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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상 연해지역에서 숭배하는' 천비 마주' 의 실제 생활경험은 어떤가?

천비 마주, 일명 천후, 진실한 사람이다. 그녀의 본명은 모린이다. 그녀의 본적은 푸젠 푸톈 메주 섬으로 섬이다. 일부 역사 기록에 따르면 모린의 생졸 연도도 크게 다르다. 그녀의 생년월일은 여섯 가지 버전이 있고, 사망 날짜는 네 가지 버전이 있다. 비교적 일치된 설법은 그가 송태조 검룡 원년 (960) 에서 태어나 송태종 옹희 4 년 (987) 에서 죽었다는 것이다. 그는 겨우 27 년을 살았다. 이른바' 서른 전에 살던 방' 입니다

천비 모린의 조상은 당나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예, Putian 에는 뮤가 있고, 그는 아홉 명의 아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암살되어' 구목석림' (암살 특사도' 주목' 이라고 불림) 이라고 불렸다고 한다. 모린은 임목의 열 번째 손녀이다. 모린의 아버지 린린은 군사 특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모린은 집에서 막내로' 노처녀' 이다. 왜 "소리 없음" 이라고 불리는가? 그녀가 태어난 지 한 달이 넘도록 울지 않았다고 해서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에게' 모린'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인간에서' 신선' 으로 변한 다른 많은 신들처럼, 모린의 탄생은 자연히 신기한 색채를 띠어 후세에 크게 신화되었다. "Putian 카운티" 는 모린이 태어났을 때 "땅이 보라색으로 변하고, 향광이 있고, 기향이 있다" 고 말했다. 삼교신' 에 따르면 어머니 모린은 "남해관음의 꿈을 맛보고 상등화분으로 삼키고 품고 있다" 고 한다. 4 월에야 그녀를 낳게 했다. 그녀는 첩 한 명을 얻었다. (모린이 출품한 날, "태어난 날, 나는 기향에서 이 일을 들었고, 열흘 후에 나는 가지 않았다. "요컨대, 모린의 출생은 큰 행운을 동반한다.

모린의 성장은 아마도 모린이 천성적으로' 신' 이 되는 재료일 것이다. 막 1 세, 아직 포대기에서 우상을 보면' 손경배' 입니다. " 5 살은' 관음경' 을 외울 수 있고 1 1 나이는' 댄스 페스티벌' 을 외울 수 있다. 고바야시는 부처님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는 것 같다. 모린이 자랄 때, "비법을 이해하고 죄과를 예지했다. 마을 사람들은 질병과' 치료가 필요하다' 고 불평했다. "몰린은 아직 젊은 마녀인 것 같다. 그녀의 가장 큰 능력은 해사에 대한 그녀의 비범한' 영감' 이다.

한 번, 린은 5 척의 배를 타고 복주에 가서 일을 처리하기를 원했다. 모린과 그의 어머니는 집에 있다. 밤에 모린이 갑자기 손발을 움직였다. 어머니는 재빨리 그녀를 깨워서 딸에게 악몽을 꾸었는지 물었다. 모린은 눈을 뜨고 말했다. "아니, 아빠, 그들의 배가 폭풍을 만났어요." 어머니는 크게 놀라셨다. 모린은 그의 어머니에게 불평했다. "나는 두 손으로 배 한 척을 잡아당기고, 또 발에 두 마리를 걸었고, 입에 한 마리를 물고 있었다. 원래는 괜찮았는데 네가 소리지르자 내 입이 벌어졌고, 내가 잡은 배는 날아가 버렸다. " 말을 끝내고 울기 시작했다. "나의 큰형은 생명이 위험하다."

며칠 후, 아버지와 형제들이 돌아와 바다에 폭풍이 불고 큰형의 배가 바다에 가라앉았다고 울며 말했다. 그는 바람이 불 때 한 여자가 돛대 다섯 개를 들고 걸어가는 것을 보았고, 마치 땅 위에서 파도를 가로지르는 것을 보았다고 덧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온 가족이 이제야 모린이 눈을 감고 잠을 잤다는 것을 깨달았다. "원신이 그의 형을 구했다." ("삼교신원 찾기" 권 4),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신선이 많을수록 모린은 명성이 높다.

