찻집' 은 인물이 많아 처음 3 막에는 30 여 개 * * * 가 있어 일일이 분석하지 않는다. 이 수업에서, 우리는 주로 본문 발췌에 나타나거나 관련된 몇 가지 중요한 인물을 분석하는데, 그중에는 왕리발, 상대사, 송대사, 송은자, 오샹즈, 유, 당철입, 본문에 언급된 몇 명의 진대사들이 있다.
(투영법은 8 명의 이름을 보여줍니다. 왕리발의 이름을 클릭하여 관련 링크에 들어가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1) 왕리발.
1. 사람마다 다른 태도를 취한다.
(1), 난민, 이삼 등에 대해: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우리는 사업을 연구 할 시간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난민의 강경과 냉막, 이삼에게 동정하지만 한계가 있어 그의 이기심을 보여준다.
(2) 군인, 경찰, 간첩에게: "당신은 똑똑합니다." "나는 너의 미언에 감격해 마지않는다!" "사장들은 미안합니다. 아직 개업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들이 여기 사는 것을 환영합니다!" "보지 마, 너희들은 분명히 믿을 만한 사람이야! 클릭합니다
그들에 대한 태도는 비위를 맞추고, 교묘하게 대처하며, 기분을 상하게 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왕우호 리발의 기지와 노련함.
(3) 당나라 tiezui 및 기타: "당신은 잘 했어! 실크 입어! " "하지만 저는 사람들로 꽉 찼습니다. 빈자리가 있을 때 내가 남겨 줄게! "
당철입에 대한 미움을 나는 웃어넘겼는데, 왕리발이 세상사에 잘 대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관리, 지속적인 개선에 능숙합니다.
"좋아요?" "그래, 이런 말이 있어!"
왕리발의 언어적 진보를 구현하다.
"서직문의 덕태, ... 모든 문이 닫혔고, 어대만 아직 열려 있다 ..."
"큰 찻집은 모두 문을 닫았는데, 네가 마음이 있으니, 적절하게 개선할 수 있다!"
상투적인 입을 통해 왕리발은 개선에 능해 찻집 업계의 선두주자이다.
3, 현실에 대한 불만, 함축적 표현:
"올해는 감사할 만하다!" "안 치는 소식 있나요?"
왕 yuhao 의 겁 많은 머리.
요약: 왕리발은 어대 찻집의 수장이자 전극의 인물이다. 그는 아버지로부터 어대 찻집을 물려받았고, 그의 인생철학도 물려받았다. 좋은 말을 많이 하고 허리를 굽혀 절을 많이 하는 것이다. 그는 겁이 많고 이기적이고 총명하며 유능하며 교제에 능하며 사람마다 다른 태도를 취한다. 어두운 옛 중국에서는 왕리발이 사교적이고, 관리를 잘하며, 부단히 개선하지만, 각종 반동세력의 압박에 저항할 수 없다. 그도 이에 대해 강한 불만을 가지고 있지만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세상과 교제를 잘하는 이런 작은 상인이지만 여전히 파산의 운명을 피할 수 없다. 왕리발의 비극은 구 중국의 일반 대중생활과 운명의 진실한 묘사이다.
(2) 창대사.
1, "나는 음식을 판다! 자력갱생, 모호하지 않다! . 네가 내일 개업한다고 들었는데, 네가 필요할 수도 있어, 내가 특별히 너에게 보낸 거야! "
상할아버지가 자력갱생하여 남을 잘 돕는다는 것을 설명하다.
2. "외국인들이 다시 감히 완강하게 저항할 때, 내 성은 늘 그들과 싸울 준비를 한다! ...... "
늘 사할아버지의 애국의 마음과 용기를 보여주다.
3. "외국인이 주는 음식은 어떡하죠?" "네가 승진하여 부자가 되기를 기대한다!"
늘 사할아버지의 정직함과 고집이 세다.
요약: 기수. 정직하고 애국적이다. 완고하고 공격적이다. 자력갱생하여 남을 잘 돕는다.
(3) 송 씨.
1, "내 옷 봤니? 내가 아직도 사람 같니? " \ "하지만 중화 민국 에, 나는 배가 고프다! 클릭합니다 "나는 배고프다, 나는 새를 배고프게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송 선생은 빈둥빈둥 놀고, 게으르고 무능하며, 자신을 부양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2. "당신들의 회색 외투를 보았을 때, 나는 이전의 청나라가 생각났습니다! 참지 못하고 알아보다! " \ "당신 말이 맞아요! 이봐! 할아버지, 우리 갑시다! "
송 선생의 비겁함을 드러내다.
