시하고 최선을 다한다.

토끼를 기다리다: 땅의 뿌리를 드러내다. 원래 비유는 노력하지 않고 성공의 운을 원했다. 지금도 편협한 경험을 고수하는 것을 비유하여 어떻게 바꿔야 할지 모르겠다.

이, 장구령, 배요경, 일석이토끼, 동상, 이압장, 배자만, 장, 배균이 못하다. 당시 사람들은 몰래' 일석이토끼' 라고 말했다. 신당서 이서아 복림전' 은 당대의 정초에 저술한 것이다. 나중에' 일석이토끼' 때문에 세 사람이 그 자리를 나란히 두고 있다고 했는데, 한 사람은 대단하고 두 사람은 그것에 의해 강요당했다.

일석이조, 즉 세 사람이 나란히 서 있고, 한 사람은 대단하고, 두 사람은 그것에 의해 강요당한다.

붉은 백어는 행운의 상징이다.

흰 물고기가 배에 오르는 것은 은과 주흥이 사망할 징조이다. 백어로 배에 오르다.

흰 물고기가 배에 오르는 것은 전쟁으로 승리하는 상징이다.

소금에 절인 생선을 파는 전복 가게. 물고기는 종종 썩은 냄새가 난다. 왜냐하면 그것은 악인이나 악당들이 모이는 곳의 은유이기 때문이다. 전복의 두 번째라고도 합니다.

전복: 소금에 절인 생선; 쇼핑. 소금에 절인 생선을 파는 가게. 비유는 나쁜 사람이 쌓이는 곳이다.

연못의 물고기와 우리 안의 새. 속박되어 자유를 잃은 사람을 비유하다.

물고기 한 마리가 물에 가라앉았을 때 기러기 한 마리가 물 밑으로 가라앉는 것을 보고 기러기 한 마리가 모래톱에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여자의 아름다움을 형용하다.

더스티': 오래된 찜통. 텅스텐에는 먼지가 있고 솥에는 고등어가 있다. 가난이 깨진 지 오래다. 관원의 청렴결백을 비유하기도 한다.

충어의 학문은 고증의 번거로운 수정을 가리킨다.

연못 물고기의 재해는 연루로 인한 재난을 비유한다.

연못 물고기의 재해는 연루로 인한 재난을 비유한다.

큰 물고기 고기는 좋은 풍부한 음식을 가리킨다. 요리의 풍부함을 묘사하다.

정중의 물고기는 마치 정중의 물고기가 헤엄치는 것과 같고, 커튼의 제비둥지와 같다. 극도로 위험한 상황에 처한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하다.

망어: 통:' 광주리', 고기잡이용 대나무 기구. 물고기를 잡고 바구니를 잊다. 비유는 목적을 달성한 후 원래의 동무를 잊었다.

물고기를 잊으세요. 고기잡이용 대나무 장치입니다. 물고기를 잡고 바구니를 잊다. 성공 후 자신이 의지하는 것을 잊어버린다는 것을 비유한다.

그물에 빠진 물고기는 바로 군사기밀을 누설하는 것이다.

악어 눈물 악어: 인간과 가축을 잡아먹는 천성적인 사나운 파충류. 악어는 사람과 동물을 먹을 때 눈물을 흘린다고 한다. 악인의 위선을 비유하다.

춤을 추지 않는 학춤: 춤. 춤을 못 추는 학. 명실상부한 사람을 비유하다. 사람의 무능함을 조롱하는 데도 쓰인다.

학이 수줍어하는 것은 자신의 결점에 부끄러움을 느끼고, 다른 사람의 장점에 부러움을 느낀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루안 제어 크레인, 제어 커플 크레인. 불후의 것을 비유하다.

충사원학은 과거에 전쟁터에서 전사한 병사를 비유했다. 전쟁에서 죽은 사람을 가리킨다.

깨진 크레인: 야생 오리; 계속: 계속; 두루미: 두루미. 들오리의 짧은 다리를 잘라서 학의 긴 다리에 잇다. 비유는 자연의 법칙에 어긋난다.

거문고를 태우고 학을 끓이는 것보다, 거문고를 태우고 학을 태우는 것이 낫다. 아름다운 것을 망치는 것을 비유하다.

거문고를 태워 학을 삶다. 거문고를 땔감으로 태우고 학을 끓여 먹다. 아름다운 것을 망치는 것을 비유하다.

외로운 학은 배우자를 잃은 새다. 나중에 배우자를 사별한 사람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고운들학은 홀로 공중에서 떠다니고, 학은 광야에서 자유롭게 유람한다. 늘 빈둥빈둥 놀면서 명리를 구하지 않는 사람을 가리킨다.

새장 속의 화학 울타리, 새장 속의 학. 묶인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비유.

죽은 물고기, 병학, 건어, 병학. 한 사람이 곤경에 처해 있다는 것을 비유하다.

재회 루안' 은 부부분리를 비유한다. 부부를 떠나는 것과 같다.

