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가 생사를 판단하는 기준은 무엇입니까?
20 ~ 30 년 전, 현대의학은 사람의 생사를 판단하는 것은 심장을 보고, 심장 박동이 있는지, 호흡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하지만 심장 박동과 호흡이 없는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구조한 뒤 사망 판단 기준을 뇌사로 바꿨다. 그러나 뇌사로 판정된 사람들은 많은 한의사에 의해 구조됐기 때문에 어떻게 사람의 생사를 판정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
한의사는 사람이 없을 때, 몸은 여전히 가고 있지만, 여전히 움직이고, 먹고, 마시고 있지만, 이미 죽었다고 생각한다. Zang Kejia 의시처럼: "어떤 사람들은 살아 있고, 그는 죽었다. 클릭합니다
삼혼: 태광, 상쾌함, 영정
1, 삼혼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태광이다.
이것은 생명의 빛이다. 그렇지 않다면, 이 사람도 없을 것이다. 한 늙은 한의사가 한 늙은 사장을 만나 맥을 짚고 말했다. "당신은 장례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 사람은 듣자마자 말했다. "이 한약아, 너를 신이라고 불러, 너도 너무 신이구나. 그럼, 내가 언제 죽을 것 같니? " 오래된 한약은 그에게 죽음의 정확한 날짜를 알려주었다. 그 사람은 그 자리에서 말했다. "그날 왕미 호텔에 식탁을 몇 개 차려 놨어요. 밥 좀 사주세요."
이 늙은 한의사의 며느리도 한의사를 배우는 것이다. 한의학 대학을 졸업한 후, 그녀는 사장에게 우리 아버지는 수구파이니, 그가 무슨 말을 하든 개의치 말라고 설명했다. 그는 허튼소리를 하고 있다.
결국 사장은 한약에 돈을 주고 싶어한다. 노인은 말했다: "나는 죽은 사람의 돈을 받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결국 사장은 정말 한의사가 말한 그날까지 살지 못했고, 술자리를 차리기도 전에 죽었다.
이 영화를 보았을 때, 나는 이미 의대를 졸업하고 일에 참가했다. 그 당시 저는 생각했습니다. "이건 좀 신비롭지 않나요? 나는 한약을 배우고, 믿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10 년 후, 이 장면을 다시 보면, 나는 진실을 믿을 것이다.
즉, 고대 한의사는 이렇게 진찰을 받았다. 그는 먼저 한 사람의 신이 있는지, 이를 통해 한 사람의 생사를 판단할 수 있다.
2. 두 번째 영혼을 쌍령이라고 합니다.
"영" 은 "정신" 에서 간소화된 것이다. 한의학을 배우거나 고대 도가 사상을 배우려면 번체자를 집어 들어야 한다. 정신' 은 무슨 뜻인가요? 다음 마법사는 주문을 외우고 입을 움직여 천지와 교류한다. 이 의식은 고대에는 유조라고 불렸다.
우리는 여전히' 생일 축하합니다' 라고 말하고 있는데, 아직도' 소원' 이라는 단어를 쓰고 있지만, 그것의 본의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소원을 빌고 비를 빌다. 읽는 저주는 천지를 소통하고, 비는' 영' 이라고 부른다. 모든 사람은 정신을 차리는 정신을 가지고 있고, 게다가 이런 정신은 매우 빠르다.
쿨함은 빠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리석은 천재들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암산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에게 하루만 알려주면, 그는 너에게 어느 날인지 알려줄 수 있다. 이것은 논리로 유도할 수 없는, 타고난 본능이다. 쌍령은 한 사람의 지능, 통찰력, 반응 속도를 결정한다.
나는 많은 아이들과 접촉했다. 어떤 아이들은 무디고, 어리석고, 어떤 아이들은 천생신이다. 사람마다 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다.
천성은 어디에서 오는가? 영혼의 일부-쌍령. 그래서 공자는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상선이고, 배우면 하향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 자폐증 아이들은 어떤 영혼을 잃었습니까? 단지 내가 쿨한 영을 잃었기 때문이다.
3. 또 다른 영혼이 영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사람의 성적 취향과 능력을 결정하고 앞으로 누구를 사랑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우리는 종종 "영혼이 걸려 있다" 고 말하는데, 이곳의 영혼은 귀신을 가리킨다. 동성애의 성적 취향도 그에 의해 결정된다.
동성애는 변할 수 있습니까? 설마! 귀신이 한 사람의 성적 취향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실연 후 매우 고통스럽고, 눈에 거슬리며, 더 이상 사랑의 욕망이 없다. 그것은 귀신이 잃어버렸기 때문이지만, 사실 매우 우울하다. 우리가 누군가를' 심취신미',' 암울한 상처',' 어안이 벙벙하다' 라고 말할 때, 이곳의 영혼은 영혼을 가리킨다.
