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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무는 점쟁이 _ 마무녀가 남편을 선택해 사랑을 풀었다.

문에 붙은 문신의 형상은 민속에서 작용한다

문신은 음력설 기간에 문에 붙인 그림이다. 그들의 주요 기능은 악을 몰아내고, 집을 지키고, 평화를 보호하고, 공공시설을 돕고, 행운을 가져다 주는 것이다. 문신은 사냥귀, 기도, 도계, 무장, 문관으로 나눌 수 있다.

문신은 도교가 민간 풍습에 따라 숭배하는 사문신이다. 문신에 대한 민간의 신앙은 유래가 깊다. 예기 제법' 에 따르면 왕성은 칠제, 제후는 오국제, 의사는 삼제, 적사는 이제, 모두' 문',' 일반인과 일제, 또는 입호나 아궁이가 있다. 진나라 이후 황제부터 서민에 이르기까지 문신은 줄곧 숭배를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 문신의 신앙은 유래가 깊다. 《산해경》에 따르면 망망대해에는 산이 하나 있다. 산 위에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가지 끝은 구불구불 3 천 리 나 된다. 복숭아가지 동북에는 귀신의 문이 있다. 문에는 두 개의 신이 있는데, 하나는 신화 () 이고, 다른 하나는 레이우 () 이다. 그들은 귀신의 문을 지키며 사람을 해치는 귀신을 전문적으로 감시한다. 그래서 황제는 그들에게 공물을 바쳤다. 18 세 때 그는 제물을 모시고 문에 신화, 뇌우, 호랑이의 초상을 그리고 갈대 끈을 달았다. 만약 두 신에 흉악한 악귀가 나타난다면, 그것을 잡아서 호랑이에게 먹일 것이다. 나중에' 산해경' 에서 신화, 레이우, 호미잠금, 복숭아나무가 귀신을 위한 신앙이 전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진 건보 수사신기" 는 "이 풍속은 섣달 그믐날이면 왁스 끝, 사람이 복숭아를 장식하고, 위자물쇠를 달고, 문에 호랑이를 그리고, 좌우로 두 개의 등불을 놓아서, 범면처럼 불길한 것을 쫓는다" 고 말했다. 그중 복숭아도 사람들이 오랫동안 숭배하는 식물이다. 복숭아는 장수의 상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재난을 없애고 도깨비를 쫓아낼 수 있다. "전예" 는 말했다: "복숭아도 다섯 나무의 정밀이기 때문에 사악한 기운도 억제한다. 복숭아는 귀신의 문에서 태어나 백귀를 만들었다. 그래서 오늘 복숭아 줄기 문 억제 악, 이 요정 나무도. 클릭합니다 백수의 왕 호랑이는 "귀신을 쓰러뜨릴 수 있다", "입구에 호랑이를 그리면 귀신은 감히 들어갈 수 없다" 고 말했다. 이 신념은 줄곧 전해지고 있다. 섣달 그믐날 밤, 사람들은 종종 문에 이신과 호랑이의 사진을 붙이고, 복숭아나 복숭아인과 갈대줄을 매달아 악을 피한다. 이전과는 약간 다른 것은 당나라 종규, 원나라 후의 위치공, 구시대 쑤저우 사람들이 숭배하는 문원수 (또는 진대문교, 또는 동악황제 아래 문장군) 가 있다는 것이다. 도교는 용백호를 믿고, 일부 지역에서는 조운 (), 조공명 (), 손빈 (), 팡 () 등을 믿는다. 다른 곳에서는 문신이 문신, 무술문신, 축복문신이라는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문신은 천관, 선동, 유해매미, 송자황후 등 어포를 입은 문관들을 그렸다. 문신은 장교의 형상이다. 예를 들면 진경과 위지공, 문신을 위해 기도하는 것은 축복, 부, 장수의 별 세 개이다. 이 문신들은 각기 다른 시대와 지역 배경에 나타나지만 널리 퍼지고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등이 있다.

