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대 봉건 사회에서는 오랫동안 중남경녀 현상이 있었다. 여자는 왕왕 남자의 종속물이 되어 삼강오경에 얽매여 자기 실현의 기회가 없다. 그러나 송나라와 전대는 다른 시대였다. 송대에서는 대부분의 일반 가정이 딸을 낳는 것을 좋아해서 남자아이를 낳으면 부모에게 버림받는다. 이것은 분명히 전통적인 출산 관념에 맞지 않는다. 송대에서 여학생들이 왜 이렇게 인기가 많습니까? 근본적으로, 특정 신분을 가진 모든 집단이 차지하는 주도적 지위는 당시의 생산성 수준에 부합해야 한다. 송대는 중국 고대 봉건 사회 경제 문화 발전의 전성기이다. 송대의 경제와 문화 발전은 어떻게 여성의 사회에서의 주도적 지위에 영향을 미쳤는가?
딸은 송나라의 "손바닥 속의 보물" 이다.
요종영의' 장성잡록' 에는 "중하층 가정이 남자를 재생하지 않으면 모든 소녀가 보물로 여긴다" 고 기록되어 있다. 송대의 가정이 딸을 더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대 여성의 지위는 당나라와 견줄 만하다. 당송 시대의 경제가 발달하고 사상 분위기가 개방적이고 포용하기 때문이다. 송대 여성의 숭고한 지위는 경제, 정치, 일상생활의 각 방면에 나타난다.
송대 여성은 남성과 동등한 재산 상속권을 누리고 오락업과 방직수공업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고 있다. 정치적으로 송대의 자희태후는 5 명에 이른다. 송대에서는 여자가 시집을 갔는데 혼수가 매우 풍성했고, 값비싼 결혼식 분위기는 결혼 후 시댁에서의 딸의 지위에 영향을 미치기도 했고, 비교풍도 형성되었다. 딸이 시댁에서 떳떳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각 집은 딸이 태어난 순간부터 혼수를 모으기 시작했고, 결혼할 때 큰 경사를 치르고 얼굴에 빛을 주기 위해서였다. 그리고 송대 여성의 재혼은 차별을 받지 않는다. 수시와 범중엄은 송대의 유명한 고급 문인으로, 둘 다 청관이지만 딸의 혼사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청평악' 의 휘장은 부강 공주를 원형으로 한 것이다. 송인종의 장녀로서 그녀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기민하며 부모를 사랑하며 송인종의 사랑을 받았다. 송대 최초의 책봉식이 있는 공주로서 스무 살 때 연공주로 봉하여 수많은 사랑을 받았다. 공주가 결혼하기 전에 송인종은 수십만 달러를 들여 공주를 위한 저택을 지었다. 공주가 결혼한 후 한 달에 수천 원을 주어서 대우가 후하다. 극중 혜유는 시댁과 불화하여 밤에 궁문을 잠갔다. 당시 법원은 개폐궁문 방면의 규정이 매우 엄격해서 누구도 위반할 수 없었다. 그러나 송인종은 여전히 사마광과 다른 대신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궁문을 열었다. 송인종의 혜유에 대한 사랑과 송대 여성의 지위가 눈에 띈다.
송인은 왜 이렇게' 여노' 인가? 사상이 개방된 분위기, 취업 기회가 많다.
1, 시대의 개명 풍조
송대에서는 농업 수공업 상업이 모두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여성들은 점차 가정을 벗어나 방직 등 수공업에 참여하고 있다. 송대 상업의 번영 정도는 전대보다 훨씬 앞서서 항주, 개봉 등 발달한 대도시가 나타났다. 전대에 비해 송대 중농억제상 정책이 크게 조정되었다. 송나라 조정은 상업을 장려하는 정책을 채택하여 외국 상인에게 우대 대우를 하였다. 외국 상인의 생활과 거주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당시 송조정은 취안저우 광저우에' 반방' 을 설립했다. 개명한 정책은 송나라의 대외무역을 부단히 성장시키고, 송나라는 무역대국이 되었다. 경제의 발전은 사상의 개방과 문화의 번영을 직접 가져왔다.