사람들은 모두 자고 있는데, 누가 아직도 일하고 있습니까? 네, 정신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영혼' 이라고 부르는 구성이다. 그러면 사람이 잠을 잘 때, 이 영혼들, 특히 태광은 어떤 상태에 있을까? 그들은 온몸에 빛을 발한 후 빛을 어둡게 하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잠을 자기 시작했다. 그런데 누가 아직도 일하고 있나요? 정신입니다
한의학 이론을 배운 사람들은 모두 간장혼, 폐장혼을 알고 있다. 사람이 죽으면 정신은 인체를 떠날 것이다. 그것은 인체의 어느 곳에서 떠나나요? 한의사는 인체에 혼문이라고 하는 문이 있는데, 영혼이 인체를 떠나는 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혼문은 항문이다.
그래서 고대인들이 죽어가는 사람을 구한 첫 번째 일은 항문을 막는 것이었다. 많은 사람들의 사망은 요실금이다. 먼저 칠령의 역할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제 1 정신이 사람의 호흡을 지배한다
잠이 든 후 코를 골는 것이 제 1 정신에 문제가 있다. 우리는 늘 "이 사람은 담력이 정말 크다" 고 말하지만, 담력이 크지 않으니, 그가 잠든 후의 모습을 보아야 한다. 잠든 후 아기처럼 호흡이 고르고, 몸을 돌리지 않고, 비비 꼬지 않고, 날이 밝을 때까지 잠을 자면 용기라고 한다.
호흡에 문제가 있다. 예를 들면 가래에 질식하거나 숨을 참거나, 잠을 잘 때 계속 기침을 하고 숨을 헐떡이며, 평평하게 누울 수 없다. 어떤 사람은 잠을 자면서 물건을 깔아야 하고, 평평하게 누울 수 없는 것은 모두 이런 정신의 문제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주로 어디에서 이런 정신을 대하는가? 주로 폐와 대장을 조절하는 시스템.
2. 제 2 영이 심장 박동을 지배한다.
수면 중 심장 박동이 갑자기 심해지고, 혈압이 갑자기 높아지거나, 심장 박동이 느려지거나, 아예 간헐적으로 뛰는 것을 멈추는 사람이 바로 이 제 2 정신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3. 제 3 의 정신은 소화를 지배한다
만약 네가 저녁에 음식을 먹는다면, 다음날 아침에는 또 배가 고플 것이다. 왜냐하면 네가 먹은 음식이 이미 소화되었기 때문이다. 소화를 지배하는 정신은 문제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침에 일어나서 이를 닦는 사람, 메스꺼움, 입냄새, 밥 먹고 싶지 않아, 어제 먹은 것이 모두 목구멍에 있거나, 마음에 두면 소화를 주재하는 정신에 문제가 있다.
4. 제 4 령은 물-액체 대사를 통제한다.
밤에 물을 마시면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큰 거품을 오줌을 싸는 것은 매우 쾌적하다. 이것은 물과 액체의 통제력이 매우 강하여 물을 녹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담력이 작은 사람은 밤에 일어날 수 있고, 저녁에 물을 마시면 몇 밤 동안 일어날 수 있다. 밤에 일어나도 좋아요. 어떤 사람들은 단지 화장실을 찾는 것을 꿈꾼다.' 그랑' 소리가 나고, 오줌이 온통 침대투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이것이 바로 수액 대사를 조절하는 정신이다. 그것은 고장이 났다.
5, 다섯 번째 정신은 생식 기능을 회복합니다.
밤에 섹스하고, 피곤하고, 하룻밤을 자면, 다음날 아침에는 성적 충동이 일어납니다. 이는 생식 기능 회복을 지배하는 정신이 좋다는 것을 보여준다. 만약 당신이 밤에 섹스를 한다면, 다음날은 피곤할 것입니다. "그리고 황제, 그때부터 그의 조조를 포기했습니다." 즉, 당신이 너무 많은 에너지를 사용했거나 회복력이 너무 떨어진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여섯 번째 영혼은 추위와 열을 알고 있습니다.
사람은 잠이 든 후에도 여전히 잠을 잔다. 날씨가 추우면 그들은 이불을 덮고 잠을 잔다. 일이 생기면 다음날 감기에 걸리기 쉽다. 많은 아이들이 많이 먹으면 이불을 밀지 못하고 다음날 콧물이 나고 감기에 걸린다.
어떤 사람들은 날씨가 덥지도 덥지도 않고, 날씨가 춥지도 춥지도 않다. 잠이 들 때는 온몸이 땀투성이였고, 일어날 때는 매트리스 위에 땀투성이가 되어 있었다. 폐경 후 사람과 무호흡 증후군이 있는 사람은 밤에 땀을 흘리기 쉽다. 이것은 모두 이런 정신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7. 제 7 령은 경계 기능이 있습니다.
