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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물 소개

주씨는 초창기에 불교와 도교를 드나들었다. 3 1 세 때, 정이삼전 제자 동리가 정식으로 출사해 유학에 투신하여 정호, 정이후의 유학의 중요한 인물이 되었다. 2 년 (1 175 백록원 한학을 기초로 주씨는 백록동 서원을 설립하여' 학규', 강의수, 전도수를 제정하였다. 담주 (금호남 창사) 에서 악루 서원을 회복하는 주된 목적은 관리 부실로부터 지식을 얻고, 경공 수행, 존중을 반대하는 것이다. 그는 정계를 계승하여 선현의 실패에 대해 철저한 탐구를 진행했다. 그의 지식은 주성리학이라고도 불린다. 주임 지방관 기간 동안 항금, 인민절세, 재경노동, 토지합병과 고리 착취를 제한하고 개혁 조치를 실시했다. 주씨는 학창 기간 동안 저술이 매우 풍부해서 경학 사학 문학 불교 도교 음악 자연 과학을 포함한다. 그 작품은' 주어록' 을 수입하고 강희제는 친필로' 주전집' 을 위해 순서를 정했다.

주생은 건염 4 년 (1 130), 유계인 출신이다. 그가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그의 아버지는 조정의 성 비서로 승진되었지만, 진회의 평화에 반대하여 조정에서 쫓겨났다. 주송은 푸젠 건양의 고향으로 돌아갔다. 주재건양은 아버지와 함께 어린 시절을 보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주송은 일찍이 사람들에게 점쟁이를 청했다고 한다. 점쟁이는 말했다: "부귀도 비싸요. 아이를 낳는 것이 바로 공자이다. " 이것은 후세 사람들이 그것을 중시할까 봐 두려워하는 사실이다. 주씨는 이미 위대한 학자가 되었다. 건양 부근에 남간부가 있는데, 도교가 남방에서 최초로 전파한 중심지이다. 주송은 도교에 매우 열중하여 현지 도사와 밀접한 교제를 하고 있다. 이런 환경은 주씨의 일생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주씨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로부터 가르침을 받아 재능이 넘친다. 네 살 때 아버지는 하늘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게 바로 하늘입니다." 주씨가 물었다. "하늘에 뭐가 있어요?" 그의 아버지는 겁에 질렸다. 그는 부지런히 생각하고 공부한다. 여덟 살 때 그는 효경을 읽을 수 있었다. 그는 책에서 "그렇지 않다면, 그는 성인이 아니다" 라고 제사했다. 주씨의 아버지는 그가 십 대 때 돌아가셨다. 그의 아버지는 유자, 유면자, 후선의 훌륭한 고문이다. 그들은 모두 도가의 사람들이다. 당시 도사는 불교를 배척하는 사람도 있었고, 불교에 집착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들은 모두 후자에 속한다. 그래서 주씨는 도교에 열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불교에도 관심이 많다. 사오싱은 17 년 (1 147), 18 세의 주가 농촌공조에 참가했다. 듣자하니 그는 불선 이론으로 시험에 합격했다고 한다. 채자 시험관도 사람들에게 "다음 생에는 세 가지 책략이 모두 조정을 위해 큰일을 처리하고 싶다. 앞으로는 특별하다" 고 말했다.

