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육 마스터 공개:
오늘 저는 염불이 어느 곳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불교도의 가장 중요한 것은 숙명을 내려놓는 것이다. 놓을 수 없으면 부처를 읽을 수 없다. 아마도 이 말은 모두 잘 들었을 것이다.
인연을 내려놓고 인연은 무엇입니까? 넓은 의미에서 업장벽은 끝이 없고, 간단히 말하면 바로 세 과목이다. 삼과는 오음 12 인 18 경지이다. 간단히 말해서, 여섯 가지 이유가 있는데, 바로 색깔, 소리, 향의 촉감이다. 놓을 수 없기 때문에, 단지 색깔, 소리, 향 6 가지 터치 방법일 뿐이다. 게다가, 내가 놓을 수 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모두가 색깔, 소리, 향, 터치법의 촉각을 내려놓을 수 있도록 불칠은 모두 함부로 말하지 말고 큰 소리로 불호를 읽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눈을 감아야지, 두리번거리지 마라. 불호를 듣고, 다른 소리는 듣지 않는다. 코, 혀, 몸, 뜻은 모두 이렇다. 이 규정들은 단지 모두에게 혼동하지 말라고 요구하는 것에 불과하다. 6 개 방면에 허점이 있다고 한마음 한뜻으로 해서는 안 된다. 이 여섯 가지 허점은 눈, 귀, 코, 혀, 몸, 뜻이다.
그래서 초보자는' 6 창' 을 닫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이' 6 창' 은 염불의 공덕을 놓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섯 개의 창을 닫습니다. 보지 마, 듣지 마, 냄새 맡지 마, 말하지 마, 만지지 마, 생각하지 마, 이건 가장 기묘한 방법이 아니야. 초보자의 어지러운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서야. 어쩔 수 없어.
그렇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염불명, 입으로 마음을 끌어들이고, 소리로 귀를 기울이다. 그렇게 할 수 있다면 눈을 크게 뜨고 귀, 코, 혀, 몸, 뜻을 세워야 한다. 육진이 너를 둘러싸고 있지만, 너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 네가 성심성의로 불명을 염원하고, 입으로 마음을 인도하고, 소리로 귀를 들으면, 육진에 방해받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공허한 이론이 아니다. 네가 직접 해보면 남자처럼 물을 마실 수 있다. 너는 잘 이해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만약 정말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우리는 불교를 생각할 수 없다. 부처님이 없다. 이때, 육진이 옆에 있으면 뭐가 나쁜가? 이것이 수행의 길이다.
지금 내가 너에게 눈을 감는 것을 가르치는 것은 너의 주의가 산만한 사상과 너의 나쁜 습관을 치유하기 위해서이다. 왜냐하면 너는 보고 듣는 것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이다 ... 너는 부처의 공로를 모두 눈, 귀, 코, 혀, 몸, 마음의 근원에서 빠져나왔기 때문에, 나는 네가 여섯 개의 창문을 모두 닫으라고 도울 수 없다. 만약 당신이 불법에 집착한다면, 왜 계속 육진에 둘러싸여 있지 않습니까? 부처님 생각을 멈출 수 없다면 부처님 생각을 멈출 수 없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상체의 무한한 생명입니다. 육진은 포위되었지만 물들지 않고 무량한 빛이 되었다. 이것은 불교 수행의 요구이다.
여러분 모두 이런 맛을 깊이 체득하시고, 이렇게 열심히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염불명은 반드시 입으로 마음을 이끌고 성대로 귀를 기울여야 한다. 사실, "6 개의 창문" 은 6 개의 먼지에 의해 방해받지 않고 자연스럽게 닫힙니다. 육진 간섭 없이 할 수 있고, 자연고민은 힘들지 않고, 업장벽은 묶이지 않고, 고민도 없고, 직업장벽도 없다. 이런 식으로, 얀 마스터는 치열하지만, 당신을 통제 할 수 없습니다. 서양 극락세계에 마음을 다해 가야 하고, 마음대로 살 수 있어야 유용하다!
구드는 일찍이 "스님은 30 년을 귀찮게 하지 않는다" 고 말했는데, 이것이 바로 그가 노력한 곳이다. 육진의 간섭이 없다는 것을 모두 알아야 한다. 이것이 바로' 육순도' 다. 이것이 수행의 방법이다. 이것이 바로 부처를 배우는 것이다.
그러면 여러분은 "천 개의 논거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아미타불 한 마디가 내 마음속에 있다. "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이득이다. 평소에 너는 수천 개의 이론을 읽었느냐, 아니면 거짓이냐! 굳이 이곳에 오지 않으면 말해도 소용없다. 내가 너에게 말한 모든 것은 진실이다. 스스로 해보면 자연히 이득이 된다.
아니면 누군가가 말하길, "육진의 간섭 없이는 할 수 없어!" 과거의 나쁜 습관은 너무 깊다. "이제 한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눈은 색을 탐내고, 귀는 소리를 탐내고, 코는 향을 탐내야 하고, 혀는 냄새를 탐내야 하고, 몸은 탐촉해야 하며, 법을 탐내야 한다. 탐욕이 시작되면 처음에는' 참다' 라는 글자로 탐욕을 억제할 수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노력은 일종의' 은근' 을 쓰는 것이다. 오래 참으면 당연히' 세트' 를 해야 한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지식에는 전달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이 기능이 없으면 지식이 되지 않는다. 오래 참으면 그 지식은 자연히 의존이 된다.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할 때 "참음" 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당신은 자연스럽게 "정착" 해야 합니다. 글씨를 쓰는 것처럼 처음에는 불편했지만 자세를 바로잡고 올바른 자세로 쓰면 시간이 오래 걸리면 자연스럽게 잘 쓰여진다. 이것은 필연적인 진리이다. 따라서, 6 먼지 무죄, 범죄 6; 여섯 개의 무죄, 죄가 너를 기어오르고 있다! 이런 경지를 참고, 승복하고, 육근, 육진법을 등반하는 것은 이런 일이다.
7 일은 그리 길지 않다. 실천을 알고 열심히 공부하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자신을 위한 것이지, 다른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다. 만약 네가 초조하고 불안하여 불법에 전념할 수 없다면, 너는 직업을 만들고, 고통을 당하거나 고통을 당할 것이다.
모두가 노력하길 바랍니다. 이런 방법은 "모두 6 을 취하고, 한 번 읽으면 한 번 읽고, 한마음으로 부처를 읽는다" 고 한다. 이제 모두 시도해 보고, 열심히 노력하고, 6 을 고치고, 하나씩 염불하고, 온 정신을 집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