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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종교 문화의 특징

일본 종교의 역사는 서로 다른 종교 전통이 상호 작용하는 긴 과정이다. 유럽에서는 기독교의 힘이 많은 이교도들보다 낫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일본이 한 국가로 형성된 초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일본의 신도교는 일본인생활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6 세기 불교가 일본에 들어왔을 때 신도와 불교 신앙이 상호 작용하고 상호 작용하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일본 종교의 결정적인 특징이다. 이런 상호 작용의 더 두드러진 예는' 본기 유상록' 이론으로 신도교의 신이 불교신의 화신이라고 주장한다.

유교와 도교는 일본에서' 도입' 된 다른 두 종교로 일본 사회에서 천여 년 동안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일본의 형성 시기 (기원 6-9 세기) 와 에도 시대 (1600–1868) 에서 유교의 격언은 일본의 도덕관념과 정치철학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도교는 일본에서 유교보다 추적하기가 더 어렵다. 그 주된 영향은 중국 역법의 채택과 점쟁이나 풍수와 같은 유행하는 신앙에서 볼 수 있다.

신도교. AMATERASU 를 참조하십시오

신도라는 단어는 종종' 신도' 로 번역되어 두 글자로 쓰여진다. 첫 번째 한자는 kami 로 번역되어 단독으로 사용할 때 신, 신 또는 신력을 나타낸다. 두 번째 한자는 길이나 길을 의미한다. 미생기 (기원전 300 년-기원 300 년) 논밭 경작 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점진적으로 발전한 경작식과 축제는 신도교의 일부가 되었다.

"신" 이라는 단어는 유일무이한 신을 가리키지만 집합명사로도 쓰이며 미생시대 이후 일본인들이 숭배하는 많은 신을 가리킨다. "하느님" 은 생활의 모든 면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며 다양한 형태로 표현될 수 있다. 자연의 신' 은 신성한 석두, 나무, 산맥 등 자연의 상상 속에 존재한다. 부족의 신, 혹은' 석신' 은 특정 부족의 보호자이며, 왕왕 신화된 부족의 조상이다. 벼신 ("밭신") 은 모내기와 수확기에 숭배한다. 살아있는 신' 은 살아있는 사람의 신이다. 서양적 의미의 신과 가장 비슷한 신은 하늘에 사는 신이다. 그들은 비구니 희신이 이끌고 중앙신도교 사찰사에 모셔왔다.

구조가 치밀한 불교 교리에 대한 반응으로 6 세기에 분산된 지방 신앙과 의식이 점차 체계화되면서 결국 신도가 형성되었다. 탄탄한 신학과 종교를 바탕으로 황실 혈통의 합법성을 확립하려는 열망은 7 12 와 기원 720 년 고대 기록과 일본 연대기의 편찬으로 이어졌다. 이 책들은 황실의 혈통을 전설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 이산아목과 이산아건이 어떻게 일본 열도와 태양, 달, 폭풍의 신을 창조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서산려사 길신의 현손은 전설의 일본 최초의 군주 신무천황이라고 전해진다.

신도교에는 공식 경서가 부족하여 그 종교 도덕 규율의 결핍을 반영하였다. 반대로 신도교는 의식의 순결과 신과 상호 작용할 때의 청결을 강조한다.

불교

불교는 기원전 5 세기에 인도에서 태어나 기원 2 ~ 3 세기에 중국에 전해졌다. 6 세기 중엽에 백제 왕은 일본 천황에게 불상과 경서를 증정하여 불교를 북한을 통해 일본으로 전해졌다. 강력한 친불 증씨 가문이 반불파를 물리친 후 불교는 일본 사회 상층에 빠르게 퍼졌다. 성덕태자 (574-622) 가 출자하여 법륭사를 지었는데, 그는 일본 불교의 진정한 창시자로 여겨진다.

성무천황 (70 1-756) 은 불교를 일본의 국교로 보고 나라에 호다사와 대불상을 세웠다. 하지만 불교와 신도는 공존할 수 있다. 이때 나라 6 대 교파는 일본 불교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들은 전민 복지를 촉진하기 위해 의식을 거행할 책임이 있지만, 학술적 색채가 짙기 때문에 일반 대중에게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핑안 시대 초기에, 천태종 최초로 승려 (767-822) 가 일본으로 전해졌다. 빈 바다 (774-835) 는' 청년 대사' 라고도 불리며 진리교를 일본에 도입했다. 이 두 신비파는 점차 일본 궁정에서 가장 중요한 교파가 되었다.

가마쿠라 시대 (1185–1333) 일본 불교에서 두 가지 큰 사건이 발생했다. 첫 번째는 선종의 탄생이다. 영 Xi (1141–1215), 임길의 선종 창시자 이후 조동선의 창시자 도원 (1200–1253) 이 개정됐다. 직설적이고 자율과 명상을 강조하기 때문에 선종은 엘리트 무사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선종은 수행에서 선정을 사용하며, 이를' 선정' 이라고 하고, 불합리한 수수께끼를 사용하며,' 숙달' 이라고 부르며, 이를 깨달음을 얻는 도구로 삼는다. 이 두 유파의 차이점은 임길의 선종이 조동 선종보다 수수께끼를 푸는 중요성을 더 강조한다는 것이다.

또 다른 중요한 사건은 각종 유행하는 불교 종파가 일반 민중들 사이에서 빠르게 퍼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 교파들은 정토종을 포함해서 아미타불의 이름을 암송하는 것이 다시 태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일본 연종도 있는데, 법화경 부르는 제목을 강조한다.

