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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과제북 점쟁이

노인은 안후이 양과인이다.

노인은 어디 사람입니까? 현재 두 가지 주류 이론, 육의 이론과 양과이론이 있다. 안후이 () 의 힘송 () 선생은 귀간지에서 노인이 하남 육의인 () 이지 안후이양 () 이 아니라고 글을 썼다. 나는 이 점에 동의할 수 없다. 이 원고는 특별히 너희 잡지를 위해 쓴 것이다.

첫째, 노장문화는 초문화이고, 노장시대의 육의 () 는 추 () 에 속하지 않는다.

하남 육의 학설은 청조 이래 주요 학설이 된 것 같다. 송신종 황제는 하남 육의 태청궁에 비석을 세우고 노자의 어머니를 찬미한 적이 있다. 아비의 고향을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육의 () 는 확실히 중국 도교의 매우 중요한 종교와 문화 기념지라고 할 수 있다. 근대에 1990 이전에, 노자의 고향 육의 이론은 논란의 여지가 없었다.

1990 이후 안후이성 관련 방면과 와양현 일부 문화계 인사들은 사료, 현지 문화재 고고학, 현장 발굴을 통해 노자의 고향 문헌과 실물 자료를 대량으로 연구했다. 그들은 노자가 춘추시대 송대의 임상으로 오늘 와양현 제북진 태청궁 유성원 유적지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때부터 노자 고향 싸움이 시작되었다.

노자와 장자는 중국 고대 사상문화사에서 중요한 인물로, 그들의 도가 사상은 유교 사상과 마찬가지로 우리 중화민족 역사의 정신적 지주이다. 도가 사상 문화의 원천, 나는 역사 문화 지역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마치 유교 사상처럼 생각한다.

바로 사마천의' 노비전' 이 노자의 본적을 분명히 기재했다. "노자도 추쿠현 곡인리인이다." 노자의 본적을 잠금 해제하는 것은 여기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추쿠군이 어디에 있는지 탐구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기 정의' 는 쿠현이 펑성 () 근처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기록하면서' 쿠지 ()' 를 인용했다.' 쿠현 () 은 보저우 구양현 () 에 있고 절에는 아홉 개의 우물이 있으며, 현 보저우 진원현 () 에도 있다. " 보저우 고양현은 어디에 있습니까? 육의 중이세요? 곡양은 반드시 곡수와 관련이 있을 것이다. 육의 (WHO) 에는 계곡물이 없었고, 계곡물은 오늘 양이 지나온 소용돌이에 들어갔다.

노자의 출생지는 그 지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안석 8 년 (기원 165 년), 한환제는 늘 관석바, 변초 () 를 치며 노인을 숭배한다. Bian Shao 의 "Lao Tzu Bei" 는 "Lao Tzu 도 Chu xiangjun 출신이다. 시앙 카운티 공허하고 불모의, 지금 비참, 그래서 도시는 여전히 남아 있다. 라이 시앙 (lai Xiang) 의 동쪽에 있고 소용돌이는 태양 속에 있다. 클릭합니다

서기 6 세기 초 북위 () 도원 () 이 만든' 수경주 ()' 도 노자묘의 지리적 특징을 묘사하였다.' 소용돌이가 동북으로 굽고, 곡수가 주입된다',' 곡수 ()' 가 이때부터 소용돌이수로 동쪽으로 들어간다. 소용돌이 북쪽, 노자묘 동쪽을 지나다. " "공묘 ... 북측 노군묘, 사당 동원에는 9 개의 우물이 있다. 북쪽, 소용돌이 한쪽에는 이모묘가 있는데, 노자묘 북쪽에 위치해 있다. 절 앞에는 이모묘가 있고, 동쪽에는 영흥 원년에 창사에 세워진 비석이 있다. 윤베: 노인은 구불한 소용돌이 속에서 태어났다. 클릭합니다

고시에는 노자묘에 대한 묘사도 있다.

고시원' (권 14) 에는 북주 시인 유신 (5 13 ~ 58 1) 의' 노자묘' 시가 실려 있는데, 시에는' 3 개 대 고군' 이 있다. 당나라 시인 웬 (? (~ 기원 866 년) 또 한 편의' 노군묘' 의 시가 있는데, 그 시에는' 절 전 밤이 더 춥고 먼 돛이 석양이다' 라는 문구가 있다. 이 두 시는' 소용돌이가 그 양',' 구정',' 영계' 의 지리적 특징을 매우 분명하게 묘사했다.

당희종 (기원 874-888 년 재위) 은' 증여주 태청궁' 의 전당시를 썼는데, 이 글에서는' 보주 태청궁은 혼원의 땅' 과' 구룡상서로운 우물' 이 있다고 지적했다.

당나라 (기원 850-933 년) 두광정은' 도관 효능, 보주 태청궁' (도장 10-804) 에서 "보주진원현의 태청궁도 성인이다 역법은 은주에서 당나라까지, 구경 삼차가 줄곧 있었다. " 두광정의' 덕경 광예성서' 도 노자의 출생지를 분명히 지적했다. "보, 즉 진원현 구룡정태청궁에서 태어났다." (전당문 P.430 1)

여기에 열거된 인문사적은 노인이 태어난 인문 역사 지리의 특징을 구현하였다. 즉, 이 노자묘 () 와 노자 () 는 소용돌이 () 의 북쪽에 있고, 소용돌이 () 는 양 () 에 있다. 라오어 츠 사원 옆, 계곡 물 주입; 노자묘동, 반드시 구정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특징들이 있으면 노자의 탄생지가 될 수 있다. 오늘 안후이 양은' 천정궁' 을 지나는 땅이 그것과 일치한다. 원대에 세워진' 천정궁' 노자묘는 아직 있고, 허베이해안에 누워 있고, 물은 햇빛 아래 있다. 절 옆에 있는 오가하 (고산골짜기 물) 가 소용돌이 물을 주입한다. 들판 고고학에서도 춘추시대의 고정 9 구가 출토되었다.

역사 지리의 관점에서 볼 때 안후이와양현은 춘추시대의 송국향현으로, 송국향은 추점령 후 쿠현으로 개명되었다. 이 와양군은 펑성 (현 서주) 근처에 있고, 지역은 페이 () 에 속한다. 따라서 사료에서 노자는 송나라 사람, 추현 사람, 배인 등 모두 같은 곳에 있다. 이곳은 안후이와양현 와하허베이 노자묘의 기초이다. 당나라 때 이 곳은 진원현이라고 불렀다. 어떤 사람들은 진원현이 사슴읍현이라고 말한다. 가능할까요? 안 돼! 당송원 시대에는 진원현과 육의 병존하였다. 나는 "고대 현성은 백 리 정도 떨어져 있다" 는 선생님의 말에 매우 동의한다. 수십 리 안에는 진원, 육의, 보주 () 삼현이 있을 수 없다. 진원현 () 은 고양현 () 으로 개칭되고, 고양 () 은 곡수의 손이다. 수곡은 육의 부근에 있지 않아, 오늘에야 와양현의 소용돌이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