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한 대나무는 상북 강역 최북단의 제후국이다. 상조 말년에, 여기에 두 명의 유명인인 버이와 서기 () 가 있었다. 이 두 형제는 고죽국의 마지막 왕자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그들의 아버지는 황위를 백이에게 물려주고 싶었지만, 백이는 거절하고,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몰래 도망쳐, 황위를 동생 서기 () 에게 물려주었다. 서기 들은 황위를 받아들이지 않고 도망갔다. 나중에 두 형제가 함께 투항했지만, 그들이 주를 베어야 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들은 그것이 범죄라고 생각하고 그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주무왕이 이 기업을 파괴한 후, 버이와 서기 () 는 수양산 () 에 은거해 항의를 표시했다. 그들은 소주를 먹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은 모두 굶어 산에서 죽었다. 유가의 원시 경전에서, 보이와 서기 정직은 높은 찬사를 받았다. 수양산이 어디에 있는지, 그들이 은거한 곳과 굶어 죽는 곳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어떤 이는 하동에서, 어떤 이는 롱서에서, 어떤 이는 양양에서 말한다. 유일한 한인 허신은' 설문' 에서 수양산이 요서 () 에 있고, 한대 () 의 요서 () 는 고죽지 () 즉 지금의 천안 () 이라고 말했다. 오늘 천안시 동남 60 리에는 확실히 수양산이 있는데, 우리 이모네 꽃집에서 그리 멀지 않다. 내가 십 대였을 때, 나는 이 산을 참관했다. 당시 산에는' 제일묘' 가 있었는데, 이안인은 이 두 최초의 시골 성현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고독한 대나무 땅, 주대는 영지라고 하고, 주수는' 비영지' 라고 쓰고,' 사기' 는' 리치' 라고 쓰고,' 화남자' 는' 영비' 라고 쓰지만, 사실은 모두 같은 곳이다. 한대에 군을 설치하다. 진 왕조, 시안 (西安) 은 한때 대영 () 이었다. 선비인 단 리아 () 가 이를 수도로 삼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간이 길지 않았다. 당나라에서 요시는 줄곧 국경 지역이었고 세르비아인들이 자위하는 곳이다. 그래서 시는 "노랑을 치면 모두 나무에서 즐거워한다" 고 말했다. 그녀가 요서캠프에 가서 그를 만나는 꿈을 꾸었을 때, 그들은 그녀를 깨웠다. 현재의' 건안현' 명칭은 진대가 되어서야 바뀌었다.
천안은 외진 곳으로 전란의 장소여서 문화가 줄곧 뒤떨어져 있다. 슈 슈 슈, 치 슈 후, 역사 유명 인사가 적고, 대부분 무장.
삼국 시대에 이안은 두 명의 유명한 장군이 있었다. 하나는 공손찬 () 으로 이름은 백귀 () 이고, 한말 () 은 허베이 () 에서 싸웠다. 그는 천안에서 태어났다. 원래 군수 수하의 서보 (비서) 였다. 그는 잘 생기고, 목소리가 크고, 결단력 있고, 말솜씨가 좋고, 지사 감사가 깊어, 지사 사위가 되었다. 나중에 공손찬은 요동에 가서 장관이 되었다. 그가 기병으로 선비인의 침입을 물리쳤기 때문에, 그는 탁군의 계급으로 승진되었다. 여러 차례 기공을 쌓았기 때문에 동탁은' 분무 장군' 으로 봉쇄되고' 후직' 으로 봉쇄되었다. 탁이 죽은 후 공손찬은 하북성의 중요한 군사력이 되었다. 결국 원소 () 에게 패배하여 자살로 숨졌다. \ "삼국과 슈웨이사 \" 볼륨 8 을 참조하십시오.
다른 하나는 동오 명장 한당이다. 한당 () 도 안인 () 으로, 활이 능숙하고, 힘줄이 매우 풍부하다. 그는 손견으로부터 공립업을 세웠고, 편장군, 중랑장, 영창 현을 한 적이 있다. 나중에 손권은 그를 소무 장군, 후세성으로 봉했다. \ "삼국지 무술 \" 볼륨 10 을 참조하십시오.
북주 장군 이풍, 건안인. 그의 집은 여러 세대 동안 북조에서 고위 관리로 일하며 조상이 높고 마음이 넓다. 일찍이 북연 요서군수를 위해 북위 () 가 장뱀 () 공을 주었다. 그의 증조부 문이도 창주 도사를 맡았었다. 이풍은 어려서부터 부대에서 징벌했다. 그는 용기, 결단력, 용기로 유명하다. 북위 영안 년 동안 이풍은 위명 장군, 승마 장군 등으로 봉쇄되었다. 그는 여러 차례 전공을 세웠기 때문이다. 나중에 그는 정복으로 가는 길에 50 세를 일기로 죽었다. 자신의 정치 공적을 보여주기 위해, 위태조는 위세를 그에게 맡겼고, 동생과 아들을 고관으로 삼았다. 매주 월요일 책 제 17 권 참조.