임 양은 자라서 결혼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늘 바다를 건너 섬 사이를 왕래한다. 그녀는 선한 물과 보살의 마음으로 조난당한 어부와 상인을 바다에서 여러 차례 구조하며 여신과 용녀라고 불린다. 그녀가 바다에서 선을 행하는 사적은 Putian 지역에서 널리 퍼졌다.

천년 전 폭우의 날, 모린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해상 조난을 당한 선민을 구조하러 하늘로 승천했다. 풍랑이 너무 커서 모린은 불행하게도 태풍에 휩쓸려 갔다 ...

사람들은 모린이 죽임을 당해 죽었다는 것을 인정하고 싶지 않고, 그녀가 이미' 승천' 하여 여신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모린이 승천했을 때, "공중의 음악을 듣고, 누빔 구름이 있고, 하늘에서 내려오고, 신 (모린) 이 그 옆에 떠오른다" ("양주 천비궁명") 라고 지어냈다. 나중에, 누군가 그녀가 항상 빨간 옷을 입고 바다를 날아가는 것을 보았다. " 그래서 Putian 사람들은 몰린 여신을 기념하기 위해 사당을 지었다.

선화 5 년 (1 123), 송휘종은 북한 출사 중간에 윤디 리 명령을 내렸다. 그는 8 척의 큰 배를 이끌고 발해에서 항행했다. 갑자기 그는 큰 폭풍을 만나 일곱 척의 배를 침몰시켰다. 루는 놀라서 급히 눈을 감고 기도했다. "여신이 내려와서 내 안전을 지켜줘! 여신이 내려와서 내 핑안 지켜줘! " 이상하게도, 윤디 리 갑자기 보트가 안정되었다고 느꼈다. 그가 눈을 떴을 때, 배에 붉은 옷의 여신이 서 있었다. 여신의 가호를 받아 루는 홀로 북한으로 항해하여 사명을 완수했다. 혜종은 듣고 직접 모림사에' 순치' 라는 현판을 붙였다.

앞으로 여신의' 정신적 반응' 이 많아질 것이다. 송대 사오싱 시대에는 하구 해적이 창궐했고, 여신은' 바람 속에서 쓸쓸하다' 며 여러 차례 해적을 진압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석춘 통치 기간 동안, "스무 살에 가뭄을 거듭하며 기도를 따라 한다." 여신은 상선 어민들을 보우하고 해적을 진압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홍수, 가뭄, 전염병 등의 재해도 방어한다. 그래서 여신의 영향은 점점 더 넓어지고 있고, 향화도 최초의 우전 지역에서 남쪽에서 북쪽으로, 연해의 광대한 지역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여신의' 영적' 도 송에서 청대 제왕에 이르기까지 칭송을 받았다. 황제들은 700-800 년 동안 40 번이나 표지를 붙였는데, 총 5 ~ 6 개의 십자가가 있었다. 이를테면 국가를 보좌하고, 호국호민, 영익민, 분발 정신, 자비제민, 자비제민, 자비제민, 자비제민, 자비제민, 자비제민 모린의 지위는 최초의 임 양에서 아내, 공주, 천비, 성녀 공주로 올라갔다. 제사 의식도 민간제사에서 친차대신의 제사로 점차 진급되어 국가 제사식에 포함됐다.

내륙인 신앙의 여신이 관음보살이라면 연해에서 사람들이 믿는 여신은 바로 마주 어머니다. 송대에서 청대에 이르기까지 민족 전통 제사의 세 가지 대상은 각각 황제 공자 마조였다.

