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고대 요술은 어떤 존재였습니까?

고대 요술은 어떤 존재였습니까?

요술은 인류의 야만적인 시기에 기원한 고대의 준종교 현상이다. 인류 역사 발전의 장하 속에서, 그것은 일찍이 인류 문화의 유치한 형태였다. 원시 사회의 종교가 형성되기 전에 인류는 요술 신앙과 요술 활동을 하기 시작했다. 인간은 긴 생활실천에서 자연과 주변 사물에 대한 신앙과 만물에 대한 영령의 원시적 요술 사상을 점진적으로 발전시켜 천상, 대지, 바위, 물불, 동식물의 신령과 토템 숭배에 대해 물 속의 물고기, 육지의 날짐승들, 심지어 길가의 고목, 가전제품까지 이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원시인들은 초자연적인 신비한 힘으로 어떤 사람, 일, 사물에 영향을 주거나 통제하여 자신의 소원을 이루는 것을 상상했다. 당시 극도로 애매한 신령의 개념은 바로 원시 요술이었다. 원시인들은 요술이 무생물의 자연을 조절할 수 있다고 믿었다. 민간에서 요술을 장악하는 사람을 마법사라고 합니다. 마법사는 사람과 귀신에 익숙하고, 그들이 잘 아는 방법은 무술이다. 주술은 마법사가 실시하는 매우 신비로운 수단이자 방법으로, 주술사는 주술을 통해 자신을 신비화하고 신성화시킨다. 요술의 목적에 따라 치료 요술, 해악 요술, 연애 요술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예전에 서서 지역에서는 젊고 예쁜 아가씨가 혹등 굽은 남편과 결혼하는 경우가 많았고, 심지어 산신이나 동굴신, 혹은 이 예쁜 아가씨들이 긴장해서 미친 듯이 신부로 분장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모모모신을 외치며 그녀와 함께 천지를 숭배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미디어 마법사는 비밀리에 그녀에게 마법을 써서 그녀의 영혼을 남자나 신의 동부로 유인했다고 한다. 미디어 마법사가 약초를 심는다고 한다. 이 약초를 여자가 먹는 음식에 넣으면, 여자는 마약판매기가 마자이든 절름발이든 미친 듯이 약판매기를 좋아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마법은 신비하고 신성하며, 외국에 전파하는 것을 금지하고, 특히 외국인에게 전파하는 것을 금지한다. 누설되면 무효가 되고, 누설자조차도 조상의 처벌을 받게 된다. 예전에 서시 무당이 제자를 가르치는 것은 매우 엄격했다. 견습생이 될 때, 그들은 반드시 스승 앞에서 맹세해야 한다. 만약 그들이 비밀을 누설한다면, 그들은 주인에게 그들이 어떤 처벌을 받을지 알려줄 필요가 있다. 전설에 의하면 한 사람이 선생님으로부터 요술을 배울 때 칼로 쭈그리고 앉아 죽을 것을 맹세했다. 그 사람은 자기가 손에 땔나무를 베고 풀을 베는 낫을 들고 있는데, 어떻게 자신을 죽일 수 있단 말인가? 결국 그는 선생님이 전해 주신 무술을 누설하여 큰돈을 벌었다. 결국 낫자루가 한 번 풀렸다. 그가 쭈그리고 앉았을 때, 그의 머리는 아래로 구부렸다. 그는 낫 입구를 바깥쪽으로 가리키는 것을 잊었다. 그의 몸이 쪼그리고 앉자 낫 입은 그의 머리를 베고, 만약 그가 비밀을 누설하면 처벌을 받을 것이라고 맹세했다.

