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범선생은 중국 전통 유서, 해석, 도의 정수를 융합하여 부처의 자비, 도의 공영, 유유의 입세를 융합하여, 이' 계경' 을 썼는데, 심오하고 철리가 풍부한 중국의 지혜가 함축되어 있다. 만약 네가 진지하게 이해한다면, 너는 수확이 있을 것이다.
논자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하나는 자기 수양에 기반을 두고 있다.
나는 사계가 슬림한 대강일 수도 있고, 청정한 마음의 계율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았다.
전서는 네 부분으로 나뉜다: 인생학, 개혁법, 적선법, 허심탄회한 효과.
이를 바탕으로 서사를 진행하고, 슬림하고 진보하는 방법을 제공하여 민경에게 깨달음을 일깨워준다.
선생의 글은 정교하여, 저속한 글자로 대신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그는 또한 선생의 슬기로운 말과 자신의 생각을 기록했다. 그는 이 사상이 총결된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자세히 숙고하고 이해해야 한다. 만약 그에게 무슨 수확이 있다면, 그는 은밀히 왕 선생을 존경할 것이다.
"시경" 은 "원하는 대로 말하고, 자신으로부터 즐거움을 많이 찾는다" 고 말했다. 인생은 살아 있는데, 어떻게 생계를 꾸려 나가는가? 조심, 생각, 그리고 그것을 않습니다.
범부의 속자는 세상에 살지만, 안식처는 스스로 구한다. 하필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할 필요가 있는가? 다만 당신의 마음이 어디에 있는지, 당신의 마음이 어디에 있는지, 당신의 운이 어디에 있는지, 당신의 인생이 어디에 있는지 보는 것입니다.
당초 왕선생은 자신이 할 운명이라고 생각하면서 정말로 점쟁이를 연기한다고 믿었지만, 결국 슬기로운 노인을 만나 도리를 깨고 나서야 운명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점쟁이를 위해, 어떤 사람은 믿고, 어떤 사람은 믿고, 어떤 사람은 믿고, 어떤 사람은 가질 수 있고, 중생은 모두 은욕이 있고, 다른 것은 족하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집안의 많은 친척과 친구들은 점쟁이가 점술을 해서 점술을 하는 것으로, 자신의 앞으로의 생활이 어떤 모습인지 알 수 없다. 그들이 믿든 안 믿든, 지금은 20 대인데, 아직 살 나이가 되지 않았는데, 어떻게 살 줄 알아? 운이 좋으면 최선을 다해야 한다. 만약 너의 생활이 매우 격렬하다면, 너도 모든 노력을 다해 너의 생활을 바꿀 필요가 있다. 좌우 봉원, 하지만 매우 열심히 살고, 매우 열심히, 매우 감히. 그럼, 너는 왜 젊어서 살 줄 알아? 고민이 늘어나면 자신의 행운을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흉악하면 우울해진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만약 네가 용감하지 않다면, 하지 마라.
괜찮아, 괜찮아 최선을 다하면 더 이상 깊이 연구할 필요가 없다. 만약 네가 열심히 일한다면, 너는 네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보통 사람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다만 망상에 얽매여 가장 많이 요구하기 때문이다. 너무 항상적이라면 초조하고, 만족할 줄 모르고, 화를 낭비할 수 있다.
정좌 제치, 유가의 조용함, 불가의 선정, 도가의 선정이 모두 중요하다. 만약 네가 앉을 수 있다면, 착오가 없다면 큰일이다.
따라서 수학이 무엇이든, 법과 규정이 무엇이든, 구금된 사람은 일반인, 정직한 사람, 인간들, 대선과 악, 대지대우인 그 이상입니다.
인생에는 수리가 있지만, 선악은 그 속에 살고, 선과 악은 각각 다르다. 역경 속에서 생활하는 것은 큰 복이 있고, 대재 속에서 행복을 누리고, 다른 방식으로 선을 행하면 보상을 받는다.
책의 주제는 모두 팔자에 있다. 명리는 하늘이 정한 것이 아니라 자기가 정한 것이다. 복록이 평범하지 않으니, 역시 스스로 착수해야 한다. 그래서, 나는 운명을 믿고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나는 나의 복보를 소중히 여기고, 연습하지 않고 복을 빌었다.