어머니조 황후, 본명은 모린 어머니로, 일반적으로 푸젠매주 사람으로 여겨진다. 그녀에 대한 신앙은 북송 중후반에 시작되었다. 그녀는 생전에 어민들의 운명을 예언했고 의술이 뛰어나다고 한다. 그녀는 늘 배가 사고를 당했을 때 바다에 내려가 사람을 구해 수많은 어민들을 구했다. 당시 사료에 따르면, 그녀는 "항상 빨간 옷을 입고 바다 위에 성인을 드러내고, 폭풍을 당하면 하느님께 도움을 청할 것" 이라고 말했다. 송대 이후 역대 황제는' 부인' 에서' 공주',' 천비',' 천후',' 천녀' 까지 봉인했다. 천천히, 모린은 한 사람에서 신으로, 수천 명의 사람들이 숭배할 수 있는 여신의 어머니로 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비 통계에 따르면 국내외 마주 신도들은 2 억 5 천만 명에 달하고, 홍콩, 마카오 지역에는 마주 사당이 있고, 동부 연해에는 장쑤, 장쑤, 절강, 산둥, 천진 등지의 항구가 있다. 마카오의 포르투갈어 마카오는' 마고' 의 발음에서 왔다. 포르투갈 사람들이 마카오에 상륙했을 때, 한 명의 마조각이 있었다. 포르투갈 사람들은 어디에 있느냐고 물었고, 행인은 마고를 대답했고, 그래서 포르투갈 사람들은 섬명이라고 생각하여 마카오를 마카오라고 불렀다.

음력 3 월 23 일 마주 태생할 때마다 세계 각지의 어머니조묘는 이날 제사식을 거행하는데, 제사를 지내는 가장 성대한 곳은 바로 어머니조의 탄생지인 메주 섬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날 동남아, 남북아메리카, 일본 등 해외 각국의 선남신녀들이 모두 메주 섬에 와서 제사를 지낸다. 이곳의 어머니조묘는 전 세계 20 여 개국에서 5000 여 명의 어머니조묘의 조묘이다. 이날 메주 섬에서는 성대한 제사와 분향식이 열린다. 사람들은 책임자의 지도 아래 마조신상에게 무릎을 꿇고 마조에게 희생을 바칩니다. 극단은 또 마주 생전의 사적을 재현한 마주 드라마도 상연하고, 마주 정신, 선물, 의약품 등을 전시하는 각종 꽃차도 회의장에서 순회공연을 할 예정이다. 용춤사자팀과 각종 민속문화 공연까지 합치면 제사의 시끌벅적한 정도는 설날을 넘어설 수 있다. 게다가, 사람들은 음력 9 월 초 9 일에 마주 승천 기념행사를 거행할 것이다. 하지만 전몰 장병 기념일로 이날 모든 제사 선물은 채식이었고, 어머니조묘는 9 월 6 일부터 9 월 9 일까지 어머니조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절 안의 제사 활동을 제외하고 송대부터 동남연해에서 출발하는 각종 배들이 모두 마주 상을 모시고 있다. 출항 전, 출항 중, 항구에 도착한 후 모두 향을 피워 마주 여신을 위해 복을 기원하며, 핑안 내내 기도했다. 정화가 서양에 갔을 때도 마주 제사를 지내는 의식이 있었다고 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마주 탄생과 승천을 기념하는 것 외에도 매달 15 일에도 해변이나 집에서 제사식을 거행한다.

마주 황후는 상냥하고 친절한 여신으로서, 특히 여성의 환영을 받았다. 여성이 문제를 겪거나 중대한 결정을 내릴 때마다 반월형 목성배로 마주 기도로 힌트를 찾는다. 아이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어머니들은 마조묘에 가서 작은 향낭을 기도하고, 마조의 옥을 목에 걸어 놓고, 마조가 범선처럼 아이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기를 바란다. 만약 아이의 부모가 외출한다면, 그들은 심지어 아이를 마조묘 관계자에게 맡길 수도 있다. 이런 마주 황후는 국가 제사의 거창한 주제에서 벗어나 친근하고 평화로워졌다.

2009 년 9 월 30 일 유엔은 마주 신앙을 인류의 무형문화유산에 포함시켰다. 이는 마주 신도들이 넓기 때문이거나, 하녀가 나라에서 민간에 이르기까지 스스로 일체화된 풍습 신앙을 가지고 있기 때문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마주 황후가 이렇게 환영받는 것은 주로 연해인민이 해상 항행 핑안 귀환에 대한 기대, 생활, 사업, 가정안전에 대한 기대, 민족을 지키는 부드러운 어머니의 이미지에 대한 기대에 뿌리를 두고 있다.

송대에는 푸젠 어민의 딸인 모린모가 있다. 그녀의 아버지가 바다로 나가 고기잡이로 조난을 당한 후, 그녀는 며칠 동안 바다에서 수영을 하다가 아버지의 시신을 되찾았다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그녀를 위해 절을 하나 짓고 여러 차례 기적을 행했다. 나중에 제왕이 그녀를 위해 사찰을 지었는데, 연해인들은 그녀가 핑안 보전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신화적인 마주 () 를 갖게 되었다.