마녀는 신전과 시골에서 요술을 시행한다. 처형의 대상은 귀신을 기원하고, 병을 치료하고 혼을 모집하고, 수정강마를 잡는 것, 새를 사냥하고 짐승을 떨어뜨리는 것, 비를 구하는 것 등이다. 주술의 높낮이에 따라 토족 무당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대형 제사 활동을 주관하는 마법사이고, 다른 하나는 지위가 약간 낮은 무당으로, 조사 마법사라고 한다.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대대로 이어져 입으로 전해진다. 그들은 토족 지역에서 생산과 세속을 완전히 이탈하지 않은 민간 종교 직업자들이다. 그들은 한 마을에서 다른 마을로 가서 요술을 실천하도록 초청되었다. 이들은 신령과 조상 제사, 귀신을 쫓는 엑소시즘, 혼병 치료, 기우 등 원시 종교 활동의 사회자이다. 토가의 농경, 어업, 혼상결혼, 출산, 이민, 축제, 가무 등도 빼놓을 수 없는 역할을 하고 있다.

Xiangxi 에서는 주술의 신비와 마법사의 힘을 강조하기 위해 주술사는 요술을 시행 할 때 종종 사다리 오르기, 칼 통과, 불타는 삽 밟기와 같은 이상하고 놀라운 공연을 동반합니다. 어떤 가정에 재난이 끊이지 않거나 가족 성원이 오랫동안 병에 걸리면 투지아 가족은 무당에게 일을 하도록 요청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반적으로 네 가지 제사 활동이 있다: (1) 제단을 열다. 무당이 북을 치며 세 통을 만든 후 기도하는 사람이 제단 앞에 가서 그에게 알리게 했다. (2) 병사들을 석방하다. 즉,' 4 대 원수' 가 끌고 있는 말을 풀어주고, 말썽을 일으키는 요괴를 잡거나, 환자를 위해 혼을 쫓는다는 뜻이다. (3) 전등을 보다. 향을 피우고 등천을 피우고, 주문을 외우고, 문턱을 밟고, 등불 화면에서 요괴나 혼백을 관찰하다. (4) 겹친 체판. 잡은 교란자 (대부분 메뚜기) 를 접시에 넣고 향이 나는 왁스, 곡식, 소금, 차, 부적 등을 넣는 것이다. , 각각 닭 피를 치고 성문 밖의 길목으로 보내 초가집에 넣고 불을 붙이면 재해를 없앨 수 있다. 마법사들이 펼치는 이런 행사에서 우리는 원시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주술 활동에서 마법사의 절기와 묘기는 마술이며, 주술에서 가장 신비로운 부분이다. 마법사의 요술 의식에서 연기자는 주문을 암송하고 기호를 그려야 한다. 부적은 백부적과 흑부적 () 으로 나눌 수 있는데, 병을 예방하고 병을 치료하며 악을 피하고 재물을 모집하는 데 쓰인다. 사람들에게 유익한 것을 백주문 () 이라고 하고, 어떤 무당들은 주문으로 사람을 해치는 것을 흑주문 () 이라고 부른다.

요술 활동에는 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첫째, 점술

점괘를 묻고 길흉을 예측하고 귀신의 의지를 이해하는 것이다. "천세 거북이는 죽어서 갑옷을 남기고 점치는 것이 영리하다고 한다." 주술사가 제단을 세우는 것은 흔히 있는 일이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점술 도구는 칼과 죽부이다. 마법사가 칼을 흔들면 크기가 다른 모양의 쇠고리가 있어 모양의 차이로 좋고 나쁨을 판단한다. 무당은 대나무의 모양으로 길흉을 점친다. 이 방법은 간단하고 장례, 결혼, 제사, 귀신의 구령과 생산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둘째, 조상 숭배의 소망