마음 밖에는 물건이 없고, 마음 밖은 무리하다. 마음에서 우러나온 추구, 마음에서 우러나온 획득.
아이가 없는 것은 6 이고, 행복이 없는 것은 6 이다. 당신이 그것을 알고 있을 때, 그것을 멈추세요.
아이의 이미지도 없고 운명도 아니다. 알고 있다면 고쳐야 한다. 적덕, 부족함, 그리고 사랑, 정신을 소중히 여기고, 실현하고, 하고, 잘못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좋은 삼천, 복보 삼천. 항상 스스로 반성하고, 매일 스스로 반성하다.
선악에는 기억이 있고, 선중은 견지하고 있다. 악, 비싼 중지. 매일 좋은 일을 하는 것을 견지하고,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매일 악한 일을 하고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예불, 선정은 모두 공허하다. 무술을 연마한다는 표시로 근심 걱정 없는 것을 숭상한다.
마음이 맑고, 세속이 뒤섞여, 더럽고 더럽다. 사방을 돌아다니고, 청심과 과욕을 해야 수확을 거둘 수 있다.
인생은 살아 있고, 평상심은 평생 핑안 될 수 있다. 풍부, 교류, 장수, 자만하지 않음 사과, 가난, 죽음은 자신을 포기하지 않는다. 따라서 빈부는 바꿀 수 있고, 귀천은 쉽게 옮길 수 있고, 조생은 귀천을 바꿀 수 있다.
공부도 마찬가지다. 매일 매시간 배워야 하고, 매달 견지해야 한다. 자신이 얼마나 배웠는지, 얼마나 흡수했는지 너무 신경 쓰지 마라. 열심히 공부하여 묵묵히 체득하다. 질적 변화가 될 때, 성인 성언은 금수 문장, 책은 유아군자가 될 것이다.
군자는 신중하고 독선적이다.
사람들은 나를 존중한다. 내가 우수한 것이 아니라 그가 우수하다. 왜냐하면 좋지 않은 사람은 다른 사람을 존중할 수 없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나를 미워하고, 내가 아니라 그 사람이다. 나를 미워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나는 왕선생이 여기서 무슨 말을 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 아니면 내가 생각하는 것이 간단하기 때문이다.
선을 행하고 덕을 쌓으면 나쁜 데까지 갈 수 있을까? 아니요, 선행은 덕을 쌓고 덕과 마음의 평화, 마음의 평화와 신체 건강, 신체 건강과 운, 운과 성공입니다.
미덕은 도움이 되는 것이지, 주된 원인이 아니다. 사물은 모두 양면성이 있고, 사물은 모두 기원이 있다. 최선을 다해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고, 근면하고 박학하며, 깊은 깨달음을 얻고, 대담하게 일을 하고, 용감하게 일을 한다. 그러면 당신은 선을 행하고 덕을 쌓고, 마음이 편안히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고,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안심하고 어떤 일도 할 수 없다면, 태연히 받아들일 수 있고, 원망도 없다.
썸타, 일선이 다 나을까? 착함은 정말 그것 때문인가요? 혜택의 광범위한 지식?
선함이 사실이라면, 성선은 크기에 관계없이 천선할 수 있다.
만약 혜택이 조잡하다면, 보통 사람들은 어떻게 지냅니까? 이건 불공평해요?
축복은 자신을 위한 것이지 하늘을 위한 것이 아니다.
복이 화라면 흔쾌히 받아들이고 자만하지 마라. 재난이 복이 아니라면 태연히 받아들여야지, 자신을 원망하지 마라.
나쁜 점을 생각하고 좋은 점을 생각하다. 만약 가장 좋은 결과가 네가 원하는 것이고, 가장 나쁜 결과가 네가 감당할 수 있는 것이라면, 그래도 된다.
하루하루 생각하고, 하루하루 자신을 검사하고, 하루하루 이득을 본다.
일기를 쓰는 게 뭐가 나쁜데, 매일 옳고 그름을 알고, 매일 밤 자기 반성을 해요? 단점은 무엇입니까? 개선할 수 있는 점은 무엇입니까? 보관할 필요가 있습니까? 뭐가 필요하세요? 어떻게 고치나요? 어떻게 혜택을 볼 수 있을까요? 어떻게 다른 사람의 잘못을 내려놓을 수 있습니까? 계속 업데이트하고, 자성을 견지하며, 3 ~ 5 년 후의 수익을 기대합니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알려진 것은 바뀌어야 한다.