왕조 초기, 조 kuangyin, 송 왕조, 와인 한 잔으로 병사들을 석방하고 법정에서 문관 통치를 실시했다. 여러 해 동안의 국가 분열을 거쳐 강력한 정치적 보장이 절실히 필요하게 되면서 사회 전체가 중문 억제 분위기를 형성하였다. 중국 문화는 송대에서 최고조에 달했다. 기술적으로는 화약이 전쟁에 쓰이기 시작했고, 인류는 냉병기 시대부터 열병기 시대로 접어들었다. 서양에서 화약의 사용은 기사 계급이 봉건 왕조의 독점권을 깨뜨리는 데 도움이 되었다. 문학 방면에서 단어의 예술은 송대에서 절정에 이르렀고, 이청조와 주 등 유명한 시인들이 나타났다.
시대 개방의 풍조는 시대의 여성에 대한 관용도를 높였다. 송 () 나라는 여자 재능이 없는 것이 덕이라는 관념을 버리고, 각 업종의 여성들은 모두 문예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길을 갖게 되었다. 송나라는 또한 여성에게 결혼의 자유와 재산 상속권을 부여했다. 송대 여성이 발을 감싸는 풍습은 결코 보편적이지 않다.
송대 기혼 여성
2. 선진 엔터테인먼트 산업
송대 가족이 딸을 사랑하는 직접적인 원인은 당시 발달한 오락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온정과 정욕으로 가득 찬 송대 인민의 부유한 생활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급속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시사가부에서 기악 서예, 짐승 길들이기 무술에 이르기까지 넓은 오락 시장은 많은 다재다능한 여성들이 시장 수요를 충족시켜야 한다. 송인은 현대인처럼 오락을 추구한다. 전통 오락 외에도 송대는 축주, 스모, 두귀뚜라미, 인형극 등 참신한 오락 활동을 발전시켰다. 당시 고관 귀인과 부자들은 집에서 노래하는 예기, 춤을 추는 기생, 연극 속 배우, 저글링 등 개인 오락 단체를 자주 키웠습니다.
도시의 번영과 함께 송대 시민계층이 커지면서 시민의 오락생활이 오락업의 전문화를 촉진시켰다. 항주, 개봉 등지에는' 기와집' 이라고 불리는 오락 상업 장소가 많다. 큰 기와집은 수십 개의 고리로 이루어져 있고, 한 칸은 수천 명을 수용할 수 있다. 피타고라스 안의 상업 광고가 눈부시게 쏟아져 수많은 연예인들이 생계를 꾸리는 곳이 되었다. 가무, 저글링, 평서, 잡극, 길들이기, 스모 등 다양한 오락 활동이 있다. 와사리에도 식품과 골동품을 파는 일반인들이 많았고 점쟁이, 이름, 점치는 노점도 많았고, 매우 시끌벅적했다. 남송 시대에는 임안의 문화오락업이 더욱 발달하여 도심에서 농촌 교외까지 와사에 널리 퍼져 오락이 성풍했다. 이런 전문적인 유흥업소에서는 예기와 기생에 대한 수요가 공급이 부족해 송대 여성들에게 큰 일자리와 높은 지위를 주었다.
3. 걸출한 인재의 부족
송대에서는 연예인으로 양성된 예기들이 전통 인상의 창녀와는 다르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연예인이며 자신을 배반하지 않는다. 멸시를 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덕과 재능을 겸비할 수 있다면, 모두의 존중을 받을 뿐만 아니라, 많은 돈을 받을 수 있다. 재능 있는 관기생은 수천 위안의 가치가 있다고 한다. 그들은 예술적으로도 성취했을 뿐만 아니라 다년간의 교육을 받았다. 그들도 여러 해 동안의 훈도가 있어야만 무대에 올라 노래하는 수준에 도달할 수 있고, 치열한 오락 시장에서 자신을 위한 발판을 찾을 수 있다.
와셔 아티스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은 송나라 국가 경제의 기둥이되었습니다. 이 중요한 경제를 유지하기 위해 와셔의 일부 사장들은 오락 인재의 선택에 매우 신경을 쓴다. 재능 있는 처녀를 발견하면 음악 댄스 훈련을 하고,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여배우로 육성해 높은 봉급을 받을 뿐만 아니라, 기와사에 명성을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래서 송나라의 백성들은 딸만 있으면 바사리에 가서 가무문예를 배우러 가서 가계 지출을 아끼고 딸에게 좋은 귀착점을 찾아주길 원했다. 어느 날 그들의 명성이 점점 높아지면, 그들은 즉시 나뭇가지로 날아가 봉황이 될 것이다.