2. 그것은 고대에 일반 사물에 대한 숭배에서 기원했다. 은조 황제는 오품을 제사했는데, 문은 그 중 하나이다. 주대는 궁의' 문' 에서 매일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곳에서 오제를 진행하는데, 자연히 중시되고, 제사는 문신을 형상화하고 개인화한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신이고 황제의 명령에 따라 남의 귀신을 총괄한다고 한다. 따라서 음력 12 월 30 일 저녁, 두 신은 대문 양쪽에 복숭아를 조각하여 악을 없애고 재난을 없애셨다. 문에 조각상 두 개를 그리다. 하나씩 문신이 되다.

고대 문신 제사식에는 오제 (일명 칠제) 가 있었는데, 모두 작은 신이었다. 그 기원을 연구하는 것은 원시적인 자연 숭배이다. 원시 숭배는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모든 것에 신이 있다고 생각한다. 오제의 제물은 모두 사람의 생활, 출입, 음식에 유용한 물건이기 때문에 제물은 어지러움을 보수한다. 이것은 문신 개념의 가장 빠른 원천이다. 어떤 사람들은 문지기가 은기의 신이라고 말하거나, 그가 너무 어려서 세계 순찰원이 될 자격이 없다고 비난하는데, 이는 문지기 기능의 사회화 이후다. 이런 관념은 한진 시대에 유행했다. 고서의 기록, 예를 들면' 옥촉집',' 가시추 머리연보' 등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이런 신앙의 유산이다. 이후 오제는 국가의식의 일부일 뿐, 민간 신앙의 문신과 부뚜막신은 그들의 원시 형태와는 거리가 멀었다.

고대 문신의 또 다른 역할은 귀신을 쫓아내고 악을 물리치고 국가의 평화를 지키는 것이다. 이런 문신은 신투와 레이우의 칭호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사람들은 여전히 그것을 신투와 레이우라고 부른다. 그들은 원래 신화 인물이었는데, 한대 민간에서 상당히 유행했는데, 그들이 담력을 잡을 수 있는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보통 복숭아나무 아래에 있기 때문에 섣달 그믐날 밤에는 갈대 밧줄 (두 신이 귀신으로 묶임), 문에 두 신과 호랑이 (두 신이 귀신을 안고 호랑이를 먹는 것) 의 이미지를 그려 악을 피한다.

사회의 발전과 이데올로기의 변화에 따라, 문신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는 악을 피하고 재난을 피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로부터 명리를 얻어야 한다. 늦어도 명대에는 무사문의 동상에' 작, 사슴, 박쥐, 희희, 보, 말, 병, 안장' 이 자주 그려져 있어 좋은 이름 영길지가 있다. 이후 엑소시즘 의무를 폐지했고, 문신은 오로지 복을 기원하는 데 쓰였다. 그래서 천관, 장원, 복성, 재신의 민속을 형성했다.

3 내역

문신과 당태종

현무문이 변하자 리와 이원길의 가족, 심지어 아기까지 학살했다. 밤에 잠을 잘 때 침실 밖에서 벽돌 기와를 던지는 소리가 자주 들리는데, 또 귀신이 짖어 하렘을 밤마다 평온하지 못하게 한다. 그는 종종 한동안 악몽을 꾼다. 형과 동생이 요괴를 데리고 그를 죽이는 꿈을 꾼다. 그는 밤에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무서워서, 그의 장군 진 () 과 위시 공 () 이 무기를 들고 문 앞에 보초를 서게 하여, 그들로 하여금 안심하고 잠을 자게 했다. 하지만 시간이 길어서 두 장군은 밤에 오랫동안 잠을 이루지 못하고 결국 병으로 쓰러졌다. 이세민은 어쩔 수 없이 사람들에게 자신의 초상화를 종이에 붙이고 문에 붙여서 괴물을 놀라게 하라고 명령했다. 이것이 명왕의 유래이다.