사오싱은 18 년 (1 148), 주고시 중 진사, 3 년, 동안현 주재로 파견돼 벼슬길을 시작했다. 그는 부임 도중에 유명한 도사, 정이의 제자 동리를 만났다. 사오싱은 30 년 (1 160), 30 세의 주씨는 요동에 가서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성의를 나타내기 위해 숭안에서 연평까지 수백 시간을 걸었다. 동리는 이 학생을 매우 존경하고 그를 혜원이라고 명명했다. 결과적으로 중국의 도교는 주씨에게 잘 알려져 있다. 주 () 는 초현실주의와 초사회 위에 한 가지 기준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모든 사람의 행동의 표준이며, 이것이 바로' 정의' 라고 생각한다. 오직 발견 (불합리) 과 자연의 원칙을 따르고, 인간 본성의 본선을 강조하며,' 자연도 합리적이다' 는 것을 강조한다. 기질이 다르기 때문에 인간성에는 선과 악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탁기와 악성은 사실 인간의 욕망이다. 사람의 욕망은 자신의 마음을 속이고 정의를 손상시킬 수 있다. "아무도 자연을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의리를 지키며 인욕을 없애라" 고 가르친다. " "정의를 수호" 하려면 먼저 "내일을 잘 관리" 해야 한다. "내일을 잘 관리하라" 는 생각을 하려면 하루하루 일의 이치를 이해하고 많이 쌓으면 갑자기 관통할 수 있다. "자기 재배는 존함이 필요하고, 배우는 것은 아는 것" 이라는 수양 방법을 제창하다. 3 년 (1 176) 이 되자 주와 당시 저명한 학자 육구연은 강서 상라오구호사에서 만나 교류했다. 주 () 는' 만물 관리' 를 주장하고,' 스승 ()' 을 강조하며, 성현서 () 를 많이 읽고 사물을 많이 관찰할 것을 주장한다. 육씨 형제는' 마음생만물' 이 대상이 진지하고 진리와 명심이 자연스럽게 통하며 책을 많이 읽을 필요도 없고, 외물을 조사하느라 바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중국 사상사에서 유명한' 거위호회' 이다. 이후 이학과 심학 양대 유파가 나타났다. 명말 청초 사상가 황종희는' 거위호회' 에 대해 "(주록) 선생과 이선생은 공통된 이치를 가지고 명교를 옹호하고 공맹의 가르침을 신봉한다" 고 평가했다. 비록 그들의 의견이 최종적으로 일치하지 않더라도,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사오싱은 31 년 (1 16 1) 가을, 송금 관계가 긴장되고, 김주안양이 분병해 장강 북쪽 해안에서 남하했다. 송고종은 원래 해남에서 도망칠 작정이었지만 유능한 조수 첸의 만류로 그는 포기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김병을 물리치고 소식이 연평으로 전해졌는데, 주가 그곳에서 공부하고 있다. 주씨는 국가의 승리에 미친 듯이 기뻐하며, 축하를 위해 시를 한 편 써서 그가 억제할 수 없는 기쁨을 표현했다. 동시에 군무를 주관하는 대신에게 승승출을 지적하며 중원을 좌시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것이라고 지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고종이 퇴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효성이 성공했다. 많은 군민이 요구한 압력 하에서 항일파의 장군을 이용해 악비 억울한 사건을 평반시켰고, 분파의 주씨는 이때 강직되어 효를 연주하며 세 가지 건의를 했다. (1) 사물의 학습을 강조한다. (2) 해고 및 협의; (3) 인재를 임용하다. 리듬에서 그는 자신의 반대 의견과 주장을 분명히 표명했다.

이 기념관은 주씨를 운 좋게 불렀다. 그는 황급히 항주로 달려갔는데, 마침 송군이 패하고, 조정에서 사람을 보내 화해를 청했다. 주씨는 여전히 강력하게 반대했고, 심지어 효종이 그를 접견할 때 몇 마디 했다. 효종은 주쌍의 충성심을 느끼며 그에게 수보를 맡으라고 명령했다. 이 자리는 그의 강점이 아니라 좀 풍자적이다. 주씨는 장준을 만날 기회를 빌어 북벌중원의 구체적인 구상을 제시했다. 그러나 장군은 곧 외지로 출발해 길에서 죽었다. 주홍 특별한 여행 (오늘 난창) 울며 금 저항 좌절을 한탄했다. 이때 영주와 조정 내 파벌 세력이 창궐하여 유목 민족이 회하를 건넜습니다. 주씨는 걱정이 되지만,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융흥 원년 (1 163), 주가 푸젠숭안으로 돌아왔다. 떠나기 전에, 그는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썼다. "곤경에 빠진 (방해받는) 나라가 회복되는 사람들은 화해할 것이다. 나쁜 국경의 일과에 대비한 것은 화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화화의 사상은 우리 국민의 충성심을 끌어들이면서 구국의 소련에 대한 희망을 거부하고 투항한 사람들을 날카롭게 비난했다.

1 164 이후 조카 숙조카가 되어 관계가 잠시 완화되어 주머리가 이학에 뛰어들었다. 그는 고향에' 냉천루' 를 지었는데, 이곳에서 10 여 년을 살았고, 많은 도교 서적을 편찬하고, 강의활동을 하며, 안에 학생들이 가득 찼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여러 차례 조정에 응하지 못했다.

1 178 년, 주토가 다시 돌아와' 제남항군' 이 되었다. 다시 관직에 올랐지만 그는 자신의 학문적 지위를 잊지 않았다. 당대의 이백은거 구지 여산에 백록동 서원 강의학을 건립하고 학습 규칙을 제정하였다. 즉:

"부자는 친척이 있고, 군신은 의리가 있고, 부부는 다르다. 노소의 질서가 있고, 친구는 신용을 지킨다."

"박학, 의문, 신중함, 분별력, 실천" 의 "학습 순서"

"슬림한 열쇠" 는 "말은 반드시 믿고, 행동은 반드시 존경하고, 벌은 원망하고, 고치면 반드시 해야 한다" 는 것이다.

"정권은 그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그 길은 그 공로가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하는" 처사의 중대함 "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고,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이' 백록동 서원' 은 나중에 중국 4 대 유명 서원 중 하나가 되었는데, 그' 학규' 는 모든 서원의 전범이 되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1 18 1 년, 주씨는 파관되어 고향으로 돌아가' 오읍정사' 를 짓고 제자들을 모집하고 이학을 전파했다. 사람들이 유교 고전을 배우도록 돕기 위해 그는 유교 고전에서 네 권의 책 ('대학',' 중용',' 논어',' 맹자') 을 정성껏 골라 발행했다. 이것은 교육사에서 큰 사건이다. "사서의 영향은 광범위했고, 이후 송대부터 교과서가 되어 중국이 일종의 풍조를 형성하게 되었다. 문인은 검으로 무술을 연마하고, 군인은 춘추명대의를 읽는다.