마주 신앙은 중국 연해 지역뿐만 아니라 세계에 중국인이 있는 곳도 있다. 마주 () 는 중국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신령신앙이라고 할 수 있다.

고대에는 조선기술이 선진하지도 않고 일기예보도 없었기 때문에, 바다로 나가는 것은 사실상 매우 위험했기 때문에, 당시 어부들은 흔히 신의 보호와 신앙에 안일함을 걸었다. 마주 () 는 우전 명문족림 () 의 후예이고, 조부 () 는 푸젠 () 의 총관이다. 하녀는 보름달이 되어서야 울었고, 부모는 그녀에게 모린 어머니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그녀는 결혼한 적이 없고, 줄곧 선을 행하여 사람을 구하고, 의술이 뛰어나며, 마을 사람들이 조수를 돌릴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임머모는 해변에서 태어나 천문학과 희수에 통달하였다. 그녀가 사는 바다에는 암초가 많다. 많은 해난 배들이 그녀의 도움을 자주 받았는데, 길흉과 해사를 예측할 수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그러나 987 년에 임머모는 28 세의 나이로 일찍 세상을 떠났다. 모린모의 도움에 감사하기 위해 마을 사람들은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메주 섬에 사찰을 지었다. 이것은 유명한 메이저우 마주 사원입니다.

나중에, 마주 이야기는 통치자에게 전해졌다. 송대 이래 역대 황제는 계속해서 하녀묘를 봉하고 확장하였으며, 어머니조의 호칭도' 부인',' 천비',' 천후' 에서' 하늘의 성모' 로 바뀌었고, 국가제사식에 포함됐다. 마주 신앙도 푸젠에서 저장, 광동, 대만성, 류큐, 일본, 동남아로 전해졌다.

문 | 왕

마주 일명 천후, 영녀는 우리나라 동남연해 지역 인민들의 마음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해신 보호신이다. 마주 대한 사람들의 신앙은 북송에서 시작되었고, 지금까지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세의 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마주 () 는 완전히 날조한 신이 아니라 실제 역사적 인물로부터 진화한 것이다. 그러나 사료의 부족으로 인해, 어머니조의 신세는 줄곧 수수께끼로 남아 있으며, 민간이나 학술계는 어머니조의 신세에 대해 많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비록 마주 신앙은 송대에 이미 존재하지만, 실제로 송원 시대의 사서는 대부분 마주 신력을 기록하는 것을 위주로 하며, 마주 신세에 대한 자료는 매우 적다. 남송붕비가 쓴' 성돈사 재건순제전' 이라는 글은 지금까지 가장 초기의 어머니조의 생애경력과 신앙의 기원에 대한 기록이다. 문장 (WHO) 는 어머니조, 즉 메주 섬 인림 () 이 요술을 업으로 하여 천하의 화복을 예지할 수 있다고 썼다. 숲이 죽은 후, 모두들 메주 섬에 그녀를 위해 사찰을 지었다. 하지만 우리는 마주 이름, 생졸 연월, 생애 사적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다.

명청부터 사람들의 상상력이 더욱 풍부해졌다. 명만력 30 년, 오환초가 편찬한' 천비 어머니전', 명말 무명이 편찬한' 천비 성인록', 건륭년 임청표' 천중기' 등. 모두 하녀의 일생을 기록했다. 이 글들 중의 신의 의도는 조금도 숨기지 않고 당시 민간에서 전해지던 신화 이야기를 크게 융합시켰다. 각종 판본의 이야기가 마주 원시적인 이미지를 점점 선명하게 한다.

마주 탄생일은 통일되지 않았지만' 3 월 23 일' 을 마주 생일로 하는 것은 매우 일치한다. 마주' 환생' 에 대해서도 관음이 어머니에게 알약 한 알을 주었거나 그의 어머니가 임신을 꿈꿨다는 설이 있다. 또한, 마주 는 Putian 사람들, 성 린, 성 모, 그래서 그녀는 출생부터 보름달까지 울지 않기 때문에 모 라는 이름을 지었다. 모린은 젊었을 때 매우 총명했고, 게다가 그는 영적인 재능이 있었다. 그는 생전에 여러 차례 사람들이 위험을 극복하도록 도왔고, 결혼한 적이 없었고, 28 세에 침몰선을 구하기 위해 죽었다. 이상은 널리 전해지는 마주 생애의 사적이다.