요약: 기수. 겁이 많고, 게으르고 무능하며, 빈둥빈둥 놀고, 차를 마시고 새를 때리며, 자신을 부양하고 싶지 않다. 결국 굶어 죽다.
(4) 진 대사.
민족 자본가. 실업에 힘쓰고 나라를 구하다가 결국 파산하다.
⑤ 마자 유.
중매와 인신매매로 돈을 버는 깡패.
(6) 당철 입.
\ "나는 올해 감사합니다! 클릭합니다 "대영제국의 연기, 일본의' 백면', 두 대국이 모두 나 혼자 기다리고 있다. 이게 복이야? "
점쟁이와 점쟁이 강호 사기꾼. 뻔뻔스럽다.
(7) 송은자 오샹즈.
1, "왕장장은 우리가 보고 싶지 않다. 왕장장이 우리에게 방법을 생각해 줄 것이다! 우리는 왕 재무에게 체면을 세워야 한다! " \ "이것은 옳다! 앉아서 얘기 좀 해! 너 죽을 거야? 바다를 보여주고 싶어? " \ "움직이지 마! 군자 한 마디: 지금의 바다를 반으로 나누면 너희 둘은 안전할 거야! 우리는 우리 자신이다! "
2. "황제가 있을 때, 우리는 그를 위해 목숨을 바쳤고, 원대대통령이 있을 때, 우리는 원대대통령을 위해 목숨을 바쳤다." "누가 밥을 주면 우리는 그를 위해 일을 한다!"
송, 오 욕심, 위압적, 위압적. 우유는 창녀이다.
찻집' 은 개성이 뚜렷한 많은 인물 이미지를 형성했다. 왕리발은 전극을 관통하는 인물이다. 그는 총명하고 유능하며 신중하고 억울하며 사교에 능하다. 극중 그는 순경의 협박에 능숙하게 대응하며 최구봉의 하소연을 참을성 있게 경청했다. 상인으로서 그도 소심하고 이기적이다. 예를 들면, 그는 비록 동정의 고난, 강한의 처지, 난민의 외침을 동정하지만, 또한 매우 제한되어 있다. 그는 사회에 대해 강한 불만을 가지고 있지만 표현 방식은 미묘하다. 예를 들어 당철입이 "한 해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을 때, 그는 "올해는 여전히 감사할 만하다!" 라고 말했다. " 이 말은 그의 슬픔과 원한을 담고 있다. 왕리발의 비극은 구 중국의 일반 대중생활과 운명의 진실한 묘사이다. 상할아버지께서는 기수이시지만 부패한 청정부에 불만을 품고 제국주의에 대해 더욱 미워하신다. 그는 정직하고, 고집이 세고, 적극적이고, 정의감이 풍부하며, 남을 잘 돕는다. 극중 그는 그를 잡은 간첩에 불만을 품고 걱정스러운 왕력에 피클과 닭고기를 보냈다. 그는 강한 반항의식과 애국의식을 가지고 있다. 유마자, 이것은 깡패인데, 중매인유매로 인구를 팔아서 돈을 번다. 글에서 그는 탈영병 두 명과 장사를 이야기하다가 성적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탈영병으로 총살당했다. 이 인물의 이미지는 당시 사회의 병태와 기형을 표현했다.
찻집' 의 연극 구조는 독특하여' 토권극' 이라고 불린다. 작품에는 완전한 줄거리 단서가 없고, 통편에는 갈등이 없지만, 많은 인물들의 활동이 극의 발전을 이끌었다. 찻집' 2 막에는 30 여 개의 캐릭터가 있고, 거의 20 명이 대사를 가지고 있지만, 이들 캐릭터는 뚜렷한 1 차 및 2 차 구분이 없어 각자의 대사가 적다. 그들은 찻집에서 어깨를 스치며 각자의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극중 인물의 활동은 모두 찻집에서 그들의 횡단면 중 하나를 가로채는 것이다. 이 셀 수 없이 많은 화면이 조직되어 두루마리 그림을 형성하여 줄거리에 따라 점차 전개되고 있다.
"찻집" 은 특별한 연극 충돌을 채택했다. 극중 인물은 어떤 외력의 작용으로 불가피하게 자신의 궤적에 따라 운행하는 것 같다. 성실하고 선량한 사람은 액운의 침범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극도로 활발한 사회 찌꺼기들은 각자 자신의 도덕기준을 따른다. 작가는 모순의 초점을 그 구시대에 직접 가리키고 있으며, 인물 사이의 모든 작은 충돌은 사람과 구시대의 충돌을 함축하고 있다. 이삼의 고소, 순경의 협박, 난민의 울부짖음, 탈영병의 횡포는 모두 제국주의 감독의 군벌 혼전으로 인한 어둠과 국민에게 가져온 깊은 재난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