서유기: 장안 부근의 정하 노롱과 점쟁이가 내기를 해서 천조를 깨뜨렸다. 옥황상제는 위정을 정오 3 시에 노룡의 사형을 감독하도록 파견했다. 전날, 늙은 용은 당태종이 그를 위해 중재해 달라고 요청했고, 당태종은 흔쾌히 동의했다. 다음 날, 당태종은 위징의 입국을 선언하고 위징과 함께 바둑을 두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정오 3 시에 위정은 졸다가 머리를 베는 꿈을 꾸었다. 노룡은 당태종의 악담을 매우 싫어한다. 그래서 귀신이 나고, 하늘이 궁전에 와서 소란을 피우고, 당태종 육신이 불안해했다. 황제가 무서워한다는 것을 알고 위징은 장군 두 명과 위지공을 궁문에 지켰다. 역시 노룡은 감히 소란을 피우지 못했다. 당태종은 그들의 야간 문지기의 수고를 읽고 화가가 그들을 위해 초상화를 그려 궁문에 붙이게 하였는데, 결과는 여전히 효과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이 행동은 민간에서 전해지기 시작했고, 위지공과는 문신이 되었다.

수당 연의:

한동안 이세민은 기분이 좋지 않았다. 그가 밤에 잠을 잘 때, 침실 밖에서 벽돌 기와를 던지는 소리가 자주 들렸고, 또 귀신이 짖어 하렘을 밤마다 평온하지 못하게 했다. 그는 매우 무서워서 이 일을 군주와 그의 신민에게 알렸다. 장군 진 () 장군은 "나는 평생 장교로 일했고, 적을 참외처럼 죽였고, 시체를 개미처럼 거두었다" 고 말했다. 너는 왜 귀신을 두려워하니? " 나는 경덕과 함께 궁문을 지키고 싶다. \ "이세민 은 동의했다. 그날 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그 후로 나는 매일 밤 두 장군을 보초를 서게 했다. 나중에, 이세민은 이 두 사람이 고공을 저질렀다고 의심했고, 화가에게 문 앞에 걸려 있는 두 경비병의 전신을 그려 놓았고, 악귀는 이때부터 자취를 감추었다. 만약 당신이 세상에서 좋다면, 당신은 본받을 것입니다. 그래서 문지기들은 이미 민간에 전파되었고, 진경과 도덕을 존중하는 이미지도 사람들에게 중시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4 종 문신

고스트 버스터즈:

문신은 대부분 신투와 레이우, 금닭, 호랑이다. 전설에 의하면 도옥도산에는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구불구불하다. 위에는 금닭이 있고, 밑에는 두 신이 있고, 한쪽에는 옥이 있고, 한쪽에는 천둥이 있고, 갈대줄을 들고, 불길한 귀신새를 지킨다. 이것은 장단, 일조의 금계입니다. 닭이 크게 울립니다. 그래서 천하의 모든 닭이 다 들었고, 금닭이 날아와서 모든 악귀를 다 먹었고, 귀신은 금닭을 두려워했고, 모두 가버렸다. 천하 핑안. 더욱이, 레이우는 귀신을 잡은 후 갈대 끈을 묶고 호랑이 한 마리를 안고 있었다. 옛날 북경인들은 섣달 23 일 이후 문신을 붙이고 복숭아를 장식하고, 문에 갈대를 달고, 호랑이를 그리고, 문 좌우에 각각 두 개의 등불을 두어, 범안을 상징하여 불길한 것을 몰아내고, 진악귀신을 쫓았다.

축복 범주:

고대에는 귀신을 쫓아내고 집을 보는 것 외에도 명성, 부귀, 장수를 이룰 수 있는 길상문신이 나타났다. 사람들은 문과 왼쪽 문과 오른쪽 문에 각각' 행운의 왼쪽' 과' 아끼는 오른쪽' 을 의미한다. 문신의 사진을 기원하는 것은 마스코트가 많다. 그림 속의 장수, 복숭아를 손에 들고 자상한 미소를 띠다.

도계류:

북경의 많은 집들은 붙이지 않지만 북경의 도관에서 찾는다. 산문에는 두 개의 신이 있는데, 왼쪽은 청룡의 신 장멍, 오른쪽은 백호의 왕이다.

군사 지휘관:

무장의 문신은 일반적으로 거리의 대문에 붙어 있다. 악마나 재난이 문밖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제공되는 문신은 대부분 무장되어 있다. 칼, 창, 창, 도끼, 포크, 채찍, 망치, 망치, 발톱, 납치범, 유성 등. 한나라 운대 사령관 마무, 무공이 강하다. 무신',' 한태세' 로 불리며 무신을 좌지우지한다. 베이징 주민원 입구 무장문신은 수당명장, 위치공입니다. 일명 진 (), 산둥 역성 () 사람, 무공 () 이 강하다. 그는 경호 () 로 칭송받았다. 맹시군, 신천태포, 쌍망치 장군, 망치로 산둥 6 원을 치고 황하 양안을 질주했다. 수당 장군 위치공, 무공이 강하다. 그는 낮에는 세 도시를 점령하고 밤에는 여덟 개의 마을을 점령하여 그를 호북 공작으로 만들었다.

