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데없는 말, 일명' 쓸데없는 말' 또는' 허튼소리' 는 근거나 이유가 없는 허튼소리를 가리킨다.
사실 성어' 쓸데없는 말' 은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하나는 쓸데없는 말이고, 다른 하나는 팔자이다. "쓸데없는 말" 이라는 단어는 "임호" 에서 유래했다. 고대 중국에서는 중국 서부와 북부에 거주하는 소수민족을 흔히' 임호' 라고 불렀다. "허튼소리" 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동진 이후에 나타났다. 당시 서북에 살던 소수민족은 주로 흉노와 선비였다. 하지만 중원 사람들은 그들의 글을 모르고 그들이 하는 말을 알아듣지 못했기 때문에' 임호' 라고 부르는 문장, 연설은' 허튼소리' 였다.
나중에 호인의' 팔경' 은 사람들이 근거가 없는 허튼소리를 가리키며, 사람들은 흔히 무책임한 허튼소리라고 부른다. 사실,' 호후' 는 그의 뜻이 아니라' 임호' 를 가리켜야 한다. 이후의 의미의 진화에 관해서는, 결국 역시' 자신의 맹목적' 과' 다른 사람' 에 대한 불공정이다
자료에 따르면' 8 도' 학설은 불교, 즉' 8 도' 또는' 8 성도도' 에서 유래한 것으로 불교의 37 품 중 하나이다. 그것은 주로 열반으로 통하는 8 가지 정확한 방법과 경로를 토론한다.
첫째, 정견이란 사람이 도를 고치지 않고, 사제를 똑똑히 보고, 외부의 존재와 존재하지 않는 것과 같은 각종 사견을 타파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이 바로 정견이다.
둘째: 정념은 사람이 4 제, 정념, 모금한 돈의 수를 관찰하고 시야를 늘리는 것이다.
셋째, 정어는 사람이 항상 지혜로 자신의 입을 통제하고, 누설하지 않고, 모든 허망한 말에서 멀어지는 것이 바로 정어이다.
넷째, 인연은 사람이 빈틈없는 지혜로 자신의 몸을 수련하고, 깨끗하고 적절한 인연 속에서 살고, 모든 악행을 끊는 것을 일컫는 말인데, 이것이 바로 인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섯째: 정 () 은 스님이 오악 () 의 생활에서 벗어나 자주 구걸하며 생활해야 한다는 뜻이다. 인연이 부족하면 마음먹은 중이 되고 중이 되지 않는 것이 낫다. 그래야 공덕이 있다. 출세의 정신으로 입세하여 생명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집에서 진정한 신자가 되는 것도 일종의 공덕이다.
여섯째: 근면, "긍정적" 은 편파적이지 않다. 잡명, 무명; 사람이 부지런히 계지를 실천하는 길에 부지런히 힘쓰고, 쉬지 않고 전문정에 힘쓰는 것을 근면이라고 한다.
일곱 번째: 정념은 지혜의 바른 길을 놓치고,' 5 정지' 를 도와 열반을 멈출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이름에 대한 정념이다.
여덟 번째: 정정은 사람이 흩어지고, 심신이 고요하며, 진공 속에 살고, 움직이지 않기로 결정하고, 정명명이다.
다른 하나는 도교에서 온 것이다. 도교는 불로장생과 깨달음을 추구하지만,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8 단계, 즉 8 가지 방법을 거쳐야 한다.
첫째, 입구, 즉 문;
두 번째는 도교를 배우는 것, 즉 수도를 배우는 이론과 방법이다.
셋째, 방문도, 즉 고도와 대덕이 도에 대한 연구를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연습, 즉 마스터가 문을 이끌고, 수행은 개인에 달려 있다.
다섯째, 득도, 즉 수행과 깨달음을 통해 자신의 길을 깊이 있게 하는 것이다. 여섯째, 전파, 즉 전도는 개인의 수행뿐만 아니라 중생도 전파해야 한다.
일곱째, 도로, 즉 위의 과정을 통해 결국 도에 도달하여 수도를 완성하는 과정;
여덟은 성도, 즉 승천하여 소위 신선이 되었다.
"쓸데없는 말" 외에도 우리 중국 문화에는 많은 민간 속담이 있는데, 그들의 본의도 점점 알려지지 않고 있다. 오늘 몇 가지를 요약하여, 당신이 얼마나 알고 있는지 봅시다.
화장실은 쉬지 않는다
이 단어의 세 가지 급함은 조급함, 급함, 조급함을 가리킨다.
중매인 몇 명이 중매결혼을 도맡아 하는 증인 역할을 한다
구사회에서, 결혼은 부모가 마련한 것이므로 반드시 중매인이 소개하여 엄숙함을 표시해야 한다. 삼중특지: 남자가 초빙한 중매, 여자가 초빙한 중매, 쌍방의 중매인을 중매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6 증은 천지 탁자 위에 물통 하나, 자 하나, 저울 하나, 가위 하나, 거울 하나, 주판을 놓는 것을 가리킨다. 인민폐에서. 우한 진' 성금각' 20% 할인: "저는 큰 차 선물, 삼중육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내와 결혼했습니다. "라는
세 명의 수녀와 여섯 명의 노부인-부정직한 수단으로 생계를 꾸리는 의심스러운 인물.
삼고모': 비구니, 도사, 과고모를 가리킨다.
