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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청 입문 점쟁이 _ 만청 입문점쟁이는 허용되지 않는다.

청군이 입관하기 전의 만주족 역사.

(1) 만주어의 기원은 2000 여 년 전의 신중함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1 .. 수신인은 중국 동북에서 가장 먼저 기재된 주민 중 한 명이다. 그들은 장백산 북부와 흑룡강, 우주리강 유역의 광대한 지역에 살고 있다. 그들은 유목민을 사냥하는 데 능하며, 성면에서도 용감하다.

서주 초년 (기원전 1 1 세기 초), 숙신부는 주조에' Xi 야변 씨' 를 바쳤다.

좌전' 은' 숙신, 안, 백' 을 주조의' 북토' 로 기록한다.

2. 전국 이후, 수신인은 루로 이름을 바꾸고 오곡을 심고 돼지를 잘 키운다. 그들은 린넨과 조선을 짜낼 수 있다.

남북조 (), 수당 () 시대, 수신 (), 1 층의 후예가 잇달아 부희 (), 모홍 () 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해 인구가 수십 개 부락으로 발전했다.

나중에 7 부로 발전한 것은 각각 쌀국수, 백산, 두보, 안치구, 보네르, 1 호 방, 흑수이다.

3. 당대 대용로 (후직군수) 는 후배를 주체로 송화강 상류와 장백산 북쪽 기슭에' 흥국' 의 지방정권을 세웠다.

당개원 원년 (7 13), 대좌룽은 당나라에 의해' 발해군왕' 으로 봉쇄되고' 후한 현' 으로 봉쇄되었다. 이후 그는 발해라는 이름으로 불렸다.

발해의 정치와 군사제도는 모두 당제에 따라 건립되었으며, 문자는 모두 한자로 쓴 것이다.

4. 요는 발해로 죽은 후 남천발해, 흑수심벌즈가 발해 대신' 여실물' 이라고 불리며 명말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요대의 여진은 요동에 사는 것으로, * * * 정 또는 요족 여진이라고 불린다. 송화강 북쪽에 사는 것은' 성녀 진' 이라고 불린다. 둘 사이에 사는 여진을 회라고 부른다.

여진족 중의 완안부는 수장 완안아골타의 지도 아래 김조를 건립했는데, 최초로 북송과 손잡고 요를 소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남하하여 남송과 병행하였다.

5. 명대 여진은 건주 여진, 해서여진, 동해여진 (일반적으로 야만여진이라고 불림) 으로 나뉜다. 노예주와 노예계급이 이미 나타났다.

포그, 아청 왕조의 사람들은 우총담을 듣고 "만주에는 곡식과 성과 사람들이 세상에 살고 있다" 고 말했다. "수십 명의 거족이 도시와 시골에 살고 있고, 작은 가족도 자신의 성에 주둔하고 있으며, 각 대신과 그의 백성은 성벽을 가지고 있다.

원주민들은 사격과 사냥에 습관이 되어 그들의 농작물을 알고 있다. ""

(2) 팔기군은 청나라 정권의 초석이다.

1 .. 명중엽 이후 여진 각 부는 서로 다투고 장기적으로 싸웠다.

누르하치 (청태조), 정치군사적 재능이 출중하여 30 여 년의 시간을 들여 여진 각 부를 통일하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사냥 조직인 루우를 창의적으로 개혁하고 유명한 팔기 제도를 세웠다.

만청 병사들은 청나라의 거의 모든 전쟁에 참가하여 전쟁을 위해 큰 희생을 치렀다.

팔기제도는 사회정치 통일과 군민 단결의 조직으로서 청나라가 중국을 통일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2. 명나라 만력사십사년 (16 16

청태종이 계승하고, 다음에 듣고, 팔기 몽골, 팔기 한군이 연이어 형성되었다.

천총 10 년 (1636), 황태극은 국명을' 대경' 으로 바꾸었다.

3. 청나라 순치원년 (1644), 청군이 입관하여 점차 전국을 통일하고, 청귀족에 대한 전국적 통치를 시작했다.

팔기 병사들이 입관한 후 과거의 플래그지제에서 기급제로 바뀌었다.

만주 통치 계급이 점차 연합하여 사회 경제가 점차 번영을 회복하였다.

4. 강간 시절, 중국의 강역은 동기사할린 섬, 남부터 증모사, 서부터 총령, 서북에서 바르카시호, 동북은 흥안령과 연결되어 있으며 강역은 약 654.38+02.5 만 평방킬로미터였다.

5. 군사정치에서 팔기군은 청정정권의 존재의 초석이다. 민정의 관점에서 볼 때, 팔기제도는 청나라가 기민을 분리하는 효과적인 수단이다.

팔기 제도는 팔기 인구를 한족에서 분리하여 청초의 첨예한 민족 갈등을 어느 정도 완화시켰다.

청중엽 이후, 팔기 인구는 양지해로 융화되는 것을 저지당했다.

한 민족의 국민들은 모두 군인으로, 농업, 공업, 상업적으로 생계를 꾸려나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아 결국 발전을 속박하는 족쇄가 되었다.

19 1 1 신해혁명

(3) 만주족 잔치 사키마 샤만

1, 만주족은 외래문화를 잘 흡수하고 혁신을 융합하는 민족으로 역사 발전에서 민족적 특색을 지닌 풍속문화를 형성했다.