제사 조상은 토가족으로도' 보살' 또는' 환의신' 이라고 불리는데, 그 주된 목적은 재해를 없애고 혼을 모집하고 아들을 구하는 요술 활동이다. 일반적으로 집주인이 주술사에게 운영을 주재하고, 요술을 시행하고, 규모가 크고,' 제단 주술사',' 조사 주술사' 등 많은 사람들이 참가한다. 제사 행사에는 일련의 제사가 필요한데, 일반적으로' 삼제' (소 한 마리 또는 양 한 마리, 강아지 한 마리, 수탉 한 마리) 가 있어야 한다. 건국 후 소 살육이 금지돼 돼지와 양으로 대체했다. 그것은 보통 3 일과 3 박 동안 지속되며, 그 의식은 복잡하고 내용이 다양하다. 예를 들어,' 섣달' 의 맷돌은 일종의 혼술이다. 로비에 빨대를 놓고, 손바닥홀 무당이 윗몸 일으키기를 하고, 뱃속에 쓰레받기도 하고, 그 위에 맷돌을 얹고, 맷돌 위에 작은 나무상자를 올려놓고,' 넋을 잃은' 옷 손수건을 담는다. 맷돌에 밧줄을 하나 놓아 안내자가 빨대를 우회하도록 도와주다.

셋째, 매듭을 풀다

청결의 주된 목적은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다. 투지아 사람들은' 중사' 와' 실혼' 으로 간주되는데, 사고가 나면 기분이 가라앉고 악몽을 꾼다. 오랜 병은 치유되지 않는다. 이때, 그들은 주술사에게 청결을 해결하기 위해 요술을 시행하도록 요청해야 한다. 매듭을 짓는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무당 한 명만 초대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연회석에서는 소 한 마리를 죽일 필요가 없고, 양 한 마리만 제물로 삼을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형식은 제한이 없고, 시간과 장소는 제한이 없다. 좀 더 크면' 땅칼' 을 밟아야 한다. 보통 열두 자루의 나무칼은 맷돌 위에서 갈아낸 것이다. 이 나무칼은 나무관에 실려 있거나, 사람이 일렬로 늘어서 칼날이 위를 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사발의' 다모수' 를 마신 후 마법사는 주문을 읽고, 한 손에는 갓 자른 양머리를 들고, 한 손에는 점술기를 들고, 맨발로 칼날에 전달했다. 그리고 그는 노래를 부르고, 무술을 연습하고, 귀신과 악령을 쫓아냈다. 또 다른 하나는 악령이 오는 것을 막기 위해 마녀가 어떤 물체로 마법과 주문을 하는 것이다. 악귀들은 일반적으로 건물, 교통수단, 생산생활 수단에 장식되어 있으며, 어떤 것은 몸에 착용하고 있다.

넷째, 엑소시즘

유령을 겨냥한 공격적인 무술로, 생산, 건물 건설, 치료, 장례에 자주 쓰인다. 이것은 민간 무당의 가장 중요한 작품이다. 엑소시즘은 죽은 사람들에게도 적용됩니다. 고인의 장례식에서는 복잡한 의식을 거행해야 하고, 고인의 영혼은 우여곡절의 길을 거쳐야 하므로 돌아오기 어렵다. 장례를 치를 때, 시체는 반드시 거석으로 말뚝을 으깨거나 박아 죽은 사람의 영혼이 영원히 집에 돌아가지 못하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가족을 놀라게 할 것이다.

만약 집에 장기간 병이 나면 가족도 무당을 찾아갈 것이다. 만약 그들이 귀신에 빙의된 것을 계산한다면, 무당이 귀신을 쫓을 필요가 있다. 엑소시즘 의식에서 마법사는 도자기 항아리를 들고 붉은 천으로 입을 막고 향향으로 작은 구멍을 태우고 쌀알을 뿌린 다음 문과 창문을 닫았다. 무당은 한 손으로 칼을 흔들고, 한 손으로 책상 위의 토큰을 두드리며, 붉은 천 등 쌀알을 흔들겠다고 소리쳤다.

