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묻는다, 왜 절을 하면 공덕이 있는가? 이것은 원칙이 있고, 모두 부처의 지혜에서 볼 수 있다.
원리는 무엇입니까? 사람의 몸과 마음가짐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신체 상태는 심리 상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몸이 허약하면 쉽게 화를 내고, 책을 많이 읽고, 화를 잘 낸다. 몸이 강하면 탐욕이 생기기 쉽다. 뚱뚱한 사람은 졸리고 어리석을 것이다. 부처가 지혜로 관찰할 때, 사람의 신체 상태, 심리, 맥박이 모두 똑똑히 보였다. 가스란 바로 마음의 동력이고, 마음과 가스는 하나이다. 몸의 어느 부위라도 에어콘이 원활하지 못하면 마음가짐도 따라서 바뀐다.
우리 몸의 중간에 중맥이 하나 있는데, 바로 범혈로 통한다. 중맥구의 크기는 사람의 지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중맥구가 커질수록 지혜가 커질수록 기억력이 좋아지고 이해력이 강해진다. 개방은 작고, 각 방면은 능력이 떨어진다. 작다면 바보처럼 보인다. 보통 변두리에 있는 학우들은 모두 이런 입이 없어서 모두 닫혀 있어서 특히 멍청하다. 사람의 머리는 위로 향하고, 다른 사람의 머리는 앞으로 향하고, 지옥의 아귀들의 머리는 아래로 내려간다. 네가 총명하든 어리석든, 너의 머리 위의 맥이 뚫릴 수 있는지와 큰 관계가 있다. 이 부처들은 모두 똑똑히 보았다.
우리는 모두 인연이 깊은 중생이다. 열어야 할 지맥이 열리지 않아 열지 말아야 할 맥이 다 열렸다. 환생에 싫증이 나고 중생에 대한 보리심이 있다면, 이런 맥은 달라진다. 과학적으로 말하면, 만약 우리 뇌의 어느 부위의 맥박이 끊어지면, 우리의 눈은 눈이 멀고 귀는 귀머거리가 될 것이다. 이것은 이 말과 약간 비슷하다.
쌀성은 많은 맥의 작용을 이야기했다. 매우 밀집한 속작에서 그는 인심이 마음속에 있으니 각종 혈맥을 흐르면 분리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조심하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민심이 생길 때 전공이라고 한다. 지혜, 자비, 소외, 자신감이 생길 때 지혜라고 한다. 이 두 가지 다른 기체가 어디로 흘러가는가? 정맥을 흐르면서 병을 고치는 목적은 이 정맥들을 뚫는 것이다. 이러한 비밀을 알게 되면, 정맥을 맑게 하는 방법은 신체의 어떤 동작과 화기애애애한 정곡을 이용하여, 걱정스러운 맥문을 닫게 하고, 모든 지성의 맥문을 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맥을 자르는 방법은 이렇다.
머리를 조아리고 또 맥을 여는 작용이 있다. 우리의 보리심맥은 특히 막히는데, 특히 원심맥이다. 지금 절을 하면 이 맥들이 터져서 원심보리심이 자연히 나왔다.
표면적으로 보면 절을 하는 것은 공덕이 있다. 부처에 대한 믿음이 있기 때문이다. 절을 하는 것은 특히 힘들기 때문이다. 이런 고행을 견디기 때문에 공덕이 있기 때문이다. 사실 이것은 표면적인 표현이다. 진짜 비밀은 부처가 이런 동작을 할 때 지혜의 눈으로 지혜의 맥박이 열리는 것을 보았고, 업장벽의 맥박이 닫혀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절을 하고 공덕을 쌓는 이치가 바로 여기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부분의 중국인들은 모두 학교에 다녔는데, 원리를 듣는 것을 비교적 좋아하는데, 그럼 그것의 원리를 말해 보자.