2. 사료에 따르면 만주족 성씨는 600 여 개로 중국 각 민족 중 한족에 버금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만주족 사람들은 자신의 성을 하라라고 부른다.

처음에 아할라는 목곤 (가족) 이었는데, 나중에 인구가 두 배로 늘면서 가족분기가 외지에 파견되어 몇 개의 새로운 목곤으로 분화되었다.

송원 이후 몽골인의 영향을 받아 여진은 이름으로 성을 대신했다.

3. 청나라가 입관한 후 많은 만주족 기수들이 한족 문화 풍습의 영향을 받아 한자를 성으로 삼았다. 구아가 음역으로 관씨로, 뉴클레로는 의역으로 랭 (늑대) 으로, 일근각로는 민각로, 한개명은 조라고 부른다.

만주어 음역 이니셜을 성으로 하는 것도 있다. 예를 들면, 집씨 약칭 동, 마집 약칭 말, 도색, 덕, 다, 바오, 후, 아, 조, 부 등의 성이 있다. 대부분 한자로 원래의 만주족 성을 축약한다.

이에 대해 청나라 통치자들은 매우 불만스러워 여러 차례 금지했지만 큰 효과는 없었다.

신해혁명 이후 대부분의 만주족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한성을 사용하거나 한성을 바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이 만주족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여 오늘날 많은 만주족 사람들이 자신의 옛 성을 더 이상 알지 못한다.

4. 만주족 선민은 오랫동안 산간 지방에 살면서 승마를 숭상한다.

아기가 태어날 때 문 앞에 활과 화살을 매달는 것은 그가 앞으로 훌륭한 사수가 될 것이라는 것을 상징한다.

소년은 예닐곱 살 때 목제 활로 고등어를 쏘는 연습을 했다. 좀 더 클 때, 그는 말을 타고 화살을 가지고 산속을 질주했다.

여자는 남자처럼 채찍질을 한다. 여자아이는 시집가고, 활과 사슴가죽 옷은 필수적이다. 그들은 결혼할 때 천지 탁자 위에 활과 화살을 꽂아야 한다.

차가 들어오자마자 신랑은 세 개의 화살을 쏘았다.

16 16 년,

1635 년 황태극은' 여진' 씨족명을 폐지하고' 만주' 로 개칭하며 건주 여진, 하이시여진, 야인 여진, 몽골, 북한, 후르하, 소론 등 중국 동북에 거주하는 여러 민족을 팔기에 포함시켰다

1635 년 황태극은' 여진' 씨족명을 폐지하고' 만주' 로 개칭하며 중국 동북지역에 거주하는 각 민족을 팔기 아래에 포함시켜 현대만주족의 초기 형태를 형성했다.

요동 * * *, 몽골인, 일부 북한인, 심지어 일부 러시아인들이 처음부터 팔기에 편입되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팔기 내부의 장기 융합 과정에서 그들은 이미 만주족에 완전히 녹아들었다.

건주의 여실인은' 만주' (구 만주) 라고 부르고, 다른 사람들은' 차이만주' (신만주) 라고 부른다.

1636 년 황태극은 국호를' 청' 으로, 국호를' 숭덕' 으로 바꿨다.

1644 년 이자성이 입관되어 명나라가 멸망하여 명나라 동북 관내 서북 영토를 포괄하는 청조를 세웠다.

확장 데이터

만주족은 문화와 교육을 매우 중시하는 민족이다.

청대 이래 만청 교육의 보급도와 유형은 모두 역사 기록을 세웠다.

국자감에 소속된 팔기관학이 있고, 종인부가 전전한 종교학교와 각라학교가 있습니다.

도성 지역 밖에서는 8 기 주둔지와 발원지 동북지역에 관학이 광범위하게 세워졌다.

10 세 이상의 일반 기수가 출전기가 속한 팔기 의용군 학교에 들어가 만주어 만어, 만어, 승마, 성적 보관을 배운다.

후기 학습 내용은 한족 전통문화로 많이 바뀌었다.

청초에는 팔기 시험과 만주어 번역시험도 설치됐다.

당초 과거는 기고와 국고로 나뉘었는데, 나중에는 점차 시험을 융합하였다.

청대는 국가의 도움으로 강희 시대의' 고금도서 총집', 건륭시대의' 사쿠전서' 와 같은 대량의 책을 편찬하여 중국 문화에 귀중한 부를 남겼다.

만주 자체에는 상당한 수의 전세 작품이 있다.

강희가 편집한' 수리정요',' 역상고시',' 고궁 파노라마' 등의 책은 높은 과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서양 의학의 고약과 붕대가 보급될 때까지 만주족의 외과 의료 정골 (8 기가' 발동' 이라고 불림) 이 베이징에서 줄곧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초기의 만주 저작, 예를 들면' 만주구',' 태조실록',' 투리진이 쓴' 외국실록' 등은 모두 회자된 작품이다.

대부분의 중국 명작은 만주어로 번역되었고,' 삼국연의',' 서사랑지',' 홍루몽',' 김병매','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와 같은 민간 이야기는 만어 통역이 있었다.

우리는 또한 유명한 만주족 경극 예술가, 만주족 작가 라오서, 만주족 언어학자 나창배와 만담 예술가 후를 잘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