당나라의 제후인 이희열도 이안인이다. 그는 정사에서 소인이지만 한때는 혁혁하여 당시 여야가 큰 진동을 일으켰다. 이희열은 중당 시대의 유명한 반란군 중 한 명이다. 그의 성격은 은근했지만 참혹한 살인 현장에 직면했을 때, 그는 느긋하게 술을 마시며 크게 웃을 수 있었다. 리 xilie 반란 당나라 전에, 군사력 을 쥐고 있었다. 그를 달래기 위해, 당나라 dezong 는 곧 학교 의례, 남평 공주 로 그를 봉했다, huaixi jiedushi 그를 봉인했다. 그러나 나중에 이희열이 당나라에 반항하여 문학의 왕이 되어 천하를 통솔하였다. 법원은 리 xilie 패배, 명성 은 여야를 흔들었다, 여러 차례 출병 십자군 을 보냈다. 결국 조정은 거의 전력을 다해 그를 물리쳤다. 「구당서」 권 145 참조.
진나라 장, 천안인. 당시 안속을 옮겼고, 장은 임한림에 있었다. 당시 김국은 송 () 나라와 대치하고 있었고, 송 () 나라 의화 () 가 있었다. 김국과 송 사이의 왕래 문서는 모두 경인이 쓴 것으로, 그의 문채가 얻은 인정을 받고 원사, 국사 같은 길로 학사로 승진했다. 그는 당시 진국의 중요한 문관이었다. 「금석」 권 84 를 참조하십시오.
명나라의 천안은 청나라 역사상 유명한 세 명의 전쟁 장군도 생겨났다.
하나는 조승이고, 글자는 성공적이다. 정통 년, ren Yongping 웨이 주지사, 침공 북한 코우 를 여러 번 격파했다, 후임 좌도독, 플러스 왕자 보호 덜, 결국 Changning 허우 로 봉인되었다. \ "명나라 역사 \" 볼륨 173 \ "일 지루한 전기 \" 첨부 파일을 참조하십시오.
두 번째는 서주입니다. 그의 이름은 우팅입니다. 명나라 성화년 동안, 그도 용위평초의 지휘관이었다. 그는 여러 차례 침입한 적을 물리치고 북방 명장이 되어 명헌종의 신임과 신임을 얻었다. 나중에 그는 황제의 명령에 따라 Xi 장군의 인인을 징발하여 닝샤를 지켰다. 1 년 후 병으로 죽고 죽기 전에' 살적' 을 외치다. 「명사」 권 174 참조.
3 위는 마용이고 이름은 천새입니다. 그는 우람하고 용감하며 지혜가 많다. 매우 귀중한 것은, 그는 문무를 겸비하여 병법뿐 아니라' 좌씨 춘추' 에도 정통하다는 것이다. 내년 사이, 주준화현 () 에 주둔하여, 공우 () 가 공을 공격하여 공로를 쌓았기 때문에, 중대장 () 이 되었다. 이후 요동을 지키라는 명령을 받았다. 수비 기간 동안 그는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하고, 농민을 격려하고, 상인을 장려하며,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나중에, 법원은 그를 소주 가드 에 전송, 요동 zhubang 사람들은 도시에서 눈물을 보내, 그를 위해 사원 을 세웠다. 당시 사람들은 그에게 고대의 좋은 장군의 바람이 있다고 칭찬했다. 「명사」 볼륨 22 1 참조.
청대에 사서에는 두 사람이 안안으로 이사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유홍유, 본명 예로, 순치 3 년 진사. 강희 재위 기간 동안 병부 시랑, 호부 시랑, 좌도 검열 등 직위를 역임하며 조정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여러 차례 황제를 만나 당시의 세금과 황무지에 대해 중요한 건의를 했다. 《청사 원고》 권 264 참조.
고정, 자동복, 천안인. 하지만 아버지는 산둥 묵시에서 벼슬을 하셨기 때문에 어렸을 때 산둥 때 자랐다. 광서 6 년, 중진사, 형부 도독에게 수여하다. 당시 중국의 유명한 학자였던 그는 경학, 특히' 춘추' 연구에 전념해' 춘추' 의 취지에 대해 독특한 견해를 제시했다. 일찍이 원서원에서 강의한 적이 있다. \ "청사 원고 \" 볼륨 482 \ "유림외사 3 \" 을 참조하십시오. 고정의 저서는' 춘추설' 제 2 권,' 동부노트' 한 권,' 잡기' 한 권,' 정동부유서' 6 권이다.
근대 이래 이안은 두 명의 걸출한 인물을 내보냈다. 하나는 양수봉, 건안현 양단자촌인, 북사대 출신이다. 나중에 * * * 생산당에 가입하여 소련을 유학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교육부 장관, 국가대법원장을 맡다. 이 사람은 우리 집 구세대와 관계가 있다. 우리 고모, 우리 할아버지의 언니, 현에 시집갔고, 양수봉의 언니도 그의 집에 시집갔다. (당시 우리 집, 란가, 양가는 모두 현에 있는 대가족이었고, 청나라에서도 여러 세대의 영예였다.) 그래서 우리 고모와 양수봉 언니는 동서였다. 우리 할아버지와 양수봉이 만난 것은 어렸을 때 난가에 자주 갔기 때문이다. 나중에 양수봉은 토개할 때 집에 돌아와' 행패시' 라는 죄명으로 동생을 직접 진압했다. 우리 할아버지는 유교 사상이 강한 구식 지식인이어서 줄곧 양살형을 찬성하지 않으셨다.
다른 하나는 유아루, 건안현 강장인이다. 젊었을 때 나는 군대에 입대했다. 나중에 나는 중국 인민 해방군의 공군 장군이 되었다.