오리를 학으로 바꾸는 것은 물오리를 학으로 바꾸는 것이다. 너무 많이 말해도 소용없다.

공처자는 매실을 아내로, 학은 아들로 하여 청고 () 나 은둔 () 을 나타낸다.

황학처럼 걷다: 떠나라. 황학을 탄 선녀처럼 날아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비유가 온데간데없이 가다.

양주학을 타고 벼슬을 하고, 부자가 되고, 신선이 되고, 탐욕과 망상을 묘사하고 싶다. "기학등주" 로 말이죠.

하프를 태워 학을 삶다. 하프를 땔감으로 태우고 학을 삶아 먹었다. 아름다운 것을 망치는 것을 비유하다.

현가학: 커튼이 달린 고대 자동차. 학이 루의 자리를 누리도록 하여 현차로 삼다. 마음대로 관직을 봉쇄하는 것을 비유하다. 자조어로 쓰이기도 합니다.

두루미 비유는 사물의 본질과 어긋나고, 이익의 욕망은 손실과 대립한다.

차의 단점은 좋지 않다: 고장났다. 박지희: 날씬해요. 낡은 차와 마른 말. 가난을 비유하다.

우리 차가 고장났다. 박지희: 날씬해요. 낡은 차와 썩은 말. 깨끗하고 검소한 것을 비유하다.

차의 단점은 좋지 않다: 고장났다. 서: 나쁜 말. 낡은 차와 썩은 말. 가난을 비유하다.

백락상: 전하는 사람, 성, 상마에 능하다. 인재를 발견, 추천, 육성 및 사용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일컫는 말.

금마는 이 비유를 법원 관원으로 삼아 속세를 피했다.

잃어버린 말의 비유는 불확실하다.

시험 말의 비유로 준비를 잘 하고, 도약하여 시험해 보고 싶다.

기대고 높고, 말에 기대고, 호랑이를 대하다. 사유가 민첩하다고 묘사하다.

창문 사이에 말 한 마리를 가로질러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묘사했다.

대나무 제인 그리기: 대나무 제인을 그립니다. 육과 말:' 육촌' 과' 마천', 오래된 점쟁이 용어. 점쟁이를 일컫다.

자랑, 아첨, 자랑: 자랑; 아첨하다: 아첨하다. 자랑하고, 자랑하고, 다른 사람에게 아부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아름다운 차 한 대, 진귀한 BMW 한 대. 우아한 승마를 일컫는 말.

닭 싸움, 경마. 고대 도박 게임.

말 한 마리를 잃는다는 것은 사물이 변화무쌍하고 득실이 무상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혼자란 혼자 있거나 혼자 행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은 원래 혼자 출전한다는 뜻이다. 행동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하다.

"혼자서 말" 만 보세요.

호랑이의 등은 호랑이만큼 넓고 곰의 허리는 곰만큼 굵다. 한 사람이 몸이 건장하다고 묘사하다.

호랑이 몸뚱이는 허리가 우람하고 체격이 건장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몽조곰은 남자 코끼리를 낳았다.

원숭이 티베트 곰 가장자리 원숭이 티베트: 유인원의 은신처; 곰 가장자리: 곰이 떠나기 아쉬운 곳. 유인원과 곰의 소굴을 가리킨다.

물고기와 곰발은 선택하기 어려운 것을 비유한다.

어색함: 어색한 표정. 참을 수 없는 어려움과 어색함. 어색한 모습을 묘사하다.

늑대는 여기저기 뛰어다니고, 늑대와 쥐는 여기저기 뛰어다닌다. 사람이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사방으로 도망치는 것을 묘사하다.

늑대는 쥐에게 달려가 나쁜 사람이 도처에서 소란을 피우는 것을 은밀히 묘사하였다

늑대 벤 심장: 돼지; 버스트: 대시. 늑대처럼 뛰고 돼지처럼 충돌하다. 한 무리의 나쁜 사람들이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사방으로 마구 잡는 것을 묘사하다.

당황하는 달리기: 어색함. 도망가는 추함을 형용하다.

늑대는 토끼를 찾아 묘사를 벗고 황급히 도망쳤다.

서로 결탁하여 늑대가 나가서 가축을 해치다. 늑대는 앞다리와 뒷다리를 사용한다. 그들은 빨리 달리고 높이 올라갔다. 결탁하여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하다.

어색함: 어색함 다양한 형식: 다양한 형식. 극도의 졸음과 어색함을 묘사하다.

어리둥절한 장주는 당황한 것을 가리킨다.

늑대는 빵을 먹었고, 늑대는 사람에게서 빵을 가져갔지만, 그는 삼키거나 토할 수 없었다. 이것은 고난과 자기 인내에 대한 은유이다.

늑대, 벌레, 호랑이, 표범은 일반적으로 사나운 동물을 가리킨다. ② 흉악한 악당을 비유한다.

게걸스럽게 먹는 것이 사납고 급하다고 묘사하다. 늑대가 호랑이를 먹는 것과 같다.