에도 시대 (1600–1868) 에 도천 막부는 모든 사람이 반드시 어느 절에 속해야 한다고 요구하는데, 이는 민중을 통제하고 기독교의 영향을 없애는 부분이다. 이 조치는 신도 수를 보장하지만 불교를 더 활기차게 하지는 않는다. 메이지 시대 (1868–1912), 신도교의 반불감정 때문에 정부는 불교를 국교로 근절하려고 시도하면서 이런 강제 개종 제도가 무너졌다. 20 세기 사회환경에 큰 변화가 일어났고 불교는 현대 일본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으려고 시도했다.

기독교

기독교는 일본에서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16 세기 중반에 기독교와의 초보적인 접촉 19 세기 중엽 쇄국 200 여 년 후 기독교의 재진입; 제 2 차 세계대전 후의 시기.

소개와 박해

예수회 선교사 Francis Xavier 1549 가 8 월에 가고시마에 도착했다. 예수회의 선교 활동은 일본 4 대 섬의 최남단 큐슈에 집중되어 있다. 1579 년까지 육대명은 기독교로 개종했다. 당시 기독교인은 약 100000 명이었다. 신임장, 군사 지도자, 예수회 사람들을 매우 관대하게 대우하는 행사; 군사 통치자 풍신수길은 초기에 예수회에게도 우호적이었다.

하지만 큐슈의 예수회 실력이 강해지면서 수길은 기독교를 반대하며 1597 년 나가사키에서 26 명의 기독교인을 목매달았다. 도쿠가와 가강은 1600 년에 일본의 사실상 통치자가 되었다. 처음에 그는 선교사를 용인했지만 16 14 년 동안 도천 막부는 기독교를 금지하고 선교사를 일본에서 추방했다. 이 시점에서 일본의 기독교인 수는 약 30 만 명이다. 약 3000 명이 처형된 것으로 추산되며,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개종을 강요당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신앙을 숨기고 비밀종교를 계속하고 있다.

다시 소개하다

일본이 폐쇄국정책을 포기한 후 외국 선교사들은 1859 년에 일본으로 돌아왔지만 1873 년까지 공개 선교를 허락받지 못했다. 이 기간 동안 약 30,000 명의 숨겨진 기독교인들이 200 여 년간의 박해 속에서 비밀리에 형성된 일부 집단에 속한 신분을 폭로했다.

천주교와 개신교 선교사들이 이때 모두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개종자가 많지 않지만 기독교인들은 교육과 노조 운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 날로 늘어나는 민족주의와 신도교를 제창하는 것은 애국적인 의무로, 1930 년대는 그리스도인에게 어려운 시기였다.

제 2 차 세계 대전 이후

제 2 차 세계대전이 막 끝나자 기독교 활동은 점령 당국의 지지를 받았지만 성과는 미미했다. 1996 년 기독교인 수는 3 17 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2.5% 미만을 차지했다.

겉으로 보이는 기독교 결혼식이 점점 유행하고 있지만, 기독교는 여전히 많은 일본인들이 외래 종교로 여기고 있다. 여러 해 동안 기독교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는 끊임없이 풍부하고, 흥미도 끊임없이 증가하였다. 사람들은 기독교에 낯선 사람이 아니다. 그러나 이런 친숙함은 종교 신도의 수가 크게 증가하지는 않았다. 기독교가 일본에서 더디게 발전한 이유 중 하나는 기독교가 신의 유일성과 배타성을 지나치게 강조한 것으로, 좀 더 느슨한 신도교와 일본 불교를 단호히 거부해야 한다는 것이다.

오늘날 일본의 종교

신도교와 불교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도시화는 많은 일본인과 가족들의 관계를 끊고 불교 사원이나 신도 사원으로 제한했다. 많은 일본인들은 여전히 자신이 신도교도이자 불교도라고 생각한다. 문화청 (1996) 에 따르면 두 종교를 믿는 일본인은 약 194 만명으로 일본 전체 인구의 54% 를 차지한다. 대부분의 일본인들의 종교적 감정에서 신도와 불교는 결코 충돌하지 않는다. 일반인에게 어떤 종교에 속한다고 해서 반드시 정기적으로 예배를 드리고 교회에 가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 년에 한 번만 교회와 절에 가거나 생명의 흐름을 기념하는 특별한 의식으로 삼는다.

이러한 연례 행사로는 신사나 절의 명절, 새해에 신사나 절을 처음 방문하는 것, 오가사하라 축제 기간 동안 가족 묘지를 방문하는 것 등이 있다. 개인 생활의 일부 단계를 기념하는 의식으로는 아이가 태어난 지 얼마 안 되어 신사 참배, 3 세 또는 5 세 소년과 3 세 또는 7 세 소녀의 7 월 5 일 명절, 신도교 결혼식과 불교 장례식이 있다.

신종교

20 세기 일본 종교의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일련의 새로운 종교의 전파와 발전이다. 이 새로운 종교는 신도, 불교, 유교, 도교, 민간 종교, 샤머니즘 등 전통 종교의 많은 것을 흡수했습니다. 신종교의 창시자는 보통 살아있는 신 ("살아있는 신") 으로 여겨진다. 。

새로운 종교의 매력 중 하나는 현대인들이 심리적, 정신적 지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들이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소속감이라고 한다. 과거에는 대가족, 현지 마을 공동체, 전통 종교가 사람들에게 이런 심리적, 정신적 지원을 제공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