물론, 불풍을 9 번이나 추방하면, 이 두 곳이 닫히고 (엄지손가락이 약지의 뿌리에 눌려 있음), 허벅지 뿌리와 겨드랑이도 닫히기 때문에 좌선할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렇게 할 때, 모든 갈이의 기운이 꺼지고, 그 다음에는 그것을 아홉 번 밀어내고, 다른 곳으로 도망가지 못하게 하고, 코에서 나오게 할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방법은 이렇습니다. 9 절 불식은 그것의 독특한 관건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는 비밀이 이곳에 있다는 것을 전혀 모른다.
머리를 조아리는 이 동작은 기준이 필요하다. 너 스스로 만들 수 없기 때문에 효과가 있다. 맥이 트인 것에 대해 비승은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우리 사이에는 4, 5 라운드 3 맥이 있고, 5 라운드 3 맥에는 많은 매듭이 있다. 배꼽 아래 두 개는 머리 위로 20 개의 매듭이 있다. 배꼽 밑에는 두 개의 매듭이 있는데, 우리는 식양도에 들어가고, 그 위에 있는 두 개의 매듭은 부가도에 들어가고, 그 위에 매듭을 짓고, 도를 보고, 그 위에 매듭을 짓고, 불법을 수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것들은 모두 일일이 보충한 것이다.
이것은 무슨 원리이며, 왜 맥박이 이렇게 막히는가? 만약 네가 밀종을 아는 사람이라면, 너는 매우 일리가 있다고 느낄 것이다. 우리의 머리는 무엇입니까? 외적인 장애 때문에 마음이 여래에 가려졌다. 음체가 중간에 있을 때, 사상과 아버지, 정, 어머니의 피가 어우러져 지금의 몸이 된다. 미혹체는 그것에 의지하고, 지혜는 여래에 숨어 있지만, 여래는 결코 새는 것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비범한 광맥에 의존하고 있고, 체맥이 외부에 있기 때문에 여래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
여래티베트는 사실 지혜의 일부이며, 신체장애에 크게 영향을 받아 기능을 발휘할 수 없다. 부처는 이 이치를 알고, 우리가 각종 동작을 하게 하고, 그리고 가스의 관건이 있어 모든 것이 잘 통하지 않게 한다. 소통이란 지혜가 나올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이 정맥용 기기들은 분명히 보이지 않을 것이다.
이 정맥들은 도대체 존재하는가? 사실,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만약 네가 이렇게 앉는다면, 그것은 거기에 있을 것이지만, 앉지 않을 때는 그렇지 않을 것이다. 있다면, 기맥의 역할도 마찬가지다. 이제 몸은 지혜체, 무지개체와 큰 전이가 되었다. 이런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지금은 잘 모르지만 많이 알 필요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때가 되지 않았지만 원리는 이렇다. 따라서 절을 하는 것은 건강뿐만 아니라 원심, 보리심, 지혜에도 큰 역할을 한다. 이상은 장의와 부처님의 속작을 근거로 한 것이다.
질병의 근원을 찾기 위해 장의와 서미는 모든 질병의 근원이 탐욕, 무지, 삼독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모든 감기 질병은 욕심 때문이고, 모든 발열 질환은 증오 때문이며, 탐욕과 노여움의 근원은 무지에 있다. 만약 이 세 가지 병을 소멸한다면, 모든 병은 완전히 완치될 것이다. 현재 서양 의학도 환자의 재활 상태와 마음가짐이 매우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탐욕과 분노가 줄어들고 우리 몸은 절대적으로 건강하다. 만약 그들이 전혀 없다면, 우리는 부처처럼 아무런 질병도 없을 것이다.
절을 하면 정맥을 맑게 할 수 있고, 통맥은 정맥을 맑게 할 수 있고, 통풍은 가볍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그것이 광점을 조절할 수 있다면, 그것은 영원히 늙지 않을 것이다. 우리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 일을 하고 싶지 않은 것은 개인적인 일이다. 우리는 헬스할 다른 방법을 찾을 필요가 없다. 이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다른 방법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부처는 다 알고 있다. 그가 생각해낸 방법은 절대 부작용이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