다섯째, 입을 죽여라

가족이 장기간 병에 걸리거나 집안이 평온하지 못하길 바라며 악귀 경배를 하는 상황에서 마녀를 불로 강제 추방하는 요술 활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숯불이나 땔감으로 밭갈이를 빨갛게 태우고, 무당은 주문을 외우며, 초지 몇 장으로 태운 종이와 재를 발밑에 싸서 주술사가 맨발로 주걱을 밟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공연 도중 무당의 발이 삽의 입을 밟자 삽 주구에서 한 가닥의 푸른 연기가 뿜어져 나와 삐걱거리는 소리가 났다. 그런 다음 마법사는 옥수수주와 오동유의 즙을 붉은 입에 뿌려 몇 피트 높이의 불꽃에 불을 붙입니다. 무당은 손에 불타는 삽을 들고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입에 주문을 외우고 있다.

여섯째, 모피 쌍.

악령에 얽매여 아직 죽지 않은 중병 환자가 시행하는 요술이다. 분향과 화장지 외에도 마법사는 중병 환자의 대역인 초가꾼에게 줄 것이다. 법사가 주문을 다 읽었을 때, 법사는 초가꾼을 데리고 앞을 걷고, 법사는 수탉을 데리고 뒤에서 걸었다. 대사는 걸으면서 환자의 이름을 불렀다. 산속에서 무당은 닭의 머리를 베고 초가지붕을 태웠다. 불에 타 버린 이 초가집은 중병을 대신하는 사람으로 저승에 가서 신고한 것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곱, 영혼 을 모집

요술로 잃어버린 삼혼칠혼을 데려오다. 유령론은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과 식물에도 적용된다. 아이가 병이 났을 때, 토족 사람들은 흔히 사람의 영혼의 일부가 잃어버렸다고 생각하여, 그들은 아이의 옷을 들고 마을 밖으로 가서 아이의 이름을 외치며 그의 영혼을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때로는 여러 해 동안 떠나거나 타향에서 죽은 어른들을 위해 혼을 내기도 한다.

무술을 인간적인 문화 현상으로 연구하고 본래의 면모를 복원한다면, 그것은 고대 선민의 계몽 문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주술사가 요술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무가, 요술 등 언어 수단은 민족을 유지하고, 민중을 교화하고, 사람과 사물 사이의 감정을 소통하고, 중요한 인사 관계를 형성하는 중요한 통로가 되었다. 이 채널을 통해 경제, 역사, 철학, 예술 등을 이룩했다. 온 민족을 가로질러, 인민이 하늘, 땅, 귀신과 싸우도록 끊임없이 격려하여, 본 민족 국민들이 자기 존재와 자기 발전의 민족 정신을 표현하게 하였다.

무술은 인류의 생산 생활에도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요술과 주술사는 원시 문화에서 서로 통한다. 현재 한의학의 구운 치료는 원시적인 요술과 엑소시즘 의식에서 비롯된다. 지금까지 일부 외진 산채에는 여전히 주술사가 있다. 요술과 역사, 요술과 가무, 요술과 사유는 불가분의 관계로 사회적 배경을 가진 특수한 문화이다. 따라서 강한 미신적 색채를 지닌 무술은 특수한 인간화 문화 현상이다.

요술도 문명의 기원을 촉진시켰다. 천문학, 지리, 역법, 산수, 군사, 역사, 악무, 의학, 기예는 모두 무술의 활동과 창조와 관련이 있다. 송은 선사 시대의 무당이 무술과 요술 활동의 진행자일 뿐만 아니라 당시 과학문화 지식의 보존, 전파, 정리의 주최자였으며, 특히 천문학, 의학, 문자, 문학, 역사, 음악, 춤, 그림 등에서 그러하다고 생각한다. 그의 과학 문화 지식에는 큰 한계가 있지만, 마법사는 당시 세계를 해석한 정신 지도자이자 선사 시대의 현자나 지식인이었다. 선사 시대에 실용 지식은 항상 요술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기 때문에 문명의 기원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 무지의 다른 쪽에 있는 합리적인 요소는 과학의 출현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