수선할 수 있는 수천 가지 방법이 있지만, 모든 길은 같은 목표로 통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마음에서 우러나온 일, 마음에서 우러나온 변화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개혁은 이유가 있고, 우리도 그것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원인과 결과가 다르기 때문에 개혁의 경로는 개혁, 이론적 개혁, 내면적인 개혁이다.
어느 길을 선택하든 부끄럽고, 자신의 잘못을 알고, 부끄러움 속에서 변해야 한다. 경외심, 군자 신중독함, 귀신은 속일 수 없고, 항상 경외심을 품고, 경외하고, 변한다. 용감하지만, 변하면 움츠러드는 관성을 극복하고, 용기를 북돋우고, 용감하게 변화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수양은 기초이고, 개혁은 기초이다.
스스로에게 물어보고, 자신을 탓하고, 다른 사람을 탓하는 것이다.
변화의 방법은 원인을 이해하는 것이고, 진보는 행동을 바꾸기 위해 마음을 키우는 것이다.
뿌리를 잘라 뿌리를 찌르다.
군자는 신중하고 독선적이다.
오늘 밤 꿈꿔?
이런 상태가 없다면 양심에 거리낌이 있다. 만약 네가 이 여행이 있다면, 감옥에 쳐들어가라.
그러나 사람이 너무 악하면 생각을 효과적으로 멈출 수 있다.
이경은 좋은 가정이 있다면 여경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은 선을 행하고, 복은 아직 오지 않았지만, 화는 이미 멀었다. 인화, 화는 아직 오지 않았지만, 복은 이미 멀었다.
인생 100 년은 겨우 3 만 일이다. 어떻게 해야만 이 생을 헛되이 보내지 않을 수 있습니까? 우리는 좋은 일을 해서 칭찬을 받아야 한다. 비록 우리는 멀리 떨어져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이 세상에 그림자가 있다.
선행은 끝이 없다. 만약 네가 나에게 열 가지 방법을 가르쳐 준다면, 나는 그대로 할 것이다.
있습니다. 첫째, 다른 사람들을 잘 대하십시오. 둘째, 사랑과 존중은 의도적이다. 셋째, 성인의 아름다움; 넷째,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도록 권하다. 다섯째, 생명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섯째, 이탈리아 건설; 일곱째, 행복을 위해 부를 포기한다. 여덟 번째, 보호법; 아홉 번째, 어른을 존중하라. 열 번째, 생명을 소중히 여기다.
마음으로 마음을 측정하고, 슬픔으로 분노를 대신하다.
이 점에 있어서 나는 너에게 동의할 수 없다. 우리 엄마는 착하고 천성적으로 현혜적이다. 그러나 가장 좋은 미덕은 가난을 구제하고, 약함을 구하고, 병을 간호하는 것이다. 이것은 분명 진리일 것이다.
도사는 3 년 동안 매일 밥을 달라고 한다. 우리 엄마는 진실하고 도사는 위선적이다. 선인이지만 우아하지 않아 자증에 상이 있다. 도사가 3 년 동안 빈손으로 음식을 구하는 것은 불합리하다. 모두가 따라하면, 일을 하지 않는 사람이 많고, 좋은 일을 하는 사람이 적다.
이익의 마음으로 선행을 시험하고 위선의 마음으로 선의를 구부리는 것은 결국 하나의 길이며, 세상에 용인되어서는 안 된다.
그 선함을 취하여 보충하고, 그 노여움을 통제하고, 그 덕을 고치다.
너는 반드시 영원히 가난해야지, 자급자족해서는 안 된다.
얕고 조급함을 피하다.
세상일은 정설이 없고, 백성들은 눈눈이 있고, 선악은 입장에 따라 상대적이며, 수단에 따라 다르지만, 결국 드러날 것이다.
선악을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척도는 E 의 이론이어야 하고, 행동의 결과는 좋은 것이지, 한 사람이 선악으로 보이는 행동만은 아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을 축복하면, 악행도 선할 수 있다.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이기적이고 선행도 악이다.