늑대가 호랑이를 먹는 ① 먹는 것을 흉하게 묘사하고, 급히 먹는다. 늑대가 호랑이를 먹는 것과 같다. ② 잔인한 착취 수색에 비유한다.

게걸스럽게 먹는 것이 사납고 급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게걸스럽게 먹는 것이 사납고 급하다고 묘사하다. 늑대가 호랑이를 먹는 것과 같다.

게걸스럽게 먹는 것이 사납고 급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늑대의 고기는 많고 공급은 적다.

늑대는 늑대처럼 사납고 호랑이처럼 정직하다. 폭력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이 기회를 엿보고 움직이는 것을 비유한다.

늑대는 늑대와 같고, 흉악함은 장의와 같다. 폭력과 오만을 묘사하다.

사슴처럼 어리 석다: 돼지; 바보: 바보. 사슴과 돼지처럼 멍청하다.

사슴 수레 함께: 당겨; 사슴 차: 고대의 작은 차. 과거에는 부부가 단결로 칭찬받아 빈곤 속에서 행복했다.

홍수 사건 Lu chehong 사건: 아내의 고소를 나타냅니다. 사슴차: 보선씨와 아내가 함께 사슴차를 몰고 집에 가는 것을 말합니다. 부부가 서로 존중하고 동고동락하는 것을 비유하다.

목석사슴 맥: 돼지. 무지를 형용하다.

마음이 사슴과 부딪히는 것은 네가 두려워하거나 흥분할 때 격렬한 심장 박동을 묘사하는 것이다. 마음으로 사슴을 치다.

연못의 물고기와 우리 안의 새. 속박되어 자유를 잃은 사람을 비유하다.

매미 얼어붙은 새. 침묵하는 사람을 비유하다.

활과 화살에 놀란 새 한 마리는 쉽게 안정되지 않는다. 놀란 사람이 약간의 동정을 만나면 무서워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놀란 새 한 마리는 놀란 사람의 비유로, 그는 가장 가벼운 동작에 대해 매우 두려웠다. 놀란 새가 생겼다.

원숭이 새장 새장: 동물의 나무 새장. 우리 안의 유인원은 우리 안의 새이다. 비유는 남에게 얽매여 자유가 없다.

사나운 새 한 마리는 물체의 은유로, 하늘로 날아가 흔적도 없이 날아갈 수 있다.

새장 속의 새 한 마리. 곤경에 처하고 자유롭지 않음을 비유하다. 쉽게 잡을 수 있는 적을 비유하기도 한다.

갇힌 새는 갇혀 있지만 자유롭지 않은 사람을 비유하고, 쉽게 잡히는 적을 비유한다.

활과 화살에 놀란 새 한 마리. 비유는 놀라서 약간의 동정을 두려워한다.

잃어버린 새가 숲에서 그 새를 잃어버렸다. 숨을 곳이 없고 살 곳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한 돌과 두 마리의 새가 석두 한 조각을 던져서 두 마리의 새를 맞혔다. 한 가지 일을 하면 두 가지 장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뱀귀신차 한 잔은 의심과 두려움 때문에 환각에서 생긴 괴물을 말한다. 뱀 한 잔, "활 뱀 그림자 한 잔" 지방; 유령 차, 전설적인 9 마리의 새.

뱀의 환상은 의심스러운 귀신을 비유하여 스스로 고민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활 뱀 그림자 한 잔" 과 같습니다.

바촉이 바촉을 삼키다: 고대 전설의 큰 뱀. 바촉이 코끼리를 삼키다. 욕심이 끝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긴 뱀은 긴 뱀 돼지를 봉인하여 탐욕과 폭력을 비유한다.

풀뱀의 회색 선은 사물이 은은한 단서와 조짐을 남기는 것을 비유한다.

봄뱀 가을 지렁이의 비유는 잘 쓰여지지 않고, 일파삼할인, 지렁이와 뱀이 기어가는 흔적 같다.

독사 맹수는 일반적으로 인간의 생명을 위협하는 동물을 가리킨다. 탐욕과 폭력을 비유하다.

뱀을 그릴 때 뱀에 발을 붙이다. 쓸데없는 일을 하는 이 비유는 쓸모가 없을 뿐만 아니라 적절하지 않다. 허구의 사실도 비유한다.

뱀을 그리면 "뱀을 그려 발을 더하다" 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뱀을 그려서 비유를 더하면 쓸데없는 행동일 뿐만 아니라 적당하지도 않다. 뱀을 그려 발을 더하다.

풀숲에 놀라서' 는 초서가 강건하고 활발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한 마리의 뱀은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분간할 수 없다.

용뱀은 쌍비, 용비뱀처럼 헤엄친다. 서예가 강건하고 힘차다.

용비뱀은 서예의 창력이 힘차고 생동감이 있는 것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용뱀은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한데 뒤섞이는 것을 비유한다.

뱀의 진주는 이삭 구슬이다. 원유는 값을 매길 수 없다. 나중에도 천부적인 재능을 비유했다.

삼뱀 구쥐는 농작물을 해치는 많은 것을 비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