지나치게 경각심을 가진 사람은 바람이 불면 긴장하게 된다. 그들은 잠을 잘 때 불을 켜고 문을 닫아야 하고, 남편은 출장을 가도 잠을 잘 수 없다. 다른 사람들은 너무 부주의해서 쓰러진 것처럼 잠이 들었다. 도둑은 그의 집이 비어 있는지조차 몰랐다. 네가 너무 경계하든 너무 부주의하든, 너의 정신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야망이 있는 사람에게는, 예를 들면 다음날 아침 6 시에 일어나야 한다. 만약 그가 집에 산다면, 그는 자명종에 의해 깨어날 필요가 없다. 호텔에 묵으면, 그는 자기 전에 자신에게 "내일 6 시에 일어날 수 있어." 라고 말만 하면 된다. 다음날 5 시 55 분까지 그는 깨어날 것이다. 누가 시계를 보고 시간을 계산하는 것을 도와주고 있습니까? 그가 잠들었을 때 누가 아직도 그를 돌보고 있습니까? 그것이 그의 정신이다.
모레의 나와 선천적인 나 사이의 소통 능력을 높이려면 이런 작은 일부터 운동을 시작해야 한다.
부모들은 아이의 주의력이 집중되지 않고, 공부가 나쁘고, 겁이 많다고 쉽게 탓하지 마라. 아마 그의 내장이 부족할 것이다.
신, 영혼, 정신이란 무엇인가?
인간의 신은 부모의 에센스가 결합되는 그 순간에 탄생했다. 영추본신' 은 "그래서 정생, 이정신은 신이다" 고 말했다. 갈망을 따르는 사람들을 영혼이라고 부릅니다. 드나드는 사람이 있는데, 그 영이 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정자와 난자가 결합되는 순간 새로운 생명의' 신' 이 탄생한 것이다.
영혼이 하느님을 따르는 것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넋을 잃을' 것이다. 정기를 드나드는 것은 담력이고, 정기는 신장의 정밀이기 때문에 담력은 신장과 관련이 있고, 신장기가 부족하다. 어디서 오는 용기인가?
신, 영혼, 영은 마음, 간, 폐에 숨어 있다.
마음속에 감추다: "수문 무사장대장" 구름: "마음은 군관이고 신은 밖에 있다."
간장혼:' 본경' 구름:' 간장혈, 혈사혼'-오, 출혈은 쇼크로 이어질 수 있어요.
폐장신: 폐는 신, 주기-나약하고 용감한 사람을 본 적이 있습니까?
낮에는 영혼이 마음속에 숨어 있다. 밤에는 영혼이 피에 들어가 간에 숨어 자고 폐에 숨어 있다. 그래서 백유혈 슈피 옆에는 영혼문이 있고 간유혈 옆에는 영혼문이 있다.
자신의 신, 영혼, 정신을 만지세요.
신, 영혼, 영의 기능을 이해하려면 사람의 정신, 감정, 감정, 지혜, 밤의 꿈을 관찰해야 한다. 양신은 영혼을, 신은은 정신을 말한다.
영혼은 밤에 간에 숨어서 휴식을 취해야 한다. 영혼이 번갈아 갈 수 없다면 불면증, 일찍 깨어나고, 꿈을 많이 꾸고, 얕은 잠을 잔다.
깊은 잠에서 사람들은 냉열, 뜨거운 이불, 차가운 이불이 모두 일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람이 깊은 잠 속에서 수시로 깨어나는 것도 정신의 공로다.
너의 하느님, 영혼과 정신을 지켜라.
감정과 감정 자극만큼 영혼을 다치게 하는 것은 없다. "영혼 피벗 자체" 구름: 간 슬픈 영혼, 영혼의 상처 미친, 불정제. 정련하지 않으면 옳지 않다. 한 사람이 음침하고, 근육이 비틀어지고, 뼈가 움직이지 않고, 지치고 가을로 죽었다.
약에는 인삼, 호박, 용골, 용치, 용안육, 주사, 여정자, 자석, 생철 등이 있다. 정신을 진정시키거나, 영혼을 진정시키거나, 영혼을 키우는 역할을 한다.
심장을 자양하다
"모든 것이 쓸쓸하고, 진기가 뒤따르며, 영이 안에 숨어 있는데, 병은 늘 편안한가?"
귀비탕: 백술 9g, 당귀12g, 코코15g, 황기 9g, 원지 9g, 용안육 9g, 산대추인 9g, 당삼 9g, 목향 6g
효능: 양혈로 마음을 가꾸다.
영혼을 키우다
혈사 혼이라, 양혈로 정신을 차리다.
산대추인탕: 산대추인 12g, 감초 6 g, 지모 6 g, 코코 15g, 천정 6G;
효능: 간혈부족, 양혈안신.
정조를 도야하다
호흡을 조절하고, 정신을 폐에 숨기고, 의식적으로 호흡법을 익히고, 호흡리듬을 조절하면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항문은 영혼의 문이라고도 불리며 의식적으로 항문을 올리는 것도 영혼을 보존하는 좋은 방법이다.
마음을 보호하는 방법은 강한 의지를 배양하고 생명의 소중한 가치관을 단정하게 해야 한다. 심낭 기능도 증강시켜 안심해도 두렵지 않다. 한의사는 뜸 신궐, 바늘로 신문, 내관, 당인, 임재로 빠르게 회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