민간인 계급:

과거 중국에는 공무원이 별로 없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포공과 문천상이다.

바오 공, 즉 바오 청, 북송 루주 합송인. 송인종은 당시 어사였고, 나중에 그는 용투각의 학사와 개봉부의 지사였다. 그는 청렴결백하고, 법 집행이 엄격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백성들의 존경을 받으며, 포공이 민간에 미치는 영향이 심오하다. 그가 정의를 주재하고, 악당을 치고, 악행을 저지르고, 약자를 부양하는 것은 백성들이 하느님을 보호하는 이상적인 표현이다. 포공은 공무원이지만 그는 흰 얼굴이 아니다. 무대, 그리고 그에 관한 많은 문학 작품들 중에서 그는 모두 정직한 큰 검은 얼굴로 사람들 앞에 나타나 그를 특히 무겁게 보이게 했다. 따라서, 바오 공 문 하나님 으로, 악한 마을 악을 추방 할 수 있습니다. 그 악귀들은 반드시 말을 잘 들어야 한다.

문천상, 강서지안인, 본명 송단, 자문산. 송리종은 4 년 동안 학자로 일했다. 호남에서 형을 선고받은 후 우승상 () 을 맡고, 주를 알다. 그는 용감하게 침략자와 맞서 싸웠지만 불행히도 포로가 되어 장렬하게 희생되었다. 문천상은 후세 사람들에게 관대하고 비장한 시편을 많이 남겼다. 그의 그런 시적을 적으로 여기고, 제 1 차 세계대전이 끝까지 불요불굴하고, 두려움이 없는 영웅적인 기개는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골키퍼가 되기에 매우 적합하다.

문지기는 문지기와 문지기로 나눌 수 있다. 문지기는 통상 대문에 붙어 있고, 동쪽은 진경 () 이고, 서쪽은 위지공 () 이다. 문인 신은 본전 사랑방 문에 붙어 있는데, 보통 생재진보, 오자 모집 등 채화. 문신을 붙일 때, 왼쪽에 있는 사람은 오른쪽에 고정되어 있어서 마음대로 변경할 수 없다. 잘못 붙이면' 반문신' 이라고 부른다. 수라바야에는 "신의 어려움에 저항하는 것" 이라는 말이 있다. " 민간설에 따르면 문신을 잘못 배치했다면 일 년 동안 아무것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항상 난처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기타 5 명의 문신

쑤저우 옛날에는 문 장군, 악원수를 문신으로 삼았다. "무현지" 는 "문신은 오색을 그리고, 글을 많이 쓰고, 월아 신의 이미지를 많이 쓴다" 고 말했다. 이' 문' 신은 진 () 의 문조 () 이거나 동악 황제 () 의 문장군 () 이고,' 악 ()' 신은 악비 () 를 가리킨다. 이른바 문신, 무문신, 기문신도 있다. 문해력의 신은 황포를 그린 일반 공무원의 초상화이다. 진 의 합 뿐만 아니라, 특별히 무관을 가리키지 않는 것도 있다. 문신, 즉 복, 부, 수삼신을 문에 붙이는 사람을 기도한다. 이 밖에 조운, 조공명, 손빈, 방환이 보호자인 지역도 있다. 청대 야오복군' 주조정 우웬' 에 따르면 도교에는 문신이 모시고 있다. "송범지능' 악양풍속지' 는' 노자묘에는 두 신, 이른바 청룡백호' 가 있다." 야오밍 종이의' 상숙사록' 은 이 사경을 서술했다. 도관 입구의 두 신을 향해 왼쪽은 청룡의 신 장멍, 오른쪽은 백호의 신이다. "이 세 가지 주요 문신의 잇따른 출현이 신진대사의 형태로 완전히 표현된 것은 아니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즉, 모든 문신이 나타난 직후 옛 문신의 지위 (어떤 경우에는) 를 대체하는 것은 아니며, 더 많이 나타난 후 낡은 것이 변하지 않거나, 신구문신이 동시에 모시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앞서 언급했듯이, 송진량원의' 세시광기' 와 송고성의' 물극원' 은 당시 한인이 섬긴 문신이나 신투와 레이우, 종규가 일찌감치 나타났다고 말했다. 청나라에서도 새해에는 신화 () 와 레이우 () 가 여전히 귀족의 집에 걸려 있다.