배우의 지위는 지금의 스타와 비슷해 수많은 사람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그중에는 영웅의 전설이 적지 않다. 송대 명기 이세돌, 재모가 겸비하여 포주에 입양되었다. 13 세 이세돌 데뷔하자마자 빨개졌어요. 열다섯 살 때 이미 경성의 유명한 가무기생이 되어 재능이 넘쳐 사람들과 놀지 못했다. 시인 진관은 그녀를 "잉천 꽃을 보는 것보다 스승이 되는 것이 낫다" 고 칭찬했다. 당시 황제 송휘종조차도 그녀의 재능과 미모에 끌렸고, 그녀를 만나기 위해 황궁과 매음굴 사이에 터널을 건설했다. 나중에, 이세돌 Liangshan 영웅 Yanqing 과 사랑에 빠졌다. 양산이 조정에 추앙된 후 방라를 평정하도록 파견되었다. 이 전쟁에서 양산은 큰 손실을 입었고, 탕자연청은 이세돌 () 와 함께 살아남았고,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았다.
양홍옥은 송대의 유명한 제금 여영웅이다. 그녀는 어렸을 때 무장 형제와 함께 무술을 연습했다. 송 Huizong xuanhe 2 년, Liang Hongyu 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fangla 에 대한 반란에서 패배하여 죽었다. 그래서 그녀는 창녀가되었다. 감금되었지만, 그녀의 박학과 실력은 그녀를 매춘부의 풍조와 함께 가지 못하게 했다. 한세충의 생명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그녀는 징과 북을 치며 김병을 물리치는 이야기가 지금도 후세에 전해지고 있다. 역사상 명기들은 대부분 재정 풍속으로 유명하다. 양홍옥은 역사상 최초의 군기라고 할 수 있다.
송휘종은 비밀리에 이세돌 회견을 했다
여성 문화의 출현은 송나라가 다른 여성과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송대에서는 일반 가정의 여성들이 예술에 종사하여 더 높은 사회적 지위와 생활을 얻을 수 있다. 당시 짙은 문화 분위기 속에서 문인층은 송대 문화 수준이 가장 높은 계층으로서 여성의 문화적 소양과 자녀 교육에 특히 중점을 두고 문인과 그의 부인이 지식과 재능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송대 여작가가 배출되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송대 4 대 여작가로 가장 두드러진다. 이청조, 주, 장을 포함한다. 송대 사대부층의 여성은 높은 문화적 소양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이 창작한 문학 작품은 여성이 낡은 관습과 봉건예교에서 벗어나려는 열망을 깊이 반영하며 후세 여성 문화에 지울 수 없는 영향을 미쳤다.
시인 이청조는 서향문제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문학예술의 좋은 영향을 받았다. 그녀의 초기 작품에서 수줍은 소녀의 정서와 소설 세계, 북송 () 의 죽음, 남편이 남하 () 도중에 병으로 죽고, 돈을 빼앗긴 것을 보면, 우리는 그녀의 후기 작품들이 모두 자신의 인생 경험을 한탄하며 인생의 무상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녀의 작품은 언어가 아름답고 감정이 풍부하여 생활뿐만 아니라 역사도 반영한다.
송대 여성은 문학 작품에서 봉건예교에 대한 내키지 않는 길들임을 나타냈다. 그들은 삼종사덕을 반대하고 결혼 중 지혜의 호환성을 추구한다. 생명을 대가로 하더라도. 송대 여사인 주는 보기 드문 방식으로 결혼의 자유에 대한 여성의 동경을 썼다. "송시록" 은 "슈침, 호유거사, 전당인. 도촌에 사는 저는 시인입니다. 시민의 아내와 결혼하려면 큰 뜻을 가져서는 안 된다. " 그녀의 부모는 사랑이 없는 결혼을 잘못 약속하여 평생 후회하게 했다. 결혼 후 기분이 좋지 않은 날, 그녀는' 가슴 아픈 시' 와 같은 작품들을 남겼는데, 읽으면 슬프고 슬펐다.
송대 여자 숭문
요약
송대의 경제문화 발전은 중국 고대 봉건 사회에서 정점에 이르렀는데, 그중에서도 송대 가정이 아이를 사랑하는 풍습은 송대의 발달된 생산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발달한 그 시대에 여성들은 예술을 통해 많은 취업 기회를 얻어 높은 사회적 지위를 얻었고, 명기들도 대중의 추앙의 대상이 되어 중국 고대 문명에 지울 수 없는 색채를 남겼다. 송대는 숭문숭학의 조대로 여성문학 발전의 온상이 되었다. 많은 사부들이 우수한 작품을 남겼다. 송나라는 찬란한 문화로 후세에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지혜와 순결, 재능이 뛰어난 여성들도 여성의 부상과 인류의 평등을 촉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