최근 송대에서 출토된 묘지명을 계기로 문헌과 결합해 마주 이름을 새로 검토한 학자들이 있는데, 마주 본명은' 메신' 이라고 한다. 묘지명을 분석하는 것 외에도 이 학자는 3 월 23 일, 이때는 청매가 상장되는 계절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Putian Merlin 은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Mei" 문화적 특성이 강하고 "Meixin" 이라고 명명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다만 오랜 민간 입소문 과정에서' 메신' 이라는 이름은 억양 등으로 점차 왜곡되어 사적에서' 모린' 이 됐다. 이런 설법의 출현은 마주 대한 연구와 탐구가 계속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참고 자료:

수아홍: 마주 이미지와 명칭 진화에 대한 역사 연구, 산둥 대학 석사 학위 논문, 20 1 1 년.

돈: 해신 마조본명 신론, 문화재 감정 감상, 제 12 호, 20 17.

어머니조에 대해 말하자면, 모린 어머니는 푸젠매주에서 태어나 27 세이다. 덕성성의 길로, 이곳의 민간신이 많은데, 여와황후 외에 산둥 태산의 송자황후, 그리고 전해 내려오는' 제 1 누에황후' 레이조 등이 있다. , 국내에서도 매우 유명하고 널리 숭배받고 있습니다!

마주 신앙의 편평화는 북송 중후반에 시작되었다. 그녀는 생전에 어민들의 운명을 예언했고 의술이 뛰어나다고 한다. 해상에서의 화복은 서로 의지하고, 선박은 조난을 당할 때 바다를 건너 사람을 구하는 경우가 많다. 역사적으로, 그녀는 "항상 빨간 옷을 입고 신성한 바다를 전시한다. 만약 그녀가 폭풍을 만난다면, 그녀는 하느님께 그녀를 도와 달라고 기도할 것이다. "

송대의' 부인' 에서' 공주',' 천비',' 천후',' 천녀' 좋은 시기라고 말할 수 없다!

우선 도교는 당송 시대에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었는데, 특히 조관가, 송신종, 조항이었다. 송휘종과 조제, 심지어' 도준' 이라고 자칭했지만 역사는 농담을 했고, 국가는 김인이 점령했다. 남송의 작은 왕조도 자스도 신불 때문에 비참하게 몽골에서 죽었다. 벼랑산 뒤에는 한하 () 가 없다. 일본 한학자들은 분노하며 논평했다.

둘째, 양디가 경항대운하를 파서 제국 경제를 되돌릴 수 없고 이동하기 어렵다는 것이 중요하다. 안사의 혼란 이후 속속 지역은 독립했고, 당나라 중앙왕조는 양주, 취안저우 등 해상 실크로드의 무역배당금으로 100 여 년을 생존했다.

송나라는 말할 필요도 없다! 북송에서 남송에 이르기까지 반벽강산을 잃고 거의 전적으로 해외 무역으로 지탱하고 있다. 명청양북은 관문을 닫고 나라를 잠궜지만, 해외 조공 무역은 줄곧 왕성하게 발전하였다. 어민, 세계상인, 해적, 만약 남양에 잠입하여 눈시울로 폭리를 받고 생사를 예측하기 어렵다면, 어머니조는 향을 피우거나 번성하지 못할 것이다.

결론: 마주 신앙은 동한, 수당 이후 미약한 유포가 있을 수 있다. 때마침 북송에는 아림모모가 있는데, 꼬집고 계산할 수 있고, 의술이 뛰어나고, 마음씨가 선량하며, 어민들을 구한 명교/교방라 봉기는 북송 말 송휘종 시대에 일어났다. 나도 몰라, 이 limmeriang 그녀의 형제 자매, 성화 사자 Zhu yi 와 함께 빛의 하나님을 설 교 합니까? 주의가 보라색이라는 것을 알아야 하며, 등급의 관원과 귀부인만이 입을 자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