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자: 작은 장애물-학자 2 급 3- 18 17:38
가십에는 두 가지 출처가 있다. 하나는 중국 고대의 음양학설이다. 이른바' 무한생극' 은 극이다. 태극생 2 기, 2 의생 4 상, 4 상이 팔백육십사괘를 연주한다. " 이것은 fu Xi 가십, 선천적 인 가십이라고도합니다. 하나는 주문왕의 감곤 이론이다. 그는 천지가 교차하여 만물을 낳고, 하늘은 천이고 땅은 곤이라고 생각한다. 가십의 다른 여섯 개는 모두 아이들이다: 정창공, 텅스텐은 중공, 고공은 유공, 순은 장녀, 리는 중모, 그녀는 어린 딸이다. 이것은 왕문팔괘라고도 한다.
복희팔괘가 철저히 해독되었다
문왕팔괘 사기
작가: 임건평
중국의 가십과 그에 파생된 가십 문화는 중국 고대 문화의 보물이며, 그 심오한 철리는 세계에서 가장 신비로운 문화 중 하나이다. 수천 년 동안 연구자들이 많았지만, 오늘날까지 아무도 그 신비의 베일을 벗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과학명언) 바로 이런 이유로 점괘는 점차 과거의 휘황찬란함을 잃고 오히려 대부분 신비한 문화로 경배되었다.
아마도 이것은 중국인의 큰 비애일 것이다. 그 이유는 주문왕이 우리 중국 가십 문화의 천고의 죄인이기 때문이다. 바로 그가 자신의 이익을 위해 가십을 심하게 변조하여 가십의 진정한 비밀석을 바다에 가라앉혔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가 한 손으로 완성한 이 가짜 가십지도는 오히려 우리나라 인민을 거의 3000 년 동안 속였다. 오늘에야 이 비밀이 진정으로 밝혀졌다.
최초의 가십지도는 복희황제가 그린 것이다. 여기에는 창작이 아니라 그림이 사용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그리고 엄밀히 말하면 가십이라고 하지 않는다. 그 주변에는 네 개의 점괘만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는 점괘라고 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저자는 여기서 약속된 속된 이름을 사용한다. 이제 신비한 패턴의 실제 이름을 살펴 보겠습니다.
조선국기의 도안은 복희황제의 정통 가십이다. ) 모든 친구들이 가십이 아니라면 사상 () 이나 태극 () 이라고 말할까 봐 두렵다. 약간의 뇌를 가진 사람들은 태극도의 이름이 누구인지 알 수 있고, 이 신비로운 도안은 주문왕의 가짜 가십보다 훨씬 빠르다. 물론 그 이름을 연구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고대에 우리 중국의 지방 종교는 아직 형성되지 않았으며, 아직 초기 형태일 뿐이다. 도가의 노자는 천 년 후이다. 오랫동안 중국인들이 유일하게 숭배하는 신은 여와황후이지, 그렇지 않다. 그것은 후세에 더해진 동화일 뿐이다. 당시 중국인들이 유일하게 숭배하는 토템은 복희황제가 만든 사상이었다. 수년간의 연구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그것의 본명을 기억해라. 그것은' 천지의 신비' 라고 불리지만,' 신비' 라는 단어는 사실 잘못 전해졌다. 그것의 원문은' 현지' 이다. 이 그림은 실제로 점쟁이 패턴이 아닌 매우 특별한 사건이다. 즉, 우주의 중심에는 석두 두 개가 있는데, 각 조각의 모양은 반달 같다. 이 두 개의 선석은 흑백으로, 우주 중심에서 서로 나선형으로 둘러싸여 있다. 바로 이 두 개의 석두 조각이 전 세계의 발생, 발전, 멸종을 통제하고 있다. 그럼, 내가 지금 너에게 이해해야지, 가십은 한 가지를 묘사하는 데 쓰이는 것이고, 복희황제가 본 것이다. 그것의 진정한 신비는 복희황제가 무엇을 보았는지, 어떻게 보았는지, 어디서 보았는지에 있다. 이것이야말로 가십 뒤의 진정한 극비이다. 사실 당시 많은 초기 신화 이야기는 거의 복희황제의 입에서 나왔다. 그는 자신이 본 이야기를 모두에게 들려주었는데, 이 4 벽도를 포함해서 당시 모두들 매우 숭배했다. 한의학 이론의 원조는 바로 이 구도의 이치에서 발전해 생명을 구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사진이 거짓이고 불합리하다면 생명을 구할 수 없다. 초기의 수리, 한의학 이론, 초기의 현학, 기공 연구는 거의 모두 여기에서 나왔지만, 주문왕이 나중에 창조한 가짜 가십은 단지 그것을 위해서였다. 이 두 모델은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가십은 중국의 모든 본토 문화의 원천이다. 배후의 비밀로 과학계와 종교계의 격렬한 논쟁이 촉발될 수 있다. 그래서 저자는 당분간 역사의 한 면만 보여 준다.
제 1 절 중국 최초의 글.
(주변의 네 글자는 물, 나무, 불, 금 (시계 방향)) 근대사에서 우리가 발견한 가장 오래된 문자는 갑골문이다. 이것이 가장 큰 실수다. 사실 엄격한 의미에서 중국의 1 세대 문자는 복희황제의 가십도에 있다. 바로' 화수목금' 이라는 단어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복희황제의 팔괘 중 네 개를 걸어두면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틀라스를 생략한 것을 용서해 주세요. 모르는 친구는 찾아보세요. ).
먼저 숫자와 문자의 차이는 문자 자체의 모양이 아니라 숫자가 나타내는 의미에 있다고 선언하겠습니다. 그리고 중국 1 세대 문자가 숫자에서 탈태된 것은 숫자 뒤에 생겨난 것이다. 1 세대 문자는 숫자 문자라고 할 수 있으며, 숫자를 기초로 발전한 것이다.
고대에는 사냥물의 수와 기타 필요한 것을 기록하기 위해 먼저 땅에 세로줄을 그리는 방식으로 숫자를 기록했으며, 자연 습관에 따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순서를 정해야 했다. 의미있는 것을 기록하기 위해 복시 황제는 숫자와 약간 다른 부호를 만들어야 했다. 물론 그는 간단한 숫자를 사용할 것이다. 이 시점에서 여전히 숫자로 보이지만, 그 의미는 더 이상 숫자가 아니라 의미를 대표하기 때문에 큰 변화를 겪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래서 이것은 엄격한 의미에서 1 세대 중국어 문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