1 193 년, Zhu Zaixiang 은 정부에 얽매여 있지만 4 대 서원 중 하나인 악루 서원을 보수하는 또 다른 유명한 서원을 주재했습니다. 백록동 서원과 마찬가지로 주강학, 제자를 가르치고 이학을 전파하는 장소가 되었다. 남송 시대에는 서원이 흥성하여 관학을 거의 대체했는데, 이것은 주창과는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나는 말했다: 50 년째 되는 해, 나는 벼슬한 지 겨우 9 년밖에 되지 않았다. 주빈곤은 보수적이고, 청렴은 퇴각하고, 귀중할 수 없고, 그 격려와 정성을 높이 평가하고자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주생은 평생 여러 차례 사직하여 벼슬을 할 시간이 많지 않지만, 그는 항상 국가 인민 간의 갈등을 해결하고, 힘껏 실속 있게 좋은 일을 하려고 노력한다. 그가 숭안 시대로 은퇴했을 때, 당시 숭안은 기근이 들면서 농민 봉기였다. 이를 감안해 주씨는' 사창고' 건립을 주장하는데, 이것은 관귀비를 기초로 한 것이다. "만약 대출자가 변화를 원한다면, 만약 그가 원한다면 ... 세나 불행한 배고픔은 반드시 반기할 것이고, 멋있으면 피곤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사창 설립의 목적은 흉년 때 지주신사가 고리대금으로 농민을 착취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국민에게 유리하다. 이후 주씨는 여러 곳에서 이 제도를 시행했다. 1 178 년, 주씨는' 제남강군' (오늘 강서운자 일대) 으로 임명돼 취임 직후 기근이 발생했다. 주씨는 세금 감면을 요구했다. 동시에 정부에 장강석 제방을 건설해 달라고 요청하면서, 한편으로는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굶주린 사람들을 고용하여 그들의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배고픈 사람들은 그것을 좋다고 부른다. 。

주일생은 정통을 과시하기 위해 노력하며 공자처럼 천하를 지탱한다. 만약 공자가 하늘에서 태어나지 않는다면, 천고는 긴 밤과 같다.

1 188 년, 효종은 주를 오른쪽이라고 불렀고, 입서 ('석풍') 는 "오늘 사람이 병이 나면 스스로 사지에 이르면 모든 털이 아프지 않다" 고 말했다.

그리고 천하의 큰 기초, 오늘의 급선함을 폐하의 말로 삼다. 대기초는 폐하의 마음이다. 긴급 규칙

1 보조 날개 왕자,

부장을 선택하다.

3 견강기,

4 풍속을 바꾸고,

5 사람들을 지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6 군정 육성도 마찬가지다.

1 18 1 8 월 저장동 기근, 주경재상 추천으로 저장도 장평차 염관으로 임명됐다. 항주를 지나 칠자에 들어가 열세를 진술했다. 부임한 후, 그는 탐관의 부정행위와 나쁜 행적을 은밀히 방문하여 탐관과 대인들을 탄핵하였다. 그는 조금도 편파적으로 왕와이와 다른 사람을 공격했다. 그래서 신유학을 공격하는 편지를 써서' 위선학' 이라고 통렬하게 비난하고, 주씨는 해직되어 고향으로 돌아갔다.

주 (1 187) 는 강남서로 임명되어 간주 (금감현), 강주 (금구강) 의 사법, 교도소, 감독, 농무를 관리하는 일부 옥무를 마련하였다.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학이 득세했고, 주의 벼슬길은 더욱 순조롭다. 몇 년 후, 그는 재상 조여옥에게 추천을 받아 환의 웨이터이자 강사, 즉 황제의 고문과 선생님이 되었다. 방금 즉위한 사람은 이학을 충분히 긍정하고, 주를' 유교' 라고 불렀다. 하지만 북한에서 한 달여 만에 한타주의 군정 대권을 쥐고 이학이 금지되자 주순정 의결로 자신을 탄핵했다. 허락 없이 그는 휴식을 요청하고 비밀 내각의 직무를 회복했다. 심사를 받고 그는 사직했다. 채, 주씨의 득의양양한 제자가 도주로 파견되어 편집을 하게 되었다. 이학자는 철저히 명예를 떨어뜨려' 위과학' 으로 지목되고, 주는' 위선교사' 로 간주되고, 학생은' 위선제자' 로 간주된다. 주씨는 매일 학생들과 함께 강의합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자신의 학생 제자를 해고한 것에 대해 감사하라고 권했지만, 주씨는 그저 웃으며 대답하지 않았다. 주년은 거의 70 세이며, 상급기관의 비준을 받았다. 그는 내년에 세상을 떠나 일흔한 살까지 살 것이다.

사후 번호 텍스트, 리 zongbaoqing 은 태사 3 년, 추조 호국공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