비구니는 절의 여자이다. 도고모는 도관 속의 여자이다. 과고모, 점술을 전문으로 하는 여자.
"여섯 아내": 치아 아내, 중매, 스승 아내, 전문처, 약처, 안정된 아내.
옛 한족 상인 은 이익 여성 할머니 를 소개합니다; 붉은 어머니, 남녀 중매를 전문으로 하는 여자; 시바, 일명 마녀는 요술을 생명의 원천으로 하는 여자이다.
돈파는 아담루 초원을 경영하고 포르노 거래에 종사하는 여성을 가리킨다. 약녀, 고대 약녀의 약칭, 약으로 병을 치료하거나 사람을 해친다. 안정된 여자는 구사회에서 여성을 위해 아이를 낳은 사람이다.
이 성어는 처음에 중국 고대 민간 여성의 몇 가지 직업을 가리킨다. 현대 중국어는 종종 사회의 각종 일반 여성을 가리킨다.
모든' 오해' 를 가지고 있다
오독' 은 과거 뱀, 전갈, 지네, 도마뱀붙이, 두꺼비의 5 가지 유독한 생물을 가리켰으며, 지금은 먹고 마시고, 기생하고, 도박을 하고, 다섯 가지 악습을 피우는 것을 가리킨다.
키가 크다
"5 대" 는 큰 손과 큰 머리를 의미합니다. "삼대" 는 다리가 굵고 허리가 굵고 목이 굵다.
5 대 3 대 굵기' 는 좋은 뜻으로, 원래는 한 사람의 뛰어난 외모를 가리켰는데, 지금은 한 사람의 키가 크고 우람한 사람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쓰레받기처럼 큰 손은 재물을 모으는 상징이다. 큰 발괴도 새옹지마가 어찌 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는가. (서양속담, 행복속담) 속담에 큰 발괴가 사방팔방으로 움직인다는 말이 바로 이 이치이다. 머리도 크고 똑똑한 표현이다.
갖가지
원래는' 오화진',' 팔문진' 이었는데, 이것은 고대 병법 중진의 명칭으로, 백변이나 백변을 비유한다. 나중에 각 업종을 비유하는 데 쓰였다. 지금의 일은 종종 헤아릴 수 없이 많아서 예측할 수 없는 것에 비유된다. 이 의미를 사용할 때' 오화' 와' 팔문' 은 다음을 의미할 수도 있다.
다섯 가지 꽃: 금국화, 목면, 수선화, 불가시, 왕은 떠나지 않는다.
금국화, 차를 파는 여자를 비유한다. 목면은 거리에 나가 병을 고치는 의사를 비유한다. 나시세스, 식당의 가수를 비유한다. 불가시, 비유 저글링; 한 송이의 토박이 우화는 일부 운반공에 대한 은유이다.
팔문: 수건, 가죽, 색깔, 매달림, 평평함, 그룹, 음조, 채팅.
수건, 점쟁이 점; 두 피부, 약초 판매; 3 색-저글링; 4 문 매달려--강과 호수 예술가; 다섯 비평가-이야기꾼과 이야기꾼; 6 도어 그룹-거리 가수; 7 도어 톤-발판 및 종이; 8 문 채팅-고대 가극.
다색
5 가지 램프: 빨강, 노랑, 파랑, 흰색, 검정.
10 가지 색상: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 녹색, 파란색, 보라색, 검은색, 흰색, 투명.
이 단어는 다채롭고 다양한 색깔을 묘사한다. 남조량강에서 나온' 리더 푸':' 오광이 흩날리며, 10 색이 멀리 떨어져 있다. "라는
여섯 개의 중요한 장기는 모두 기능을 상실했다. 어찌할 바를 몰라/무감각해졌다.
도교는 사람의 마음, 폐, 간, 신장, 비장, 담력을 지배하는 신을 가리킨다. 주인 없음: 모르겠어요.
심장 두근거림, 우유부단, 어찌할 바를 모르다.
여섯 개가 깨끗하지 않다
6: 불교 언어에서 눈, 귀, 코, 혀, 몸, 마음을 가리킨다.
불안하고 이기적이라는 것을 비유하다.
무정하다
지금의' 육친' 은 일반적으로 친척을 가리킨다. 사실 역사적으로,' 육친' 은 구체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으며, 세 가지 대표적인 설이 있다.
1.' 좌전' 에 따르면 육친은 부자, 형제, 고모 (아버지의 여동생), 조카, 고모 (아내의 집), 안경 (남편의 집) 을 가리킨다.
둘째, 노자의 말에 따르면 부자와 형제, 부부는 육친이다.
《한서》에 따르면 아버지, 어머니, 형, 형제, 아내, 아들은 육친이다.
후세 사람들은 제 3 설에 찬성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혈연과 결혼에서 가장 가깝기 때문이다.
칠정육욕-인류의 각종 감정과 욕망
일반적으로 칠정은 기쁨, 분노, 슬픔, 두려움, 사랑, 악, 욕망을 가리킨다. 한의학에서 칠정은 기쁨, 분노, 걱정, 생각, 슬픔, 놀라움, 두려움을 가리킨다.
육욕은 일반적으로 생, 죽음, 귀, 눈, 입, 코를 가리킨다. 불교에서 육욕은 * * *, 의용욕, 의성욕, 언성욕, 정수욕, 인욕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