선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초심, 결과 검토이다. 악행을 할 때는 그 결과를 알아야 하지만, 그 손실은 중단해야 한다.
더욱이, 진선미가 다른 사람에게는 유리하지만 자신에게는 아무런 이득이 없다면, 좋은 결말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공자는 루즈가 소를 구하는 행동을 칭찬했고, 그는 이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
중생은 모두 풍속이다. 인도가 없다면, 인자함은 오래 지킬 수 없고, 덕은 방송할 수 없고, 선은 효력을 발휘할 수 없고, 반드시 해를 끼칠 것이다.
그중에서도 다르긴 하지만 초심 원칙을 고수하고 도덕정의를 수호했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의 마음을 존중하고, 세상을 구하는 마음은 반드시 순결해야 한다.
양중은 선을 행하고, 음중적덕은 둘 다 그렇다.
성인은 한 가지 일을 하는데, 반드시 전반 국면을 돌보고 패션을 이끌어야 한다. 만약 그가 좋은 명성을 얻었지만, 그것을 좋은 경로에 집어넣었다면, 이것은 너무 작고 너무 커서 잃을 수 없을 것이다.
좋은 일을 하는 것은 결코 단일 사건이 아니다. 더 큰 환경에 두고, 더 긴 안목으로 자신의 행동을 바라보아야 한다.
은혜가 있으면 보답하지 않으면, 비로소 진정할 수 있다. 선을 행하고 이익을 구하지 않는 것이 진실이다.
정성의 마음, 부자는 손을 드는 일, 가난한 사람은 최선을 다하고, 돈이 있다고 해서 다르게 대하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그들이 기꺼이 하는 한 좋은 일이다.
당신이 그것을 본다면, 당신은 그것을 숨길 것입니다. 좋은 것을 만나면 키워야 한다.
사람들과 사귀는 고민은 좋은 선생님이 되는 것이다. 너는 아직 젊고, 능력이 약하고, 철이 없어, 다른 사람을 설득할 자격이 없다. 선의의 말은 너를 격려할 수 있지만, 너는 발버둥쳐 할 수 없다. 이렇게 하면 너의 지루함만 증가시킬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어려운 곳에서 먼저 포기하다.
선행을 하고 덕을 쌓으려면 우선 성실하고 진리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둘째로는 대담함을 견지해야 한다.
모든 선행은 하루아침에 지은 것이 아니므로 우리는 매일 자신을 반성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태어나서 평범하고, 죽어서 얻기 어렵다. 이것은 시간 낭비가 아닙니까?
여경에 남아서 여경에 머물다가 갑자기 은인을 만났다.
행운의 어머니, 행운의 어머니, 음공을 쌓다.
학생들에게 가난을 구제하도록 권하다.
《서경》은 "결손이 가득하고 겸손하고 유익하다" 고 말했다.
겸손은 자성의 가장 고귀한 수확이며, 자성은 교만에 대항하는 방어선을 세웠다.
사람은 일이 크고 세세하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작은 성취가 있으면 독선적이고 득의양양해할까 봐 두려워한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모든 성적과 성과는 교만의 침범을 막을 수 없다. 그 위험을 모른 채 어쩔 수 없이 심연으로 미끄러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겸손하고, 공손하고, 복종하고, 소심하고, 소심해야 성공할 수 있고, 태연자약할 수 있고, 당신의 오만함으로 자신의 운세를 해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성취가 없다면 겸손하고 신중해야 하며, 열심히 진보해야 한다. 성공은 질투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실패는 원한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겸손한 말 한마디가 사람의 도리다.
행복과 불행은 스스로 결정한 것이지, 외부의 힘으로 결정된 것이 아니다.
나는 내 삶을 창조하고, 나는 내 자신의 행복을 요구한다. 행운을 원한다면 자신을 키우고, 정신을 차리고 자연을 보고 나서야 얻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신선만이 옆에 있어야 자율적인가? 군자는 신중히 스스로 반성하고, 자신을 엄하게 단속한다.
마음을 안정시키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추구를 다짐하다.
인생의 학습, 개혁의 법, 적선의 법, 허심탄회한 효과.
모두 격려의 말, 슬기로운 말이다. 이 기간 동안 지혜는 2 ~ 3 년 만에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여생을 최선을 다해 탐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