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건 시대에는 황제의 권력이 가장 커서 많은' 특권' 을 누렸다. 많은 아이를 낳기 위해 미녀 삼천 명은 예사이다. 이로 인해 왕손 수가 늘어났다. 새로운 통치자가 즉위하면 반드시 멸초설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일부 황제의 후손이 이렇게 많아서 소멸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주원장, 명나라 말년에 주 왕실의 수가 65438 만+만 이상으로 발전한 것은 매우 방대한 부계 가문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후손은 생존자가 많다. 살아남은 사람은 이전의 귀족 신분은 없었지만, 어찌 된 일인지 목숨을 건졌고, 은명한 생활은 민간에 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허난성의 한 마을에서 주원장의 후손이 살아남았다. 그들은 자신이 황족의 후손이라고 공언했다. 허장성세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그들은 원래 왕실 귀족들이 사용했던 물건들을 많이 꺼내' 증거' 로 내놓았다. 다른 사람들은 그가 귀족이라고 하면 불가사의하거나 웃기기 마련이어서 노인은 평소 소금을 넣는 항아리를 꺼냈다. 이 항아리의 특이한 점은 그것의 제작 방법에 있다. 노인이 꺼낸 항아리는 당시 귀족만이 가질 수 있었던 관요 물건이다. 이후 나도 이 개인들이 지금 주성이 아닌 것은 당시의 추격을 피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왕" 은 그들이 왕족이었다는 사실을 대표할 수 있기 때문에 익명 기간 동안 그들의 이름으로 사용했다. 청정부가 완전히 멸망할 때까지 그들은 감히 자신의 정체를 말할 수 없었다.
소개에 따르면 주원장의 후예라고 주장하는 이 가문은 특히 중요한 족보를 가지고 있다. 한때 황족이었기 때문에, 이름은 모두 매우 신경을 썼다. 자세히 조사한 결과 족보에 기재된 후손 순위 순서는 주원장 후손 순위 순서와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집안의 노인은 그들 집의 조상은 주원장의 9 대 손자로 주창석이라고 말했다.
역사는 결코 거짓말을 하지 않고, 문화재도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은 역사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보통의 작은 그릇이 무엇을 설명할 수 없다면 노인은 또 다른 가족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문화재인 주원장의 초상화를 꺼냈다.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명대에 남겨진 물건이라는 것을 발견했는데, 지금으로부터 이미 6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초상화 속 인물들은 여전히 똑똑히 볼 수 있다. 명나라에서는 보통 사람들이 예술가에게 초상화를 그리는 데 돈을 지불하지 않는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황제도 화가에게 자신의 모습을 그리게 했다.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세심한 보호가 없기 때문에 초상화 속의 인물은 이미 퇴색한 것이 상당히 심각하다. 초상화 속 인물을 자세히 살펴보면 위에 그린 주원장이 사람들의 고유 인상 속에 있는 5 대 3 굵고 못생긴 얼굴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오히려 좀 청초하고 키가 크다. 역사가들은' 명사' 에 기재된 주원장의 생김새가 정말 괜찮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화가는 황제를 그릴 때 자신의 생명을 보존하기 위해 당연히 너무 못생기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이 각도에서 이 그림의 진위를 구분한다면, 이 그림의 진실성도 매우 높다.
이 그림은 이미 명나라 진품으로 증명되었기 때문에, 이 주원장의 초상화를 어떻게 잘 보존하느냐가 문제가 되었다. 이치대로 이 그림은 가보로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지만, 일반인들의 이 그림에 대한 보호는 한계가 있다. 더 과학적인 보존 방법이 없다면, 이 그림은 조만간 시간에 의해 완전히 소모될 것이다. 그래서 이 그림을 더 잘 보존하기 위해 전문가들은 집안의 노인에게 이 그림을 국가가 보관해야 한다고 조언했고, 지금은 문화재 보호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에 이 그림을 국가에 넘기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라고 조언했다.
이것은 어려운 선택이다. 하나는 전승이고, 하나는 보호이다. 재삼 고려한 끝에 노인은 마침내 결심을 굳혔다. 그는 이 그림을 이 세상에서 사라지게 할 수 없다. 그는 그것을 보호해야 한다. 그는 자발적으로 그것을 국가에 건네주었다. 아마도 우리는 당시 노인과 그들의 가족의 내면의 발버둥을 이해할 수 없었고, 이 그림이 그들의 집에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자발적으로 이 그림을 국가 보호에 넘겨주었기 때문에, 그들이 자신의 작은 사랑을 사심 없는 것으로 끌어올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그림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서로 다른 주원장을 알게 될 것이며, 더 많은 사람들이 역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그들이 자신의 손에 그림을 남겨두었다면, 자신이 주원장의 후손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그들 주위에 분포할 것이다. 만약 그들이 자발적으로 이 그림을 기증한다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들에게 관심을 갖고 그들을 알고 싶어할 것이다. 모든 문화재 뒤에는 모두 자신의 이야기가 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잘 보호된 이 그림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그림 뒤의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식으로, 이 그림은 그것의 가장 큰 의미를 발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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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가 유구한 문명고국으로서 중국에는 전해 내려오는 문화재가 많다. 그들 중 일부는 외국에 유배될 수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이 주원장 초상화처럼 회자될 수도 있다. 하지만 문화재가 어디에 있든 문화재를 보호하는 우리의 마음은 변할 수 없다. 중국인으로서 문화재를 잘 보호해야 우리는 역사를 보호하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아름다운 보물을 전승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의식적으로 문화재를 보호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감히 문화재를 파괴하는 사람들을 비난해야 한다. 누구나 문화재를 사랑할 수 있고, 누구나 자각할 수 있고, 우리 사회는 더욱 안정적이고 조화롭게 발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