내시 보관원: 보관원은 노소 태감입니다. 늙은 내시와 작은 내시를 구분하는 방법은 주로 관상에서 구분된다. 늙은 내시의 관상에는 세월이 새겨져 있고, 작은 내시의 얼굴은 둥글다. 의상 방면에서는 하향식으로 동그란' 칼라 셔츠',' 옥대',' 자수 가운' 이 있고, 발은' 수화' 를 신는다. 그들이 들고 있는 웨이터도 각기 다르다. 연로한 내시는 오른손으로 향로를 들고 왼손은 먼지를 치운다. 젊은 내시는 오른손에 옥띠를 들고 왼손에는 꽃 한 병을 들고 있다. 한족들은 속칭 자신이 들고 있는 서버를' 향화' 라고 부른다.

궁아: 두 궁아의 머리카락은 모두 쌍상투를 묶고, 상투 밑에는 모란화초 무늬가 있는 머리핀, 귀 밑에는 구슬이 달린' 귀걸이' 가 걸려 있어요. 의류에 있어서,' 리본' 을 착용하면 가벼운 느낌을 준다. 마름모꼴 무늬가 있는' 스트레이트 칼라 코트' 를 입고 있습니다. 큰 가운을 입고 복부에는' 허리' 와' 묶음' 이 있고,' 묶음' 아래에는' 궁조' 와 옥페술' 이 걸려 있다. 웨이터의 경우, 왼쪽 궁녀는 왼손에 복숭아를 들고 오른손에는 옥을 들고 있다. 오른쪽의 궁녀는 오른손에 높은 등불을 들고 왼손에는 옥을 들고 있다. 두 궁아와 노소 내시가 들고 있는 서버가 한데 어우러진 것은 바로 한인이 즐겨 쓰는 4 대 길상기 (향, 꽃, 등, 과일) 다.

흥 하 두 장군:

좌문의 문신이 손가락 하나를 내밀자 입이 약간 벌어졌는데, 마치 큰 소리로 외치는 것 같았다. 하! 오른쪽 문신은 마치 콧노래를 부르는 것처럼 손가락 두 개를 세웠다! 소리. 그들은 유명한 수호신' 흥 하 두 잘생긴' 이다.

팀에 공무원 추가:

수관 한 명, 사슴 한 명, 관, 관음, 사슴, 루음. 합치면' 증관진록' 이라는 뜻이 있다.

부와 명예:

파수꾼은 모란과 작위를 들고, 모란은 부의 은유이고, 작위는 공식 작위의 은유이다. 합치면' 부귀승진' 이라는 뜻이다.

현판 문:

글자 편액으로 발전하여, 보통 가난한 사람들은 글자 편액을 문신으로 삼는다.

이런 현상은 일종의 풍습이 형성된 후에 바꾸기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 다른 경우는 신구 문신이 동시에 모시는 것인데, 앞서 인용한' 루' 권 12 의 기록이 가장 전형적이다. 리의' 신소신기' 도 이런 상황을 반영했다. 그는 말했다:

"오늘날 세속 세계는 서로 접근하고 있다. 정월 대년초 1 일, 문관 그리기, 화화화한 책 그리기, 무장 그리기, 당태종이 병이 난 줄 알고, 위지공하고 문지기에게 병을 맡기면 병이 낫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이들은 모두 한족 민간 신앙의 다양성을 반영하는데, 도교는 단지 민속을 따르고 그것을 숭배할 뿐이다.

항일 문신:

항일전쟁 시기에 연화 예술가는 시대와 함께 전진하여 항일군민으로 전통 문신을 대신하고 연화를 만들어 전국민의 항전 결심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